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차, Z세대 소통 아이콘 ‘르르르’ 크라우드 펀딩 개시
현대자동차가 Z세대 커뮤니케이션 채널 ‘르르르’의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르르르’는 현대차가 젊은 세대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2019년 런칭한 SNS 기반의 마케팅 채널이다.현대차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르르르’의 마스코트를 봉제인형으로 형상화한 ‘어디라도 함께 데구르르르 키링’과 ▲3D 볼펜, 애니메이션 노트, 5종 스티커 팩, 미니 파우치 등 필수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구성된 ‘책상 위로 데구르르르 세트’ 두 가지를 판매할 계획이다.품목당 500개 한정으로, 오는 11월 28일 자정까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를 통해 진행된다.현대차 관계자는 “’르르르
-
현대차, 중국 전략형 EV ‘일렉시오’ 출시
현대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현지 전략형 전기 SUV ‘일렉시오’를 중국에서 전격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일렉시오는 깔끔한 실루엣과 절제된 비율로 구성된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으며, 크리스탈 형태의 사각형 헤드램프가 특징이다.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뛰어난 내구성의 차체 구조로 안전성도 높였다.또 88.1kWh 배터리를 탑재해 722km의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CLTC 기준)를 달성했고, 약 27분 만에 배터리를 3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차량 내부에는 ▲27인치 4K 대화면 디스플레이 ▲30,000:1 명암비를 갖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타이어뱅크, 빅세일페스타 4회차 1등 당첨자에게 벤츠 전달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전국 매장 500호점 돌파를 기념해 진행 중인 ‘빅세일 페스타’ 4회차 1등에게 경품 벤츠를 전달했다.타이어뱅크는 지난 29일 경북 구미시 도량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북구미점에서 1등 당첨자인 장종홍씨와 함께 전달식을 가졌다.빅세일 페스타 4회차 추첨에서 1등 당첨의 행운을 얻게 된 장종홍씨는 “차를 받기 전까지 당첨 사실이 실감 나지 않았는데 차량을 받고 나니 이제야 당첨 사실이 실감이 난다”며 “큰 행운을 선물해준 타이어뱅크가 날로 번창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이와 함께 이날 타이어뱅크는 지난 9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등 3명에게 LG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3등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규 전직 클래스 ‘프로스트 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전직 클래스 ‘프로스트 본’을 업데이트했다. 워리어의 전직 클래스인 ‘프로스트 본’은 서리의 힘을 무기에 담아 공격하는 근거리 클래스다. ‘프로스트 본’은 서리 피부로 신체를 강화하고, 광역 공격과 상태 이상 기술을 활용해 적을 제어하는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다른 상태 이상 효과와 달리 적을 얼려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 거래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해당 시스템을 활용해 지정된 상대
-
스마일게이트, 정통 K-공포 '골목길: 귀흔' 29일 출시
스마일게이트가 한국형 공포 게임 ‘골목길: 귀흔’(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 AIXLAB)을 29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귀흔’은 스마일게이트가 K-공포 게임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에이아이엑스랩은 VR·AR·XR 기반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PC 패키지 공포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년 게임컨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골목길: 귀흔’은 늦은 밤 집으로 향하던 주인공 ‘소연’이 끝없는 골목길에 갇히며 벌어지는 생존을 다룬 공포 어드벤처다. 이용자는 골목 곳곳에 스며든 초자연적 현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할로윈 이벤트 진행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에서 할로윈 시즌을 맞아 ‘망령의 수확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개방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던전은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이용자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호박 등불’을 획득할 수 있다. 모은 등불은 ▲유일급 영웅 무기 소환권 ▲전설 장신구 선택 상자 ▲프로필 ▲테두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1월 26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로필과 테두리는 캐릭터 능력을 강화해 전투 효율을 높인다.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
-
넥슨, 방치형 RPG 신작 ‘메이플 키우기’ 11월 6일 출시 확정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의 글로벌 정식 출시일을 11월 6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한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 방치형 RPG다. 넥슨은 ‘메이플 키우기’를 오는 11월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하고 11월 5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오픈한다.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 이용자에게는 무기 및 동료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3천 ‘레드 다이아’와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자 아이템 4종을 선물한다. 더불어, 출시
-
펄어비스, 검은사막 ‘나만의 메이드’ 추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나만의 메이드’ 기능을 29일 추가했다. 검은사막 ‘메이드’는 모험가가 창고나 거래소 NPC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아이템을 보관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도록 돕는 편의 기능이다. 가문 내 모든 캐릭터가 보유한 아이템을 관리할 수 있다. ‘나만의 메이드’ 기능을 통해 ‘메이드’ 외형을 모험가가 원하는 대로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보유 중인 의상에 ‘나만의 메이드 의상 변환권’을 사용하면 해당 의상을 메이드 전용 복장으로 바꿀 수 있으며, 염색 기능을 활용해 색상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나만의 메이드’는 마을에서 소환 시 모험가를 따라올 수 있도록 설정할
-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V7.3 ‘내일을 향한 이정표’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7.3 패치 ‘내일을 향한 이정표’를 28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V7.3 패치 ‘내일을 향한 이정표’ 업데이트를 통해 ‘신생 알렉산드리아 연왕국’을 무대로 한 ‘황금의 유산’ 완결편 스토리의 클라이맥스를 향해 전개되는 흥미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를 공개하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메인 터미널’,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산도리아: 두 번째 반향세계’, 신규 환 토벌전 ‘환 청룡 토벌전’, 신규 딥 던전 ‘노르브란트 순례길’ 등 다양한 난이도와 스타일의 전투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인 ‘크리스탈 컨플
