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
[기업사회활동] 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 캠페인’ 5번째 주인공 선정
타이어뱅크는 자사의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 타이어 릴레이 기부 캠페인’의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세종시 어깨동무봉사단 이재경 단장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어깨동무봉사단은 쾌적한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 2016년부터 이재경 단장이 맡아 저소득 가정과 다문화 가정 51가구의 집을 수리하는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는 중이다.
-
스테이션3 ‘다방’, 개인정보 강화로 업계 첫 ‘ISMS-P’ 인증
부동산 플랫폼 ‘다방’의 운영사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유형석)가 부동산 플랫폼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인증 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체계다. 기존에 각각 시행됐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제도가 통합한 것으로, 개인정보 수집 시 보호조치 등 총 102개의 인증기준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야만 인증 받을 수 있다.앞서 스테이션3는 지난 2019년 ISMS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후 지속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강화 정책 및 캠페인을 시
-
서울반도체, 전년대비 당기순이익 4배 증가
서울반도체는 2021년 1분기 매출(연결기준) 3,104억 원, 영업이익은 205억 원(영업이익률 6.6%)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6%, 243%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45억 원으로 전년 연간 당기순이익 290억 원의 85%를 1분기만에 달성하며 금년도 배당 수익을 기대하게 한다. 2021년 1분기는 창사이래 역대 최고의 1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19%에서 29% 성장한 3,200억 원에서 3,400억 원을 제시하며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지난 4월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2020년 서울반도체가 미국 LED 제조기업 루미레즈(Lumileds)를 제치고 처음으로 글
-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 국무총리표창장 수상
문화마케팅 기업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가 ‘우리 함께 캠페인’ 사업으로 국민 소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30일 ‘2020 정책소통’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10월 국정과제 및 국가 주요 정책 소통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정책소통 관계자의 사기 진작 및 국민과의 정책소통 제고를 위해 추천을 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이경선 대표는 온라인 정책소통 분야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정책 과제를 온라인, SNS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대국민과의 소통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았다.㈜위드컬처는 지난 2018년부터 저출산 및 공동육
-
반도문화재단 권홍사 이사장,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실시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의 ‘제2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수상작 전시회’가 오는 23일까지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 갤러리에서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그림과 사진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동탄신도시 반도유보라 입주민들을 비롯해 수도권 지역의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총 256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전시회는 본상 수상작 37개 작품으로 꾸려지며, 그림 어린이부 참가자 144명에게는 입선 시상이 이루어져 상장과 상금, 수상작 작품집과 기념선물 등이 수여됐다.이번 공모전의 심사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화성지부 임연웅 회장과 한국미술협회 화성지부 최범용 회장
-
케이투모터스, 사고·정비 차량 무료 픽업서비스 확대
종합차량정비업체 케이투모터스(대표 박영훈)가 수도권 지역에 제공 중이던 무료 픽업 서비스를 서울·경기 전지역을 비롯해 충남·천안지역까지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케이투모터스의 무료 픽업 서비스는 일상생활 속 업무 등으로 바쁜 운전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케이투모터스는 운전자들의 반응을 살핀 후 향후 서비스 지역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이에 따라 앞으로 운전자들은 사고차 수리 및 차량 정비를 위해 무료 픽업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케이투모터스로 연락하면 안심하고 신청할 수 있다.케이투모터스 박영훈 대표는 “운전자들이 차량 사고시 수리와 정비를 위해 공업사, 정비 공장을 찾는다는 게 여간 불편하다”
-
코로나19 사태로 난이도 높아진 미디어 모니터링 툴 시장
한국무역협회 뉴욕지부에서 미디어 모니터링 툴 시장이 급격히 확장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최근 공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해당 시장은 급격하게 고도화되면서 미래기술의 활용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 이후 온라인 쇼핑이 급증함에 따라 AI, 머신런닝 등의 기술을 활용하지 않으면 관련 정보들을 분석하기 어려울 만큼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보고서는 한국무엽협회 백상한 매니저가 작성한 보고서로 백 매니저는 "온라인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사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미디어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각종 정보들의 선별과 분석이 중요해지면서 미디어 모니터링 툴에 대한 수요는
-
코오롱글로벌, 컨워스와 건설현장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업무협약(MOU) 체결
코오롱글로벌은 건설현장 빅데이터 솔루션 스타트업 컨워스와 ‘디지털트윈 통합 건설현장 데이터 플랫폼 기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의 스마트건설 기술력과 컨워스의 3차원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건설현장에 최적화된 데이터 솔루션을 구현하겠다는 취지다.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소는 “코로나19 이후 건설산업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 가속되고 있으며, 건설 프로세스에서 생산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건설사의 미래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미래를 주도하고자 ‘건설현장의 데이터 특성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컨워스와 기
-
공영쇼핑, 가정의 달 맞이 '살맛난데이 요일별득템' 이벤트 진행
공영쇼핑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요일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살맛난데이 요일별득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공영쇼핑에 따르면 '싱싱데이 월목 득템'은 공영쇼핑의 대표 먹거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3일부터 매주 월, 목요일에 방송한다. '싱싱데이' 상품을 대상으로는 자동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RS, 모바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시 적용된다.'완도전복', '수협영광굴비' 등 공영쇼핑을 대표하는 신선한 먹거리부터 '신화당 제과전병', '오해조국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적합한 '국민녹용', 양태반을 함유한 '플라센타 플러스' 등의 건강식품도 '득템'할 수 있다
