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제11회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신청 접수 시작 外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동물대체시험법 분야의 세계 최대 시상식인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제11회 후보자 추천 및 접수를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러쉬 프라이즈는 2012년 출범 이후 과학적 대체 연구와 캠페인을 지원하며 동물실험 종식과 동물대체시험법 연구 개발, 교육 홍보에 앞장서 왔다.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생물학, 분자 경로 연구, 오가노이드 및 장기 칩(organ-on-a-chip)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각국 정부는 동물실험 단계적 폐지를 위한 전략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다. 미국 FDA는 2025년 4월 전임상 안전성·독성 시험에서 동물실험을 점진적으로 중단
-
골프존, 도심형 골프장 '시티골프'서 ‘골프존 차이나오픈’ 성료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최근 총상금 19억 원 규모의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 대회를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은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필드 골프투어와 같이 나흘간 중국 연길 소재의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2호 연길점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첫 선보인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1호 톈진점에서 열린 ‘2024 골프존 차이나오픈’ 이후 두 번째 대회다. 이번 대회가 열린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2호 연길점은 부지 선정 단계부터 시티골프 전용 구장으로 기획·설계됐으며, 부대시설을 포함해 총 약 2.5만㎡(7,500평) 규모의 복합 골프 문화공간으로 완성됐다.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은 총상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추석 특집 방송 진행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오는 13일 현대홈쇼핑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투게더(이하 왕톡)’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추석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13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추석 특집에 맞춰 명절 선물용 사은품과 함께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304g 특별 구성을 선보인다"라며 "파격적인 혜택은 오직 이번 왕톡 방송에서만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홈쇼핑 앱으로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 적립 혜택까지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방송은 올해 마지막 왕톡 방송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
초록마을·정육각, M&A 주간사로 삼일회계법인 선정
초록마을과 초신선 육류 브랜드 정육각이 회생 절차 인가 전 인수합병(M&A) 절차의 공식 매각주간사로 삼일회계법인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같은 날 오전 서울회생법원의 허가를 통해 확정되었으며, 법원이 지정한 법정관리인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가받은 유일한 공식 매각주간사라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크다.앞으로 초록마을과 정육각은 삼일회계법인을 중심으로 투자자 모집, 실사, 조건 협상 등을 거쳐 원칙적으로 6개월 내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은 법원의 감독 아래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며, 이해관계자 보호와 기업가치 보전을 최우선으로 한다.최근 일부 채권자를 중심으로 구주 매각 등 신뢰할
-
롯데홈쇼핑, 서울시•구세군과 ‘돌담길 바자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0일(수) 서울시, 구세군과 함께 서울 덕수궁 돌담길에서 미래세대 아동, 청소년 지원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바자회는 단순한 물품 판매 행사를 넘어 기업의 기부가 시민의 참여로 이어지고, 판매 수익금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가치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세군에 의류, 잡화 등 약 10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으며, 해당 상품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라며 "판매 수익금은 롯데홈쇼핑이 추진 중인 미래세대 아동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건축과 청소년들의 장학금, 치료비
-
BGF리테일, 몽골 현지에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 지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몽골의 친환경·고효율 게르(Ger) 설치 지원 사업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달 9일 CU 가맹점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몽골을 직접 방문해 친환경·고효율 게르 지원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현지 기후변화 전문가들을 만나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후변화 대응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몽골 청소년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자치구 관계자들을 만나 몽골의 대기오염 저감 대책, 청정 기술 도입 등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몽골은 극심한 대기 오염과 기후 위험이 사
-
[생활경제 이슈] 일본 라멘 맛집 ‘멘지’, ‘점보 토리파이탄’ 라멘 출시 外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고객 참여형 도전과 재미를 더한 이색 메뉴 ‘점보 토리파이탄’ 라멘을 9월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보 토리파이탄’ 라멘은 대표 메뉴인 ‘토리파이탄’을 4배 크기로 확대해 선보이는 이벤트 라멘으로, 풍성한 토핑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에게 단순한 식사를 넘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4배 크기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인 35,000원에 제공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점보 토리파이탄’ 라멘은 멘지의 시그니처인 뽀얀 닭 육수의 부드러움과 깊은 감칠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토핑을 아낌없이 올려 푸짐함을 더했으며, 멘지만의 미식 문화인 ‘아
-
CJ문화재단, 토론토국제영화제서 ‘CJ & TIFF K-Story Fund’ 창작자 3인 시상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9일(현지시간) 캐나다에서 진행된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CJ & TIFF K-Story Fund’(이하 ‘K-스토리 펀드’) 시상식에서 최종 창작자 3인에게 시상하고 창작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계 영화 창작자를 발굴하고 글로벌 영화시장 내 K-콘텐츠를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이어 "K-스토리 펀드는 CJ문화재단이 토론토국제영화제(TIFF) 및 영화진흥위원회(KOFIC)와 함께 2023년 9월 론칭한 지원 사업이다"라며 "북미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한국계 영화감
-
