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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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상상마당 부산-(재)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업발전 업무협약’ 체결
KT&G 상상마당 부산이 (재)부산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디자인 산업발전을 위한 △예술 작가 지원 △일자리 확대 △문화 인프라 조성 △도시재생사업 진행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문화예술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 예술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재)부산디자인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예비작가들이 전문작가로 성장하고 디자인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나아가, 두 기관은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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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 1분기 순익 158억 전년比 337%↑…‘체질 전환 성공’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그룹 전체 매출 1,130억원, 영업이익 170억 그리고 당기순이익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규모이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4%,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7%를 기록. 전년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상상인그룹은 2019년부터 유가증권담보대출 비중은 줄이고 부동산담보와 리테일 비중을 전략적으로 늘리는 등 주요 계열사인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여신 포트폴리오 조정을 기반으로 한 체질 개선을 도모해 왔다. 리테일 경력 전문 대표이사와 본부장을 선임하고 부동산담보대출 및 리스크관리 전문가를 충원하는 등 관련 조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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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팃, 중고폰 ATM 위치·시세 안내하는 챗봇 서비스 ‘인기’
비대면 중고폰 매입 서비스를 운영하는 민팃(MINTIT)이 최근 선보인 챗봇 서비스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17일 민팃은 지난 4월 말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로 접속할 수 있는AI챗봇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주 250건 이상의 고객 문의가 챗봇을 통해 이어지고 있으며, 앞선 기술을 중시하는 브랜드 특성에 걸맞은 이번 서비스로 고객 접근 채널 다양화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민팃 챗봇 서비스는 민팃ATM 위치 및 이용 과정, 기부방식, 제조사 추가보상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고객 문의를 딥러닝 모델을 활용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별 안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특히 지도 링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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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에이치서스테인, P4G ‘베트남 메콩강 재난위험경감 프로젝트’ 참여
제이에이치서스테인이 P4G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돼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국내 최초 물과 기후변화 적응에 특화된 국제개발협력컨설팅 전문기업 제이에이치서스테인(대표이사 박지현, 이하 JH)은 P4G의 '베트남 메콩강 재난위험경감 프로젝트'에 주요 민간기업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JH가 국내 스타트업으로 유일하게 “베트남 메콩델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물관리(IoT 4 Mekong Delta Vietnam)” 프로젝트를 제안하였고, 그 가치를 인정받아 바로 선정됐다.메콩강의 하류지역 주민 약 80%가 농업에 종사한다. 충분한 용수와 비옥한 토지를 가지고 있어 발전 잠재력이 높지만 우기에는 지역의 70% 정도가 물에 잠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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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KB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착수
SK㈜ C&C는 17일, KB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KB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은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미래 금융 비즈니스를 빠르게 발굴하고 자동화 및 지능화를 통해 고객에게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SK㈜ C&C는 17개월 동안 KB금융그룹의 공동 플랫폼인 KB 원(One) 클라우드 ‘케이 리전(K Region)’과 연계한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한다.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구축되는 차세대 시스템에서는 민감한 금융정보는 보안이 높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혹은 기존 기간계 시스템 체제를 활용하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등에서는 퍼블릭 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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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重, 폐자원 에너지화 플랜트 수주
두산중공업이 유럽에서 폐자원 에너지화 (Waste to Energy, 이하 WtE) 플랜트를 연이어 수주했다.두산중공업의 독일 자회사인 두산렌체스는 최근 EPC사인 포스코건설과 폴란드 바르샤바 WtE 플랜트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수주 금액은 약670억원이다. 이번 공급 계약은 지난해 8월 2200억원 규모 폴란드 올슈틴 WtE 플랜트, 10월 1200억원 규모 독일 딘스라켄 WtE 플랜트에 이어 유럽 WtE 시장에서 세번째 수주 성과다.바르샤바 시립 폐자원 관리 기업인 MPO가 발주한 이 플랜트는 이 지역 시민 약 85만명이 하루에 배출하는 730톤 규모의 도시 생활 폐기물을 처리해 20MW 규모의 전력과 열을 공급하며, 완공되면 폴란드 내 최대 규모 W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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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허브-KAIST 우주연구센터 설립…‘ISL’ 프로젝트 런칭
한화의 우주 산업을 총괄하는 스페이스 허브(Space Hub)가 KAIST와 공동으로 우주연구센터를 설립했다.민간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만든 우주 분야 연구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한화는 KAIST 연구부총장 직속으로 설립되는 연구센터에 100억원을 투입한다.스페이스 허브는 지난 3월 출범한 우주 사업 총괄 본부격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와 쎄트렉아이 등이 참여하고 있다.스페이스 허브와 KAIST의 첫 연구 프로젝트는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ISL(Inter Satellite Links, 위성 간 통신 기술)’ 개발이다. ISL은 저궤도 위성을 활용한 통신 서비스를 구현하는 필수 기술이다. 위성 간 데이터를 ‘레이저’로 주고 받는 게 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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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영이엔씨, 어선 700척 디지털 MF/HF 송·수신기 단독 공급 체결…"황재우號 순항"
해상 전자통신장비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코스닥상장사 삼영이엔씨가 최근 황재우 대표 체제로 바뀌면서 그간 전 경영진의 발목잡기식 경영분쟁을 털어내고 직원 화홥과 복지 등 회사살리기에 더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전초지로 가는 공격적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삼영이엔씨가 5월 14일 수협중앙회와 25억 원 규모의 디지털 MF/HF 송·수신기 단독 공급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관련 업계는 “이제 황재우 호(號)의 순항과 경영능력이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그간 경영능력의 시험무대에서 결실을 맺는 성과로 앞으로 회사가 글로벌 진출이 점차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현 경영진에 거는 기대 또한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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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창립 10주년 기념 ‘열렬히 사랑합니다’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이 5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열렬히 사랑합니다’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열렬히 사랑합니다’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치솟는 물가로 힘든 시기에 지난 10년간 홈앤쇼핑을 사랑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와 함께 △총 1억 스페셜 썬데이 △첫 구매 1만원 할인 △첫 구매 비스포크 냉장고 100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오는 6월 1일까지 추첨을 통해 쇼핑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열렬히 사랑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1억원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5월 한 달 전 구매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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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1분기 영업이익 8,485 억 원, 전년 대비 186% 증가
