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캐딜락, 용산전시장 ‘개관’…9월 중엔 서비스센터도 ‘오픈’
캐딜락이 29일 서울의 중심 용산구 이촌동에서 신규 전시장을 오픈하며 서울 강북지역 세일즈와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캐딜락의 신규 딜러로 위촉된 동행모터스가 운영을 맡은 용산전시장은 철도 교통의 거점역인 용산역과도 인접하며 서울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강변북로 바로 옆에 위치해 강북권 고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다.캐딜락 용산전시장은 총 면적 344㎡로 단일 전시장으로는 서울권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어반 럭셔리 SUV XT5, 고품격 플래그십 세단 CT6 등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특히 전시장과 인접한 지역에 6개의 최신 워크베이를 갖춘 공식 서비스센터를 마련해 구매
-
르노삼성차, 4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르노삼성자동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동반성장위원회의 협력사 체감도조사 가점 평가에서 4년 연속 점수를 높이면서 상한 점수인 10점을 받아 상생노력에 대한 협력사의 큰 호응과 지지를 받고 있음을 정량적으로 증명했다. 가점 항목 중 최고 배점인 해외 판로 개척과 상생결제시스템 부문에서 지난해보다 크게 점수를 높였다.르노삼성차는 공정거래협약 이
-
티스테이션, 7월 1일 두산베어스와 ‘브랜드데이’ 개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T’Station)이 두산베어스와 함께 오는 7월 1일 잠실야구장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티스테이션은 잠실야구장 내∙외부에 설치된 광고 현수막과 전광판 영상을 통해 브랜드 광고를 노출시키고 클리닝타임 이벤트를 통해 한국타이어 교환권 증정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 경기 시작 전에는 중앙매표소 광장에 프로모션 부스를 설치하고 레이싱모델 포토타임, SNS 인증 이벤트와 함께 응원도구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티스테이션은 2016년부터 3년 연속 두산베어스와 광고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며 매년 브랜드데이를 개최, 야구팬과 함께하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
-
[신차출시] 롤스로이스 최초 SUV ‘컬리넌’…4억6900만원부터
롤스로이스모터카 브랜드의 첫 SUV ‘컬리넌(Cullinan)’이 국내에 공개됐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1900년대 인도의 거친 산악지형, 모래로 뒤덮힌 사막에서도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했던 클래식 롤스로이스의 철학과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은 슈퍼 럭셔리 SUV로 고급스러움과 강력한 성능, 실용성 등을 모두 겸비했다.컬리넌은 뉴 팬텀을 통해 처음 소개됐던 100% 알루미늄 구조인 럭셔리 아키텍처(Architecture of Luxury)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럭셔리 아키텍처는 뉴 팬텀보다 높고 짧아진 스페이스 프레임에 맞춰 재구성됐고 오직 롤스로이스만을 위해 독자 개발됐다.SUV 세그먼트 최초로 적용된 ‘쓰리 박스(Three Box)’ 스타일은 롤스로이스
-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은?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28일 휴가 시즌을 맞이해 '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 를 주제로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캐빈승무원 2,18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조사항목은 ▲혼행(혼자 떠나는 여행)족을 위한 여행지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 ▲연인과의 로맨틱한 휴가를 위한 여행지 ▲힐링을 위한 여행지 ▲쇼퍼홀릭을 위한 여행지 ▲알뜰족을 위한 여행지 등 7개 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캐빈승무원을 대상으로 각 항목에 해당하는 추천 도시를 설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조사 결과에서 눈에 띄는 내용은, ‘연인과의 로맨틱한 휴가’ 부문에서 베네치아가 전체 승무원
-
쌍용차, 지소연 선수 티볼리 브랜드 홍보대사 위촉
쌍용자동차가 영국 리그에서 활약 중인 한국 여자축구의 에이스 지소연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차량을 제공하는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7일 플래그십스토어인 대치영업소에서 ‘지메시’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티볼리 아머 차량을 전달했다. 영국에서의 후원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소연 선수는 향후 국내외에서 티볼리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됐다.지소연은 지난 네 시즌 동안 소속팀인 영국 첼시 레이디스(Chelsea Ladies)의 두 차례 우승에 핵심적인 공헌을 했다. 2015년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여자 선수상'을 수상했으며 2017~2018 시즌까지 연속으로 PFA 선정 올해의 베
-
르노삼성, 부산지역 ‘홀로어른 위로대잔치’ 후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7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홀로 어르신 1200여명과 백종헌 부산광역시의장 등의 주요 내빈이 참석한 ‘홀로어른 위로대잔치’에 동참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홀로어른 위로대잔치’는 부산여성소비자연합과 부산광역시 주관으로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초청, 매년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선물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이번 홀로어른 위로대잔치는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소속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탤런트 강부자 쇼’와 부산시립무용단의 사물놀이와 민요공연 등의 프로그램과 소정의 선물 증정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여가 시간을 제공했다.르노삼성차는 지역 사
-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4년 연속 1위 수상
대한항공이 14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대한항공은 지난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일본 능률협회컨설팅 및 중국 북경청년보그룹 한상 후원 ‘2018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글로벌경영협회와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대한항공은 편리한 노선망, 고품격 서비스, 지속적인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 도입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
제주항공, 비행기 동체에 ‘핑크퐁’ 래핑 항공기 선봬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올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여행객을 겨냥해 인기캐릭터 ‘핑크퐁’을 래핑한 항공기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그동안 동방신기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항공기 래핑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온 제주항공이 이번에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핑크퐁’을 소재로 항공기 래핑을 한 것. 캐릭터 래핑은 이번이 처음이다.제주항공은 핑크퐁 항공기 래핑에 이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여행객들을 위해 기내 에어카페에서 캐릭터 상품 판매는 물론 각종 콘텐츠 제작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