대상 청정원, ‘담백한 올라운드햄’ 2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담백한 올라운드햄’ 2종을 출시했다.대상 관계자는 "최근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 가지 재료만으로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식재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 청정원은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담백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제대로 갖춘 ‘담백한 올라운드햄’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담백한 올라운드햄’은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오리지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치즈’ 2종으로 구성했다"라며 "깔끔하면서도 건강한 맛이라 여러 식재료와 잘 어울리고,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산 돼지고기
-
[생활경제 이슈] 샴페인 페리에 주에, ‘도쿄 겐다이 2025’서 글로벌 아티스트 협업 작품 공개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샴페인 하우스의 철학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하기 위해 지속하고 있는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폴란드 출신 예술가 마르친 루삭(Marcin Rusak)과 협업한 새로운 작품을 국제 현대미술 아트페어 ‘도쿄 겐다이(Tokyo Gendai)’에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퍼시피코 요코하마(PACIFICO Yokohama)에서 열리는 ‘도쿄 겐다이(Tokyo Gendai)’는 일본의 역동적인 아트·디자인 씬을 대표하는 국제 현대 미술 아트 페어다. 샴페인 페리에 주에는 예술과
-
리복-카키스, ‘클럽C 리벤지’ 한정판 출시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빈티지 아메리칸 캐주얼을 기반으로 한 패션 편집숍 ‘카키스’(Khakis)와 협업해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협업의 테마는 ‘Street Smarts’로, 리복의 스포티한 무드와 카키스의 80~90년대 스트리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라며 "단순한 거리 문화를 넘어, 오랜 시간과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구축한 이들을 위한 컬렉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인업은 의류, 모자, 신발로 구성됐다. 리복의 90년대 아카이브를 재해석한 아노락, 그래픽 티셔츠, 밴드 쇼츠, 나일론 캡 등은 자연스러운 워싱, 볼드한 로고, 빛 바랜 컬러감으로 빈티지
-
NOL 인터파크투어, 조성진ㆍ임윤찬 무대 담은 ‘피아노홀릭’ 패키지 선보여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세계 정상급 피아니스트들의 무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여행 패키지 ‘피아노홀릭’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오는 11월 9일(일)부터 6박 8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피아노홀릭’은 클래식의 본고장 유럽 현지 공연을 엄선해 포함한다"라며 "클래식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편히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연주를 모아 담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모든 공연을 무대와 가장 가까운 일등석에서 감상할 수 있어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첫 무대는 감각적인 곡 해석과 탁월한 테크닉으로 찬사를 받아온 카
-
11번가, 9월 ‘월간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늘(11일)부터 3일간 9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달 십일절에서는 명절 선물부터 연휴 기간 필요한 가전제품, 먹거리,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총 500여개 ‘타임딜’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대표 브랜드들의 제품을 십일절 특가에 판매한다"라며 "▲11일 오후 2시 ‘삼성 갤럭시 버즈 FE’ ▲11일 오후 5시 ‘정관장 홍삼진고’(100gx5박스, 5만9,000원대) ▲12일 오후 3시 ‘삼성 게이밍모니터 오디세이 G5’(19만원대) ▲13일 오후 7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팔콘i’(189만원) 등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군을
-
SPC그룹, ‘치폴레(Chipotle)’ 한국∙싱가포르에 도입
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국내에 도입한다.SPC그룹 관계자는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라며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치폴레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해 성장시킨 SPC그룹을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선정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 및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Burrito)∙부리토
-
홈플러스,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 누적 판매량 3000켤레 돌파
홈플러스가 지난 4일 출시한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가 불과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00켤레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는 9900원의 초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8월 운동화 생활물가지수는 111.42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3% 이상, 3년 전 대비 11% 이상 올랐다. 3년 전 10만원에 구매한 운동화를 현재 구매하려면 1만원 넘게 추가 지출해야 한다는 의미다.‘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는 마케팅 비용을 없애 판매가를 대폭 낮췄다. 유통업계 운동화 단독 상품 중 최저가 수준이다.가격만 낮춘 것은 아니다. 운
-
하림산업, 초록우산에 라면 기부
하림산업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억 원 상당의 The미식(더미식) 및 하림 라면 제품을 초록우산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림산업 관계자는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더미식 장인라면’ 용기면 249박스와 ‘하림 용가리 불볶음면’, ‘하림 용가리 불비빔면’, ‘하림 마라쌀볶음면’ 등 용기면 1,489박스 총 1,738박스로, 약 2만 6천 개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하림산업은 아동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고, 따뜻한 식사를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1억원 상당의 제품을 초록우산에 전달했으며, 기부 물품은 전남/충남 지역 내 아동 양육시설 및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
제너시스BBQ 토리메로, KT위즈파크 입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T위즈파크에 국내 이자카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야구장의 특성에 맞게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토리메로 KT위즈파크점은 경기장 2층 중앙석과 1루석 중간에 위치했다"라며 "▲국내산 닭다리살 부위를 사용한 야키토리 꼬치 3종(소금맛, 양념맛, 매운맛) ▲꽈리고추 튀김과 곁들여 먹는 이카게소(오징어 튀김) ▲고로케 소시지 ▲크러플 알감자 ▲모찌리도후 등 간소화된 메뉴로 야구팬들의 경기 관람에 재미를 더한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좌석에 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