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7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이어갔다.아웃백 관계자는 "러브백 캠페인은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외식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식사 제공, 물품 후원 등의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 아웃백 강남교보타워점은 지난 7월 25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협력해 암 완치자와 그 가족들을 매장으로 초청했다"라며 "스파이시 세트, 레몬 치킨 리조또,
-
美 10대에도 추천된 '현대차'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올 2분기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조사됐다.이어 기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2분기(2025.04~06)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5곳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완성차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 △기아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한국GM 등이다.참고로 기아 키워드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홈플러스 몰 매출 최대 146% 증가
홈플러스는 폭염과 폭우가 반복됐던 지난 7월 1일부터 20일까지 홈플러스에 입점된 몰(Mall) 매출은 카테고리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9%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브랜드들의 매출 약진이 영향을 미쳤다. 저가형 뷔페 레스토랑인 애슐리퀸즈와 쿠우쿠우 매출은 동 기간 최대 146% 올랐다"라며 "애슐리퀸즈의 평일 점심 가격은 성인 1인당 1만9900원으로 2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메뉴 교체 주기가 빠르고 가성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탑텐, 유니클로, 에잇세컨즈 등 SPA 브랜드 위주의 의류 소비도 늘고 있다"라며 "SPA 브랜드는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이 저렴하고, 최신 트
-
[스포츠 이슈] ’RDR’ 더 리더, 前 UFC 챔피언 휘태커까지 꺾었다…4연승으로 미들급 타이틀 도전권 요구
‘RDR’ 레이니어 더 리더(34∙네덜란드)가 UFC 입성 8개월 만에 4연승을 기록하며 톱5로 올라섰다. 전 UFC 미들급(83.9kg) 챔피언 ‘더 리퍼’ 로버트 휘태커(34∙호주)까지 넘어서며 타이틀샷을 요구했다. UFC 미들급 랭킹 13위 더 리더(21승 2패)는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야스섬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휘태커 vs 더 리더’ 메인 이벤트에서 5위 휘태커(27승 9패)에게 2 대 1 스플릿 판정승(47-48, 48-47, 48-47)을 거뒀다. 이번에도 니킥이 결정적이었다. 1라운드에 휘태커에게 테이크다운을 다 막히고, 펀치 대결에서 밀린 더 리더는 2라운드에 니킥을 들고나왔다. 지난 경기에서 신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초대형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의 깜짝 이벤트 ‘TOP 1000’ 당첨자를 28일 공개했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TOP 1000’ 이벤트는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 직관 티켓을 원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당초 계획했던 ‘TOP 200’에서 당첨자 규모를 무려 5배 확대한 이벤트다"라며 "기존 이벤트에서 한 번도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 직관 티켓에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에게 마지막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정 방식은 기존 이벤트에서 티켓에 당첨된 이력이 없는 BBQ앱 이용자 중 최대 이용 고객 1,000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
한컴, 경기도교육청에 AI 설루션 공급
한글과컴퓨터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추진되는 경기도교육청의 ‘AI-데이터 중심의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구축(이하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사업자로 선정된 LG CNS 컨소시엄에 자사의 AI 설루션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올해 들어 공공 분야의 AI 사업에 잇따라 참여하며, 공공 행정 및 교육 AI 시장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공고히 했다"라며 "특히 이번 사업을 교두보 삼아 다른 교육청이나 교육 기관으로 AI 사업이 본격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경기 교육공동체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교육 행정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업무 혁
-
세븐일레븐 ‘마키키 쇼비뇽블랑’ 선 출시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배우 겸 작가로 활동 중이면서 와인애호가이기도 한 하정우와 개발한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정식 출시일인 내달 1일에 앞서 금일 오후 2시부터 선 출시행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마키키 쇼비뇽블랑 외에도 지난해 8월 출시 후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하정우 와인 첫 번째 브랜드 ‘콜 미 레이터’도 한정판 신상품 2종(콜 미 레이터 바이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 콜 미 레이터 바이 브로드사이드 센트럴 코스트 샤도네이)을 같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을 포함해 전국 18개점에서 운영되고 있다"라며 "서울 기준 최고 기온 37도를 기록할 만큼 무더운 날
-
에이피알, 대규모 배당 실시
에이피알은 28일 진행한 공시를 통해 총액 1343억 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해당 내용은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이사회에서 결의된 사항으로, 에이피알은 지난달 초 주주총회 소집 결의와 지난 11일 진행된 소집 공고 및 현금ㆍ현물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 결정 공시를 통해 관련 내용 진행을 예고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로서 창사 이래 최초의 배당 이자 상장 후 18개월 만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네 번째 정책을 실행하게 됐다"라며 "에이피알은 지난해 5월 김병훈 대표이사 이하 총 3인의 경영진이 책임 경영 의지를 표명하며 자사주 매입을 실행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 600억 원 규모의
-
부민 라이프케어센터, AI 기반 ‘당일 결과 상담 시스템’ 구축
