산업
-
가비아, 동계 인턴 모집… AI·클라우드 인재 양성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미래 IT 인재 양성을 위한 동계 인턴 모집을 지원서 접수 기간 동안 시작한다고 밝혔다.가비아는 2010년부터 인턴십을 운영하며 우수 인재를 정규직으로 전환해왔으며,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다. 이번 모집은 보안관제, 사업기획, 서비스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특히 AI 및 클라우드 관련 직무에서 집중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역량검사, 실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3개월간 인턴십을 수행하며, 최종 평가 통과 시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가비아 인사팀 관계자는 "인턴십은 실무 경험을
-
노랑풍선, 항공권 최대 5만원 할인 ‘옐로윙딜’ 프로모션 진행
노랑풍선이 항공 초특가 프로모션 ‘옐로윙딜’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제주항공·에어부산·이스타항공 등 총 6개 항공사가 참여한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옐로윙딜’은 국내선, 단거리(4시간 이내), 장거리(5시간 이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며 “항공사 및 지역별로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신규 회원에게는 추가로 1만원 중복 할인 쿠폰이 지급돼 최대 5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프로모션 기간 중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에게 호텔 5%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국내 항공 탑승객에게는 최대 1만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발권 수수료 면
-
롯데시네마, 수험생 대상 7천원 관람 이벤트 실시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수능 시즌을 맞아 수험생과 청소년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시네마는 11월 6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 대상 영화 관람권을 7천원에 제공한다. 매점 콤보 3천원 할인권도 함께 증정되며, 오리지널 팝콘 M 사이즈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쿠폰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11월 14일에는 영화 '나우 유 씨 미 3' 청소년 상영회가 열린다. 상영회에 참석한 청소년 관객에게는 행운 부적 카드와 포스터 엽서가 제공된다. 해당 작품은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 마술쇼를 소재로 다뤘다.7천원 관람권으로 영화를 예매한 틴틴클럽 회원을 대
-
한솥도시락, 정화백 작가 개인전 14일 개막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정화백 작가의 개인전 '온기의 순간'을 11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일상 속 소소한 감정과 순간을 표현한 작품 37여점을 선보인다. 작품들은 향수, 사막, 해변, 푸른색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각기 다른 색채와 질감을 통해 정서적 휴식을 담아냈다. 전시장에는 체험존과 굿즈 판매 공간도 마련된다.정화백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의류학과 미술사학을 전공했으며, 서울을 비롯해 런던과 파리, 뉴욕 등에서 전시 활동을 해왔다. 페인팅과 일러스트,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기법으로 일상의 순간들을 따뜻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
KT알파, 18일 홈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
KT알파가 18일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한다. 전 연령대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통합 서비스에서는 하나의 앱으로 홈쇼핑과 모바일 선물하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실물 상품과 모바일 상품권 구매가 한 곳에서 가능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을 통해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탭을 나란히 배치했으며, 두 서비스 간 이동이 자유롭게 이뤄진다.멤버십 제도도 전면 개편됐다. 기존 3개 등급에서 VIP와 VVIP 등급을 추가해 총 5개 등급으로 세분화했다.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KT멤버십 고객에게는
-
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판매 시작
오뚜기가 할랄 인증을 받은 진라면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스턴트라면 시장이다.오뚜기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울라마위원회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8월 초 수입허가를 완료했다. 11월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올해 초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하고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방탄소년단 진과 협업한 제품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오뚜기는 현지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랜치 마켓과 파머스 마켓 등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쇼피와 틱톡숍 등 전
-
SK스퀘어, T1 월즈 3연속 우승 지원
글로벌 e스포츠 구단 T1이 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월즈 사상 최초로 3연속 우승을 달성하며 통산 6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T1의 이번 우승은 3연속 우승과 통산 6번째 우승, 4연속 결승 진출 등 월즈 역대 최초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상혁 선수는 2013년 17세에 처음 월즈 우승을 차지한 이후 13년째 T1에서 활동하고 있다.T1이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SK스퀘어의 지원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SK텔레콤도 T1 창단 이래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SK스퀘어는 2019년 미국 미디어 그룹 컴캐스트와 공동 경영을 시작하며 T1의 글로벌 진
-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브랜드 튼튼스쿨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에게 디저트와 선물을 제공해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학교 급식장에 노티드 캐릭터 슈가베어가 그려진 수험생 응원 핫팩 1만 개를 제공한다. 핫팩과 함께 행운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후식 상품도 운영한다. 노티드를 비롯한 여러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학교 급식 상품으로 마카롱과 빼빼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CJ프레시웨이와 노티드는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공동 기획 상품인 노티드 미니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했
-
