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븐일레븐, 캐시미어 니트 PB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이 오는 16일부터 캐시미어를 사용한 ‘세븐셀렉트 캐시미어 라운드 니트’를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업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캐시미어 소재의 니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편의점 패션 영역을 확장하는 사례로 평가된다.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첫 패션 PB 상품으로 ‘세븐셀렉트 프리미엄 코튼 티셔츠’를 출시한 이후,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세대에서 50% 이상의 이용률을 기록하며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캐시미어 니트는 두 가지 색상과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시즌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캐시미어 니트 출시를 기념하여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
롯데백화점, 2025 구스&울 페어 개최
롯데백화점이 오는 10월 17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 점에서 ‘2025 구스&울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침구 수요가 증가하는 가을 환절기 시즌을 맞아 진행되며, 구스와 양모 침구를 연중 최저가에 제공할 예정이다.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구스 침구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알레르망, 소프라움, 세사 등 인기 브랜드의 최고급 구스 이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프라움의 ‘쇼팽 2025 구스 속통’이 있으며, 폴란드산 구스 함량이 90%에 달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양모 침구도 전년 대비 두 배 규모로 물량을 확대하여 준비했다. 양모는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앞장…다양한 CCM 활동 전개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이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15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고객 중심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임직원 교육,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고, 소비자보호위원회, 시청자위원회, 상품선정위원회 등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통로를 구축했으며,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런 노력의 결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작년에는 재인증까지 마쳤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
설립자 일가에 23억 감면·병원 살림집 제공한 한양대병원, 공익재산 사유화 논란 확산
한양대학교병원이 설립자 일가에게 병원비 감면과 병원 건물 내 주거공간을 제공한 사실이 확인됐다. 공익법인 자산이 사적으로 사용된 정황이 드러나면서 공익재산 편취 논란이 확산 중이다.15일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서울 중구성동구을)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한양대학교병원은 최근 10년간 설립자 부인 백경순 전 이사를 포함한 6촌 이내 친인척 41명에게 총 23억 6000만 원 규모의 병원비를 감면했다.감면액은 학교법인 한양학원이 아닌 병원 자체 수입, 즉 환자들의 외래·입원 진료비 수입에서 제해졌다. 사립대학 병원이 설립자 일가의 진료비를 환자 수입으로 충당한 사례다.박성준 의원은 “대학 설립자 친인척이
-
[건강]인생의 가을, 중년기…건강의 중요한 전환점
인생에서 중년기는 가을과 같다. 여름의 뜨거운 열기가 서서히 누그러지고, 나무들이 색을 바꿔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듯 우리 몸도 변화와 성숙을 경험한다. 중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신체적 변화 중 하나는 성호르몬 감소다.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과 같은 주요 성호르몬은 남녀의 생물학적 차이를 만들 뿐만 아니라, 뼈와 근육, 대사 건강 등 전신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한다.중년기에 접어들면 내분비계 기능이 점차 저하되고 세포 노화로 인해 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한다. 특히, 여성은 폐경을 기점으로 난소의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분비가 급격히 줄어들고, 남성 역시 고환의 테스토스테론 분비 능력이 점차 감소한다.성호르몬
-
무신사 스탠다드, 경량 패딩 누적 판매량 3만 장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가 ‘25 FW 시티 레저 컬렉션’에서 선보인 라이트 다운 재킷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만 장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21일 발매 이후 10월 13일 기준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경량 패딩은 가볍고 보온성을 갖춘 아웃도어 무드의 시티 캐주얼 스타일로, 20대 젊은 층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이번 판매 성과는 지난 시즌 라이트 다운 재킷에 대한 고객의 높은 반응과 수요를 반영하여 색상과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판매 시기를 한 달가량 앞당긴 점이 주효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전체 컬렉션 발매에 앞서 인기 컬러를 중심으로 선발매를 진행했으며, 블랙과 클라우디 블루 등 인기 색상은 판매 시작 1
-
여기어때, 피식대학과 함께하는 푸켓 여행 상품 공개
여기어때가 피식대학 멤버들과 함께하는 여행 상품을 공개했다. 이번 상품은 피식대학의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직접 기획한 여행으로, 태국 푸켓에서 12월 6일부터 3박 5일간 진행된다.여행 프로그램은 바닷가 액티비티와 야시장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은 피식대학 멤버들의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신청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가능하며, 응모비 1,000원을 결제하고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피식대학 멤버들이 직접 당첨자를 선정하며, 총 1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19일 발표된다. 응모 시 결제한 1,000원은 모든 응모자에게 포인트로 환급된다.패키지에는 방콕 왕복 항공권, 5성급 호텔 숙박권, 한정판
-
GS리테일-동작구, 도보 배송원 어르신 일자리 사업 협약 체결
GS리테일이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GS리테일은 10월 14일 동작구청에서 동작구와 함께 ‘도보 배송원 어르신 일자리 동행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과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의 주요 목표는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제공, 도보 배송을 통한 친환경 가치 실현, 지역 상권과 주민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강화이다. GS리테일은 자사의 근거리 배송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도보 배송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활동 실적에 따른 수수료와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동작구는 어르신
-
노랑풍선, 시드니·뉴캐슬·포트스테판 상품 공개
