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제주금악DT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20일 제주 여행의 쉼터가 되어줄 ‘제주금악DT점’을 오픈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제주금악DT점’은 중문에서 공항으로 향하는 평화로에 위치한 휴게소를 재탄생시킨 이색적인 매장으로, 국내 스타벅스 최대 규모인 총 200석의 야외 좌석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동백나무, 돌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2,900평 규모의 야외 정원을 스타벅스의 ‘별’과 언덕의 제주 방언인 ‘모루’를 합한 ‘별모루 정원’이라 이름 지어 제주만의 정취를 담았다.또한 정원 내부에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메인 테마로 한 ‘베어리스타 하르방’ 포토존을 마련해 매장을 찾은 고객이
-
채널톡, 대학생 개발자 해커톤 ‘해키토키’ 진행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주)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은 주니어 개발자 양성을 위해 개최한 대학생 개발자 대상 해커톤 ‘제3회 해키토키(HACKY-TALK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채널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이스트,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세종대에서 총 65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라며 "특히 채널톡 개발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실무적 관점에서 조언을 하는 등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해키토키는 채널코퍼레이션의 대학생 개발 동아리 지원 사업 ‘챌린저스’의 일환으로, '챌린저스'에 선정된 동아리에는 이번 해키토키 참가 기회를 비롯해 채널톡 유료 플랜 지원, 활동비 제공, 멘토링, 오
-
오비맥주, 취약계층 위한 김장 나눔 봉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19일 서울시 강남구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김장 나눔 봉사는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1,000가구 김장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오비맥주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작년부터 강남구자원봉사센터의 ‘복작복작 핑크산타 김장하는 날’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이사, 구자범 법무정책홍보 부문 수석부사장을 비롯한 오비맥주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김장 김치 1,500kg을 직
-
[IT이슈] 롯데시네마, '김범수 25주년 콘서트 필름: 여행' 단독 개봉 外
롯데시네마가 김범수 25주년 콘서트 실황 영화 <김범수 25주년 콘서트 필름 : 여행>을 오는 12월 11일 단독 개봉한다고 밝혔다.김범수는 지난 25년 동안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울린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이다. ‘보고 싶다’, ‘끝사랑’, ‘하루’, ‘슬픔활용법’, ‘지나간다’, ‘나타나’ 등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은 수많은 히트곡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 ‘김범수 KIM BUM SOO’를 통해 ‘마라탕후루’, ‘티라미수케익’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명품 라이브로 선보이며 젊은 세대들의 열띤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롯데시네마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콘서트 무비는
-
CGV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하이퍼포커스 인 시네마’ SCREENX, 4DX, ULTRA 4DX로 선봬
CGV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하이퍼포커스 인 시네마’(TOMORROW X TOGETHER : HYPERFOCUS IN CINEMAS)를 오는 12월 4일 개봉한다고 21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하이퍼포커스 인 시네마’는 지난 7월 개봉한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HYPERFOCUS : TOMORROW X TOGETHER VR CONCERT)’를 CGV만의 기술특별관인 SCREENX, 4DX, ULTRA 4DX 등의 포맷으로 재가공했다"라며 "스테이지와 스토리텔러의 합성어인 ‘스테이지텔러’라는 명성을 가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다양한 포맷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SCREENX는 좌, 우, 정면 등 3면으로 확장된 화면을 통해 멤
-
동서식품, 연탄 배달 봉사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20일 서울시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따뜻한 겨울 만들기’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날 동서식품은 홍제동 개미마을 이웃들에게 총 4,500장의 연탄과 발열 목도리 등 겨울용품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 베트남 ‘뉴본’ 분유 수출 확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베트남 우수 거래처와 함께 한국 공장 투어를 진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관계를 강화해 베트남 현지 분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롯데웰푸드는 현재 베트남 호찌민과 하노이에 거점을 두고 ‘뉴본(Nubone)’ 분유를 수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뉴본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과정에 따른 단계별 제품을 제안하는 브랜드다"라며 "현지 상황에 맞는 과학적 영양 설계가 바탕인 ‘뉴본 1, 2단계’와 어린이 체중 증가에 중점을 둔 ‘뉴본 플러스’ 등 다양한 라인업이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재는 말레이시아까지 유통망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1~10월 뉴본의 베트남
-
알바몬, "인생 첫 알바 19.7세에 시작한다"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나이는 평균 19.7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 784명을 대상으로 처음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나이와 알바 종류가 무엇이었는지 조사했다.알바몬 관계자는 "인생 첫 알바를 시작한 나이는 평균 19.7세로 집계됐다"라며 "처음 한 알바의 종류로는 ‘일반 음식점 서빙(19.0%)을 선택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라고 전했다. 다음으로 남성들은 △편의점 알바(13.6%)를, 여성들은 △카페/디저트 전문점 알바(13.3%)를 인생 첫 알바로 시작했다고 답했다.이 외에도 △프랜차이즈 음식점 알바(12.0%) △백화점/유통점/마트 알바(6.8%) △전단지 배포 알
-
팔도 나눔봉사단, 연말 맞아 라면 3만 2000개 기부
팔도 사내봉사단 ‘나눔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라면 3만 2000개(1000박스)를 기부했다.팔도 관계자는 "나눔봉사단은 20일, 경기도 이천시 ‘제7기동군단’을 방문해 라면 350박스를 기증했다"라며 "증정 제품은 사령부 및 직할대 장병 약 5500명의 식사대용 및 간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9일에는 자립준비청년 260명에게 라면 300박스를 후원했다"라며 "복지시설 퇴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지원 대상은 대한적십자를 통해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나눔봉사단은 대한적십자사 소속 전국 15개소 혈액원에도 라면 350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라면은 헌혈자 답례품으로 활용한다.
