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앳홈, 2025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이 2025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디자인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앳홈은 제품과 고객 접점 전반에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조직과 시스템 차원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전체 인력의 10% 이상이 디자인 조직에 속하며 상표권과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양정호 대표는 설립 초기부터 기능과 감성을 조화시키는 문제 해결형 디자인을 추구해왔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2년간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26건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앳홈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
-
SOOP, 2025 SVL 글로벌 발로란트 대회 참가팀 확정
SOOP이 주최하는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SVL 2025’가 12월 2일부터 7일까지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세계 정상급 8개 팀이 출전한다.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대표 FNATIC이 참가하며, 한국에서는 DRX, Gen.G, T1이 출전한다. 인도네시아 RRQ와 일본 ZETA DIVISION도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 한 팀은 1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동남아시아 예선을 통해 확정된다.대회는 4개 팀씩 두 조로 나뉘어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하며, 각 조 상위 2팀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준결승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치러진다.총상금은 약 1억 1,400만 원이며, 우승팀에 약 2,500만 원이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초코 빙수 라인업 120만 개 판매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초코 빙수 메뉴 판매량이 12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한 수치다.설빙은 초코 카테고리 메뉴를 다변화하여 빙수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일상형 디저트로 포지셔닝하는 전략을 추진해왔다. 이 결과, 초코 설빙 라인업은 계절과 관계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다.카테고리 내에서는 ‘두바이초코설빙’과 롯데웰푸드와 협업한 ‘깨먹는 THE돼지바설빙’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두바이초코설빙'은 3개월간 32만 개가 팔리며 단일 메뉴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SNS에서 인기를 끈 '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제33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상 수상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제33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상을 받았다. 단체는 2023년 금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차지하며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전국 각지 장애인 합창단의 경연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와 비장애인과의 소통 장을 마련했다. 코웨이 합창단은 지역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해 서울 대표로 본선에 올랐으며, 김소월 시에 곡을 붙인 ‘못잊어’를 선보여 호평받았다.코웨이 관계자는 “단원들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 감동과 희망을 전하고 장애인 문화예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와 협력해 구내식당 특식 제공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지난 11일 한식 요리사 김미령 셰프와 함께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구내식당에서 ‘본셰프데이’를 진행했다.본셰프데이는 구내식당 이용객에게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이벤트다. 이는 여러 외식 브랜드와 협업하여 메뉴를 제공했던 기존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첫 행사인 이번 본셰프데이에는 단체급식의 기본인 한식이 선정되었으며,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이모카세 1호’로 출연해 알려진 김미령 셰프가 참여했다. 김 셰프는 자신의 레스토랑 '즐거운 술상'의 인기 메뉴를 급식 형태로 재구성해 선보였다.행사일이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인 점을 고려하여 국내산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뉴욕서 브랜드 체험 캠페인 전개 外
안다르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퍼포먼스웨어 브랜드 ‘스트레치유어스토리(STRETCH YOUR STORY)’의 캠페인 ‘무브먼트 랩(MOVEMENT LAB)’을 뉴욕에서 진행했다.행사는 WSA에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열렸으며, 현지 언론과 패션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해 브랜드 체험과 제품 시연을 경험했다.캠페인은 클래스 세션, 패널 토크, 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요가와 필라테스,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철학인 ‘퍼포먼스의 본질과 움직임의 상호작용’을 전달했다.전시 공간에는 대표 제품과 신제품이 소개됐으며, 참석자들은 제품의 신축성과 소재 기술, 디자인 완성도를 확인했다.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캠페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연말 결산 '블랙ABC데이' 최대 70% 할인 外
ABC마트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ABC데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상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ABC마트는 오는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연말 결산 세일인 ‘블랙ABC데이’를 진행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15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슈즈 및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특히 ABC마트는 지역 상생 차원에서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서울 명동 상권 내 소상공인 상점 30곳을 대상으로 ‘블랙ABC데이’ 기념 앞치마를 제작하여 지급한다.고객 유입 및 혜택 강화를 위해 인근
-
[생활경제 이슈] 더파운더즈, 차세대 리더십 확보 위한 글로벌 인재 채용 실시 外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인재 밀도 강화’를 핵심 목표로 설정하고 신입부터 시니어급까지 폭넓게 모집한다.더파운더즈는 주력 뷰티 브랜드인 ‘아누아(Anua)’와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FROM LABS)’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아누아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며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모집 직군은 해외 권역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허가(RA), CEO 스태프 등 글로벌 사업 성장에 직결되는 분야에 집중된다. 채용에
-
오리온, 2025년 3분기 매출 8289억 원·영업이익 1379억 원 기록
