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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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007 리미티드 에디션’ 2종 공개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공식수입사 애스턴마틴 서울)은 제임스 본드 신작 개봉에 앞서 ▲밴티지 007 에디션 ▲DBS 슈퍼레제라 007 에디션 등 2종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들은 생산량을 엄격하게 제한해 ‘밴티지 007 에디션’은 100대, ‘DBS 슈퍼레제라 007 에디션’은 25대 한정 생산한다.이 중 ‘밴티지 007 에디션’은 1987년작 ‘리빙 데이라이트’를 통해 데뷔한 오리지널 애스턴마틴 V8에서 영감을 받아 애스턴마틴 고유의 스포츠 스타일과 밴티지의 공격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제작됐다.특히 애스턴마틴의 역사를 보여주는 클래식한 V8의 디자인에서 차용한 크롬 베젤이 달린 비스포크 매쉬 그릴, 영화 속 차량인 필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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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수도권 중심 세차·방역 강화…코로나 확산 방지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이사 김상원)가 서울·경기·인천 지역전 차량의 세차와 방역 등 위생관리를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린카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소독 단계를 ‘주의’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다시 상향, 이용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차량 소독은 ▲차량 내·외부 정기 세차 후 신체 접촉이 많은 부위의 소독 작업 시행 ▲차량 실내 멸균 작업 시행 등 총 2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후속 조치에 따라 살균 연막탄 등을 이용한 추가 방역 작업을 도입한다.그린카 김상원 대표이사는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심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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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스, 자율주행차 적용 ‘HD맵 솔루션’ 개발 완료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가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고정밀지도와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기술 등 HD맵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맵퍼스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HD맵 솔루션은 자율주행차의 주행제어와 측위를 위해 필요한 고정밀지도 데이터와 이를 차량의 네트워크에 전송하는 기술이다. 지도 데이터는 차선과 노면 정보는 물론 도로 표지판, 신호등 등 다양한 시설물을 높은 수준의 정확도로 구축해 고도의 자율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차량에 전달한다. 또 차량의 이더넷망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이나 복합측위와 같은 부품에 맵 데이터를 전송한다. 특히 글로벌 업계 표준 규격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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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호주 연구기관·기업과 ‘그린수소 생산기술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가 호주 연구기관,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그린 수소 생산 기술 개발 및 수소 인프라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현대차는 호주 최대의 종합 연구기관인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ommonwealth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Organisation, 이하 CSIRO), 세계 4위의 철광석 생산업체 포테스큐(Fortescue Metal Group Ltd, FMG)와 혁신적 수소 생산 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협력사업의 핵심은 수소 생산·저장·운송 등 공급 인프라 관련 혁신 기술을 상용화해 글로벌 수소 공급 비용을 낮추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기고 수소사회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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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타이어뱅크, 매장 내 코로나19 방역 강화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되면서 국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정부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하는 가운데 업체들의 방역 강화도 빨라지고 있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방문 매장, 고객 차량 방역을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거리두기 안내를 진행 중이다.사진은 20일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서이천점 강춘덕 사업주가 매장 방역 중 후 타이어교체를 위해 방문한 고객 차량 내부 소독 중인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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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인포콘(INFOCONN) 통한 ‘커넥티드 카’ 시대 도약
똑똑한 자동차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가 차세대 차량으로 주목 받으면서 국내 완성차는 물론 수입차까지 커넥티드 서비스를 탑재한 차량을 출시하고 있다. 커넥티드 카는 통신망에 연결된 자동차로, 단순한 교통수단의 개념을 넘어 다른 차량이나 교통, 통신 인프라와 실시간으로 통신하며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고 음악, 라디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글로벌 컨설팅 업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Business Insider Intelligence)와 리서치 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국내 커넥티드카 시장은 2015년 5억2000 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34.6%의 고속 성장을 거듭해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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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본카, 신형 스포티지 특집 ‘리:본 옥션’ 진행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이정환)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매달 꾸준히 선보이는 업계 최초의 온라인 중고차 경매 ‘리:본 옥션(Re:BORN Auction)’이 19일 ‘스포티지’ 특집으로 진행된다. 생애 첫차를 마련하거나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를 구매하려는 이들의 선호를 모두 충족할 만한 신형 스포티지를 80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경매 시작가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경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이뤄지며, 리본카 공식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리본카는 철저한 경매 진행을 위해 동일 금액으로 낙찰될 경우 나노세컨드(10억분의 1초)로 구분하여 제일 먼저 입찰한 고객이 최종 낙찰자로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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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뉘르 서킷 신기록 달성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컵 2(MICHELIN Pilot Sport Cup 2)’ 타이어를 장착한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가 20.832㎞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7분29.81초의 기록으로 ‘이그제큐티브 카(executive cars)’ 부문 랩타임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랩 타임 신기록을 경신한 파나메라에는 전륜 275/35 ZR 21, 후륜 325/30 ZR 21의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ND0’ 타이어가 장착됐다. 이 타이어는 신형 파나메라용으로 특수 개발된 제품이며, 출시 이후 옵션 사항으로 제공될 예정이다.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은 “파나메라의 향상된 횡방향 역동성과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의 접지력이 슈베덴크로이츠(Schwe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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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친환경 LPG 트럭 운전자 지원’ MOU 체결
