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배우 구혜선 “저도 더 뉴 스파크 뽑았어요”
쉐보레 ‘더 뉴 스파크’ 광고모델 배우 구혜선이 신차 고객인도 개시와 함께 구매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스스로를 경차 마니아라고 밝혀온 구혜선은 더 뉴 스파크 광고 촬영 당시 광고 제작에 등장한 차량과 동일한 미스틱 와인(Mystic Wine) 색상의 신차를 계약한 후 5일 출고했다고 쉐보레는 밝혔다.구혜선은 “운전하기 편하고 실생활에서 소소하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아 평소에 경차를 좋아했다”며 “이번 광고 촬영을 하면서 더 뉴 스파크가 경차에 대한 편견을 깰 만큼 안전하고 믿음직하다는 것을 객관적인 자료들을 통해 알게 됐고 눈에 띄는 화사한 컬러도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본격 판매에 들어간 더 뉴 스파크는 쉐보레
-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내년도 연차총회 주관항공사로 대한항공 선정
‘항공업계의 UN 회의’라고 불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 연차 총회가 내년 6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다.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는 지난 2일(토)부터 5일(화)까지 4일간 시드니에서 제 74회 연차총회(Annual General Meeting)를 열고 내년도 IATA 연차 총회의 주관항공사로 대한항공을 결정했다고 밝혔다.전 세계 약 120여개국 280여개 항공사의 최고경영자(CEO)들이 한꺼번에 서울에 모이는 것은 사상 처음이다. 이 날 연차총회 폐막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사장 등 대한항공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대한민국에서 IATA 연차총회가 개최되는 것은 사상 처음이다. 또한 2019년은 대한항공 창립 50주
-
볼보, 2019년형 더 뉴 ‘XC60·S90’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베스트셀링 중형 SUV ‘더 뉴 XC60’과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볼보코리아는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 XC60과 S90을 앞세워 2018년 하반기 공격적인 판매 신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2019년형 더 뉴 XC60은 D5 AWD와 T6 AWD의 엔트리 트림인 ‘모멘텀’의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4구역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과 스티어링휠에 히팅 기능,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승객석 시트 메모리 기능 등을 추가하고 기존 대비 40만원을 인상했다.2019년형 더 뉴 XC60의 디젤인 D5 AWD와 가솔린 T6 AWD의 모멘텀 모델 가격은 각각 6260만원과 6930만원이다.
-
아시아나항공, 전 세계 '이색 여행지' 전세기 투입 증편해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여름 휴가 명소로 이름난 세계 각지에 전세기를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인 오는 7월부터 노르웨이 오슬로와 일본 아사히카와, 하코다테에 전세 여객편을 띄운다. 지난해 9월부터 운항중인 베트남 푸꾸옥 노선은 추가 증편한다.먼저, 아시아나항공은 7월 10일(화)부터 8월 28일(토)까지 총 15회(왕복 기준)에 걸쳐 노르웨이오슬로에 전세기를 운항한다. 노르웨이는 해가 지지 않는 백야와 피오르(Fjord) 빙하 등 청정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평균 기온이 15도 내외 정도로 유지되는 7월과 8월은 노르웨이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다.이어 오는
-
[신차출시] 혼다 ‘2018 슈퍼 커브’…237만원
전 세계 160개국 1억대 판매를 기록한 혼다의 상징적 모델 ‘슈퍼 커브’가 탄생 60주년을 맞아 새 모델로 돌아왔다. 혼다코리아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전 세계 커브 모터사이클의 오리지널 ’2018 슈퍼 커브’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혼다 창업주 소이치로의 ‘사람을 가장 편안하게 만드는 모터사이클을 제작하겠다’는 신념으로 개발된 슈퍼 커브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춰 전 세계인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에 출시된 ‘2018 슈퍼 커브’는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왼쪽 발목의 움직임만으로 변속이 가능한 자동 원심식 클러치와 낮은 차체 중심으로 승하차가 쉬운 언더본 프레임(Underbone
-
쌍용차, G4 렉스턴 동호회 회원 평택공장 견학 실시
쌍용자동차가 동호회 회원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공장견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일 열린 행사에는 G4 렉스턴 동호회 회원 90여명이 참석해 렉스턴 브랜드(G4 렉스턴&렉스턴 스포츠)가 생산되는 차체 및 조립 공정을 견학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모델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이에 앞서 지난달 12일에도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 동호회 90여명을 공장으로 초청해 견학을 실시하기도 했다.쌍용차는 본격적인 라인 투어에 앞서 차량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회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했다. 투어 종료 후에는 쌍용차 임직원들과 오찬을 겸한 대화의 시
