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웹투어 X 티몬 ‘사이판 PIC’ 오픈런딜 진행
온라인종합여행플랫폼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4월 19일 티몬과 인기 휴양지로 꼽히는 사이판 PIC 여행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몬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사이판 PIC 상품은 △항공 △호텔 △투어 △식사 등이 포함된 패키지 여행상품으로 4일~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가족단위 여행에 적합한 패밀리팩의 경우 최저가는 649,000 부터 예약이 가능한 쿠폰할인이 적용된 특가상품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일정으로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기간에도 저렴한 여행비용으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웹투어 관계자는 “티몬을 통해 선보이는 사이판 PIC 상품은 △올인원 프리패스 △골드카드 △아일랜드투어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이 포함된 구성으로
-
케이카, “‘르케쉐’ 가성비 중고차로 특수…스파크 시세 4.7% ↑”
르노, KG, 쉐보레 등 중견 완성차 3사가 중고차 시장에서 때 아닌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고금리·고물가·고유가 이슈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자 특히 경차와 소형 SUV 등 가성비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이유로 분석된다.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쉐보레 스파크, 르노 XM3, KGM 티볼리의 최근 시세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케이카에 따르면 단종된 ‘비운의 명차’로 꼽히는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더 뉴 스파크의 시세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시세 하락 없이 강보합세를 보이다 4월부터 상승세에 접어들었다. 신형인 더 뉴 스파크와 외관은 유사하지만 가성비가 더 높은 ‘더 넥스트 스파크’ 4월 현재
-
에쓰오일, ‘2024 국가산업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을 통해 최적의 사업 Portfolio 구축, 경쟁사보다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체계적인 ESG경영,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에쓰오일은 ‘정유부문’, ‘석유화학부문’ ‘윤활부문’이 조화된 균형 잡힌 사업 Portfolio와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효율성을 높이고, 선제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재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
HD현대오일뱅크, 국내 최초 ‘초임계 공법 바이오 디젤 공장’ 상업 가동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가 연산 13만톤 규모의 바이오 디젤 전용 공장을 상업 가동 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대산공장 내 1만2000평 규모의 바이오 디젤 공장에서 생산되는 바이오 디젤은 동·식물성 기름 등을 원료로 생산되는 연료로 석유 기반 연료와 성상이 유사하고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크다. 특히 바이오 디젤은 바이오 항공유나 바이오 선박유 등 바이오 기반 연료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상용화된 연료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현재 4%인 의무 혼합 비율이 2030년에는 8% 수준까지 높아질 예정이다.이번에 준공된 바이오 디젤 공장은 국내 최초로 초임계 공정이 도입된 바이오 디젤
-
포스코DX, ‘2024 AI Youth Challenge’ 개최…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포스코DX(대표 정덕균)가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기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2024 AI Youth Challenge(전국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AI Youth Challenge는 <더 살기 좋은 사회 ‘AI가 만드는 따듯하고 밝은 세상’>을 주제로 포스코DX가 지능정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교육부가 후원한다. AI를 활용해 청소년 문제, 환경, 안전, 건강, 교육 등 우리 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정의 양식에 맞춰 작성해 5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참가자들이 제출한 산출물은 창의성, 구현 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을 중점적으로
-
롯데마트와 슈퍼, 해양생태계 보전 위한 ‘바다愛(애) 진심’ 업무협약 체결
롯데마트와 슈퍼는 ESG 캠페인 브랜드 ‘바다愛(애)진심’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바다를 사랑하는, 진심을 담아’라는 슬로건 아래 ▲바다 환경 보전 ▲어업 종사자 지원을 통한 어촌 상생 ▲지속가능한 수산물 공급 등 바다를 주제로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바다愛진심’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지난 17일(수) 군산시, 한국수자원공단서해본부, 환경재단과 함께 ‘바다愛(애)진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환경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을 비롯해, 이성원 군산시 어업진흥과장, 양정규 한
-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최고 ‘15대 1’ 경쟁률 기록
DL이앤씨가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가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1·2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 79가구 일반공급 물량(특별공급 제외)에 해당지역과 기타지역에서 총 255명이 청약을 접수했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3.23대 1이며, 최고 청약 경쟁률은 15대 1을 기록했다. 최고 청약 경쟁률은 전용면적 84㎡A 주택형에서 나왔다. 2가구 모집에 총 30명이 청약해 15대 1의 최고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에서 선호도 높은 평지에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이면서 초역세권 입지 여건까지 갖
-
세븐일레븐, ‘푸하하초코크림빵’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크림빵’과 함께 ‘세븐셀렉트 푸하하초코크림빵’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의 뛰어난 접근성을 기반으로 단순히 생필품 등 필요한 물건만을 사는 공간에서 벗어나 디저트와 같이 일상 속 소소한 사치를 즐길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라며 "이에 디저트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 연남동 소재 유명 크림빵 맛집인 ‘푸하하크림빵’과의 제휴를 통해 이색 차별화 상품 기획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중적인 맛 선호도가 높은 초콜릿을 결합해 ‘세븐셀렉트 푸하하 초코크림빵’을 새롭게 선보인다"라며 "푸하하초코크림빵의 크림 부분은 동물성
-
CU ‘광동 진쌍화 족발’ 출시
