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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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미래성장 위해 3개 사업 역량 강화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는 26일 임직원 대상 메일에서 “클라우드, 물류, 보안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모으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황 대표는“삼성SDS는 세상에 꼭 필요하면서도 진입장벽이 높은 미래 사업의 단초를 가진 회사”라며“글로벌 대표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인재와 기술력 확보에 더욱 매진하자”고 강조했다.황 대표는 먼저 삼성SDS가 진정한 클라우드 회사로 거듭날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 접점에서 쌓아 온 업종 전문성과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ABD(인공지능·블록체인·데이터 분석) 신기술, 스마트팩토리와 같은 솔루션 등 IT서비스 전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술 기반으로 전환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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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욱 부회장 “재무구조 탄탄한 중강(中强)기업으로 거듭나”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동국제강은 외형보다 내실 있는 ‘중강(中强)기업’으로서 지속적 성장을 통한 100년기업으로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장 부회장은 이날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67기 주주총회에서 최근 5년간 경영 환경 및 성과, 2020년 경영 실적, 미래 경쟁력 구축 방안 등에 대해 40여분간 IR 방식으로 직접 발표하고 주주들의 질문에 일일이 응답했다.이러한 주주총회는 장 부회장이 주주총회 문화 개선 차원에서 지난 2016년부터 실행해온 방식이다. 형식화된 기존 주주총회의 틀을 깨고, 주주와 함께 직접 소통하는 주주총회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서다.특히 장세욱 부회장은 경영 현황을 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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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20척 2조8천억원 수주…세계 조선업 역대 최대
삼성중공업이 단일 선박 건조 계약으로서는 세계 조선업 역대 최대 규모인 20척을 수주하면서 올해 수주 목표 달성에 성큼 다가섰다. 삼성중공업은 파나마 지역 선주로부터 1만5000TEU급 컨테이너선 20척을 총 2조8000억원에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이번에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연료 절감기술(Energy Saving Device)과 차세대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이 탑재된 스마트 선박으로, 오는 2025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이로써 삼성중공업은 최근 수주한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3척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42척, 51억달러(5조7000억원)를 수주하며, 올해 목표 78억달러의 3분의 2(65%)를 달성했다.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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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파트너즈이피, 인도네시아에서 국내기업 최초 TOP 100 선정되다
네모파트너즈이피는 최근 알리바바그룹의 동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로 유명한 ‘라자다’(Lazada) 인도네시아에서 TOP 100에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기업이 알리바바그룹의 라자다(LAZADA)에서 TOP 100에 선정된 것은 네모파트너즈이피가 국내 최초다.네모파트너즈이피 김흠 대표는 “라자다 인도네시아 TOP 100에 든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써니다혜(240만 youtube 팔로워) 샵과 많은 브랜드사들의 운영경험을 토대로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알리바바그룹의 동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 라자다(LAZADA)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입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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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중공업, 창원 본사에 풍력2공장 준공
두산중공업은 해상풍력 수주물량 증가와 5.5MW급 대형 풍력발전기 생산에 대비해 최근 창원 본사에 풍력2공장을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곳에서 해상풍력발전기 핵심 기자재인 나셀과 허브를 조립하고, 출하 전 성능검증을 실시하게 된다.두산중공업은 기존 풍력1공장과 이번에 준공한 2공장을 통해 연간 30기 규모로 해상풍력발전기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풍력2공장은 디지털 스마트 팩토리를 적용해 더욱 효율적인 생산과 품질관리가 가능하다.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12월 기존 신재생에너지BU를 풍력BU로 변경한 뒤 양산설계팀을 비롯한 일부 팀 신설과 인력 확충 등으로 발빠르게 해상풍력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두산중공업 박인원 플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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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 완료
공영쇼핑이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을 완료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공영쇼핑은 25일 서울 상암과 가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두 곳에 콜센터 IT시스템을 지리적으로 이원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어느 한 곳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24시간 중단 없이 콜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공영쇼핑은 지난해에만 신규가입고객 450만명을 유치, 증가한 고객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 회선도 늘렸다. 자동주문 회선은 기존 1020회선에서 300회선 증가한 1320회선, 상담원 회선은 기존 330회선에서 100회선 증가한 430회선으로 늘렸다.이번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와 회선 증설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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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23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브랜드파워 1위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5일(목) 발표한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23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90개), 내구재(50개), 서비스업(89개), 스페셜이슈(2개) 등 총 231개 산업군의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조사해 산업군마다 1위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조사 결과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소비자 11,900명을 일대일 개별 면접 조사해 산출했다.귀뚜라미보일러는 ▲최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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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방 ‘매물확인 메신저’ 1주년…누적 사용자 12배 증가