한국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한국파파존스가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트 경기로,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에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파파존스는 경기 중 ‘파파존스 이닝 이벤트’를 운영하고 MVP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파파존스 브랜드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며, 관람객에게는 피자와 함께 응원 슬로건이 제공된다.회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기념해 야구 프로모션 세트를 구성하고, 11월 10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
스틸시리즈, T1 우승 기념 3일간 프로모션 실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T1의 2025 LoL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e스포츠 팀 T1은 9일 청두 동안호 스포츠공원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2025 LoL 국제대회에서 우승컵을 차지하며 LoL e스포츠 사상 최초로 3연속 월드 챔피언 기록을 세웠다.스틸시리즈는 이를 기념해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다양한 게이밍 기어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T1 특별 에디션 사은품을 증정한다.이혜경 스틸시리즈 코리아 지사장은 "2021년부터 함께하고 있는 T1이 LoL 국제대회 여섯 번째 우승이자 3연속 월드 챔피언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
-
CGV, 윤가은 감독 단편영화 ‘콩나물’ 12일부터 상영
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의 여섯 번째 작품으로 윤가은 감독의 단편영화 ‘콩나물’을 12일부터 전국 CGV 아트하우스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CGV의 기획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시작됐다. 이전에는 김종관 감독의 ‘폴라로이드 작동법’, 네오소라 감독의 ‘슈가글라스 보틀’, 코랄리 파르쟈 감독의 ‘리얼리티+’, 배우 이정현의 연출 데뷔작 ‘꽃놀이 간다’가 상영됐다.2013년작 ‘콩나물’은 할아버지 제삿날, 바쁜 엄마 대신 콩나물을 사기 위해 생애 처음 집 밖으로 홀로 나서는 일곱 살 소녀 보리의 여정을 담고 있다. 이
-
알럭스, 16일까지 겨울 뷰티 브랜드 특별 구성 진행
뷰티 서비스 알럭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16일까지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겨울철 보습과 향을 중심으로 한 제품들을 소개하며, 연말 선물용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이번 행사에는 신규 입점 브랜드인 에이피 뷰티와 수잔카프만을 비롯해 로라 메르시에, 메모, 아워글래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등이 참여한다.에이피 뷰티는 피부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은 부드러운 제형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수잔카프만은 오스트리아 스파 전통에서 시작된 비건 뷰티 브랜드로, 식물 성분 중심의 제품을 내놓는다. 핸드 크림과 리파이닝 스칼프 앤 바디 스크럽이 주요 제품이다.알럭스
-
크라운제과, 보성 말차 활용한 한정판 3종 출시
크라운제과가 말차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한 가지 맛을 테마로 여러 제품을 묶어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제품은 말차하임, 쿠크다스 말차, 크림블 말차다. 비스킷 2종과 반생초코케익 1종으로 구성됐으며, 11월부터 3개월간 80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보성산 말차를 100% 사용했다.쿠크다스는 비스킷 사이에 말차 크림을 넣었다. 말차하임은 크림과 웨하스 모두에 말차를 넣어 녹색으로 제작했다. 크림블은 내부 크림을 10% 늘려 말차 크림층을 두툼하게 구성했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녹차잎 원물을 그대로 넣어 떫은맛은 줄이고 향긋함을 살렸다"며 "깊은 풍미와 찻잎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
-
한국콜마, 협력사 160여 곳과 동반성장 세미나 개최
한국콜마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지속가능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2023년 첫 개최 이후 세 번째로, 화장품 업계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했다.세미나에는 원료와 패키지 기업 등 한국콜마와 협업하는 기업들이 초청됐다. 한국콜마는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환영인사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의 핵심은 협력과 공유, 동반성장에서 나온다"며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와 한국콜마의 자회사 연우가 발표를 맡았다. 화장품 기업이 주목해
-
요기요, 두찜과 트로트 콘서트 티켓 1000장 증정 이벤트
배달앱 요기요가 찜닭 프랜차이즈 두찜과 함께 23일까지 2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랑의 콜센타 세븐스타즈와 미스터트롯3 연말 특집 콘서트 티켓 증정 행사다.요기요 앱에서 두찜의 콘서트 응모 메뉴를 주문하고 응모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명에게 콘서트 티켓을 1인 2매씩 총 1000장 제공한다.이벤트 기간 동안 두찜 주문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요기요 앱에서 두찜 배달이나 포장 주문 시 자동할인과 쿠폰 혜택이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16일까지는 최대 6000원, 17일부터 23일까지는 7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요기요 관계자는 "오랫동안 함께해 온 두찜과 함께 연말
-
대상웰라이프, 저당 카사바칩 2종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저당 고단백 간식 뉴케어 당플랜 저당 바삭한 카사바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뉴케어 당플랜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제품 라인으로, 음료부터 식단형 식품과 간식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신제품 카사바칩은 1봉 40g 기준 185kcal, 당류 0.5g으로 구성됐다. 단백질 7g과 식이섬유 2.8g을 함유했으며, 트랜스지방은 0g이다.밀가루 대신 카사바와 녹두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바삭한 식감을 냈다. 페퍼솔트맛과 어니언맛 2종으로 출시됐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저당과 고단백, 고식이섬유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스낵으로 맛과 영양의 균형을 고려해 기획
-
멜론, 40일간 스페셜 공연 13회와 팬밋업 3회 진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이 지난 9월 말부터 진행한 구독회원 대상 공연 시리즈가 지난 8일 막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멜론은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40여 일간 스페셜 공연 13회와 팬밋업 3회를 개최했다. 총 1만6000명이 관람했으며, 매회 전 객석이 채워졌다.팬밋업은 10월 2일 샤이니 키, 10월 14일 우즈, 10월 22일 이창섭 순으로 열렸다. 각 행사마다 1000명의 팬이 참여했다. 멜론은 아티스트와 친밀도 지표가 높은 팬들을 우선 초대했다. 친밀도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좋아요 등 아티스트 음악 감상 활동을 1도에서 99도까지 온도로 표현하는 지표다.멜론 관계자는 "친밀도가 높은 팬을 우선 초대하면서 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