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Have it your way’ 브랜드 캠페인 첫 시동 外
버거킹이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메뉴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넓혀가는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를 선보인다. 첫번째 캠페인으로 LCK 최종 우승팀 젠지(Gen.G)와 손을 잡고 게임 마니아층 공략에 나선다.버거킹이 선보이는 ‘Have it your way’ 캠페인은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큐레이션 방식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하는 형태로 구성, 그 첫 번째 메뉴로 젠지의 대표 선수 ‘룰러(Ruler)’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펜타치즈와퍼’를 이벤트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룰러’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서 짧은 시간 안에 상대 팀원 다섯 명을 모두 처치하는 기술인 ‘펜타킬’을 LCK에서
-
파라다이스그룹,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2배 주문 성과 기록
파라다이스그룹이 14일 진행한 공모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7,050억 원의 매수 주문이 접수되며 당초 모집금액 600억 원의 약 12배에 달하는 성과를 올렸다.이번 수요예측에서 2년물은 3,550억 원, 3년물은 3,500억 원의 참여가 있었으며, 가산 금리는 등급 민평 금리 기준으로 2년물 -23bp, 3년물 -41bp로 형성됐다. 이는 시장이 파라다이스의 재무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한 결과로 해석된다.최종 회사채 발행액은 1,000억 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이 중 800억 원은 기존 차입금 차환에, 200억 원은 IT 인프라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자비용 절감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요예측 결과는
-
라이온코리아,시각장애인 지원을 위한 점자 태그 및 제품 보급
라이온코리아가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여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행사에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4년째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1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사업자정례협의체, 한국소비자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올해 라이온코리아는 총 1,400만 원 상당의 점자 태그 제작비와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에는 점자 표기가 적용된 ‘비트
-
청호나이스,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 후원
청호나이스가 10월 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이번 페스티벌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건강 상담과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한국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의료, 복지, 생활 분야의 정보를 얻고 전통 공연과 체험 행사 등 문화 콘텐츠를 즐길 예정이다.청호나이스는 행사 현장에서 자사 주요 제품을 경품으로 후원하여 참여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건강한 다문화 사회 조성을 위한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모
-
커세어, 14.5인치 LCD 터치스크린 ‘제논 엣지’ 출시
커세어가 14.5인치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제논 엣지(XENEON EDG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강력한 확장성과 직관적인 조작성을 갖춘 보조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앱과 시스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커세어 관계자는 "제논 엣지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시스템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제논 엣지 LCD 터치스크린은 2560x720 해상도를 지원하며, 60Hz 주사율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AHVA 패널을 탑재하여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유지하며, 최대 5개의 동시 입력을 감지하는 멀티터치 기능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제품의 크기는 37.2cm x 12cm x 2cm이며
-
웨이브, 추석 연휴 신규가입 및 시청 시간 증가
웨이브가 2025년 10월 3일부터 12일까지의 추석 연휴 동안 예능 콘텐츠와 특집 프로그램의 흥행으로 신규가입과 시청 트래픽이 증가했다고 밝혔다.특히 배구선수 김연경의 구단 창설 프로젝트인 <신인감독 김연경>은 연휴 기간 동안 웨이브 전체 신규가입을 견인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 프로그램의 시청 시간은 전주 대비 124% 상승했다. 10월 6일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일별 최고 신규가입 지표를 기록했다.세대별 대표 프로그램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10월 6일 방영된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는 신규가입 견인 3위를 기록했으며, 10월 6일부터 8일 사이 방영된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5위를 차지했다
-
코웨이, 202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코웨이가 202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코웨이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을 통해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 혁신성을 입증했다.수상작인 ‘인버터 제습기 23L’는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하루 최대 23L의 제습량을 구현한다. 기존 모델보다 약 3배 빠른 속도로 약 30분 만에 쾌적한 습도에 도달하며, 6.1L의 대용량 물통을 탑재해 물통 비움 횟수를 줄인 점이 특징이
-
애경산업,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위한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전달
애경산업이 10월 15일 흰지팡이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 태그와 스티커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서울 영등포구에서 진행되었다.이번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지원은 시각장애인이 생활용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애경산업과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 샴푸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점자 태그 10,040세트와 소형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 10,000장을 제작하여 전달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등 1억 7천만원 상당의 제품도 함께 지원했다.점자 태그는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규격의
-
SOOP,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관람 환경 제공
