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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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XC90·XC60 T8 R-Design’ 한정판 에디션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13일 플래그십 SUV XC90과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 XC60의 ‘T8 R-Design 한정판 에디션’을 공개, 판매에 돌입했다. R-Design은 지난 2014년에 선보인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트림 레벨 전략에 따라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스웨디시 럭셔리를 완성하는 최상위 레벨 중 하나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과 제어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적극적인 운전과 독창적이면서 주관이 뚜렷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새롭게 출시되는 XC90 및 XC60 T8 R-Design 에디션은 ▲대담한 디자인 디테일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사양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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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용자경험(UX) 우수한 세계 10대 차량 선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WardsAuto)에서 최근 발표한 ‘2020 워즈오토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2020 Wards 10 Best UX)’에 선정됐다. 워즈오토는 2016년부터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페어링, 음성제어 네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 운전자 보조 기술 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을 선정해 왔다.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동급 최초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USB 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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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A코리아,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 신임사장 선임
FCA코리아가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을 한국 사장(Managing Director & President)으로 임명했다. 아우만 신임 사장은 지난 2년간 중국에서 사장직을 역임하며 알파 로메오(Alfa Romeo)를 총괄하며 성공적으로 이끈 후 FCA코리아에 합류하게 됐으며, 임기는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아우만 사장은 1999년 회사에 합류한 이래 FCA 그룹에서 오랫동안 활발히 활동해왔다. 재직 기간 전반에 걸쳐 경영, 변화관리, 마케팅, 세일즈, 네트워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아시아에서 7년 이상 근무했으며, 이전에 한국, 일본, 인도, 호주 등 주요 시장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했다.맥스 트란티니(Max Trantini) FCA 아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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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호캉스족 위한 마일리지 제휴 이벤트 실시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5성급 호텔&리조트 메이필드호텔 서울과 손잡고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이달 1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한달 간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로 메이필드호텔 서울 객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 기간은 8월 18일부터 12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다만 블랙아웃데이인 9월 30일부터 10월 3일, 10월 31일, 12월 24일부터 26일, 12월 31일은 이벤트 기간에서 제외된다. 아시아나클럽 회원이 객실만 예약을 원하는 경우에는 주중 1만9000 마일리지, 주말 2만4000 마일리지를 공제해 예약이 가능하며, 조식 2인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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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 뉴 아반떼 N 라인’ 출시…2179만원부터
현대자동차가 13일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 ‘N 라인(N Line)’ 모델을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가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린다.여기에 강화된 주행성능에 맞춰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비롯해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휠 ▲235mm급 N 라인 전용 18인치 타이어 ▲스포츠 시트 ▲패들시프트(7단 DCT 모델) 등을 적용했다.뿐만 아니라 7단 DCT 모델에는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출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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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오롱모터스,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차박존’ 운영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 모터스가 오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BMW 차박존’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BMW 코오롱 모터스는 BMW 차박존에 총 10대의 X 패밀리 차량과 함께 차박용 텐트를 포함한 다양한 캠핑장비들을 설치해 차박 캠핑 분위기를 조성한다. BMW 차박존 주변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영화 상영회, 토크쇼 등이 진행되어 차박 체험 참가자는 물론, 롯데월드타워를 오가는 시민들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이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에서 BMW의 고성능 SAV 모델인 ‘뉴 X5 M’과 SAC 모델 ‘뉴 X6 M’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부스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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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서울시, 송현동 부지 공원화 강행 중단” 호소
대한항공은 서울시가 추진 중인 송현동 부지 공원화를 중단해 줄 것을 강력히 호소했다. 대한항공은 12일 “송현동 부지의 문화공원화의 문제점 등에 대한 권익위에서 조사와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인 만큼 일방적으로 절차를 강행하는 것은 위법하다”며 서울시의 일방적 도시계획결정절차를 보류하도록 권고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의 의견서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출했다.대한항공은 서울시가 대한항공 소유의 송현동 부지 일원을 문화공원화 하는 내용의 지구단위계획변경안을 이달 말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 상정, 처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자 이 같은 조치에 나섰다.대한항공은 서울시가 지구단위계획변경안을 통과시킬 경우 강제 수용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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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오프라인 정비·세차 예약 1만건 돌파
모바일 차량관리 앱 ‘마이클’의 운영사 마카롱팩토리가 지난 4월 중순 선보인 정비소, 세차장 예약 서비스가 출시 4개월 만에 예약·결제 건 수 1만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클’은 자동 인식된 주유,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비와 소모품 교체주기 등 내 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주변 정비소・세차장 예약까지 가능한 O2O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마이클과 제휴한 전국 정비소만 150군데에 이르고 서울·경기지역 세차장은 20곳 정도다.마이클 예약 서비스의 특징은 엔진오일을 예로 들면 전국 제휴 정비소 어디서든 동일한 가격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동차 정보가 부족하거나 차를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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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쉽고 빠른 카라이프’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콕,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어버린 ‘뉴노멀’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렌터카 업계의 언택트(Untact) 트렌드를 선도하는 롯데렌터카의 광고 캠페인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의 롯데렌터카는 인터넷 밈(meme)을 활용해 렌터카 서비스의 비대면화를 재치 있게 그려낸 광고 캠페인 ‘쉽고 빠른 카라이프’ 편이 유튜브 통합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롯데렌터카 광고 캠페인 중 TV가 아닌 SNS 등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사례로, 역대 최단 기간인 방영 7일 만에 통합채널 1000만 조회수, 25일 만에 유튜브 누적 1000만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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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앱티브 자율주행 합작법인 ‘모셔널’ 출격
