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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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20일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주방에서의 위생적인 보관 니즈, 음료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 관련 제품들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먼저 글라스락 브랜드데이에서는 유리밀폐용기 신제품 ‘스마트 퓨어 오븐 베리페리 에디션’과 신규 텀블러 ‘플레인 스윙핸들 텀블러’를 처음 선보인다. ‘스마트 퓨어 오븐 베리페리 에디션’은 산뜻한 베리페리 컬러가 돋보이는 유리밀폐용기로, 내냉 및 내열도가 높은 글라스락만의 국내산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전자레인지는 물론 전기오븐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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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쉴더스 “5월 랜섬웨어 피해 484건... 신규 랜섬웨어 그룹 확산”
최근 국내 모 대학교가 신규 랜섬웨어 그룹 ‘노바(Nova)’의 공격을 받아 포털 시스템 소스코드 및 내부 데이터를 탈취당한 정황이 드러났다. 다크웹을 통한 유출 협박이 수반된 정황도 포착되면서, 국내 역시 랜섬웨어의 직접적인 표적이 되고 있음이 재확인됐다.SK쉴더스는 사이버 위협 분석 보고서 ‘EQST Insight’ 6월호를 통해 2025년 5월 한 달간 전 세계적으로 총 484건의 랜섬웨어 피해가 발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월(550건) 대비 약 12% 줄었지만, 주요 랜섬웨어의 소스코드 유출 등으로 변종과 신규 조직의 등장이 잇따르며, 공격 위험성은 여전히 크다는 분석이다.보고서는 진화하는 랜섬웨어 그룹의 공격 양상을 다각도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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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 상반기 행사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전국 각지 소방서를 방문해 직접 간식과 선물을 전하는 ‘감사의 간식차’는 하이트진로가 2018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8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소방공무원 지원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4~5월 전남 무안, 목포, 함평과 경북 포항, 김천, 세종, 경남 창원, 울산, 그리고 경기 김포, 의정부 등 10개 소방서 소속 소방공무원들 약 1,150명에게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다. 또한 황동잔, 소방복 입은 두꺼비 피규어, 테라 양말, 스푸너 등 경품이벤트 선물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특히 올해는 전남 무안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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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주니어보드 14기 발대식 개최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지난 18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4기 청년 중역 회의(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코레일유통의 청년 중역 회의는 2008년 첫 도입된 이후, 급변하는 조직문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소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올해는 제 14기로 ‘웨이브(WAVE-Work And Value Evolution): 파도에 올라타라’를 주제로 활동을 펼친다. 총 18명으로 구성된 이번 청년 중역 회의는 만 40세 이하 직원들로 경영, 인사, 유통 등 본사 주요 부서뿐만 아니라 전국 지역본부의 인재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들은 올 한 해 동안 ▲경영진과의 정례 소통 ▲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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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목캔디 제로’ 선보여
롯데웰푸드는 대표 캔디 브랜드인 ‘목캔디’의 무설탕 버전 ‘목캔디 제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목캔디 제로’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 ‘이소말트’를 사용해 부담 없이 기존 목캔디의 상쾌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라며 "목캔디 특유의 모과 추출물과 허브 추출물은 그대로 함유하여 입안과 목에 시원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디자인 또한 기존 목캔디와의 연관성을 유지하면서도 무설탕 제품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라고 말했다. 목캔디 제로는 스테디셀러 브랜드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스테디셀러 브랜드에 무설탕, 저당 등 웰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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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태국 738억원 수출 계약 체결
대웅제약 나보타가 태국 파트너사와 최대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태국 파트너사인 몬타나 마케팅(Montana Marketing)과 총액 738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웅제약 태국 법인과 몬타나 마케팅 간 진행됐으며 기간은 5년이다. 2020년 첫 계약 대비 약 3배로 규모가 늘었다.태국은 아시아에서 중국, 일본, 한국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미용성형 시장으로, 최근 몇 년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태국 미용성형 시장 규모는 약 14억 6000만 달러(한화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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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믹스 플레이버 ‘델몬트 프레시앳홈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델몬트 프레시앳홈’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델몬트 프레시앳홈 사과배’, ‘델몬트 프레시앳홈 망고자몽코코넛’은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로우 슈거, 로우 칼로리 제품으로 웰에이징(Well-aging),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주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품은 ▲다양한 과일을 조합한 믹스 플레이버 ▲당 함량을 줄인 로우 슈거 ▲부담없이 즐기는 중대형 용량 등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델몬트 프레시앳홈은 100ml 기준 당류 함량을 2.5g 미만으로 줄인 ‘로우 슈거’이자 칼로리를 12~14kcal로 낮춘 ‘로우 칼로리’ 제품으로 당류에 대한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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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암센터, 보건복지부-한국보건의료정보원과 ‘제3회 암 공공 라이브러리 활용 경진대회’ 공동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은 임상데이터 네트워크 구축(Korea-Clinical data Utilization network for Research Excellence, K-CUR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암 공공라이브러리를 오는 20일 K-CURE 포털에 공개하며, 암 공공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활용과 인공 지능 기술 활성화를 위한 ‘제3회 K-CURE 암 공공라이브러리 활용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되는 데이터는 2023년 최초 개방(2012~2019년, 198만 명) 이후, 2024년 6월 1차 확대(2012~2020년, 226만 명)된 K-CURE 암 공공 라이브러리 데이터에서, 기존 관찰기간(2012~2022년)을 갱신(20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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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재단-보배반점, ‘보배로운 식사’ 캠페인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중식 프랜차이즈 ‘보배반점’을 운영하는 ㈜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와 함께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보배로운 식사’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식사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배로운 식사’는 이랜드재단의 미래세대 지원사업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사각지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 