SOOP은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동안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SOOP에서는 공식 중계와 함께 스트리머가 직접 경기를 중계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병행된다. 유저들은 중계 화면을 시청하는 것 외에도 스트리머의 밴픽 해석과 실시간 반응, 채팅을 통해 소통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정 장면에서 동시에 놀라고 웃는 흐름이 형성되며, 경기 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야기로 확장되는 점이 특징이다.지난주 SOOP에서 진행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서는 누적 시청자 수가 약 300만 명에 달했으며,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스트리머
-
복기왕 의원 "공정위, 현대로템 입찰 담합 적발하고도 처분 면제"
대기업 현대로템이 철도차량 입찰에서 조직적으로 담합을 저지르고도 과징금과 시정조치가 사실상 면제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사건으로 국민 세금이 투입되는 공공사업에서 명백한 불법 행위가 대기업 앞에 무력화됐다며 특혜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복기왕 의원(더불어민주당, 아산시갑)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대로템과 3개 사업자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발주 철도차량 입찰에서 낙찰 예정자와 투찰 금액을 사전에 합의하며 경쟁을 제한한 사실이 확인됐다.공정위는 2022년 9월 7일 전원회의에서 현대로템에 대해 고발·시정조치·323억 원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
-
노랑풍선, 튀르키예 문화역사 체험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협력하여 주요 랜드마크를 관광하며 문화와 역사,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튀르키예 프리미엄 상품은 내년 4월 30일까지 출발 가능하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전 일정은 월드 체인 3박이 포함된 5성급 호텔에서 숙박하여 안락한 휴식을 보장한다.주요 관광지는 튀르키예 최대 재래시장인 '그랜드 바자르', 17세기 이슬람 건축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모스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괴레메 마을', 석회층에 지어진 온천 휴양지 '히에라폴리스', 그리고 오래된 상업시장을 포함한 ‘아고라’ 등이다. 이스탄불과 카파도키
-
백미당, SKT 제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백미당이 가을 시즌을 맞아 SKT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10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된다. 매장에서 우유 또는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또한 '클럽 iPhone 17'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된다.백미당 관계자는 "고객이 브랜드를 일상 속에서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
국회 주도 노사 협의체 '국회 사회적대화 기구' 출범… "국회·노동·재계 의기투합“
국회가 주도하고 노사가 참여하는 '국회 사회적 대화 기구'가 15일 공식 출범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우원식 국회의장은 이날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국회 사회적 대화 공동 선언식'에 참석해 "국회와 노동·경제계가 의기투합해서 우리 사회의 여러 갈등과 도전을 대화와 토론으로 해결하는 틀을 만든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국회 사회적 대화 기구에는 노동계에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경영계에서는 한국경영자총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가 참여했다. 선언식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노동자와 기업, 정부가 함께할 때 우리는 위기를 넘어 새로운 도약을 만들 수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창립 57주년 기념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 특별 에디션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창립 57주년을 맞아 건강식품 브랜드 ‘마이핏’의 대표 제품인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의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은 빠른 흡수를 위한 액상비타민과 정제&캡슐을 동시에 섭취하는 올인원 멀티비타민 제품으로, 출시 이후 누적 450만병 판매를 돌파[1]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특별 에디션은 동국제약의 57년 역사를 레트로 감성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푸른색 바탕에 붉은색의 제품명으로 포인트를 준 기존 패키지 디자인의 컬러 조합을 동일하게 적용했으며, 동국제약의 초창기 CI를 활용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제품명의 ‘128’ 숫자도 한글로 표
-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사업 10회 맞아 31억 원 지원
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제10회 중소·개별PP 제작 및 장비 지원사업’ 시상식을 진행했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한국언론학회 배진아 회장, 지성욱, 홍주현, 이상복 부회장, 정윤경 순천향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재)시민방송을 포함한 6개 중소·개별 PP에 총 2억 원의 제작 및 장비 지원금이 전달되었다.심사는 프로그램의 공익성, 창의성, 제작 능력,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진행되었다. 5.18 민주화 운동의 피해자와 가해자의 삶을 조명하며 화
-
CU, 5월 마스터 PB 'PBICK' 교체 후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기록
CU의 신규 마스터 PB ‘PBICK(피빅)’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넘어섰다.CU는 편의점의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PBICK은 바코드 소리를 모티브로 삼아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았다.CU가 PB 리뉴얼을 시행한 배경은 고물가로 인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실제 CU의 PB 상품 매출은 2023년 17.6%, 2024년 21.8%, 2025년(1~9월) 19.1%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체 상품에서 PB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9.3%로 3
-
롯데마트,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업하여 해태 생생감자칩 출시
롯데마트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하여 ‘해태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을 오는 16일 단독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한정판 스낵으로, 지역 농산물의 활용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해당 상품은 강원도 농가에서 재배한 햇감자 75톤을 수매하여 감자칩으로 제작되며, 강원 찰옥수수 시즈닝을 추가하여 풍미를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 캐릭터인 ‘강원이’와 ‘특별이’를 배치하여 지역 상징성을 강조하고 있다.롯데마트는 16일부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전 점포에서 이 제품을 판매하며,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 점포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