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나투어, 2026년 봄·여름 허니문 프로모션 진행
하나투어는 2026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허니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허니문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획되었다.하나투어의 올해 1~8월 허니문 예약 현황에 따르면, 발리가 3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푸껫이 14%, 하와이가 13%, 몰디브가 10%로 뒤를 이었다. 발리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최근에는 고급 리조트와 스파,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럭셔리 허니문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따라 무료 스파와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허니문 상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3월부터 8월 사이 출발하는 상품에 적용
-
[호텔단신]시그니엘 부산, '2025 월드 트래블 어워즈'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해변 호텔’ 수상
시그니엘 부산은 지난 14일 발표된 ‘2025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WTA)’에서 ‘아시아 최고의 해변 호텔(Asia's Leading Beach Hotel)’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0일, 미쉐린 가이드의 '미쉐린 키(MICHELIN Key)' 셀렉션에서 시그니엘 서울과 함께 국내 최고 성적인 2키를 획득한 데 이은 겹경사다.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1993년 설립 이후 매년 호텔과 리조트를 비롯한 관광업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기업에 수여된다. 전 세계 160여 개국의 여행 전문가와 종사자, 고객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이번 수상에서 시그니엘 부산은 해운대 백사장을 바로 앞에 둔 우수한
-
교촌에프앤비,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
교촌에프앤비와 발효공방1991은 외교부와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찬은 10월 10일 체결된 MOU를 통해 공식화되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협찬을 통해 K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세계 외교무대에 후원하여 한국 식문화의 가치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발효공방1991의 프리미엄 막걸리 ‘은하수 별헤는밤’은 APEC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의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었다. 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다자 협의체로, 2025년에는 경상북도 경주에서 개최된다.‘은하수 별헤는밤’은 지난 8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의 ‘2025년도 대한민국 우리술
-
매일유업,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출시
매일유업은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노년층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매일유업의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결합하여 중장년층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제품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하여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도 부담 없이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
-
[유통단신]일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갱신 “윤리경영 강화로 ESG 실천 앞장”
일화(대표 권형중)의 제약사업본부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고15일, 밝혔다. ISO 37001은 기업의 부패 방지와 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이다. 해당 인증은 조직의 부패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며, 3년 주기의 갱신 심사를 통해 부패 방지 활동의 지속성과 효과성을 평가받는다. 일화 제약사업본부는 2022년 최초 인증을 취득한 이후, 지난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갱신 심사를 통해 부패 방지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입
-
바이탈뷰티, 아모레성수에서 ‘SUPER’ 팝업스토어 운영
바이탈뷰티는 이너뷰티 제품 ‘슈퍼(SUPER)’ 라인의 완성을 기념하여 10월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가 제안하는 새로운 뷰티 루틴인 ‘바르기 전에 먹는 슈퍼루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되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실내외 공간에서 복합적으로 진행되며, 성수동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팝업스토어 입구에는 메인 포토존과 제품 모양의 설치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내부는 키친을 연상시키는 라운드 테이블과 대형 냉장고로 구성되어 있다. 안내판은 먹는 레티놀, 시카, 콜라겐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
-
SSG닷컴,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개최
SSG닷컴은 15일부터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성수동은 고객 접점을 넓히고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선정되었다.행사는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식품과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다양한 단독 및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SSG닷컴은 이마트몰을 통해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의 상품을 선보이며, 신선하고 가공된 다양한 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셀렉티드 뮤지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
두산건설, 최고 39층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분양
두산건설은 오는 17일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 일원에서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분양일정은 이달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청약, 2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한다. 이후 일정으로는 28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정당 계약은 11월 10일~12일 3일간 실시한다.‘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동, 총 1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 26가구 △전용면적 74㎡A 8가구 △전용면적 74㎡B 4가구 △전용면적 84㎡A 184가구 △전용면적 84㎡B 113가구 △전용면적 108㎡ 64가구 △전용면적 152㎡P 4가구 총 403가구를
-
한국타이어 ‘드라이브(DRIVE)’,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 참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12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자동차 페스티벌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Peaches Run Universe 2025)’에 참여했다.‘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는 스트리트 카 컬처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그룹코리아’ 주관 행사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Mercedes-AMG PETRONAS F1 Team)’의 방문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한국타이어는 보다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드라이브’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모터 컬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한국타이어
