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 출시 外
크린랩(대표 승문수)이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 9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최근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높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갖춘 SAMG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IP를 활용함으로써, 크린랩 생활용품 라인에 보다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출시 제품은 ▲크린지퍼백 4종(미니미니·소·중·대) ▲어린이용 크린장갑 ▲ 하이퍼맥스 건전지 4종(AA 2종·AAA 2종)이며 아이들의 놀이 활동이나 장난감 정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
코웨이 블루휠스,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우승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가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휠체어농구 대회로, 올해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남녀 총 1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1부(실업부) 리그에 출전해 예선부터 결승까지 5전 전승을 거두며 정상에 올랐으며, 팀의 주축인 김호용 선수는 대회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되며 팀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코웨이 블루휠스는 예선 풀리그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1위를 기록, 결승에 직행했
-
[생활경제 이슈] 앳홈 톰(THOME), ‘T필 프로그램’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이 전개하는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여름철 무너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트러블의 근본 원인을 잠재워주는 ‘T필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돼 모공에 노폐물과 먼지가 쉽게 쌓이며,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트러블로 이어지는 등 다양한 피부 문제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 쉽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톰의 ‘T필 프로그램’은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진행되는 지성 피부용 필링 프로그램을 홈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클렌징•필링•수분 공급
-
한화, 우주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4기 시작
한화그룹의 우주 사업 협의체인 ‘한화 스페이스 허브(Hanwha Space Hub)’와 KAIST가 함께 만든 우주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4기 과정이 지난 26일 토요일,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우주 인문학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28일 한화에 따르면 이번 ‘우주의 조약돌’ 모집에는 전국의 중학생 1,455명이 지원해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48.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기 중학생 30명은 이날 서울·대전·광주·제주 등 전국에서 모여 첫 만남을 가졌다. 우주의 조약돌 운영진은 우주에 대한 지식만큼 ‘왜 우주를 공부하는가’에 대한 철학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보고, 인문학 과정을 교육
-
골프존, ‘롯데렌터카 WGTOUR’ 5차 결선 홍현지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7월 27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2025 롯데렌터카 WGTOUR' 5차 결선에서 홍현지가 최종 합계 25언더파(1라운드 11언더파, 2라운드 14언더파)로 GTOUR 통산 11번째 우승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롯데렌터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제주항공, 모델로,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닥터피엘이 서브 후원했다"라며 "경기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코스와 그린 난도가 높고 도전적인 코스 공략이 필요한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 – EAST 코스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72명의
-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한 ‘패밀리데이’ 진행
농심이 지난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e스포츠 경기 ‘2025 LCK 로드쇼’에 직원 가족 200명을 초청하는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농심 관계자는 "패밀리데이 참석자 전원에게 농심 레드포스 유니폼과 응원봉 세트를 지급해 e스포츠 팬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또한 직원 가족들이 농심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경기장 인근에 마련한 이벤트 부스에서 브랜드 미니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신대방동 본사 곳곳에서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로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데 이어, e스포츠 패밀리데이를 통해 다양한 세대 직원들의 사기
-
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이하늘, 美 콜로라도 트레일 여성 FKT 단독 종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코오롱스포츠의 앰배서더 두두부부 이하늘이 미국 콜로라도주의 로키산맥을 관통하는 약 780km의 콜로라도 트레일을 경량 패스트 하이킹 방식으로 단독 종주하며, 여성 FKT(Fastest Known Time)를 달성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FKT는 트레일을 가장 빠른 시간에 종주하는 기록 경쟁 방식으로 장거리 하이킹 문화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피니스트, 극지 전문가, 장거리 하이커, 트레일 러너 등 12명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하늘은 한국 여성 최초로 미국 장거리 하이킹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하이킹 전문가로, 남편 양희종과 함께 두두부부
-
[생활경제 이슈] 하이생, 고대 곡물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 선보여 外
하이생이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을 원료로 한 발효효소 신제품 ‘하이생 파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하이생 파로’는 이탈리아의 파로 전문기업 ‘몬테로소’의 엠머밀 품종을 엄선해 제조한 효소식품으로, 고대 곡물 파로의 풍부한 영양소와 원물 고유의 특성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파로는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강점으로, 최근 식습관 개선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특히 ‘하이생 파로’는 주원료인 이탈리아산 파로 엠머밀에 하이생 자체 특허 복합발효기술로 발효한 국내산 현미·미강·대두 등 곡물 원료를 배합한 100% 발효효소식품이다. 인
-
케이카, 임원 보유 스톡옵션 행사 후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