기아차가 SK가스,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중앙회와 함께 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19일 서울 송파구 소재 서울교통회관에서 기아차 이한응 판매사업부장, SK가스 박찬일 에코에너지 본부장, 김임용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장 회장, 전운진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고아빠 힘내세요’ 공동 지원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돕고, 친환경 LPG 트럭 보급을 확산하기 위한 차원이다.구체적으로 협약 당사자들은 ▲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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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바이크·친환경 등 다양한 ‘튜닝 트렌드’ 대세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수 마니아층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튜닝의 세계가 대중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정부의 튜닝 규제 완화 정책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여가문화 확산,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트렌드, 환경 이슈 등이 맞물리면서 ‘캠핑카 튜닝’, ‘모터사이클 튜닝’, 천연가스 엔진으로 튜닝하는 ‘친환경 튜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튜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0 오토살롱위크’에서는 다양해지는 튜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캠핑, ‘내튜내캠(내가 튜닝한 내 캠핑카)’으로 특별한 즐거움올 2월 정부의 튜닝 규제 완화로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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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비대면 ‘e-견적 상담 서비스’ 실시
쉐보레가 비대면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쉐보레의 ‘e-견적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쉐보레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매장에 방문한 것과 같은 수준의 견적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쉐보레 차량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쉐보레 전 차종의 내·외관 고화질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트림과 옵션, 액세서리까지 선택할 수 있다. 또 포인트·할인, 결제수단, 탁송 방법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직접 입력해 상세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대면으로 이뤄지는 견적 상담과 차이 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나아가 이를 통해 받은 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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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여행 염원 담은 ‘색동크루’ 이모티콘 선봬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색동크루’ 두 번째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8일부터 자체 제작한 ‘색동크루’ 2차 이모티콘 16종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선 항공권(김포~제주/김포~광주/김포~여수/광주~제주 노선 한정)을 구매한 고객 3만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2차 ‘색동크루’ 이모티콘은 ▲파이팅 ▲오늘도 수고했어 ▲건강 챙기세요 ▲여행가고 싶다 등과 같이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갈망하는 여행객들의 염원과 소망을 담은 이모티콘들로 구성했다.앞서 지난 6일 아시아나항공은 ‘여행이 떠났다’는 제목의 1분짜리 동영상을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이 영상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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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 진행…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앞장
기아자동차가 도로교통공단, (사)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기아차는 19일 ‘그린라이트 키즈(Greenlight Kids)’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및 당사 고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놀이용품인 ‘그린라이트 교통안전키트’ 1만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이번에 지원하는 ‘그린라이트 교통안전키트’는 ▲어린이 교통안전문화에 대한 다양한 문제 풀이 및 놀이가 가능한 교통안전 워크북 ▲교통안전문화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된 OX카드 ▲어린이용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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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료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가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기간 중 결식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과 양질의 중식 등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지난 2012년 처음으로 희망나눔학교를 후원하기 시작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현재까지 약 5만6000여명에 이르는 아동에게 균등한 교육과 사회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왔다.전국 55개 초등학교 6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보다 적절한 보호 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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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렉서스코리아, 침수피해 특별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와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31일까지 전국 토요타·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속된 폭우 및 홍수로 침수피해를 입은 토요타·렉서스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침수상태 및 차량 내·외관, 엔진 룸 등 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다.이와 함께 토요타 차량은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에 대해 30%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된다. 렉서스 차량은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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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수재민 차량 지원 방안 마련
SK그룹 및 관계사들과 함께 수재민 돕기에 나서기로 한 가운데 SK렌터카(대표이사 현몽주)가 구체안을 발표하고 본격 지원을 펼친다. SK렌터카는 수해지역 거주민들이 우리회사의 렌터카 지원방안을 이해하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지원방안을 안내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SK렌터카의 지원안은 크게 ▲특별재난지역 거주자 중 소상공인 대상 ▲전 거주자 대상 등으로 나뉜다.먼저 침수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위해 월 단위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경승용 밴 중심 100대를 70% 할인된 가격인 월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SK렌터카 고객센터를 통해 9월부터 10월 말까지 접수하며, 1회 추가 연장이 가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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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포스트 코로나’ 대비 글로벌 네트워크 재정비
쌍용차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영향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 글로벌 판매네트워크 재정비에 나서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 91평 규모의 대리점 직영 단독 쇼룸을 연 데 이어 이달 중 이라크 바그다드에 직영 쇼룸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대리점 선정을 통해 시장 재진출을 꾀하고 있는 중동지방에서 판매네트워크 재구축에 들어갔다.쿠웨이트, 이라크를 포함한 중동지역의 경우 코로나 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공식적인 쇼룸 오픈 및 론칭 행사 대신 신문지면과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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