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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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부산국제모터쇼’ 제대로 즐기려면?
이번 2018 부산국제모터쇼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완성차 전시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우선 벡스코 제2전시장(신관) 3층에서는 캠핑카 쇼,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퍼스널 모빌리티전시회, 자동차생활관, RC카레이싱챔피언십,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 전시 등 남녀노소 관람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풍성한 부대행사들이 펼쳐진다. 또 1층 야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신차 시승행사가 개최된다.세부행사를 살펴보면 국내 최고가의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 및 최신 캠핑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가 7일부터 10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신관) 3층에서 열린다.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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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청주~오사카~괌 노선 7월21일 취항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오는 7월21일 청주~일본 오사카 노선 신규취항에 맞춰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는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매일 운항하는 청주~오사카 노선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아침 7시에 출발해 8시40분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하고, 귀국편은 밤 7시20분에 오사카에서 출발해 밤 9시에 청주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른바 ‘꽉찬 하루일정’으로 하루나 이틀 간의 오사카 여행이 가능해진 운항스케줄이다.제주항공은 청주~오사카 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해 오는 6월3일까지 특가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일을 기준으로 오는 7월21일부터 10월27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편도 항공권을 기준으로 유류할증료 및 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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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여행사와의 '마일리지 적립 제휴' 확대 실시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마일리지 적립 제휴’ 여행사를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이달 14일 부로 ‘참좋은여행사’와 ‘KRT 여행사’를 ‘마일리지 적립 제휴’ 여행사로 새로이 추가해 기존 ‘롯데관광’, ‘레드캡투어’ 등과 함께 총 4곳의 제휴 여행사를 운영하게 됐다.‘마일리지 적립 제휴’ 는 고객이 제휴 여행사의 마일리지 패키지 여행상품을 구매할 시 구매금액에 따라 2,000~5,000마일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특별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제휴 확대를 통해 ▲미주 ▲유럽 ▲대양주 노선의 장거리 패키지 상품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일례로, ‘KRT여행사’를 통해 100만원 상당의 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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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미래차 기술 선도 위해 R&D 투자 확대
최근 자동차 업계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눈치작전을 펼치고 있다. 자율주행기술의 경우 부가가치가 크고 이를 확보하지 못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그렇다보니 업체간 합종연횡이 빈번히 이뤄지며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성장 동력을 담보하기 위해 핵심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데 사활을 걸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부품 매출의 7% 수준인 연구개발 투자비용을 2021년까지 점진적으로 10%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나아가 같은 기간 자율주행 개발 인력을 현재 600명에서 1000명 이상으로 대폭 늘리는 등 자율주행기술 확보를 위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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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5월 정기 업데이트
현대엠엔소프트가 본격적으로 이른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5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니 3D, 지니 넥스트,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주요 고속도로 및 국도 등의 개통 정보 등 49곳의 최신 도로 정보 및 안전 운행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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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수원·창원 지역에 신규 센터 설립
포르쉐코리아가 수원과 창원 지역의 포르쉐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신규 공식 딜러사로 도이치아우토(대표 한재흥)를 선정하고 지난 28일 딜러 사업권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도이치 아우토는 전국 단위 딜러 네트워크 확장과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지역권 공략에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포르쉐 센터 수원’은 신차 전시장 함께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POC), 판금도장까지 가능한 최첨단 설비와 장비를 갖춘 서비스 워크샵을 포함할 계획으로 서울 외곽에 위치한 포르쉐 센터 중 최대 규모의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복합 전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는 포르쉐의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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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오토모티브, 출범 7년 만에 1만5000대 생산 달성
맥라렌 서울(기흥 인터내셔널)은 F1 레이싱의 선두주자 맥라렌의 양산차 브랜드인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출범 이후 약 7년 만에 1만5000대 생산 기록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스포츠시리즈 쿠라카오 블루 컬러의 570S 스파이더를 영국 워킹(Woking)에 위치한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에서 1만5000번째로 생산했다. 지난 2016년 말 1만대 생산 기록을 달성한 이후 약 18개월 만에 이뤄낸 것이다.맥라렌 오토모티브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세계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2교대 근무제도를 도입, 하루 10대의 생산량을 20대로 늘려 생산 역량을 증대시킨 바 있다. 이처럼 영국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 차들의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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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토요타, ‘2018 토요타 주말농부’ 실시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지난 26일 고양 산울안 민속농원에서 ‘2018 토요타 주말농부’를 진행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토요타 주말농부’는 토요타 고객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며 농산물을 재배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수확한 농작물의 일부를 소외계층과 나누는 1석 2조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참가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2018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정된 31가족은 텃밭을 분양 받고 명패를 만들어 가족만의 텃밭을 가꾸고 전문가로부터 모종심기, 잡초 뽑기, 작물 수확 등 텃밭 가꾸기에 대한 교육과 실전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올해는 ‘지속 가능한 지구 텃밭’을 테마로 ▲농작물 재배 시 발행하는 쓰레기 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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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15년째 베트남에서 '사랑의 집 짓기' 56호 완공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베트남 극빈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선사했다고 28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사회공헌 동아리 회원을 비롯한 15명의 직원 봉사단은 지난 21일 부터 25일 까지 베트남 호찌민시 인근에 위치한 ‘벤째성(Ben Tre省, 호찌민시 남서쪽 약 86km 지점 인근)’에서 '사랑의 집 짓기' 활동을 실시하며 15년째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갔다.