오리온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289억 원, 영업이익 1379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6% 늘었다. 1~9월 누적 매출은 2조4079억 원, 영업이익은 3907억 원으로 각각 7.4%, 1.8% 상승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8.8%다.글로벌 경기 둔화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와 성장 채널 중심 영업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러시아 법인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며 실적 개선에 주요 역할을 했다. 주요 제품군의 현지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한국 법인은 꼬북칩, 참붕어빵, 예감 등의 수출 확대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제조 원가 부담이 있었으나 생산 효율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신한은행과 시니어 금융서비스 도입 협약식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신한은행과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 & Liberty)’ 입주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단순한 주거를 넘어 전반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 운용과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실현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모델’ 제공을 목표로 한다.신한은행은 VL 입주 고객을 위해 연금예금, 주택연금, 연금대출 등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VL 특화 서비스를 통해 생애 주기별 자산관리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론칭하며
-
고려은단, 질·장 건강 동시 케어 ‘리스펙타 질유산균’ 네이버 단독 출시
고려은단이 질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리스펙타 질유산균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다.이 제품에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다니스코의 고품질 균주가 포함되어 있으며, 생유산균 50억 CFU가 질까지 도달해 정착하도록 설계됐다. 기능성은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개선 등을 포함해 질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지원한다.고려은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이 바쁜 여성들의 건강 관리를 돕는 실질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네이버 신상위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
-
SK스퀘어, 3분기 영업이익 2조6천억 원 달성
SK스퀘어가 올해 3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4,079억 원, 영업이익 2조6,455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2조4,824억 원으로, 분기 기준 출범 이후 최대치다.회사 측은 “SK하이닉스 실적 개선과 주요 자회사들의 손익 구조 안정이 수익 확대에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SK스퀘어의 1~3분기 누적 매출은 1조2,173억 원, 영업이익은 5조6,989억 원이다.주요 포트폴리오의 누적 영업손익은 -415억 원으로, 전년 대비 57% 개선됐다. 티맵모빌리티의 손실 규모가 줄었고, 11번가의 적자 폭도 감소했다. 티맵모빌리티는 3분기 연속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을 확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안전운전보험과 광고 연계 사업이 매출 안정에
-
한돈자조금, 신임 임원 구성 확정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제13대 위원장과 제12대 의장을 포함한 임원 구성을 확정했다. 선거 결과 이기홍 후보가 위원장으로, 오재곤 후보가 대의원회 의장으로 선출됐다.이번 선거에서는 대의원회 의장, 감사, 위원장, 관리위원 등 4개 부문 6명이 무투표로 당선됐다. 당선증 전달식은 대전 BMK웨딩홀에서 열렸으며, 한돈자조금 관계자와 대한한돈협회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당선자는 오재곤 대의원회 의장(전남 함평·영광·장성), 이기홍 관리위원장(군위), 감사에는 이병헌(충남 천안)과 최영길(경기 포천), 관리위원은 김진보(경남 김해·울산·부산), 이성철(전북 장수·무주)이다.오재곤 의장은 “대의원회는 전국 한돈 농가의 목소리를 정
-
현대홈쇼핑, 차봇 모빌리티와 디지털 오토커머스 협력 추진
현대홈쇼핑이 차봇 모빌리티와 손잡고 디지털 오토커머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 유통 모델을 구축하며 기존 홈쇼핑 채널의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방식의 자동차 판매 서비스를 실험한다.차봇 모빌리티는 현대홈쇼핑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로 선정된 뒤,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플랫폼에 공식 입점했다. 이를 기반으로 자동차 관련 통합 서비스 방송인 차봇 플러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유통 기반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오토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차봇 플러스+ 방송은 차량 선택, 금융 조건 비교, 보험 설계, 시공과 사후관리
-
[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백승호 이사, “제8회 베어링인의 날”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베어링 부품 제조부문장 백승호 이사가 지난 12일, 더링크 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8회 베어링인의 날’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한국베어링산업협회와 영주시청이 주최한 ‘제8회 베어링인의 날’ 행사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과 김종형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센터장 등 베어링 제조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년째 이어온 ‘한국 베어링 컨퍼런스’도 함께 열렸다.셰플러코리아 백승호 이사는 1991년 입사 이후 34년간 생산팀장, 베어링 부품 사업부장 등을 거쳤으며 ▲대형 앵귤러 볼 베어링 및 테이퍼 베어링 생산성 향상 ▲전기차 고속 모터 베어링 개발 ▲코팅
-
[유통단신]토니모리, 3분기 영업익 43억원, 전년比 12.8% 증가
토니모리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563억 원, 영업이익 43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2%, 영업이익은 12.8% 증가했다. 3분기는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K-뷰티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1, 2분기에 이어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국내 시장은 다이소·올리브영·PX(군납) 등 신채널 경로에서의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BONCEPT)’은 올해 두 차례 제품군을 확대하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5.6%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글로벌 부문 역시 주력 국가인 미국과 기타 신흥국에서의 호조로 매출이 전년 동
-
유한킴벌리, 200만 조회 산불 경각심 AI 영상 공개
유한킴벌리는 올해 산불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서울 면적의 1.7배에 달하자 산불을 공익캠페인 주제로 선정했다.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주제가 산불로 결정된 이유에 대해 산불이 반복되는 기후위기의 상징적 현상임을 설명했다.이번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광고는 아기 개미의 시선으로 산불 상황을 보여주며, 무심코 버려진 담배꽁초로 벌어지는 숲의 붕괴 과정을 담았다. 관계자는 실제 산불의 압도적 피해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광고 속 아기 개미는 평온한 숲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다 순식간에 들이닥친 산불로 가족과 보금자리를 모두 잃는다. 두려움에 휩싸인 아기 개미의 모습이 관객에게 직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