부민 프레스티지 라이프케어센터가 인공지능(AI)과 정밀의학 기술을 접목한 '당일 결과 상담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이에 따라 검진 당일 결과 확인과 의료진의 맞춤형 상담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됐다.검사–판독–결과-상담까지의 전 과정을 AI가 지원해 평균 결과 제공 시간을 수일에서 수시간 이내로 단축시켰다. 대표적인 적용 항목으로는 폐암 조기진단, 유방암 자동초음파 분석, 뇌동맥류 예측검사, 유전체 기반 암 조기발견 및 질병예측 검사 등이 있다.정훈재 부민미래의학연구원장은 “이번 AI 기반 시스템 구축으로 건강검진의 속도와 정밀도는 물론, 환자 개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의 실현이 가능해졌다”며 “고객
-
호반그룹의 대아청과, 제주 농업 현장에 농기자재 지원금 전달
호반그룹의 대아청과가 제주지역의 농가 지원에 힘을 보탰다.서울 가락동 도매시장법인 대아청과(대표이사 이상용)는 지난 26일 기후위기에 처한 제주 농민들에게 ‘농어촌상생협력기금’과 ‘가락상생기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상용 대아청과 대표, 고우일 농협제주본부 본부장, 고영찬 제주고산농협 조합장, 김군진 한경농협 조합장 및 관계자 약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문대림 국회의원(제주시갑)도 함께해 제주 농업이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을 도모하고 기금 지원을 격려했다.대아청과는 제주도에 위치한 한경농협·고산농협에 각 20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전달했다. 또 성산일출봉농
-
삼성E&A, ‘탄소중립·에너지전환·기술혁신’ 박차
삼성E&A가 지속성장을 위해 수립한 탄소중립·에너지전환·기술혁신의 방향성과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열네 번째 발간이다.이번 보고서에서는 삼성E&A의 ESG 전략 체계에 기반한 5대 중요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E&A는 지속가능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회사 고유의 ESG전략체계를 수립한 바 있다. 올해 보고서는 이러한 전략 체계를 기반으로 전체 내용이 구성됐으며, 특히 5대 중요 이슈(△저탄소 산업 전환 △친환경 기술 혁신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강화 △윤리경영)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았다.삼성E&A는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지
-
롯데건설,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청약 돌입
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에 선보이는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 3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5일, 정당계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소비자 부담을 덜었으며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현관 중문, 붙박이장 2개소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1순위 청약 요건으로는 부산광역시 및 울산, 경남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며, 재당첨제한과 실거주 의무기간은
-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6’ 출시…562km 국내 최장주행거리
현대자동차가 국내 전기차 중 1회 충전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The new IONIQ 6)’를 28일 출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날 출시한 아이오닉 6는 2022년 9월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다양한 편의사양,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아이오닉 6 롱레인지 모델은 84kWh의 4세대 배터리와 우수한 공력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562km(2WD, 18인치 타이어 기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 또 스탠다드 모델도 63kW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보다 70km 늘어난 437km(2WD, 18인치 타이어 기준)의 1회 충전 주행가
-
제주항공, 우주먼지와 첫 캐릭터 IP 제휴…컬래버 상품 3종 출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를 활용해 힐링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협업에 나서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이번 협업은 제코를 활용한 첫 번째 캐릭터 IP 제휴로, 우주먼지 캐릭터와 함께 ▲지비츠 젤리백 세트 ▲여권 지갑 ▲떡 메모지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제주항공이 우주먼지와 체결한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제휴는 캐릭터의 저작권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상품부터 각종 콘텐츠 들을 공동으로 기획 및 제작하는 활동을 의미한다.제코와 우주먼지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제주국제공항 JDC 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제코X우주먼지 팝업스토어에서 8
-
타이어뱅크, ‘빅세일페스타’ 3차 1등 당첨 축하 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2025년 연간 진행 중인 대형 프로모션 ‘빅세일페스타’의 3회차 1등 당첨자가 나왔다.주인공은 경북 영주시 영주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영주점서 응모한 허민씨로, 타이어뱅크는 지난 25일 세종시 어진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축하행사를 진행했다.빅세일페스타 3차 1등 당첨자 허민씨는 지난 5월 타이어뱅크 영주점에서 타이어를 교체 했다. 교체 후 이벤트에 응모해 7월 14일 진행된 3회차 추첨에서 5~6월 이벤트 응모자 수만 명 중 1등에 당첨 벤츠 행운을 얻었다.축하 행사에서 허민씨는 “매번 타이어뱅크를 찾을 때마다 비교적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 했었는데 벤츠 당첨의
-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5’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국내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브랜딩 및 콘텐츠 혁신 사례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한 단순한 분양 마케팅을 넘어, MZ세대를 비
-
HDC현대산업개발, 혹서기 맞아 용산구 쪽방촌에 생수 기부
HDC현대산업개발은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용산구 쪽방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생수를 기부했다.지난 25일 서울시 용산구 후암로에 있는 서울역쪽방상담소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유호연 서울역쪽방상담소장, 박영란 용산구청 생활지원국장, 김경원 용산복지재단 사무국장, 송혜영 남영동장,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등이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쪽방촌 어르신 100명에게 생수를 전달했으며, 장기간 이어지는 불볕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거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요즘, 쪽방촌 어르신들과 주민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