부동산 플랫폼 다방(대표 한유순·유형석)이 지난해 4월 선보인 ‘매물확인 메신저’ 서비스 도입 이후 1년간 누적 사용자가 12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다방이 지난 3월 셋째주 매물확인 메신저 이용 현황을 파악한 결과 지난 1년 새 누적 서비스 이용자는 58만명, 누적 문의 매물 수는 82만건에 달했다. 이는 서비스 출시 직후인 지난해 4월 셋째주 대비 각각 12배, 14배 늘어난 수치다.서비스 이용현황을 보면 사용자들이 매물확인 메신저를 가장 많이 이용한 시간대는 오전 11시 30분대였으며, 가장 활발히 서비스를 이용한 요일은 목요일이었다. 이 결과에 대해 다방은 최근 재택근무, 자율출퇴근 등 이용자들이 방을 알아보는 시간이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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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1위 선정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3년부터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1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 쾌거를 거둔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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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친환경 모빌리티 렌털 전문기업 전환 선언
‘소유에서 이동으로’란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렌터카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온 SK렌터카가 ‘K-EV100’ 참가 선언을 하며, 미래형 모빌리티 기업을 향한 중장기 계획을 알렸다. SK렌터카는 25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제1차 ‘K-EV100’ 렌트·리스 릴레이 선언식에 참여했다. 선언식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 김현수 SK렌터카 BM혁신본부장 등 렌트·리스 10개사 등 44명이 참가했다.이날 SK렌터카는 2030년까지 보유 차량의 100%를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구체적으로는 보유 또는 임차하는 차량을 전기/수소차로 100% 전환, 전 사업장에 전기 충전인프라를 설치하여 직원과 고객들의 전기차 사용을 지원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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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신세계건설 시공 상업시설물에 건설 강재 2.6만톤 공급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상업시설물에 건설용 후판 2만6000톤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급량은 포스코가 2012년 롯데월드타워 4만2000톤, 2014년 인천공항 제2터미널 5만1000톤, 2017년 여의도 파크원 4만3000톤을 공급한 이후 최대 규모다. 이번에 공급하는 2만6000톤에는 프리미엄 건설자재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제품 ‘Pos-H’ 1만1000톤이 포함되며, 이노빌트 제품을 1만톤 이상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Pos-H’는 고품질의 포스코 강판을 사용해 ‘H형강’ 형태로 제작한 용접형강이다. 이 제품은 고철로 규격화된 사이즈만 생산하는 ‘H형강’과는 달리 철광석을 녹여 생산함으로써 성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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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 에쓰오일, 화상 피해 한부모 가정에 의료비 후원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25일 서울 영등포 한강성심병원에서 한림화상재단에 한부모 가정의 화상 피해 치료를 돕기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저소득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10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한림화상재단은 2008년에 설립돼 국내·외 화상환자 의료비 및 재활치료 지원, 사회복귀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화상 환자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화상 치료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급여 항목 치료비가 많아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큰 게 사실이다.에쓰오일은 이러한 화상 환자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올해 새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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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로 뉴모빌리티 소재산업 선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환경규제가 강화 친환경을 키워드로 하는 뉴모빌리티 시대가 빠르게 도래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대응해 혁신적인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개발에 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1년 연속 글로벌 철강 경쟁력 1위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는 친환경과 뉴모빌리티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인‘e Autopos’를 론칭하고, 뉴모빌리티용 프리미엄 철강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뉴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포스코가 지난 1월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인‘e Autopos’를 론칭했다.포스코의‘e Autopos’는 친환경의 ec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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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환경가전 업계 리더십을 입증했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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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 호반그룹, 가톨릭대 ‘옴니버스 파크’ 건립기금 전달
호반그룹이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 파크(Omnibus Park)’ 건립을 위해 기금을 전달했다. 호반그룹은 25일 서울 서초구 소재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 옴니버스 파크 건립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 문정일 가톨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재열 가톨릭대 성의교정 사무처장, 김세웅 가톨릭대 성의교정 후원회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이날 호반그룹이 전달한 5억원(호반건설 3억원, 호반산업 2억원)은 옴니버스 파크 건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옴니버스 파크는 가톨릭대 성의교정(의과대학·간호대학)이 교육·연구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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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주총서 이사 선임 및 재무제표 승인
LG하우시스가 기타비상무이사로 LG전자 노진서 전략부문 부상장을 선임했다. LG하우시스가 25일 서울 중구 LG서울역빌딩 3층 대강당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제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이번 주주총회에서 LG하우시스는 LG전자 노 부사장 선임과 함께 사외이사로 하영원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명예교수와 서수경 숙명여대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교수를 신규선임하고, 이봉환 전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산학협력중점교수를 재선임했다. 아울러 2020년 재무제표 내역을 승인받고 ▲보통주 300원 ▲우선주 350원의 배당을 확정했다.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기 침체로 매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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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내비게이션·블랙박스 1위 선정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5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9년 연속 1등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630.3점, 699.3점을 각각 얻었으며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부분에서 높은 점수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15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내비게이션은 증강현실솔루션(AR), 지능형운전자지원시스템(ADAS), 3D 항공지도 등 혁신적인 기술을 빠르게 제품에 도입하고 기술 트렌드를 만들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9년 연속 1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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