-
홈앤쇼핑, 소상공인 지원 위한 ‘노란우산 꿀템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27일까지 ‘홈앤쇼핑-노란우산 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홈앤쇼핑-노란우산 꿀템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자 판로확대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쇼핑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기획전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 중 홈앤쇼핑에 입점한 70여개 업체 1000개 이상의 상품으로 진행된다. 기존 텐텐 프로모션(10%할인+10%적립)에 최대 10% 추가 할인된 20% 할인 혜택과 10%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상품 구입 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1주차인 오는 10일까지는 ‘가정의 달 선물’, 2주차(13~2
-
쌍용C&E, 시멘트업계 최초 녹색채권 최고 인증등급 획득
쌍용C&E가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녹색채권 발행을 위한 최고 인증등급인 ‘GB1’과 ‘G1’을 각각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시멘트업계에서 녹색채권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물론이고 채권발행을 추진하는 것 역시 쌍용C&E가 처음이다. 쌍용C&E에 따르면 녹색채권은 친환경 투자를 위해 발행하게 되는 ESG채권의 한 종류로 인증 등급은 △조달 자금 사용처의 적합성 △프로젝트의 평가·선정 절차 △조달자금의 관리·사후보고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겨진다. 쌍용C&E가 추진중인 녹색채권은 사용처가 환경부 녹색채권 가이드라인과 국제자본시장협회(ICMA)의 녹색채권원칙(GBP)에 부합할 뿐 아니라 ESG경영위원회를 중
-
SK케미칼, 파마리서치와 관절강 주사, '콘쥬란' 코프로모션 계약
SK케미칼이 파마리서치㈜와 골관절염 영역의 관절강 주사 제품 판매 사업에 협력키로 했다.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사와 3일부터 관절강 주사(의료기기)인 콘쥬란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종합병원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Co-promotion)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SK케미칼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관절강 주사를 추가로 확보하게 되어, 골관절염 치료 제품의 라인업를 강화했다. 한편 파마리서치는 근골격계 영역의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SK케미칼과 손을 잡고 콘쥬란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콘쥬란은 점도가 높은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
-
명노현 LS전선 사장, 현지 점검차 미국 출장...LS전선측 “해저케이블 공장 설립은 사실 무근”
명노현 LS전선 사장이 현지 사업 점검을 위해 미국 출장을 추진한다. 업계에서는 진행중인 현지 사업과 신사업 개척이 방문 목적이라고 판단하는 한편, LS전선측에선 해저케이블 공장 설립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명 사장은 이달 말 미국 출장에 나선다. LS전선이 보유한 미국 법인은 판매법인인 LSCA, LSCSA와 생산법인인 LSCUS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바이든 행정부가 발표한 인프라 투자 계획안과 관련, 미국내에서도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수요가 커지고 있다”라며 “LS전선 역시 태양광케이블과 해저케이블 등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만큼, 미국시장 확대를 검토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
대우조선해양, 신형 호위함 ‘대전함’ 진수식 거행
대공·대함·대잠수함 작전 수행능력을 갖춘 한국해군 2800t급 신형 호위함(FFG Batch-II) ‘대전함’ 진수식이 3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거행됐다.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대전함은 노후화된 호위함(FFG, Frigate)과 초계함(PCC, Patrol Combat Corvette)을 대체하기 위해 2011년부터 2023년까지 총 8척의 신형 호위함을 확보하는 울산급 Batch-II 사업의 다섯번째 함정이다. 해군은 광역시, 도의 지명을 호위함의 함명으로 사용해 온 전통에 따라 이번 5번함의 함명을 ‘대전함’으로 제정했다.대전함은 길이 122m, 폭 14m, 높이 34m, 무게 2800t에 최대 속력은 30노트(약 56km/h)로 운항할 수 있으며, 해상작전헬기 1대를 탑재할 수 있
-
효성티앤씨, 젝시믹스 등과 PID 공동 참가
효성티앤씨가 젝시믹스 등과 손잡고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인 PID(Preview In Daegu) 에 공동으로 참가한다. 효성티앤씨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엑스포에서 개최되는 PID 전시회에서 크레오라, 리젠 등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PID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소재 전시회다.이번 전시회에 효성티앤씨는 크레오라 액티핏(creora® ActiFit) 등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는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일반 스판덱스보다 자외선, 땀, 산성비 등에 강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실내외 운동 모두에 적합하다.특히, 국내 대표 미디어커머스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요가복 브랜드 ‘젝
-
효성,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
효성의 에어백이 글로벌 패션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 ‘강혁’과 만나 친환경 의류로 재탄생한다.효성첨단소재㈜는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효성첨단소재가 제공한 에어백 원단은 치수 등 규격이 맞지 않아 판매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자켓 700벌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강혁’은 이를 스키복 컨셉의 자켓, 팬츠 등 의류 23종으로 제작해 5월 초 콜렉션을 선보인다.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인 ‘강혁’은 친환경 의류를 만든다. 최근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강혁, 손상락, 두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벤츠 등 자동차에 쓰인 에어백이나 자
-
동국제강, 철강 브랜드 채널 ‘럭스틸 TV’ 오픈
동국제강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컬러강판 최신 트렌드 및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동국제강은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Luxteel’을 매개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 ‘Luxteel TV(럭스틸 TV)’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동국제강에 따르면 럭스틸 TV의 콘텐츠는 단순히 제품 특징만을 부각하는 기존의 소개 영상과는 달리 컬러강판 전담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하여 브랜드의 강점 및 디자인 특성, 색감, 질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동국제강은 럭스틸 TV 첫 콘텐츠로 채널 오픈 기념 영상과 함께 특수 코팅 방식을 적용해 철판 내·외부의 미세한 질감 표현으로 실제 나무와 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