베트남 '사랑의 집 짓기' 는 ‘벤째성’ 내 부양가족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는활동으로, 2004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사회공헌 동아리와 베트남 ‘벤째성’이 자매결연을 맺고 진행하게 됐다. 2004년 12월 첫 삽을 뜬 이후 지금까지 총 56채의 '사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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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아란세오’와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한국타이어가 지난 25일 독일 쾰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합성고무 기업 ‘아란세오(ARLANXEO)’와 고성능 타이어용 합성고무 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타이어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합성고무 원료 및 적용법을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공동으로 연구 개발해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할 예정이다.아란세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합성고무 기업으로 자동차 및 타이어를 비롯한 건설, 석유 및 가스 산업에 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합성고무를 개발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다.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와 사우디 아람코가 각각 50% 지분을 투자한 합작회사로 2016년 4월 공식 출범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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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도이치모터스, 고객 초청 ‘피크닉 데이’ 개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가 지난 26일 남양주 봉서원 캠핑장에서 ‘MINI 피크닉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약 600명의 MINI 도이치모터스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특히 힙합 아티스트 ‘다이나믹 듀오’의 신나는 무대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여기에 MINI 라이프스타일샵 뿐 아니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CKBS), ’유기농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 나이키 비전, 코스텔, 지카(GCAR)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며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도이치모터스 전략기획실 권혁민 상무는 “도이치모터스는 창립 16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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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용산, ‘아쿠아 디 파르마’ 공동 VIP 마케팅
포르쉐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 ‘용산 스포츠 오토모빌(YSAL)’이 지난 24일 포르쉐 센터 용산에서 이탈리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와 함께하는 VIP 고객 특별 초청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르쉐의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이 중점적으로 소개됐으며 ‘아쿠아 디 파르마’의 신제품인 ‘치노또 디 리구리아’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포르쉐의 대표 카브리올레인 ‘718 박스터’를 아쿠아 디 파르마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 색상으로 특별 전시해 고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용산 스포츠 오토모빌 대표 프랭크 슈타인라이트너는 "장인들의 손에서 탄생하는 아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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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클래식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간차’ 참가
제네시스가 전설의 명차들이 한 곳에 모이는 세계적인 럭셔리카 전시회에 참가해 존재감을 나타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26일부터 27일까지(현지시각) 이틀간 이탈리아 레이크 코모(Lake Como)에서 열린 세계적인 클래식카·콘셉트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2018’에서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를 선보였다.‘에센시아 콘셉트’는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로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과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담아냈다.제네시스 관계자는 “‘에센시아 콘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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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 9번째 실시
현대차가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 아홉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6일 서울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ASA-K)과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마포대교 남단 교각 벽화 작업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현대차 임직원들과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 김세한 의장을 비롯한 대학생 홍보대사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와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은 2014년 4월부터 서울시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을 매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캠페인 5주년을 맞이하여 아티스트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한강공원 교각의 삭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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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엔진 결함에도 276명 태우고 비행 의혹
대한항공 계열사인 진에어가 왼쪽 엔진에 문제가 발견됐음에도 승객과 승무원 276명을 태우고 무리하게 비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지난 24일 jtbc보도에 따르면, 직원연대는 지난해 9월 19일, 인천을 떠나 괌에 도착한 진에어 여객기의 왼쪽 엔진에 문제가 생겨 당시 조종사가 엔진을 끄려 했지만 연료 밸브가 차단되지 않아 연료가 계속 주입됐다고 주장했다.특히 이런 경우 화재 등 비상 상황에서도 엔진을 끌 수 없어 중대한 결함으로 취급돼 대체 항공기가 투입되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진에는 승객과 승무원 276명을 싣고 예정대로 인천으로 돌아왔다며, 당시 정비 본부장이었던 현 대표이사가 직원들에게 비행기를 띄우라고 압박했다고 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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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SP38’ 공개…‘원-오프’ 프로그램 통해 탄생
페라리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설계 디자인해 단 하나의 특별한 차량을 제작하는 ‘페라리 원-오프(One-Off)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페라리 SP38’을 공개했다. 페라리 SP38은 엄격한 기준의 공기역학 실험과 다양한 안전 시험 등을 거쳐 제작됐고 488 GTB의 차체와 구동장치를 기반으로 페라리 디자인 센터에서 설계됐다. 그 결과 도로뿐 아니라 트랙에서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모델로 탄생했다.삼중 레이어의 메탈릭 레드 색상이 적용된 차체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과 큰 차이를 보인다. ‘2016, 2017 올해의 엔진상’ 수상 경력에 빛나는 488 GTB트윈 터보와 트윈 인터쿨러 엔진을 장착했고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설적인 F40 모델에서 영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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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프랑스 ‘르노 클리오’ 시승 ‘스타트~’
르노삼성자동차가 프랑스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의 고객 시승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승은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판매 전시장에서 진행하며 신청은 온라인(르노 클리오 마이크로 사이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가능하다. 르노 클리오는 실용 영역에서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는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7㎞/l라는 동급 최강의 연비를 제공한다. 또 300L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은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L까지 확장할 수 있다.여기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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