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금호타이어, 신제품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9’ 출시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는 16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가진 ‘2018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에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1’ 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및 임직원과 전국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 대리점주 약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보인 ‘마제스티9’은 기존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 솔루스'의 후속으로 기존 제품 대비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이다.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세단을 완성시키는 최고급 컴포트 성능을 표현하고자 최고의 숫자 9를 제품 이름에 붙였다. 마제스티9 에
-
페라리,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성료
페라리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페라리 고객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2018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를 개최했다. ‘2018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는 페라리의 고객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 페라리의 정기적인 트랙 행사로 자리 잡았다.페라리만의 전문 드라이빙 교육 코스인 코르소 필로타(Corso Pilota) 소속 이탈리안 인스트럭터들과 1:1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모터스포츠와 한국 레이싱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행사 진행 전 모든 참가 차량에 무료 점검 서
-
제주항공 ‘밸류 얼라이언스’ 예약사이트 오픈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저비용항공사 8곳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LCC 동맹체 ‘밸류 얼라이언스’(Value Alliance)가 5월16일 창립 2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재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새롭게 개선된 홈페이지는 티켓 판매기능이 포함된 항공편과 부가서비스 예약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여행자 뿐만 아니라 회원사들에게도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지난 2년간 밸류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회원사들간의 연계판매 기회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취항지역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 현지에서 각 회원사의 입지를 넓히고 승객들이 아시아 태
-
쌍용차, 티볼리 브랜드와 함께하는 ‘펫 글램핑’ 개최
쌍용자동차가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자동차생활을 위한 특별한 캠프를 실시한다. 쌍용차는 오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경기 남양주 더 드림핑에서 1박2일 일정으로 티볼리 브랜드 보유 고객(10팀)들을 초청해 새로운 개념의 ‘펫 글램핑(Pet Glamping)’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참가자들과 반려견의 더욱 깊은 이해와 소통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나아가 최인영 러브펫코리아 대표(수의사)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반려견 건강검진과 행동교정을 위한 상담도 진행한다.세부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펫 드라이빙 ▲펫 보트체험 ▲전문가와
-
롯데오토리스, 수입 SUV 특별 프로모션 진행
롯데오토리스가 본격적인 나들이가 시작되는 5월을 맞아 가족 차량으로 인기가 높은 수입 SUV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연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오토리스에서 수입 SUV 차량의 상담을 받거나 계약을 완료하는 고객 전원에게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담만 받더라도 묘미 1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계약까지 완료할 경우 차종에 따라 3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 상당의 묘미 상품권을 준다.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가족 단위 레저 문화의 확산 속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인기가 높은 SUV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유모차, 유아용 카시
-
현대차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
현대차가 캠핑에 최적화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16일 디자인을 변경하고 오토캠핑에 필요한 사양들을 다양하게 적용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는 ▲베이지 컬러의 고급 가죽 시트 ▲브라운 컬러의 주름식 커튼 ▲주황색 계열 버밀리언 컬러의 팝업텐트 등이 적용됐다.특히 2열과 3열에 적용한 쿠션 시트는 0도부터 90도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데 수직으로 세워 수납공간을 확장하거나 완전히 평평하게 눕혀 취침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뿐만 아니라 ▲냉장고-싱크세트 ▲전기레인지 ▲접
-
한국지엠, 부품협력사 상생 협력 결의
한국지엠은 지난 15일 부평 본사에서 국내 부품 협력사를 초청해 우수 협력사의 성과를 치하하고 회사 경영 현황과 사업 목표를 공유하는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배리 엥글 GM 해외사업부문 사장, 조니 살다나 GM 해외사업부문 구매 부사장을 비롯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 부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지엠 협신회 임원진, 부품 협력업체 대표 등 370여명이 참석했다.배리 엥글 GM사장은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 과정 속에서 협력사들이 보여준 신뢰와 지원에 감사 드린다”며 “회사 정상화를 초석으로 협력업체 고용을 유지하는 한편 앞으로 한국지엠이 장기적인 지
-
현대차,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 2학기 모집
현대자동차가 내달 8일까지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 2018년 2학기 참여학교 130개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중학생들의 미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현대차가 개발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산업과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해하고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자동차 전문 진로 체험 콘텐츠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특히 ‘미래 자동차 학교’는 참여 교사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실시, 운영센터 운영 등을 통해 풍성한 프로그램 지원을
-
현대차, 레이더·AI 전문 美 스타트업 ‘메타웨이브’에 투자