자원을 연결하는 파트너십 기반 캠페인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보배반점은 연간 1천만 원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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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 600만 패드 돌파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 수량이 600만 패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는 2017년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를 선보인 지 9년 만이다"라며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른둥이 기저귀를 생산하고 있으며, 하기스 기저귀는 전량 자사 대전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기스는 유아용품 1위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출시와 함께 이른둥이 기저귀(소형)를 기부해 왔으며, 이를 통해 신생아집중치료실(NICU) 등에 머물러야만 했던 4만여 명의 아기가 건강하게 부모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라고 말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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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PICK MY ZONE’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딱 우리를 위한 여행, PICK MY ZONE'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MZ세대의 여행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동남아 ▲일본 ▲중국 ▲국내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여행지 선택부터 일정 구성, 테마까지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여행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2030 전용 패키지 구성 △자유 일정 또는 자유 시간 포함 △가성비&핵심 일정 구성 △최소 연차 및 공강 활용 등을 핵심 포인트로 설정했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먹고 보는 ZONE'에서는 식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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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공작소, ‘신발클리너’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간편히 신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티슈형 ‘신발클리너’를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신발의 묵은 먼지부터 얼룩까지 물 없이도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며 "신발을 닦을 때 만들어지는 미세한 거품이 신발이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해주며,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닦은 후에도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된 신발클리너는 티슈형으로 한 장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성도 뛰어나다"라며 "가방이나 차 안, 필요한 곳에 넣어두고 외출 전후로 언제든 필요할 때 편히 사용 가능하며 깔끔하게 닦고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다"라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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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
SPC그룹의 윤리·준법 체계를 감독하는 상설 독립 기구인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가 출범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 출범은 SPC그룹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SPC그룹은 2024년 말부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 시스템 확립을 위해 미국 법무부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평가지침(ECCP)’ 등을 참고해 진단을 실시했으며, 지난 4월 2일에는 ‘SPC그룹 준법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윤리·준법 관련 정책과 규정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라며 "독립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장 외에 외부위원 3명과 회사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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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하이뮨&산양유아식, ‘2025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일동후디스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와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를 통해 하이뮨은 ‘단백질 보충제’ 부문에서 5년 연속,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산양분유·산양유아식’ 부문에서 18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웰빙과 환경 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을 직접 평가하는 지표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측정 평가모델이다"라고 말했다. 단백질 보충제 부문 1위를 수상한 하이뮨은 1970년부터 쌓아온 일동후디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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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희녹, ‘헤어&바디’ 라인 선보여 外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hinok)’이 제주 편백을 담은 신제품 헤어 & 바디 라인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더 바디워시 ▲더 핸드&바디 로션 ▲더 샴푸 ▲더 컨디셔너 4종으로, 이완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희녹은 이번 헤어 & 바디 라인을 통해, 단순한 클렌징이나 보습을 넘어 하루의 긴장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내려놓는 시간을 제안한다. 하루의 시작과 끝에 온전히 이완할 수 있도록 무엇 하나 도드라지거나 부족한 것 없이 섬세하고 균형감 있게 설계했다. 기존 희녹의 제품들과 동일하게 제주 편백 숲의 가지치기 과정에서 떨어진 가지와 잎을 주 원료로 담았으며, 인공 향이나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안자극/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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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수박 도시락’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20일(금)부터 수도권 주요 점포(일산점·김포공항점 제외)에서 고당도 수박만을 담은 ‘간편 수박 도시락’을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당도 12brix 이상의 수박을 비파괴 당도 선별 방식으로 골라내고, 그 중에서도 과육 중심부만을 담아낸 고품질 고당도 수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한 통(8kg) 기준 약 30% 수준(2.5kg)의 고당도 과육만을 엄선해 당도와 식감을 모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간편 수박 도시락'은 1팩에 1만 4,900원에 판매하며, 기후 및 산지 작황에 따라 가격 및 운영시기는 변동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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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퀵 모닝 에그샐러드’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퀵 모닝 에그샐러드’ 2종을 출시한다.오뚜기 관계자는 "‘퀵 모닝 에그샐러드’는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과 마요네즈의 조화에 백후추를 더해 깔끔한 맛을 살린 ‘퀵 모닝 에그샐러드 플레인’, ▲부드러운 감자와 허니머스타드 소스가 어우러져 별다른 재료 없이도 완성도 높은 풍미를 선사하는 ‘퀵 모닝 에그샐러드 감자’ 총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100% 국산 신선란을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뚜껑이 있는 파우치 제품으로 출시해 원하는 양만큼 깔끔하게 덜어 먹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퀵 모닝 에그샐러드’는 취향에 따라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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