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차량 상태·원격제어 가능한 ‘My BMW’ 앱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차량 상태 및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My BMW’ 앱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BMW 코리아에 따르면 My BMW 앱에서는 내 차의 현재 연료량이나 배터리 충전상태, 경고등, 주차 위치 등 차량의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차량 잠금 및 해제, 실내 환기 또는 냉난방 등의 원격 제어 기능이 가능해 편의성을 강화했다.아울러 목적지를 My BMW 앱에서 편리하게 검색한 후 차량으로 전송,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해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적지 검색이나 입력에 사용되는 지도는 SK 텔레콤 티맵과 협력해 개발됐으며 가장 최신의 정보와 실시간 지도를 제공한다.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런칭 9년 만에 1만대 생산 돌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의 대표 플래그십 V12 모델인 아벤타도르(Aventador)가 론칭 9년 만에 산타가타 볼로냐(Sant’Agata Bolognese) 공장에서 1만번째를 생산했다고 14일 밝혔다. 1만번째 주인공은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모델로, 아벤타도르의 최고 성능 버전인 SVJ의 퍼포먼스, 핸들링과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로드스터 디자인이 선사하는 오픈 에어 감성을 제공하는 모델이다.이 모델은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시리즈로, 최고출력 770마력, 최대토크 70.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단 2.9초만에 주파가 가능하다.‘그리지오
-
케이카, 배우 정우성과 함께 두 번째 새 광고 시동
K Car(케이카)가 브랜드 모델 정우성과 함께한 신규 TV 광고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케이카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올해 광고 캠페인 테마인 ‘솔직카(Car)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으로 ‘품질도, 가격도, 솔직카니까! 직영중고차’라는 주제로 제작됐다.영상 내 정우성은 ‘솔직히 중고차는 매물이 많을수록 좋은 게 아니다’라며 ‘직영중고차’가 좋은 이유를 설명한다. 직영중고차는 ‘품질도 가격도 솔직카니까’라고 강조하며 ‘케이카는 솔직카다’는 핵심 메시지로 마무리한다. 특히 선명한 색상 대비와 타이포그라피를 활용해 강렬한 느낌을 전달한다.케이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중고차를 매입부터 진단, 판매, 책임까지 직접 운영하는
-
현대차,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런칭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키를 활용, 전문 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앤대리’ 서비스와, 고객이 동승할 필요 없이 디지털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로 이뤄졌다.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출고된 전체 차량 중 디지털키 옵션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이 70%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차량 출입 ▲시동 ▲운행 ▲제어 등의 기능에 더해 디지털키 고객만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
미쉐린, 고성능 사계절용 ‘파일롯 스포츠 올시즌 4’ 출시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여름용과 사계절용 타이어 간의 성능 격차를 줄이고 다양한 날씨와 노면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사계절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올시즌 4(MICHELIN Pilot Sport All Season 4)’를 국내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미쉐린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올시즌 4는 어떠한 기후 조건 및 노면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과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의 제동력과 눈길 접지력의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비대칭 트레드 패턴과 넓은 그루브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제동력을 발휘하며, 그루브 내 작은 돌기를 적용해 눈길에서의 강력한 그립력을
-
벤틀리모터스, 크루 공장에 ‘리빙 그린 월’ 설치
벤틀리모터스가 최근 영국 크루 본사 공장 벽에 50m²의 크기의 살아있는 식물들로 구성된 ‘리빙 그린 월(Living Green Wall)’을 설치,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선도적인 행보를 이어나간다. 크루 본사의 메인 공장 벽에 설치된 리빙 그린 월은 2,600 개체가 넘는 식물들이 자라는 벽으로, 양치식물, 잔디류, 상록수 등 총 28종의 영국 자생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빙 그린 월의 설치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화해 나가는 벤틀리모터스의 미래 비전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리빙 그린 월은 1년 동안 약 40kg의 산소를 생산할 뿐 아니라 천연 단열재 역할과 함께 VOC 독소와 먼지까
-
불스원, 통풍구 방향제 ‘폴라프레쉬 디즈니’ 출시
불스원의 차량용 방향제 브랜드 ‘폴라프레쉬’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차량용 통풍구 방향제 ‘폴라프레쉬 디즈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폴라프레쉬 디즈니’ 통풍구 방향제는 기존 멤브레인 리필 타입의 제품에 전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도날드 덕’을 적용해 키덜트족이나 아이가 있는 가정의 차량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없는 귀여운 이미지를 더했다.특히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컬러를 입힌 부드러운 촉감의 실리콘 소재를 차용해 입체감을 더했으며,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싱그러운 라임모히또향’, ‘상쾌한 아쿠아향’, ‘사랑스러운 프레쉬베
-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9월 심야신차’ 캠페인 실시
롯데렌탈(대표이사 김현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증가하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에 맞춰 심야 시간대 신차장기렌터카 계약 고객에게 홈카페 용품을 증정하는 신차장 다이렉트 ‘9월 심야신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심야신차’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PC로 차량 계약이 가능한 롯데렌터카의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를 통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9월 심야신차 캠페인은 14일 오후부터 19일까지 5일간 평일 오후 8시에서 익일 오전 2시 사이 신차장 다이렉트를 통해 전자계약을 완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적인 특가 모델은 인기 패밀리 SUV
-
쉐보레, 3천만원대 정통 픽업트럭 ‘리얼 뉴 콜로라도’ 공개
