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성수’ 방문객 10만 명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의 방문객이 누적 10만 명을 돌파하며 성수동을 찾는 2030세대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았다.지난달 첫선을 보인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테마로 △키친 △리빙 △홈데코 △스테이셔너리 △패션·잡화 △뷰티 등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제안하는 29CM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지난달 20일 오픈 이후 이달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집계된 방문객 수는 누적 10만 명 이상으로 하루 최대 4,000명에 달한다. 이구홈 성수의 인기는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브랜드 셀렉션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29CM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APP그룹과 맞손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깨끗한나라 신규
-
남양유업, ‘전국민 간식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초코에몽’과 ‘아몬드데이’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를 8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캠페인으로,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유업 대표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만드는 간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ml(24개입)
-
정관장 ‘아이패스’, 이병훈 소장 새학기 특별강연 진행
정관장이 수능 100일 전을 맞이하여 ‘아이패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의 새학기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8월 17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 응모권(자녀 1인 동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강연에 초대할 예정이다"라며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병훈 소장의 강연은 9월 6일(토) 오후 2시에 흰물결아트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청소년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를 통해 학습 에너지를 충전하고,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에 참여하여
-
GS25, 보이 그룹 NCT DREAM과 아이돌 샌드위치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수) 출시하며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섰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라며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라고 전했다. GS25 샌드위치 MD(상품기획자)가 ‘시간 여행’ 서사를 담고 있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지난 2018년 출시돼 GS2
-
롯데百, ‘취미 가전’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이 ‘혼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취미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혼자만의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혼라이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드론·3D프린터·액션캠 등 취미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개인화된 선택’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들은 기존 생필품 중심 가전과 차별되며, 1인 가구 1천만 시대에 맞춰 소비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는 최근 3년간 DJI, 고프로 등 관련 브랜드의 매출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했으며, 누적 매출은 약 두 배 수준으로 확대됐다"라며 "이와 함께 올해 평촌점과 부산본점에서 진행된 키보드 팝
-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누적 방문객 30만 명 돌파
롯데마트가 지난 6월 26일(목) 오픈한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이 오픈 한 달간(6/26~7/25) 누적 방문객 30만 명을 돌파하고, 당초 설정한 매출 목표를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데이터와 진정성에 기반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 인구 구성과 소비 패턴을 면밀히 반영하고,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단위 체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미래형 점포 모델을 완성했다"라며 "▲차별화된 상품력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신뢰 확보 ▲고객 체류를 유도하는 몰링형 콘텐츠 전략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
롯데온, 중복 맞이 수산대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8월 17일까지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중복(오는 30일)을 맞아 더욱 특별한 라인업으로 마련했다"라며 "몸보신에 좋은 전복, 민물장어 등을 포함해 고등어, 오징어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매일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라며 "1인당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주마다 1만 원이다"라고 말했다.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을 비롯해 매주 자율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1주 차
-
풀무원녹즙, 녹즙 '프레시업' 신제품 4종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라며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라며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
CU, 초저가 닭백숙 선보여
CU가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초저가 득템 닭백숙을 1,900원에 출시한다.CU 관계자는 "득템 닭백숙은 중복과 말복을 앞두고 계속되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보양식으로 기획된 제품이다"라며 "여름철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가 보양식은 1,900원짜리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과 3,500원짜리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 2종이다"라며 "무더운 여름에 손쉽고 알뜰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만들었다"라고 말했
-
SSG닷컴-서울대학교, MOU 체결
SSG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라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라며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첫 협업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부터 채
-
건보공단 일산병원, 환자·보호자 위한 ‘힐링 콘서트’ 개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은 환자와 보호자,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콘서트’를 지난 5월부터 병원 1층 로비에서 매월 2~4회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힐링 콘서트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병원 일정에 따라 주로 목요일 점심시간에 진행되며 오는 1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공연은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로 연주되는 소규모 무대로 꾸며지며,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이 함께 감상하고 교감할 수 있는 참여형 콘서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매회 깊은 울림을 전하며 관람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7월에는 1
-
국제성모병원, 지역 연계 학생 수면 건강교육 실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최근 검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면 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건강교육은 ‘교육청-학교-의료기관’의 협업 체계를 기반으로 마련됐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역 내 의료기관 및 대학과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국제성모병원은 검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경과 김혜윤 교수가 강사로 나서 ‘수면 건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보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면다원검사를 직접 체험하며 수면 건강에 대
-
이대목동병원, ‘마그네톰 시마 엑스’ 국내 의료기관 최초 도입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이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최첨단 MRI 장비인 ‘마그네톰 시마 엑스(MAGNETOM Cima.X)’를 도입해 오는 8월 11일부터 가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마그네톰 시마 엑스는 최신 MRI 장비로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해 미세혈관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다.전 모델인 ‘마그네톰 비다’와 비교했을 때 3.33배 커진 진폭 200 mT/m의 강력한 경사자장과 회전율 200 T/m/s가 탑재된 그래디언트 시스템(Gradient System)을 구축한 마그네톰 시마 엑스는 ▲뇌 및 혈관 ▲척추 ▲근골격계 ▲복부 ▲비뇨기계 등에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졌다.특히 머리, 경추, 요통, 골반 및 복부질환 등 복잡
-
건국대병원 심승혁 교수, 로봇수술 1000례 달성
건국대병원은 본원 산부인과 심승혁 교수가 로봇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12월 첫 로봇수술을 시작한 이래 달성한 기록이다.자궁내막암, 자궁경부암과 같은 부인암 분야의 가임력 보존, 난소종양, 자궁근종 등의 수술을 주로 시행하고 있으며 이외의 부인과 질환에서도 진료와 수술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다.심승혁 교수는 “환자 한 분, 한 분을 위한 최선의 수술을 고민해 온 시간이 모여 1,000례 라는 숫자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앞으로도 로봇수술의 장점을 살려 더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을 통해 환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건국대병원은 2017
-
염증성 장질환 환자 30%가 ‘비만’...10년 새 2배 이상 증가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 방식의 영향으로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비만 유병률이 일반인을 상회하는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아산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 황성욱·김민규 교수팀이 국내 염증성 장질환 환자 11,216명의 체질량지수(BMI)를 분석한 결과, 평균 비만율이 2008년 13.1%에서 2021년 29.8%로 2.3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비만율 증가와 함께 혈당, 콜레스테롤 등 대사 증후군과 관련된 혈액학적 지표도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 염증성 장질환과 대사 증후군을 동반한 환자를 위한 맞춤 관리가 필요할 전망이다.이번 연구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염증성 장질환 환
-
오스템파마 ‘뷰센’, 이마트 판매 매장 100개 점 돌파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뷰센(Vussen)’이 이마트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단독 기획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가기로 했다. 지난 4월 첫 판매를 시작했는데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힘입어 열띤 호응을 얻으며 불과 3개월 만에 판매점 수를 100개 점으로 늘린 것.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뷰센 제품은 미백 라인 베스트셀러 ‘뷰센 28’, ‘뷰센 30’을 비롯해 충치 예방용 ‘뷰센 C’, 구취 개선용 ‘뷰센 O’ 등 총 4종이다.‘뷰센 28’과 ‘뷰센 30’은 과산화수소를 각각 2.8%, 3.0% 함유한 셀프 치아미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