K Car(케이카)는 임원 9명이 보유하고 있는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한 뒤, 취득한 주식을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구성원과의 동반 성장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신뢰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현재 케이카 임원 9명이 보유한 미행사 주식매수선택권은 총 191만6325주로, 이번에는 이 중 3분의 1인 63만8775주를 먼저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해 조합에 가입된 전 직원에게 배분한다. 이때 발생하는 행사 가액과 세금 납부를 위한 주식 일부는 최대 주주인 한앤오토홀딩스㈜의 장외 매각 방식으로 매도돼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케이카 임원들은 이번 행사 후 남은 스톡옵션 127
-
롯데하이마트, 2분기 연속 실적 성장…턴어라운드 본격화되나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2025년 2분기 매출액 5,942억원(+0.8%), 상반기 매출액 1조 1,232억원(+0.8%)을 기록하며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액 성장 추세를 이어갔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2025년 2분기 105억원으로 작년 2분기 28억원 대비 275% 신장했으며, 상반기 영업이익도 6억원 적자를 기록하며 지난해 상반기 133억원 적자에서 127억원을 줄이며 큰 폭으로 개선됐다"라며 "부가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해도 2분기 46억원(+44억원), 상반기 -36억원(+123억원)으로 실질적인 개선 효과가 뚜렷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실적은 국내 가전 시장 전반의 역신장 상황에서 보인 성과라 더욱 주목
-
SM그룹 삼환기업, 전국 건설현장에 ‘온열질환 예방 키트’ 지원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건설부문 계열사 삼환기업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고자 전국 건설현장 근로자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포하는 등 현장의 안전 확보에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온열질환 예방 키트에는 개인별로 지급되는 쿨토시, 쿨스카프, 보냉텀블러가 포함돼 있다. 특히 보냉텀블러 지급은 개인 위생을 위한 음용수 전용으로 제공돼 더운 날씨에도 수분 섭취를 돕는 동시에 감염 예방까지 고려한 조치다.삼환기업은 고용노동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을 현장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근로자들이 언제든 깨끗하고 시원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도록 식수대를 확
-
한국타이어, 샤오미 최초 전기 SUV ‘YU7’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샤오미(Xiaomi)’의 첫 전기 크로스오버 SUV ‘YU7’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YU7’은 샤오미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이다.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대 출력 680마력 제로백 3.2초, 중국 경량차량 시험 주기(China Light-duty Vehicle Test Cycle, CLTC)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760km의 주행거리 성능을 겸비하며 차세대 고성능 전기 SUV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한국타이어는 샤오미와 협력해 ‘YU7’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를 개발했다. 장착 제품인 ‘아이온 에보 SUV’
-
포스코, ‘명장(名匠) 제도’ 통해 ‘기술력 계승·미래세대 성장’
포스코가 글로벌 공급과잉, 불확실한 통상환경 등 전례 없는 악재를 마주하고 있는 가운데 ‘명장 제도’를 통해 현장 기술력을 계승하고 미래인재에 성장비전을 제시하며 인적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포스코 명장 제도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인품을 겸비한 직원을 선발해 기술직의 영예를 높이고, 미래세대를 위한 제철기술 발전과 전수를 목표로 2015년 도입됐다. 포스코 명장은 단순한 기술 숙련도를 넘어 회사 기여도와 인성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된다. 선발된 명장에게는 1직급 특별승진, 축하금 및 유급휴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정년퇴직 후에도 기술컨설턴트로써 축적된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할 수 있는 기
-
스킨유, 배우 차정원과 신제품 캠페인 진행
스킨유(SKINU)가 배우 차정원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하고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를 출시한다. 스킨유 관계자는 "차정원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스킨유가 지향하는 감성적 결 케어의 정서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정원은 감도 높은 스타일과 섬세한 자기관리로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선망 받는 셀럽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는 차정원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검색과 관심이 활발히 일어나며 높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는 스킨유가 제안하는 감각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결 케어 미스트로, 피부 결은 매끄럽고 부드럽게, 피부 속은
-
하나투어, 가을여행 지원금 프로모션 진행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최대 20만 원을 지원하는 가을여행 지원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9~10월 출발하는 가을여행 상품 예약자를 대상으로 7월 28일(월)부터 8월 24일(일)까지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모션 전용 해외패키지 상품에는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자유여행객을 위한 에어텔, 항공, 호텔, 현지투어 플러스 상품에는 최대 1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라며 "국내여행객을 위한 국내 패키지는 5천 원, 숙박 상품에는 최대 6% 할인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카드사 결제 할인을 통해 삼성카드 결제 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7월에는 최대 20만 원, 8월에는 최대 15만
-
bhc, OK캐쉬백과 제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손잡고 고객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bhc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bhc 자사앱 고객은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 가능한 3천 원 할인쿠폰과 bhc 자사앱 신규가입 시 제공되는 3천 원 쿠폰을 함께 활용할 경우 최대 6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OK캐쉬백 앱에 접속해 ‘사용’ 탭 내 ‘할인쿠폰’ 메뉴에서 bhc 할인쿠폰을 클릭하고,
-
[생활경제 이슈] 천호엔케어, 중복 맞아 ‘복복복’ 프로모션 진행 外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중복을 맞아 8월 3일까지 ‘복복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천호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선보인다.집에서 간편하게 먹는 ‘천호 흑염소탕’과 황기, 맥문동, 오미자 등 국산 원료를 배합한 ‘황기운탕 프리미엄’, 섭취가 편리한 홍삼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본’을 포함해 총 16종을 매일 한정수량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또한 천호엔케어는 천호몰 회원이라면 100% 당첨되는 제품교환권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천호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퓨어 유기농 레몬즙’, ‘데일리코어 프로폴리스 아연’, ‘콜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