쉐보레(Chevrolet)가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리얼 뉴 콜로라도’의 트림별 상세 디테일을 모두 공개하고 오는 15일 본격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부분변경을 거친 리얼 뉴 콜로라도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과 함께 100년이 넘는 정통 픽업 트럭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디자인에 담아냈다. 신형 콜로라도의 전면부는 강렬한 블랙 컬러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및 하단 공기 흡입구 전체를 감싼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통해 정통 오프로더의 강인함을 강조했다.후면 디자인은 테일게이트에 과거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쉐보레 트럭 모델들과 같이 좌우로 길게 쉐보레 레터링을 음각으로 새겨, 쉐보레 트
-
제주항공, 국내선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실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국내선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이틀 연속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48시간 타임어택은 이달 14일 10시부터 16일 10시까지 48시간동안 진행되며, 이달 안에 출발하는 일정이며, 신속하게 예약할 경우 예약 당일 즉시 출발할 수 있는 특가 항공권이다.항공권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운임총액 기준 ▲청주~제주 1만500원 ▲대구~제주 1만900원 ▲광주~제주 1만900원 ▲부산~제주 1만900원 ▲김포~제주 1만2500원 ▲여수~제주 1만4900원 ▲김포~부산 1만7900원 ▲김포~여수 1만8900원 ▲김포~광주 1만4900원 ▲광주~부산 4만5900원부터 판매한다. 아울러 11월1일부터 내년 3월27일까지 탑승이
-
오토플러스, ‘브랜드 통합’ 기념 디지털 프로모션 성료
비대면 중고차 구매를 선도하는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이정환)가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디지털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토플러스는 자사의 직영 중고차를 PC와 모바일에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통합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차급 그랜저를 포함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지난 31일까지 진행했다. 22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총 36만이 넘는 응모 건수를 기록하며 역대급으로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기록했다. 호텔 숙박권과 주유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응모권 추첨 이벤트는 매일 1만6,000건 이상의 참여가 이뤄지며 지속
-
르노삼성, 상반기 노후차 교체율 국내 브랜드 1위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올해 상반기 시행한 정부의 노후차 교체지원 정책의 효과를 조사한 결과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교체율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정부의 노후차 교체지원 정책은 10년 이상 된 노후차를 경유차가 아닌 신차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차 구매에 대한 개별소비세를 70%까지 감면해 주는 정책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됐다.르노삼성에 따르면 해당 기간 중 폐차된 노후 차량은 8037대인 반면 신차는 1만1634대가 판매되며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145%의 노후차 교체율을 기록했다.연료별로는 가솔린 차량이 6654대로 가장 많았으며, 특히
-
SK렌터카, ‘2020 국가서비스대상’ 렌터카 부문 대상
SK렌터카(대표이사 현몽주)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렌터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각 부문별 ▲서비스 경쟁력 및 비전 ▲산업적-사회적 기여도 ▲운영성과 ▲지속 가능한 경영 계획 등을 정량 평가하여,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우수 서비스를 선정하는 상이다.렌터카 부문 대상을 수상한 SK렌터카는 1988년 사업 개시 이래 30여 년 동안 이어온 최고 업력의 기업으로 우리나라에 ‘렌터카 사업’을 뿌리내렸다.SK렌터카는 이처럼 높은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소유에서 이용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렌터카 업계에 고객 트렌드
-
그린카,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무료 시승 실시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 김상원)가 현대자동차와 함께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그린카 카셰어링을 통한 다양한 이동 경험과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 그린뉴딜 시대에 발맞춰 친환경 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프로모션 신청 방법은 그린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시승 약관에 동의하고 ‘3시간 프리 패스 받기’를 클릭하면 신청 완료된다. 무료 시승 쿠폰은 차수 별로 1회 제공되며 주중-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단 보험료 및 주행요금은 별도 청구된다.
-
포르쉐, ‘신형 718 GTS’ 공개…마침내 PDK 적용
포르쉐 AG가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를 적용한 2021년형 ‘718 GTS’ 4.0 카이맨과 박스터를 공개했다. 포르쉐 718 GTS 4.0에는 장착되는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이지만 옵션을 통해 7단 PDK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최상위 모델 718 스파이더 및 718 카이맨 GT4에서도 PDK장착이 가능하다.PDK 장착 시 기어 변속 중 가속이 중단되지 않기 때문에 기어 변속 안정성과 가속이 모두 증가한다. 최고출력 420마력(PS)의 718 스파이더 및 718 카이맨 GT4 등 ‘GT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수동 변속기가 탑재 모델보다 0.5초 빠른 3.9초가 소요되며, 200km/h까지는 0.4초 빠른 13.4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미드나잇 패키지’ 출시
쉐보레가 블랙 컬러를 주제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트레일블레이저의 ‘RS 미드나잇(RS Midnight) 패키지’를 10일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새롭게 추가된 RS 미드나잇 패키지는 기존 트레일블레이저 RS트림의 개성을 더욱 강조한 모델로, 시크한 블랙컬러 루프가 탑재됐으며 블랙 하이글로시 소재의 프론트 그릴과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 LED 헤드램프와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포함된 셀렉티브 패키지Ⅱ와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방향 모드 전동시트, 1열 통풍시트 등이 적용된 컴포트 패키지Ⅲ가 적용된다.개소세 인하를 적용한 트레일블레이저 RS 미
-
현대차, 유럽에 수소 에너지 알리기 ‘H2U’ 캠페인 실시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인 수소의 무한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H2U(Hydrogen to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자사의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통한 수소 기술의 혁신적인 이미지 선점 및 수소 에너지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의 시작을 유럽 독일(베를린)로 선정했다. 독일은 현재 60여곳 이상의 수소 충전소를 갖추고 있으며, 2023년까지 충전소 400곳, 수소차 27만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공격적인 수소 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이번 ‘H2U’ 캠페인은 내년 8월까지 1년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유명인사(이하 인플루언서)들이 수소전기차 넥쏘 주행을 통해 ▲수소연료 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