-
한국타이어 후원 슈퍼루키, ‘CJ 슈퍼레이스’ 3라운드 우승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의 김종겸 선수가 지난 3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클래스 3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아트라스BX 레이싱팀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캐딜락 6000 클래스에 처음 도전한 김종겸 선수는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돌풍을 예고했다. 이번 3라운드는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1 클래스 챔피언’을 차지하고 상위 클래스에 올라온 ‘슈퍼루키’ 다운 발군의 경기력을 발휘한 경기였다.예선 1위를 기록해 폴 포지션으로 시작한 결선 경기에서 단 한 순간도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는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
허츠 렌터카, ‘기사 동반 렌터카 서비스’ 출시
허츠 렌터카가 운전기사 포함 렌트카 서비스인 허츠 쇼퍼(Hertz Chauffeur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여행사를 비롯한 여행객들은 공항 송영(2시간) 및 반일(4시간) 또는 전일(8시간)의 허츠 쇼퍼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된다. 허츠 쇼퍼 서비스는 전용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 지역은 한국, 홍콩, 중국,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브루나이 및 태국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2018년 6월 30일까지 온라인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코드 204306 입력 시 요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허츠 아시아 태평양 지부 부
-
비엣젯항공, 하노이-오사카 노선 신규 취항
베트남 최초 민영 항공사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올해 11월부터 베트남 하노이와 일본 오사카를 잇는 직항 노선을 운항한다고 4일 밝혔다. 비엣젯항공은 지난 5월 31일, 쩐 다이 꽝 (Tran Dai Quang) 베트남 국가주석을 포함한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일본-베트남 경제 포럼에서 이번 신규 취항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비엣젯항공은 총 45개 국제 노선, 38개의 베트남 국내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하노이와 오사카를 잇는 비엣젯항공 노선은 편도로 약 4시간이 소요되며 주 7회 운행한다. 하노이 발 오사카 행 노선은 오전 1시 45분 하노이에서 출발해 오전 7시 50분 오사카에 도착한다. 오사카 발 하노이 행 노선은 오전 9시 20분 오사카에서
-
제주항공, 취항 12주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발표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6월5일 취항 12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새 슬로건은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는 의미의 ‘NEW STANDARD, JEJUair’로 정했다. New Standard는 제주항공 출범이후 기존항공사의 획일적인 항공서비스에서 새롭고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것으로 바꾸고, ‘어쩌다 한 번, 마음먹고 멀리 떠나는 여행’에서 ‘짧게, 자주 다니는 여행’으로 변모시키는 등 트렌드를 읽은 제주항공 만의 지난 12년의 발자취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표현했다.2005년 1월25일 설립해 2006년 6월5일 김포~제주 노선에서 처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39개 도시에
-
SK엔카닷컴 “중·대형 중고 SUV, 지금이 구매 적기”
SK엔카닷컴이 2018년 6월 자동차 시세를 4일 공개했다. SK엔카닷컴에 따르면 SK엔카에 등록된 차량 가격을 조사한 결과 6월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존재해 전반적으로 비교적 낮은 수준의 하락세를 기록했다.국산차의 경우 전월 대비 1% 가량 하락세를 보였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모델은 쌍용차 뉴코란도 C 모델로 전월 대비 최저가 기준 약 4%(52만원) 하락한 1262만~1764만원을 보였다. 이는 신형 모델인 뉴 스타일 코란도 C가 지난해 출시 후 점차 중고차 시장에 풀리면서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이어 르노삼성 SM5 노바가 최저가 기준 약 2.3% 하락하며 두 번째로 큰 감소폭을 나타냈다. 이 역시 2016년에
-