-
크래프톤, 딩컴 ‘애니멀 트랙스(Animal Tracks)’ 업데이트 적용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29일 스팀(STEAM) 버전에 서 업데이트 ‘Animal Tracks’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농장 시스템의 확장과 새로운 이동 수단이 ‘기차(Train)’ 추가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로, 플레이어의 생활 시뮬레이션 경험을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 이번 ‘Animal Tracks’ 업데이트의 핵심은 동물 번식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일정 레벨 이상의 ‘동물 번식 자격증(Animal Breeding Licence)’를 획득하면 농장 동물을 교배해 새끼를 얻을 수 있으며, 농장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수탉’과 ‘펭귄’이 새로운 농장 동물로 추가되었으며, 야생에서는 ‘봄불(Vombul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업데이트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등급 동료 '[키마이라] 라슈트', XSR+ 등급 동료 '[뱀파이어 백작] 하진성'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작에서 '라슈트'는 적의 피를 완전히 뽑아낸 뒤, 자신의 피를 부여해 사념의 생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 캐릭터다. 이 같은 설정을 기반으로 해 게임에서는 패시브로 방어력이 가장 낮은 적군의 체력 회복을 차단하고 에너지를 강탈하는 스킬을 보유했으며, 필살기 '블러드 윙'으로 비행하며 생존력까지 갖춘 강력한 딜러로 등장한다. '[뱀파이어 백작] 하진성'은 IF(가상) 모습 또는 원작 내 다른 모습으로
-
삼성전기, 3분기 영업이익 2603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
삼성전기는 지난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 8,890억 원, 영업이익 2,603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 영업이익은 16%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 은 22% 늘었다. 삼성전기는 AI·전장·서버 등 고부가제품 수요 증가로 산업·전장용 MLCC 및 서버용 FCBGA 등 공급을 확대해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삼성전기는 AI서버용∙ADAS용 MLCC, AI가속기 FCBGA 등 제품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글로벌 빅테크 고객의 M/S 확대를 위해 고부가 제품 승인 기종을 늘리고 신규 고객사 다변화에도 역량을 집중할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기업체 대상 ‘모바일 통합 숙박권’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디지털 선물 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체 고객을 위한 ‘모바일 통합 숙박권’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기존 지류 숙박권을 모바일 형태로 확대해, 더욱 간편하고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과 지류 숙박권 모두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통합 숙박권은 호텔과 객실 타입에 따라 200만원, 150만원, 100만원, 80만원, 60만원 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액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호텔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또한, 모바일 숙박권은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수신자는 별도의 실물 교환
-
각종 제품 잇단 호평 '종근당'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미약품 2위
종근당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미약품과 일동제약이 뒤를 이었다.2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국제약 △동아제약 △GC녹십자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하나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종근당이 올해 3분기 3만 8827건의 포스팅 수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했다.지난 9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종근당의
-
[유통단신] 셰플러코리아, 와이퍼 블레이드 신제품 출시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의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 사업 부문이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사용할 수 있는 ‘셰플러 트루파워(Schaeffler TruPower)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금속 프레임이 없는 곡선형 디자인의 이번 신제품은 혹독한 기상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되었다. 특히 고품질 고무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유리창의 빗물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안전한 주행을 위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이번 와이퍼 블레이드 신제품은 전량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설계와 그라파이트(Graphite, 흑연) 코팅이 적용되었으며, 플랫 블레이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고객 감사 이벤트 ‘롯데호텔 월드 테니스장 특별 할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사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의 누적 회원 수 300만 명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롯데호텔 월드 실내 테니스장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워즈 신규가입 더블 포인트 프로모션 및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롯데호텔 김치, 자사 욕실 어메니티 등 PB상품 특별가 혜택 제공 등으로 국내 호텔 브랜드 최초로 멤버십 회원 수 300만 명을 달성했다.국제 규격을 갖춘 국내 유일의 특급호텔 실내 테니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호텔의 부대시설을 단순한 편의 공간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게 하는 경험의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산업ᆞ작업 현장에서 유용한 전문가용 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GPB 18V-1 C’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작업 현장에서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문가용 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GPB 18V-1 C’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신제품은 하나의 스피커와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결합된 구조로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5.4 기술을 채택해 지연 시간이 매우 짧고 연결이 용이하다. ‘멀티 스피커 사운드’ 기능을 활용, 여러 대의 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악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방수·방진 IP54 등급을 지원하고, 배터리 커버로 작업장의 비산먼지와 수분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등 내구성을 갖췄다. 또한 컴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용 스트랩으로 스피커 운반 및 보관이 용이하다. USB-C 충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