-
동원개발, 부산 ‘더파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 오픈
동원개발은 오는 17일 부산 사상구 일원에 들어서는 ‘더파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분양일정은 이달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28일 당첨자 발표 후 11월 10일~12일까지 정당계약이 실시된다. 특히 계약금 5% 적용으로 초기 자금 부담이 크게 줄어들며,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진입장벽이 한층 낮아졌다.‘더파크 비스타동원’은 지하 5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8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은 ▲84㎡A 552가구 ▲84㎡B 143 가구 ▲84㎡C 135 가구 ▲84㎡T 22 가구 등이다. 이 중 84㎡T 타입의 경우 오픈형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사
-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달성…종합 30위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5)’에서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를 기록,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2005년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발표에 포함된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이 낮은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현대차는 최근 5년간 약 72%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루고 전년 대비 약 7% 성장해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순위 30위권을 유지했다.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에게 필요한
-
현대차-성북구, ‘ST1 기반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 시범사업’ 협약
현대자동차가 서울특별시 성북구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ST1 기반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친환경 차량인 ST1을 활용해 재활용품을 수거하면 자동차 매연으로 인한 대기오염과 차량 소음을 줄일 수 있어 거주 만족도가 향상되고 민원이 감소하는 등 다각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ST1의 장점인 저상 플랫폼은 승하차가 빈번한 작업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 수거 솔루션을 함께 도입하면 재활용 폐기물 처리 사업의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스마트 수거 솔루션을 활용하면 전용 내비게이션을 통해 재활용품 수거 거점의
-
현대차그룹, APEC 정상회의에 ‘제네시스 G90’ 의전차량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이 20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식 의전차량을 지원한다.현대차그룹은 15일 외교부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5년 APEC 정상회의(APEC 2025 Korea)’ 및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 차량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현대차그룹은 행사 기간 동안 각국 정상과 배우자 의전을 위한 ▲G90 113대를 비롯해 장관급 인사 의전을 위한 ▲G80 74대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3대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2대 등 총 192대의 차량을 제공, 성공적인 행사 진행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 정상과 정부 대표단, 경제계 주요 인사들이 한 자
-
한화오션, 미래 K-해양방산 이끌 차세대 전략 수상함 선봬
한화오션이 급변하는 전장환경에 대응하고 미래 K-해양방산의 대표 상품이 될 차세대 전략 수상함을 전격 공개했다.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 사장)은 지난 14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서일준 국회의원, 부석종 전 해군참모총장 등 국내외 관계자와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함정 기술과 전망 등을 발표하고 교류하는 ‘제3회 차세대 스마트 함정 기술 연구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화오션은 최신의 스마트 함정 기술을 결집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의 개발 의미와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한화오션은 특수선사업부장 어성철 사장이 ‘차세대 전략 수상함’ 을 공개하며 설명했고 ‘미래함정 발전방향’, ‘미래
-
GS칼텍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개 디자인 어워드 석권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주유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과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System and Service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며, 전 세계적으로 그 전통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단순히 미적 완성도가 아니라 “사람, 산업, 사회, 시간”이라는 4가지 축에서 얼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GS샵 '판타지에스' 판타지 브랜드 선정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GS샵 ‘판타지에스’의 판타지 브랜드로 선정되어 행사에 참여, ‘닥터지 탄력 페스타(이하 닥탄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늘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판타지에스’는 GS샵의 하반기 최대 쇼핑 프로모션으로 GS샵 온라인몰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터지는 이번 ‘닥탄페’를 통해 대표 탄력·안티에이징 라인을 연중 최대 할인가인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실속 있고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프로모션 제품은 △토탈 고기능 에이징 케어 ‘리바이탈 인헨서 EGF’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 ‘블랙 스네일’ △탄력·영양 케어 ‘로얄 블랙 스네일’ △모공·탄력 케어 ‘바쿠치올 포어젯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피치떡 MIX&MATCH 프로모션 진행 外
두끼가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피치떡 MIX&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메뉴는 피자, 치킨, 떡볶이를 한 번에 두끼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색다른 맛 조합을 원하는 고객들의 기대를 모은다.‘피치떡 MIX&MATCH’는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두끼 피자 소스에 피자토핑 햄, 올리브, 고구마무스, 옥수수 콘을 올려 마음껏 피자 떡볶이를 꾸밀 수 있다. 나만의 레시피로 즐기는 나만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두끼 답게 피자 소스만으로 간단히, 매운 소스를 추가해 매콤한 떡볶이로도 조리 할 수 있다. 제공되는 토핑을 활용해 햄만 듬뿍 넣은 피자, 옥수수 콘을 가득 피자, 고구마무스로 꾸민 피자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