현대차그룹과 앱티브(Aptiv)의 자율주행 합작법인은 11일(현지시각) 신규 사명으로 ‘모셔널(Motional)’을 공식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모셔널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자율주행차 개발과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 중 하나인 현대차그룹과 모빌리티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앱티브의 전략 투자로 지난 3월 설립됐다.모셔널은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레벨 4(미국자동차공학회 SAE 기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추진한다. 올해부터 완전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에는 로보택시 및 모빌리티 사업자에게 자율주행 시스템과 지원 기술을 공급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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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마이스터’ 완벽 공개
기아자동차가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스팅어 마이스터(STINGER MEISTER)의 내·외장 디자인을 12일 완벽 공개했다. 2017년 출시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기아차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전문가의 이미지를 결합해 상품성 개선 모델의 이름을 ‘스팅어 마이스터’로 정했다.이번 ‘스팅어 마이스터’는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 모델치고는 변화의 폭이 적은 게 특징이다. 그만큼 기존 디자인이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출중하다는 방증이다.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에 좌우로 나눴던 리어콤비램프를 하나로 연결, 수평을 이루도록 했고, 신규 디자인의 메쉬 타입 18·19인치 휠을 채용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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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독모터스, 유튜브 채널 런칭…‘비대면 마케팅’ 공략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자동차 산업의 판매 채널은 비대면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동안 자동차는 직접 전시장을 방문해 계약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으나 최근 사회적으로 대면 접촉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구매를 활용하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이에 자동차 기업들은 비대면 마케팅을 앞세워 온라인 구매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방식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 중인 디지털 플랫폼 유튜브다.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최근의 상황을 고려, 차종 및 서비스, 브랜드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영상화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돕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글로벌 마케팅 기업 Force Marketing에 따르면 자동차 구매 시 동영상 콘텐츠를 참고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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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썸머 히트 패키지’ 액세서리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8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자사 인기차종 XM3, QM6, SM6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액세서리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썸머 히트 패키지’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XM3를 구매하는 고객은 ▲스카이뷰 카메라, 웰컴 라이트 패키지 ▲바디키트, 사이드 스텝 패키지 ▲스포츠 페달, 시크릿 선팅 패키지 등 세가지의 액세서리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에 따라 최대 11만5000원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QM6 구매 고객은 ▲스카이뷰 카메라, 일체형 무선 충전기 패키지 ▲바디키트, 사이드 스텝 패키지 ▲스포츠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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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신형 ‘고스트’에 적용한 세번째 신기술은?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신형 고스트(Ghost) 개발 본질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4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을 통해 신형 ‘고스트’에 적용된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을 11일 소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롤스로이스가 최초의 고스트를 출시한 후 더욱 안락하면서도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고스트를 만들어 달라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엔지니어링 스토리를 담았다.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기존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현 모델에 적용된 사륜 구동과 조향 기술 등을 신형 고스트에 적용하기 위해 롤스로이스의 전매특허인 스페이스프레임(Spceframe) 아키텍쳐를 점검하고,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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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러스, ‘리본카·에이카’ 웹사이트 통합…파격 이벤트 실시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이정환)가 기존 개별 브랜드 사이트를 하나로 모아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통합 웹사이트는 개별 운영되던 브랜드 홈페이지를 한곳에 모은 통합 온라인 플랫폼이다.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와 직영 중고차 브랜드 ‘에이카(A-CAR)’를 비롯해 오토플러스가 운영 중인 모든 브랜드와 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특히 리본카와 에이카에 등록된 모든 직영 중고차와 렌터카를 통합 검색으로 쉽게 찾아보고 비교 후 구매할 수 있어 차량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상황도 손쉽게 확인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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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3기 수료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전문 정비 인재 양성 프로그램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진행된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 11명은 재규어 랜드로버만의 체계화된 정비 이론 교육 및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글로벌 인증 테크니션 자격을 취득했다.3기 수료생 전원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공식 리테일러사의 정직원으로 채용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2017년 국내에 도입한 후 현재까지 총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채용했다.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재규어 랜드로버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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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2분기 매출 전년 동기比 5% 증가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2020년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82억원, 영업이익 24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매출은 국내 블랙박스 신제품 ‘아이나비 QXD5000’과 신규 사업인 생활가전, 아웃도어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482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의 경우 블랙박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락다운(이동제한) 여파로 대형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판매 수요가 감소했지만, 일본에서는 폭스바겐·볼보 등 B2B 채널 공급이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0% 증가했다.팅크웨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등 대외적인 변수에도 불구하고 국내 블랙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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