한화가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시장 전망치를 2배 이상 상회하는 1분기 실적을 거뒀다. ㈜한화는 14일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 12조 8,382억원, 영업이익 8,485억원, 당기순이익 8,19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매출은 일부 한계 사업 정리와 사업 내실화 노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86%(5,521억원), 344%(6,352억원) 증가했다.둘 다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이다. 한화솔루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주요 자회사 성적이 큰 기여를 했다.한화솔루션은 석유화학 사업 호조로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한화생명보험은 보험 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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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비스, 2021년 1Q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 달성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 079980)는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1년 1분기 매출액 2,572억원,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전년동기(2020년 1분기) 대비 매출액은 1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55%, 당기순이익은 153% 증가하였다. 전분기(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26%가 증가하였다. 다만, 세전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작년 말 TSK 코퍼레이션 지분 매각이라는 일회성 요인으로 영업외수익이 크게 발생하였던 이유로 견조한 실적임에도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다.지난 해 1분기에는 원료가 하락 및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가격이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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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방, 가수 정은지와 컬래버레이션 음원 ‘Better me’ 발표
부동산 플랫폼 ‘다방’(대표 한유순·유형석)이 14일 오후 6시 ‘일상다방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 콘텐츠 ‘일상다방사 LIVE’ 음원 라이브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다방이 네 번째로 발표하는 이번 음원은 ‘Better me’라는 곡이다. 지난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비로소, 어른’이란 주제로 보내준 자취 사연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으며 “부모님이 해줬던 당연한 일상이 사실은 당연하지 않았다는 걸 자취를 시작하면서 알게 됐다”는 사연자의 경험담이 가사에 담겼다.다방 관계자는 “이번 ‘Better me’는 유명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정은지가 라이브로 선보이는 곡으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촬영된 라이브 영상을 통해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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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아이나비 보상판매’ 실시…최대 50%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오는 26일까지 최신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상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보상판매는 ▲아이나비 QXD3500 미니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 패키지 ▲아이나비 QXD3500 미니 ▲아이나비 브이 샷 플러스 등 블랙박스 3종과 ▲아이나비 LS700내비게이션 1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일반 보상판매와 함께 2D 전자지도 업데이트 종료로 인한 2D 전자지도 전용 단말기에 대한 특별 보상판매도 같이 운영된다. 일반 보상판매의 경우 사용 중인 자사 및 타사의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및 사용이 완료된 커넥티드 동글 내 유심카드를 반납하면 최신 제품을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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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2019’ 국제 경연대회서 4개상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해 발간한 ‘사회공헌활동 백서 2019’로 세계적인 규모의 홍보물 경연대회 두 곳에서 총 4개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평가되는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 2021’에 사회공헌활동 백서 2019를 출품해 부문 최우수상인 금상을 비롯해 2개의 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아스트리드 어워즈의 비영어권 연차 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사회적 책임 관련 연차 보고서 부문에서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현대차그룹 사회공헌활동 백서는 그룹의 사회공헌 체계와 주요 사회공헌 사업을 정리해 2004년부터 매년 발행하는 지속가능경영 홍보물이다.앞서 현대차그룹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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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온테크, 마스크 무인화 설비 시스템 ‘Vision AI’ 개발 성공
네온테크(306620, 대표이사 황성일)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설비 제작 노하우를 접목시킨 마스크 무인화 설비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은 ▶ Vision AI 검사 및 불량 선별 자동화 시스템, ▶ In-line 자동 포장 시스템, ▶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생산정보시스템으로, 해당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생산 인력 수급 문제, 품질의 균일화, 생산효율성 등 그동안 비자동화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들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Vision AI 검사 및 불량 선별 자동화 시스템’은 마스크의 이어밴드 및 접힘상태 불량 선별 작업을 자동화시키는 시스템으로, 수작업에 비해 불량선별율을 높일 수 있고 마스크 제조 업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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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오현 SM그룹 회장, ‘필환경’ 시대 맞아 ‘ESG’경영 선언
SM그룹(회장 우오현·사진)은 전 계열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화두인 환경기후 변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SM그룹은 ‘ESG’를 통해 공익가치 제고는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지구-사회-기업’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선 환경 부문에서는 SM그룹의 제조 계열사인 티케이케미칼의 ‘필 환경’에서부터 시작된 리싸이클 사업이 2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원료 생산부터 제품소비까지 모두 순수 국내 업체들로 구성된 ‘K-rPET 프로젝트’가 완성돼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특히 블랙야크와의 협약을 통해 생산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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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하이플러스, CU·세븐일레븐 편의점 배달-픽업 서비스 오픈
SM그룹(회장 우오현) 서비스부문 주요 계열사 SM하이플러스는 12일, CU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통해 ‘선불하이패스 카드’ 배달서비스를 확대·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와 거리두기 방침 유지 등 외출이 꺼려지는 상황에서 음식 배달뿐만 아닌 서비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급증한 것을 고려해 새로운 구매 방법을 모색한 것이다.이번 서비스는 CU와 세븐일레븐 편의점 요기요를 통해 ‘선불하이패스 카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집에서 배달·주문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CU 편의점의 경우 네이버와 위메프오에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인 오윈을 통한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픽업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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