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모빌리티는 18일 국내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Autonomous A2Z)’와 “자율주행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판로 공동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국내 자율주행 활성화를 위해 협력과제를 선정, 단계적 협력에 뜻을 모았다. ▲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안전관리 시스템과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차량 연동 등을 위한 공동 R&D 수행 ▲국내 자율주행 기술 우선도입에 기반한 사업기회 공동 발굴 추진 ▲자율주행차량 제작 및 공급 등이 골자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자율주행 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해 2030년까지 약 100여대 이상의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차량 기반 서비스
-
삼성,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삼성은 향후 5년간 6만명(연간 1만 2천명)을 신규 채용해 미래 성장사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삼성에 따르면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주요 부품사업 ▲미래 먹거리로 자리잡은 바이오 산업 ▲핵심기술로 급부상한 인공지능(AI) 분야 등에 집중해서 채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삼성은 1957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공채제도를 유지 중이다. 현재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9개 계열사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하반기 공채를 진행중이다. 또한 청년 고용확대를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제도 ▲기술인재 채용을 병행하고 있다.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실무역
-
농협경제지주, 국산 청양고추 신품종 ‘신미락’ 판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협경제지주는 18일 전남 나주시에서 산포농협, 대촌농협, NH농우바이오와 국산 청양고추 신품종 ‘신미락’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동완 공판사업부장, 정회영 산포농협 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 조합장, 여찬두 NH농우바이오 SM부문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전략 ▲신품종 보급 확대 ▲농업인 지원 등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NH농우바이오가 개발한‘신미락’은 9월 중순경 나주 산포, 광주 대촌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출하가 시작된다. 타 품종 대비 과색이 짙고 광택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하며, 내병성, 수량성까지 두루 갖췄다는 특징이 있다.
-
KT, 소액결제 피해 추가 정황 확인 발표
KT가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관련 최초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 신고에 따른 1차 발표 이후, 추가 침해 정황이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KT는 기존 상품권 소액결제 피해 외에도 교통카드 등 다른 유형의 소액결제 피해 사례를 추가로 확인했으며, 피해 고객 수는 당초 278명에서 362명으로, 누적 피해 금액은 2억 4천만원으로 집계됐다. 또 불법 초소형 기지국 ID 2개 외 2개의 ID를 더 확인했고, 총 2만 명이 4개의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를 수신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기지국 ID를 통해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와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휴대폰 번호가 유출된 정황도 확인했다. 다만 KT가 9월 5일 비정상적인
-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패스트푸드 부문 15년 연속 1위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조사(이하 NCSI)'에서 15년 연속 패스트푸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롯데GRS 관계자는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교 국가품질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라며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품질, 브랜드 가치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는 올 해 K-버거로 국내외 시장에서 거침없이 약진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
노랑통닭, 부산국제영화제 3년 연속 공식 후원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이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을 맞아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노랑푸드 관계자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로, 매년 국내외 영화인들과 약 2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대규모 문화 행사다"라며 "노랑통닭은 3년 연속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관객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노랑통닭 부스는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운영되며, 영화제 전용 사이즈로 준비된 후라이드 치킨을 1만 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노랑통닭의 대표 소스인 ‘알싸
-
[생활경제 이슈] AHC, ‘프로샷 리프팅 세럼’ 출시 外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겨냥해, 풍성한 구성에 할인 혜택까지 더한 ‘프로샷 콜라쥬비네이션 리프팅 세럼’(이하 프로샷 리프팅 세럼)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7일만에 얼굴 전체 피부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로샷 리프팅 세럼은 거울을 볼 때마다 탄력이 떨어지고 볼 피부가 처진 것 같은 느낌을 받거나, 눈가, 팔자 주름이 자꾸 도드라져 보이는 등의 피부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리프팅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론칭 방송에서 최대 혜택의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샷 리프팅 세럼(40ml) 6개에 동일 라
-
CJ푸드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어르신 대상 봉사활동 진행
CJ푸드빌은 오는 21일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앞두고 서울중부경찰서, 동국대학교 참사랑 봉사단과 합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17일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와 함께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특히 민·관·경이 합동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 및 실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먼저 CJ푸드빌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에 뚜레쥬르 제품 350개를 기부하여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서울중부경찰
-
[생활경제 이슈] 네이처메이드, 신제품 ‘비타민 D3 구미’ 출시 外