노랑풍선이 1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호주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패키지 상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티웨이항공의 직항 노선을 통해 출발하며 저녁 시간에 여유롭게 출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6일 일정의 '시드니·포트스테판' 상품은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보타닉가든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포함하고 있으며, 사륜구동차 탑승 및 모래 썰매 체험, 돌고래 관찰이 가능한 문쉐도우 크루즈도 포함된다.7일 일정의 '시드니·포트스테판·뉴캐슬' 상품은 케이브스 비치, 라페루즈, 노비스비치 등 호주 동부의 해안 절경을 따라 여유로운 일정을
-
샘표, 저당 불고기양념과 제육볶음양념 출시
샘표가 저당 불고기양념과 저당 제육볶음양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 등 저당 장류 4종의 인기에 힘입어 저당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다.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에 따라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발효 기술과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당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저당 불고기양념은 100g당 당 함량이 0.7g으로 기존 양념 대비 97% 감소했다. 이 양념은 된장으로 맛을 내 구수하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하며, 샘표 간장을 더해 깊은 맛을 완성했다. 마늘, 양파, 대파가 어우러져 추가 양
-
[생활경제 이슈] 유니시티코리아, ‘밸런싱 케어 데일리 바디 클렌져 & 헤어 샴푸’ 선보여 外
유니시티코리아가 프리미엄 데일리 케어 라인 신제품 ‘밸런싱 케어 데일리 바디 클렌져 & 헤어 샴푸’를 오는 10월 15일 정식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피부와 모발의 건강한 pH 밸런스를 지켜주는 약산성 포뮬러(pH 5.0~6.5)로 완성됐다. 마테잎 추출물의 항산화 효과,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인 무환자·비누풀·쌀에서 얻은 보타닉 버블부스트 컴플렉스(Botanic Bubbleboost Complex)의 세정 및 보습 효과, 식물 성분의 체취 케어 시스템을 통한 소취 효과가 조화를 이루며, 릴리·장미·오렌지꽃이 어우러진 플로럴 향으로 감각적인 만족을 더했다.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세정보다 피부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안전성, 사용 시 느껴
-
웹투어, 일본정부관광국과 협업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 진행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함께 일본의 숨겨진 소도시 매력을 조명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를 넘어, 일본 각 지역의 진정한 일상과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N차(재방문) 일본 여행객의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됐다.웹투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카야마 △돗토리 △히로시마 △사가 △시코쿠 △나고야 △아오모리 등 일본 각지의 개성 넘치는 소도시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주요 관광명소, 지역 먹거리, 특색 있는 축제와 체험 프로그램 등 여행객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이마트, 가을 햇과일 할인 이벤트 진행
이마트가 오는 16일(목)부터 22일(수)까지 일주일 간 가을 햇과일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당도와 맛을 즐기고 환절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과일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품목으로 배가 있다"라며" 배는 보통 추석 명절 수요에 맞춰 조기 수확한다"라며 "이때 수확한 배는 다음 해까지 저장하여 판매된다. 추석이 지나고 수확하는 신고배는 추석 전 수확하는 배보다 저장성도 높고 당도가 좋다"라고 말했다. 추석 이후 재배한 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이마트는 ‘추석 지나고 딴 나주배 4~7입(박스)’를 15,900원에서 신세계포
-
홈앤쇼핑, K-푸드 해외 수출 확대에 앞장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이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올해 홈앤쇼핑은 수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해 K-푸드 K뷰티 수출을 집중 공략한 결과 상반기 누적 47억 수출액을 달성했다. 대만, 사우디, 독일 등 11개 국가에 43개 업체의 250여 상품이 해외 진출에 성공 했으며, 현재까지 약 76억 수출액을 달성해 목표로한 100억을 향해 순조롭게 다가가고 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본부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특히, 최근 배우 한가인이 유튜브에서 소개해 화제를 모은
-
[유통단신]신송식품, 아누가 2025 참가로 ‘K-장류’ 세계화 가능성 확인
신송식품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Koelnmesse)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해 전통 발효 기술과 현대적인 식품 트렌드를 결합한 ‘K-장류’의 세계화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며, 한국 전통 장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4일, 밝혔다.신송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간장·된장·고추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 장류 제품과, 건강 트렌드에 맞춘 저염·무첨가 발효 제품을 선보였다.특히 ‘유럽 입맛과 규제에 맞춘 맞춤형 장류’와 ‘다양한 소스 라인’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군이 큰 관심을 끌었고 현장을 찾은 유럽 바이어와 셰프, 유통 관계자들은 신송식품의 발효 기술력과 깊은 풍미에 대
-
[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시그니처 터치(Signature Touch)’ 패키지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향기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터치(Signature Touch)’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롯데호텔 서울만의 고유한 향기와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서울 객실 1박 ▲롯데호텔 욕실 어메니티 ‘에미서리.73(Emissary.73)’ 핸드워시(355ml)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 시그니처 티(2인)로 구성됐다.에미서리.73은 ‘사절(Emissary)’과 호텔롯데 창립연도인 1973을 결합해 탄생한 이름으로, 롯데호텔의 품격과 환대 철학을 담아낸 롯데호텔 자사 욕실 브랜드다.우디 계열의 그윽한 나무 향과 은은한 장미향이 조화를 이룬 핸드워시가 호텔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
-
서울대병원 등 5개 기관, 한국형 ‘공유의사결정’ 모형 의료현장 적용 박차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한혁수 교수 연구팀과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중앙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등 5개 병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환자-의사 공유의사결정(K-SDM-KOA)’ 연구가 본격적인 의료현장 적용 단계에 들어섰다. 연구진은 지난 9월 21일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세미나를 열고, 개발된 도구의 실제 임상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각 병원의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1차 개발된 SDM 도구를 환자 진료에 적용한 과정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현장 개선점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SDM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국내 환경에 맞는 맞춤형 보완 방안을 검토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