현대자동차가 레이더(Radar) 전문 개발 미국 스타트업 ‘메타에이브(Metawave)’에 투자를 단행하고 미래 자율주행 기술 선도를 위한 글로벌 협업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는 메타웨이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눈’에 해당하는 첨단 레이더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미국판 모빌아이’로 불리며 급성장 중인 메타웨이브는 2017년 실리콘 밸리에 설립돼 자율주행차용 레이더와 인공지능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레이더는 전자기파를 물체에 발사시켜 반사되는 기파를 수신, 물체와의 거리, 방향 등을 파악하는 장치로 카메라, 라이다와 함께 자율주행차 센싱(Sensing) 기
-
국제 승마대회에 렉서스 ‘신형 LS’ 특별 전시
페이스북에서는 입장권 증정, 행사장에서는 시승 이벤트까지 렉서스 코리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대명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에서 열리는 국제 승마대회 ‘메이온어호스(May on a Horse)’에서 ‘신형 LS’를 특별 전시한다.‘메이온어호스’는 승마인들의 교류 및 승마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승마 축제로 국제 규모의 경기와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함께 진행된다.렉서스 코리아는 2016년부터 3회째 본 행사를 함께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형 LS’ 특별전시와 함께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LS500’과 ‘ES300h’의 시승도 진행한다.또 렉서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 신청자 중 추첨을 통
-
대한항공, 1Q 영업이익 1768억원... 전년대비 4.3% 소폭감소
대한항공은 2018년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3조173억원, 영업이익 176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국제 여객•화물사업의 영업 호조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66억 증가한 3조17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안전운항목표 달성에 따른 2017년 안전장려금 지급이 이번 분기에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한 1,768억원 흑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손익은 전년과 달리 외화환산차손실 발생하였으나 흑자 기조 유지했다고 전했다.여객 부문에서는 구주노선 7%, 동남아노선 7%, 미주노선 5% 등 수송실적(RPK, Revenue Passenger Kilometer)이 견실히 증가하였고, 중국 노선에서는 소폭 하락하였으며
-
[부고] 송경훈 제주항공 부장(홍보팀장) 부친상
▲송맹언씨 별세, 김병순 남편상, 송경훈(제주항공 홍보팀장)∙경준(청신상사 이사)씨 부친상, 김지형(백록초등학교 교사) 시부상=5월14일 밤 11시50분, 서귀포의료원 장례식장 2분향실, 발인 5월17일 오전 7시,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선영, ☎(064)730-3710
-
아시아나항공,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 새 단장 오픈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지난14일 부터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라운지를 새 단장하고 이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2004년 1월 첫 선을 보인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는 이번 새 단장으로 기존 대비 면적이 37m2 늘어난 333m2 90석으로 확장됐고, 위치도 기존 국제선청사 3층 출국장 외부에서 출국장 내부 4층으로 이전했다.특히, 그간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의 출국장 면적이 협소해 항공사 라운지가 출국장 외부에 위치하게 되어 라운지 이용객들이 항공기 탑승을 위한 출국심사와 면세점 이용 등에 불편을 겪었으나, 최근 국제선 청사의 리모델링이 완료되며 라운지를 출국장 내부로 이전함에 따라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
타이어뱅크, 운전자 10명 중 7명 타이어 문제로 사고 경험
운전자 10명 중 7명은 타이어 문제로 사고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뱅크가 지난 두 달간 페이스북을 통해 ‘타이어로 낭패 본 경험’이란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응답자(384명)의 70.8%가 ‘운행 중 타이어 문제로 사고 경험’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운전자의 82.8%가 운행 전후에 사고가 났다고 응답했다.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운행 중 펑크(45.8%) ▲타이어 교체법 모를 때(18.2%) ▲스페어 타이어 없을 때(16.7%) ▲운행 전 누군가 고의 파손(11.1%) ▲기타(중고 거래 사기, 펑크 교통사고 9.2%) 순이었다. 또 사고가 많은 도로는 ▲비포장 (30.2%) ▲도심, 시내(27.1%) ▲고속도로(19.3%) ▲공사현장 주변(15.1%) ▲
-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 TV 광고 재개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는 지난 12일부터 회사의 유통전문점인 ‘타이어프로(TIRE PRO)’의 TV 광고를 7개월만에 재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균형의 프로, 타이어프로’편으로 금호타이어가 매각 과정을 겪으며 중단했던 TV 광고를 다시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재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금호타이어의 ‘균형의 프로’ 광고는 “균형의 프로, 타이어프로”라는 메인 카피를 중심으로 금호타이어의 캐릭터 ‘또로’와 ‘로로’가 타이어 교체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 첨단 장비, 최상의 서비스까지 모든 것의 균형이기 때문에 균형의 프로인 ‘타이어프로’를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김성 금호타이어 G.마케
-
넥센타이어, 파트너 맨체스터 시티, 2017/18 영국 프리미어리그 우승 기념 이벤트 실시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파트너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의 2017/18 영국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Road to Champion’과 ‘We are the Champions’두 이벤트가 14일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 동시에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Road to Champion’은 맨시티 우승 축하 및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 카드, 고급 헤드셋, 맨체스터 시티 피규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 한다. 또한, ‘We are the Champions’는 맨시티 우승 기념 배경화면 이미지를
-
제주항공, 올여름 '희망 여행지 TOP10' 사내 설문조사 실시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지난 4월23일부터 27일까지 임직원 656명을 대상으로 ‘올해 여름휴가로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를 뽑는 사내 설문조사(중복응답 허용)를 실시한 결과 322표(49.1%)를 얻은 베트남 다낭이 1위에 꼽혔다고 14일 밝혔다.또, 베트남 나트랑(나짱)이 144표(22.0%)를 얻어 5위를 차지하며 ‘톱 5’에 베트남의 휴양지 2곳이 이름을 올렸다. 쇼핑과 푸른 바다를 최고의 매력으로 꼽힌 괌이 286표(43.6%)를 얻어 2위를 차지했고, 가성비 좋은 미식여행지로 알려진 태국 방콕이 170표(25.9%)로 3위를 차지했다. 시원한 기후와 천혜의 자연풍광 등을 이유로 꼽은 삿포로는 164표(25.0%)를 차지하며 여름철 인기 여행지임을 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