CU가 광동제약의 진쌍화 음료를 활용한 이색 기획 안주 ‘광동 진쌍화 족발’을 선보인다. CU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는 광동 진쌍화 족발은 한방 족발 콘셉트로 만들어낸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진쌍화 제품이 광동제약의 60년 제조 노하우에 기반해 당귀, 계피, 감초 등의 한방 추출물로 만든 국민 건강 음료라는 점에 착안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은 냉장 안주를 쌍화 음료 선물 세트 모양의 박스에 담아내 고객들의 이목을 한눈에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CU는 재미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까지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존 안주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인 장충동 순살 족발을 사용하고, 이와 어울리는 쌍
-
GS건설, 대전 문화8구역 재개발 ‘문화자이SKVIEW’ 분양 스타트
GS건설이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동 문화8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SK에코플랜트와 컨소시엄을 이뤄 짓는 ‘문화자이SKVIEW’의 분양을 본격화한다. GS건설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19개동, 전용면적 39~123㎡ 총 1746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문화자이SKVIEW’의 견본주택을 오는 19일 열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전체 가구수 중 일반분양분은 1207가구이며, 전용면적별로는 ▲52㎡ 83가구 ▲59㎡ 317가구 ▲75㎡ 305가구 ▲84㎡ 502가구 등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접수를 시작으로 30일 1순위 청약접수, 5월 2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9일, 정당계약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
-
신세계푸드, 지구의 날 맞아 ‘베러위크’ 캠페인 진행
신세계푸드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을 진행한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Better Earth, Better Life(더 나은 지구, 더 좋은 생활)’을 주제로 펼쳐지는 ‘베러위크’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대안식품과 이를 활용해 만든 메뉴 등을 선보이며 대안식품으로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베러위크’ 기간 동안 신세계푸드는 소비자들이 대안식품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알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에서 더욱 다양한
-
풀무원, ‘풀무원 판촉 로봇’ 도입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 판촉 로봇’을 업계 선도적으로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 도입해 이색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LG전자와 협력해 자율 주행이 가능한 ‘풀무원 판촉 로봇’을 기획하고, 이달 11일부터 안내 로봇 1대와 판매 로봇 2대 총 3대의 판촉 로봇을 서울 양재 하나로마트 1층 식품 코너에 배치하여 운영을 시작했다"라며 "안내 로봇과 판매 로봇은 양재 하나로마트에서 오는 30일까지 운영하며, 이후 매장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내 로봇은 대형 마트에서 판매 중인 풀무원 제품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 반응을 수렴하는 로봇이다"라며 "전
-
풀무원, 회냉면·칡냉면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가정간편식 시장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지만 소비자가 선호하는 전문점 냉면 메뉴인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메뉴혁신’ 전략 하에 그동안 간편식으로는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한 냉장면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해 왔다"라며 "지난여름에는 여름시즌(4~8월) 냉장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여름면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2023년 여름 풀무원의 냉장면 판매량은 전년 대비 7% 이상 증가, 매출액은 15% 성장하며 여름면 6년 평균 성장률 약 9%를 기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생면 사업의 이러한 성과를
-
유픽, ‘그래놀라 바이트’ 4종 선보여
‘유픽’은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 제품 ‘그래놀라 바이트’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유픽 관계자는 "‘어메이징 그레이즈(Amazin’ Graze)’는 아시아의 맛을 조화롭게 담은 그래놀라 브랜드로, ‘건강한 음식이 삶의 즐거움이 된다’는 창업자의 비전에 따라 귀리에 통견과와 건베리를 풍부하게 더하고, 설탕 대신 코코넛슈가 벌꿀을 넣어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픽은 지난 2020년 ‘헬시플레저’ 열풍에 따라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 ‘블루베리 고지 코코넛’, ‘헤이즐넛 블랙포레스트’, ‘코코넛 카야’, ‘바나나 브레드’ 등 ‘어메이징 그레이즈’ 그래놀라 총 4종의 제품(제품용량 250g)을 소개한 바 있는데, 출시 이
-
굽네치킨-남해군,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경상남도 남해군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굽네 관계자는 "2022년에 이어 체결하는 이번 2기 업무협약은 지앤푸드 김건표 마케팅본부장과 남해군 민성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앤푸드와 남해군은 특산물 마늘 소비 촉진을 위해 남해마늘을 이용한 제품개발,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라며 "남해군은 우수한 마늘을 공급해 ‘보물섬이 키운 남해마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앤푸드와 남해군은 2022년 체결한 1기 업무협약을 통해 상생
-
[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X 김호영’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오는 18일,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18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김호영이 쏜다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출연해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비롯해 '마데카 프라임', '부스팅 앰플' 등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센텔리안24 굿즈 세트’와 ‘센텔리안24 화장품 키트’ 등 풍성
-
롯데칠성음료, ‘코코리치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코코넛 젤리 음료 ‘코코리치 포도’, ‘코코리치 복숭아’ 280mL를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코리치는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식감과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라며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기존 코코넛 젤리 음료 대비 당 함량을 포도 맛 35%, 복숭아 맛 28% 낮췄으며 코코넛 젤리 함유량을 높여 식감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젤리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코코넛 젤리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호도 높은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코코리치 포도 맛, 복숭아 맛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포켓몬스터’의 ‘피카츄’, ‘잠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