르노삼성, 준중형 대표주자 ‘SM3’ 가격 인하…2000만원 미만대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달부터 준중형 대표주자인 SM3의 차량 가격을 트림별 75만~115만원까지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SM3 가솔린 모델의 전 트림은 국내 준중형 세단 중 유일하게 2000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형성하게 된다.트림별로 살펴보면 최상위 트림인 RE는 기존 2040만원에서 75만원 내린 1965만원, LE는 115만원 할인된 1795만원, SE는 85만원 낮아진 1665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특히 기본형인 PE트림은 100만원 인하한 1470만원으로 판매되는데 이는 국내 경차·소형차 최상위 트림과 동일한 수준으로 9년 전 2세대 출시 당시와 같은 수준이다.르노삼성은 SM3의 가격을 낮추면서도 차량 옵션 등 SM3만의 장점으로 꼽혔던 기존 사양들
-
그린카, ‘올 뉴 K3’ 무료 시승 프로모션 진행
그린카가 기아자동차 ‘올 뉴 K3’를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Trip to All NEW K3’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주요 그린존(차고지)에서 ‘올 뉴 K3’ 총 50대 규모로 진행된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그린카 모바일 앱(APP)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빈 칸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올 뉴 K3’ 3시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정답자 중 별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올 뉴 K3’ 24시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또 그린카는 ‘올 뉴 K3’와 함께한 즐거운 여행기를 공유하는 ‘나만의 여행 레시피’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필수
-
[신차 출시] 현대차, 스페셜 모델 ‘싼타페 인스퍼레이션’…3580만원부터
현대차의 중심이면서 국내를 대표하는 중형 SUV 싼타페 스페셜 모델이 출시됐다. 현대자동차는 4일 기존 싼타페에 프리미엄한 디자인과 최첨단 안전사양을 더해 고급감을 높인 스페셜 모델 ‘Inspiration(인스퍼레이션)’을 추가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은 ▲기본모델과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풍부한 안전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전면부는 전용 패턴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차별화된 형상의 범퍼 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 LED 안개등 등을 통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갖췄다. 측면부는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19인치 스퍼터링 휠, 바디 컬러 클래딩
-
배우 이진욱·슈주 최시원·f(x) 크리스탈, 아우디 홍보대사로 활동
아우디 코리아는 배우 이진욱과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 에프엑스(f(x)) 멤버 크리스탈을 2018년 아우디 코리아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 이진욱은 2015년, 2016년에 이어 2018년에도 아우디 코리아의 홍보대사로서 인연을 이어간다. 이진욱은 올해 SBS ‘리턴’으로 또 한 번 열정적인 연기를 선보였으며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에서 색다른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다. 이진욱은 지난 ‘2016 부산모터쇼’에 참석해 ‘아우디 S8’ 차량을 선보였으며 아우디의 TV광고 모델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한 바 있다. 최시원은 가수 활동은 물론 국내외 드라마와 영화, 광고 등 다방면을 넘나들며
-
르노 클리오,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 클리오’ 출시를 기념해 6월 한달 간 온라인 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CLIO The Seducti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르노삼성 e-쇼룸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 증정한다. 또 르노삼성 e-쇼룸을 통해 온라인 견적만 저장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들은 클리오 시승 및 구매상담 신청 시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클리오를 직접 시승하려면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판매 전시장을 방문하면 된다. 전시장 시승은 르노 클리오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온라
-
토요타 코리아, ‘프리우스 프라임’ 스마트 에코 트립 실시
토요타 코리아는 지난 1일 프리우스 프라임 고객과 지인을 초청해 ‘프리우스 프라임’ 스마트 에코 트립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마트 에코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됐다고 토요타 코리아는 설명했다.참가자들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에코 드라이빙에 대해 배우고 프리우스 프라임을 직접 운전해 경기도 양평의 자연주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다 안토니오 컨템포러리 & 베이커리’로 이동한 다음 안토니오 심 셰프의 자연주의 음식과 전원 레스토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에코 런치를 즐겼다.이후 유기농 하우스를 둘러보고 안토니오 심 셰프와 에코 라이프 대한 이야기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