-
롯데칠성음료, 마주앙X간송 콜라보 와인 선보여
롯데칠성음료의 와인 브랜드 ‘마주앙’이 간송미술관과 협업한 ‘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매화의 아름다움과 와인의 깊은 풍미가 만나 완성되는 선비의 풍류’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콜라보 와인은 간송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단원 김홍도의 ’백매(白梅)’, 우봉 조희룡의 ‘홍매(紅梅)’를 레이블로 활용했고, 각각 300병 한정 판매하며 11월 28일부터 백화점 및 ‘오비노미오’를 비롯한 와인 전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매화를 감상하며 마시는 매화음(梅花飮)을 즐겼다던 김홍도의 ‘백매’와 콜라보한 ‘마주앙 뫼르소 레 그랑 샤롱(MAJUANG Meursault Les Grands Charro
-
[생활경제 이슈] 케즈, ‘클라우드 컬렉션’ 출시 外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겨울을 맞아 ‘클라우드 컬렉션’을 출시하고, 포근하고 가벼운 패딩 부츠와 재킷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클라우드 컬렉션’은 구름처럼 부드럽고 솜털처럼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무드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24 윈터 캠페인 주제인 ‘위켄더 라이프’(Weekender life : Winter at White)를 콘셉트로 한적한 숲속에서 보내는 휴식처럼 편안하고 클래식하지만, 그래서 더 멋스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은 제품을 선보인다.케즈의 베스트셀러 ‘클라우드 패딩 부츠’는 이번 시즌 보온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소프트 타입의 패딩
-
bhc, ‘내슈빌 퐈이어킹’ 선보여
bhc가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bhc 관계자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매운맛을 선호하지만 일부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극강의 매운맛은 아닌 누구나 대중적으로 다 같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게 매운맛’의 신메뉴다"라며 "그동안 bhc는 타사 브랜드는 물론 자사 브랜드의 기존 매운 메뉴들과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라고 전했다.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 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고추, 기름이 함유된 정통 내슈빌 스타일의 매콤한 오일 소스를 바삭한 치킨에 입혀 매콤한 맛과 소스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끼게 했다. 또한 시각적으로는 강렬한 빨간색 소스
-
정식품, ‘2024 글로벌 프로 로봇 챔피언십’ 후원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2024 글로벌 프로 로봇 챔피언십’에 총 7200개의 제품을 후원한다.정식품 관계자는 "드론 및 로봇 전문기업 에이럭스가 주최하는 글로벌 프로 로봇 챔피언십(G-PRC)은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드론 로봇 경진대회다"라며 "오는 24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본선에서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총 8개국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으로 드론과 로봇, 코딩 실력을 겨룬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식품은 이번 대회에 총 7200개의 베지밀을 후원했다"라며 "24일 본선 대회에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4000개, 앞서 열린 예선에는 베지
-
모두투어-스파오, '여행의 퍼즐을 완성하다' 콜라보 이벤트 진행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이랜드월드의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모두투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스파오 레드위크 25%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을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파오 푸퍼(50명)'를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랜드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모두투어 여행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8,000명에게 모두투어 3만 원 여행쿠
-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선보여
농심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을 오는 25일 출시한다.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은 농심이 지난 4월 짜파게티 40주년을 맞아 출시한 봉지면 ‘짜파게티 더블랙’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개발한 제품이다"라며 "“봉지면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용기면 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봉지면 출시 이후 한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에 따르면, ‘짜파게티 더블랙’ 연관 검색어 중 용기면과 관련된 ‘컵라면’, ‘편의점’ 검색량이 약 40% 비중을 차지, 용기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농심은 짜파게티 더블랙
-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범양냉방·센추리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냉동공조 계열사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과 (주)센추리(대표 백현수)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그리고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산업계 전반의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귀뚜라미범양냉방은 17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된 냉각탑 부문 국내 1위의 냉동공조 전문기업이다"라며 "에어컨, 냉각탑, 송풍기,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 등 산업 현장에 필수
-
W컨셉, 더블유위크 매출 전년보다 85% 증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더블유위크’ 행사를 종료했다.W컨셉 관계자는 "지난 11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진행한 더블유위크 매출이 지난해 11월 진행한 블프 행사보다 85% 신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어 "이미 일주일 만에 지난해 블프 행사 실적을 넘어 최단 시간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드로우핏우먼, 로브로브 르세지엠, 엘바테게브 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약진하며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프로모션에 참여한 시야쥬, 모한, 룩캐스트, 틸아이다이, 던스트, 르메메 등 상위 860여 개 브랜드 매출은 평균 2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