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C현대산업개발, 폭염 대비 현장 근로자 안전점검 강화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까지 이어졌던 장마에 이어 불볕더위가 다시 시작되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영진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지난 25일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방문해 먼저 폭염을 대비해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HDC 고드름 캠페인 운영 현황을 비롯해 휴게시설, 옥외 마감 작업 현황 등을 살폈다. 또 주요 작업 현황 점검과 함께 고위험 작업과 위험성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은 항목에 대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상황도 점검했다.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폭우에 이어 연일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날씨로 인해 현장 근로자들의
-
애경산업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메시 필터를 적용해 들뜸 없는 밀착감과 정교한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 주는 ‘하이퍼 핏 필터 쿠션’(HYPER FIT FILTER CUSHION)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메시 필터와 블러링 시스템을 적용해 모공과 잡티의 커버는 물론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라며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퍼센텔라, 병풀 PDRN, 글루타치온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겉은 보송하고 속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루나 하이퍼 핏 필터 쿠션은 부드럽게 녹는 제형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돼 오랜 시간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
-
소노시즌, ‘센세이션 매트리스’ 라지킹 사이즈 예약판매 전환
소노시즌(SONOSEASON)은 올 상반기 메모리폼 매트리스 판매 1위에 오른 ‘센세이션 매트리스’의 라지킹(LK) 사이즈 인기가 최근 급증함에 따라, 예약 판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소노시즌 관계자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개하고 있다"라며 "그중 ‘센세이션 매트리스’는 4중 레이어로 설계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양면이 각각 미디엄∙펌 경도로 제작돼 뒤집어쓸 수 있는 듀얼 토퍼를 최상단에 적용한데다 옆면에 3D 에어메쉬 소재를 더해 통기성까지 높여 여름 들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예약 판
-
GS샵,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최종 참가 대상 기업 선정
GS샵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의 최종 참가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지난 5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통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했다"라며 "기존의 기관 추천 방식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의 첫 공개모집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보다 많은 기업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정된 기업에는 ▲무료 판매 방송 편성 ▲최대 700만 원 상당의 인서트 영상 제작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모집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100개 기업이 지원했으
-
메가박스, 극장간편식 ‘메가밥스’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극장간편식 ‘메가밥스(MEGABOBS)’를 선보인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아워홈의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와 협업으로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밥스 메뉴는 온더고 도시락 2종 ▲통모짜 로제 떡볶이 with 파스타 ▲육즙가득 미니함박&로제파스타로 구성됐다"라며 "‘통모짜 로제 떡볶이 with 파스타’는 쫄깃한 떡과 파스타면 위에 꾸덕한 로제 소스를 더하고, 통으로 넣은 모차렐라 치즈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또 "‘육즙가득 미니함박&로제파스타’는 두툼한 미니 함박스테이크에서 터져 나오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로제 파스타의
-
SK에코플랜트, 폭염 대비 구성원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SK에코플랜트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현장 맞춤형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구성원 안전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SK에코플랜트는 최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교역 팰루시드 현장에서 폭염 대응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함께 구성원 대상 온열질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물·그늘·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 등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의 현장 이행 실태 점검이 이뤄졌다.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은 폭염작업(체감온도 31도 이상)에 따른 열사병 및 열탈진 등 온열질환 예방의 기본으로 꼽힌다.그 일환으로 SK에코플랜트는 무더위 시간대 집중관리와 체감온도 측정, 건강상태 모니터링 등
-
DL이앤씨, 업계 최초 ‘드론 플랫폼’ 주택 전 현장 도입
DL이앤씨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구현하는 드론 플랫폼을 국내 업계 최초로 주택 전 현장에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건설 분야에 적용하면 가상 공간에 현실의 ‘쌍둥이’ 현장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정∙품질∙안전 관리부터 설계∙분양∙유지보수 등에 활용하는 일이 가능하다.DL이앤씨는 스마트건설 플랫폼 기업인 메이사(Meissa)와 손을 잡고 드론 플랫폼을 개발, 디지털 트윈을 구축했다. 메이사는 국내 유일한 3차원 매핑(3D Mapping)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드론을 활용해 건설 현장을 주기적으로 촬영하고 정밀 분석한 후 정교한
-