-
아시아나, 성수기 온라인 체크인 탑승객 대상 이벤트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성수기를 맞아 쉽고 편리한 온라인 체크인을 이용한 탑승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럽, 동남아, 일본 무료 왕복 항공권 및 모형 항공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7월 2일(월)부터 9월 30일(일)까지 3개월 동안 아시아나항공 운항편을 온라인 체크인을 통해 받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탑승권이 포함 된 다양한 형태의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쉬태그 (#아시아나항공, #이벤트, #OZ모바일탑승권)와 함께 올리고, 아시아나항공 공식 계정 팔로우와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총 225명으로 8월, 9월, 10월 첫째 금요일에 선정하여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에바가루’ 내뿜는 투싼·쏘렌토·스포티지, 무상수리 가능
정부가 에바가루 논란을 일으킨 현대·기아자동차의 투싼, 쏘렌토, 스포티지 등 3개 차종에 대해 공개 무상수리를 권고했다. 유해성 조사 결과 에바가루가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국토교통부는 현대·기아차가 제작·판매한 투싼(TL), 쏘렌토(UM), 스포티지(QR) 등 3개 차종 29만여대에서 에어컨을 켜면 나타나는 에바가루 분출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공개 무상수리를 권고했다고 27일 밝혔다.국토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어컨 증발기(에바포레이터)의 알루미늄 표면처리공정 불량으로 증발기 표면 알루미늄이 부식되고 이 과정에서 형성된 백색가루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송풍구로 분출되는 것으로 확인됐다.이 백색가루의 주
-
쏘카, 1만대 돌파…사회·경제·환경 개선효과 ‘톡톡’
쏘카가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 지 7년 만에 보유차량 1만대를 돌파하면서 사회·경제·환경 등의 분야에서 소셜 임팩트 효과를 창출해낸 것으로 나타났다. 쏘카는 공유경제를 통해 이용 자체만으로도 사회를 개선시킨 효과는 물론 공유차량 1대당 승용차 8.5대의 차량 대체와 보유억제 효과(2014년 서울연구원 발표), 약 7만5000대 차량감축 효과 등을 만들어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우선 7만5000대 차량 대체로 주차면적 축소, 주차장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한 사회적 효과를 꼽을 수 있다.우리나라 전국 주차장 확보율은 96.8%(2017년 기준)로 차량수 대비 주차면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주차난’으로 인해 심각한 사
-
기아차, 인테이크와 ‘모닝죽 제휴 이벤트’ 실시
기아차 ‘올 뉴 모닝’이 인테이크 모닝죽과 함께 든든한 아침을 책임진다. 기아자동차가 간편식 연구·판매 브랜드인 인테이크와 제휴를 맺고 ‘기아X인테이크, 너의 새로운 아침을 응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제휴 이벤트는 기아차를 대표하는 소형차 ‘모닝’과 ‘모닝죽’의 어감이 비슷하다는 점을 착안해 자동차와 식품의 이색적인 결합으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기아차는 바쁜 아침 시간을 보내는 학생, 직장인 등에게 기아차 모닝으로 인테이크 모닝죽을 직접 배달할 계획이다.모닝과 모닝죽으로 아침 응원을 받고 싶은 단체, 모임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8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
-
타이어뱅크, 설문조사 결과 여름휴가지 1위는 ‘강원도’
이번 여름휴가 때 대다수의 운전자들이 장거리 운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지난 1단간 페이스북을 통해 ‘여름휴가’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348명) 78.4%가 3~4일의 휴가일정과 3시간 이상의 운전시간을 계획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휴가지로는 ‘강원도’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왔다.우선 “여름휴가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95.7%가 “준비 중이다”고 답했다. 휴가지로는 강원도가 40.5%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제주도(20.7%) ▲부산·울산·경남(15.5%) ▲인천·경기(9.6%)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2.6%가 ‘바다’를 선호했고
-
한국타이어,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에 트럭·버스용 전시
한국타이어가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트럭 레이싱 대회 ‘2018 아데아체(ADAC) 트럭 그랑프리’ 전시존에 대표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선보인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덤프, ‘뉴 아테고’, ‘뉴 악트로스’ 트럭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유럽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 폭스바겐 상용차 브랜드 만 트럭, 유럽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 스카니아, 슈미츠 카고불 등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이번 대회에서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이큐브 맥스, 스마트플렉스, 스마트콘트롤 시리즈를 비롯해 시내버스 전용 타이어인
-
현대차, ‘제3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참가작 공모
현대자동차는 국립과천과학관과 공동 주최하고 국립부산과학관이 후원하는 어린이 상상 자동차 모터쇼 ‘제3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 전시될 참가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키즈 모터쇼는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30일까지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리며 내년 2월부터 6월까지 부산 기장군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전시가 이뤄질 예정이다.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고학년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는 누구나 오는 8월 13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할 수 있다.‘2030년 미래의 상상 자동차를 그려주세요’란 주제로 진행되는 ‘제3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
토요타, 축구영웅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클리닉’ 성료
토요타 자동차는 지난 주말 잠실 어울림 축구장에서 6세에서 10세까지의 어린이 100여명을 초청해 한국의 축구영웅들이 진행하는 어린이 축구 클리닉 ‘토요타 그래스루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토요타 그래스루츠 프로젝트’는 토요타 자동차가 아시아 축구연맹(AFC)과 함께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아시아 지역의 축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하는 스포츠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이다.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월드컵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했던 최진철 전 포항 스틸러스 감독과 국가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박건하 전 서울 이랜드FC 감독과 함께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연습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토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