‘네이처메이드(NatureMade)’가 ‘비타민D3 구미’를 새롭게 출시하며 구미 카테고리 라인업을 확장한다.네이처메이드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건강 니즈를 반영한 비타민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신제품 ‘비타민 D3 구미’는 비타민 C, 비타민 B12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는 비타민 구미 제품이다. 구미 한 알당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 D3 2,000IU를 함유해, 하루 두 알만 섭취해도 일일 권장량 500%를 충족할 수 있다.특히 이번 제품은 합성 향료, 착색료, 감미료와 고과당 옥수수 시럽 등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글루텐 프리(Gluten Free)로 건강을
-
11번가-신한은행, 특화 금융상품 등 고객 혜택 강화 관련 전략적 제휴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11번가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에서 ‘금융과 쇼핑 서비스 연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특화 금융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은행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페이’ 내 신한은행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전용 제휴통장과 연동한 특화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또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고객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추석맞이 맞춤형 선물세트’ 선보여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맞춤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돼지고기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즐겨 먹는 육류 중 하나로, 명절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 ▲도드람 캔돈 선물세트 2호 ▲도드람 THE짙은 선물세트 1호 ▲도드람한돈 양념왕구이 세트 등으로 다채롭게 마련됐다. 명절에 선호도가 높은 부위를 중심으로 가격대별 맞춤형 라인업을 구성해, 합리적인 실속형부터 품격있는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먼저,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구이용 부위를 엄선한 세트로, 삼겹
-
AK플라자 수원점, ‘AK 홍대 프로젝트’ 선보여
AK플라자 수원점이 오는 19일 ‘AK 홍대 프로젝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IP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 서브컬처 열풍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홍대점의 DNA를 경기 남부권의 중심인 수원점으로 이식해, AK플라자 수원점을 ‘제2의 IP 콘텐츠 성지’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K플라자 홍대점은 그간 애니메이트, 위드뮤, 리밋션 등 국내외 유명 IP와 협업을 지속 확대해 왔다"라며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팬덤이 머물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기반 굿즈 문화 확산의 중심축 역할을 해왔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원점 프로젝트는 이러한 성공 경험을 토대로 국내
-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 진행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18일(목)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SOOP에서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플랫폼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웰컴 버추얼’은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언제나 쉽게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상시 운영된다"라며 "SOOP에서 데뷔하거나 SOOP으로 이적 예정의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 요건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라고 전했다. 선정된 스트리머에게는 플랫폼 주요 영역 노출을 통한 홍보 지원과 방송에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이펙트(API)가 제공된
-
생활공작소, 인테리어 필수품 '디퓨저 3종' 선보여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필수품 ‘디퓨저 3종’을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라임바질(Lime Basil). 플로리스트(Florist), 블랙체리(Black Cherry)의 세 가지 향으로 출시된 이번 디퓨저는 향료 전문 연구원이 직접 블렌딩한 프리미엄 향료를 사용해 한층 깊고 섬세한 향을 구현했다"라며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친 최적의 균형 잡힌 부향률을 적용하여 은은하면서도 오랜 시간 향이 지속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디퓨저 3종은 각각의 시그니처 향으로 공간과 무드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을 다양화했다"라며 "라임바질은 상큼한 라임과 오렌지에 허브를 더한 시트러스 허브 향으로 산뜻함을
-
카카오골프예약, 한가위 라운드 감사제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추석을 앞두고 전국 주요 권역의 대표 골프장 34곳이 참여하는 ‘한가위 라운드 감사제’를 마련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한가위 라운드 감사제’는 우선 1인 그린피가 최대 5만5,000원 할인된다"라며 "이와 함께 식사 제공, 카트비 면제 등의 혜택이 골프장에 따라 달리 서비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가위 라운드 감사제에 참여하는 수도권 골프장은 ▲인서울27 ▲참밸리 ▲360도 ▲빅토리아(P9) ▲루트52 등 5곳이다"라며 "경상권 골프장은 ▲이지스카이 ▲오르비스 ▲리더스 ▲펜타뷰(P9) ▲의령 리온 ▲보라 ▲파라지오 등 7곳이, 전라권 골프장은 ▲담양레이나 ▲고창 ▲
-
아워홈, 오뚜기와 ‘오메이징 레시피’ 이벤트 진행
아워홈은 사내식당 협업 프로젝트 ‘오메이징(OHmazing) 레시피’ 이벤트를 개최하고 고객 경험 차별화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오메이징 레시피'는 동종·이종 업계와 협업하여 개발한 이색 메뉴와 이벤트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사내식당 경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협업 대상은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오뚜기다"라며 "앞서 지난 6월엔 삼양식품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카레와 만두 등 오뚜기 인기 제품과 오뚜기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중화 소스 브랜드 '이금기' 소스를 접목해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를 주요 오피스 사내식당에서 선보였다.17일 서울 여의도 소재 사내식당에서 개
-
브룩스브라더스 X kt wiz 콜라보레이션 재킷·모자 컬렉션 선보여
미국 기성복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가 KBO 리그 인기 구단 kt wiz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바시티 재킷과 모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브룩스브라더스는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의 브랜드다.브룩스브라더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브룩스브라더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감성과 kt wiz 특유의 젊고 강렬한 에너지가 만나, 전통과 트렌드를 동시에 담아낸 한정판 컬렉션으로 출시된다"라며 "컬렉션 제품은 브랜드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바시티 재킷과 모자로 구성됐으며, 구단의 상징성을 디자인에 반영해 일상 속에서도 스타일링이 가능한 프리미엄 굿즈로 완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