SK하이닉스,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2004년부터 22년간 매년 하반기 공채를 앞두고 조사하는 ‘2025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기업’을 발표했다.올해 조사는 구직 중인 대학생 1176명을 대상으로 국내 증시(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170개사(6월 5일 기준, 지주사·금융사·공기업 제외)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올해 1위는 사상 처음으로 ▲SK하이닉스(7.1%)가 차지했다. 지난해보다 순위가 무려 8위나 오르면서 ‘채용 브랜딩 파워’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SK하이닉스를 선택한 대학생들은 압도적으로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 제도(66.7%)’를 선택 이유로 꼽았다"라며 "▲SK하이닉스는 또 남성 구직자들로
-
우미에스테이트, 케어링과 ‘시니어하우징 MOU’ 체결
우미에스테이트가 케어링과 ‘시니어하우징 사업모델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사의 개발·운영 역량과 고령친화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차별화된 시니어하우징 모델을 기획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니어하우징 산업 전반에 대한 시장 분석 및 정보 교류 ▲상품개발 및 운영 협력 ▲운영비·수익구조 등 재무모델 공동 개발 ▲민관협력사업 대응 및 컨소시엄 구성 ▲공동 브랜드 관리 등이다.우미에스테이트는 우미그룹의 자산관리 전문기업으로, 현재 7개 단지, 약 5000세대의 임대주택을 관리하고 있다. 수주 물량을 포함하면 관리 규모는 1만3000세대까
-
티웨이항공,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1차 완료
티웨이항공은 최근 청년 구직자를 위한 실무 체험 프로그램인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1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무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향상을 돕는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티웨이항공은 2023년부터 본 사업에 3년 연속 참여했으며, 올해 1차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12주간 진행했다. 총 49명의 청년이 참여해 △인천공항 △김포공항 △제주공항 지점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7월부터 시작된 2차 프로그램에서는 △청주공항 지점과 본사 일반 부서까지 확대하여
-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24~25일 이틀간 경기도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신입사원 대상 ‘스킬업(Skill-up)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는 2024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과 2025년 1분기 입사한 사원~대리급 경력직까지 총 33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실무 역량 강화뿐 아니라 조직문화 내재화와 윤리 의식 함양까지 폭넓은 목표 아래, 총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조직 이해도와 소속감을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체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 필수 교육’ ▲리더십과 개인 강점 탐색을 위한 ‘셀프 리더십
-
정관장,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 프로모션 진행
정관장이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오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회복과 성장의 마중물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750여 개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소비쿠폰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KGC인삼공사가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을 통해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정관장 직영점과 가맹점에서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30만
-
대한항공, 美 수도 워싱턴 취항 30주년 기념식 진행
대한항공은 미국 워싱턴 취항 30주년을 맞아 지난 25일(현지시간)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기념 행사를 열었다.대한항공은 이날 인천으로 향하는 KE094편 탑승객 중 30번째로 수속한 승객 1명에게 인천~워싱턴 왕복 일반석 항공권 1매를 증정했다. 또 탑승객 전원에게는 워싱턴 취항 30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여행용 파우치 등 기념품을 선물했다고 28일 밝혔다.대한항공은 1995년 7월 미국 수도이자 세계 정치·외교의 중심 도시인 워싱턴에 취항해 태극 날개의 위상을 드높였다. 초기에는 서울에서 뉴욕을 거쳐 워싱턴을 오가는 경유 노선이었지만, 1999년부터 직항 노선으로 변경해 한미 양국 간 경제, 외교, 문화의 가교 역할을 수행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프랜차이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제정된 후, 예비창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굽네치킨은 치킨 시장에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건강한 메뉴를 제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2005년 론칭 이래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갈비천왕’ 등 오븐 레
-
팀무신사,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글로벌 통합 진행
무신사가 1만여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합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라며 "기존에는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됐던 입점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TEAM MUSINSA)’ 차원에서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5 라인업 공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 라인업을 공개했다.워터밤은 물놀이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7월 서울과 부산, 8월 속초 단 3개 도시에서만 진행한다. 인구 10만 명 이하 소도시임에도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지속적인 협력 덕분이다. 이번에는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 한화손해보험이 대표 후원사로 참여했다.워터밤 속초 2025에는 ▲에픽하이 ▲소유 ▲청하가 새롭게 합류한다. ▲‘워터밤 남신’ 백호 ▲그룹 비투비 이민혁(HUTA) ▲빌리(Billlie) ▲레인보우18 등
-
롯데홈쇼핑, 낭독봉사단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5일(금)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참여할 대학생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10명의 서포터즈는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하는 활동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