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YCGG-유트랜스퍼, 여행사 해외 결제 혁신 앞장
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YCGG, 대표 김민우)가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유트랜스퍼와 협력해 국내 여행사들의 해외 결제 부담을 줄이는 데 앞장선다.YCGG 관계자는 "양사는 해외 송금 건당 수수료를 5천 원으로 고정하고, 불투명한 환율 우대율 대신 기준 환율을 실시간 적용하는 새로운 해외 결제 솔루션을 선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여행사와 고객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사들은 일반적으로 해외 호텔 및 항공 상품 결제를 위해 은행 송금 혹은 해외 전자지급결제대행(PG) 기반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해 왔다"라며 "이 과정에서 통화 변환 수수료로 인해 추가 비용이
-
[IT/방송이슈] 가비아 하이웍스, '손쉬운 B2B 거래' 완성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하이웍스 파로스 ERP'에 기업 간 거래(B2B) 수발주 기능을 추가하고, 중소·중견기업(SMB)의 업무 전반을 자동화하여 비즈니스 효율성을 제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는 단순한 업무 편의를 넘어, 견적-발주-결제에 이르는 복잡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기 작업 오류와 비효율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기업 내에 잠재된 숨은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하이웍스 파로스 ERP'는 시장점유율 1위 그룹웨어인 '하이웍스'에 ERP 서비스 '파로스'를 연동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통합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재고 관리, 회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푸응 7Days 팻버닝’, 다이소 온라인몰연속 매진 기록 달성 外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푸응 7Days 팻버닝’이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모두 품절되는 기록을 달성했다.닥터블릿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판매 채널 다변화의 일환으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지난 11일 다이소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입점 첫날인 11일에는 론칭 30분 만에 준비된 재고가 완판되었으며, 18일 재입고된 물량 또한 5시간 만에 품절되어 두 차례에 걸쳐 준비된 재고가 모두 단시간 내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었다.닥터블릿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구매 방법이 다이소 온라인몰 완판의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특히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석
-
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GS리테일은 9월 18일(목)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3기 밋업(Meet-up) 행사를 열고, 선발 스타트업과 공식적인 협업을 시작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퓨처 리테일’은 GS리테일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23년부터 운영해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라며 "GS리테일은 AI·데이터·DX 기반 스타트업과 PoC(Proof of Concept)를 추진하며 매장 운영 효율화,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등 구체적인 혁신 성과를 만들어왔다"라고 전했다. 지난 2년간 11개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업 성과를 입증했다.올해 3기에는 150여 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3개월간의
-
남양유업,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
남양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임산부 배려·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매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시민을 대상으로 펼쳐 온 행사다"라며 "이번에는 처음으로 기업 내부에서 직장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남양유업이 민간기업 가운데 최초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뇌전증 환아들을 위한 케토니아 생산 ▲가족돌봄청년 후원 및 직무 체험 ▲한부모가족을 위한 분유,
-
무신사, 中 티몰에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무신사가 중국 최대 B2C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Tmall)’에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무신사와 중국에 본사를 둔 안타 그룹의 합작 법인 ‘무신사 차이나(공식 명칭: 무신사상해상무유한책임공사)’의 첫 사업 행보다"라며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현지에 무신사 스토어와 모던 베이직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를 전개하고, 각각의 온오프라인 공식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는 19일에 문을 연다"라며 "오픈 시점에는 한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아이템 280여 종을 선별
-
일동후디스, 장민호와 함께한 ‘하이뮨’ 신규 TVC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국내 1등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신규 TVC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TVC는 6년 째 하이뮨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장민호와 함께한 네 번째 광고로, 지난 2023년 이후, 2년 만에 공개하는 신규 영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된 영상에서는 장민호가 하이뮨을 섭취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하이뮨으로 온 국민이 건강해지는 소리’를 표현한 중독성 있는 CM송과 함께 일상 속 하이뮨이 필요한 순간들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장민호는 특유의 유쾌하고 위트 있는 모습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보는 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장 판
-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 초코크림빵’, ‘서울우유 초코크림모찌롤’을 선보이며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2종의 신규 라인업은 ‘서울 초코우유’를 재해석한 스핀오프(인기 상품을 재해석해 나온 파생 상품) 상품이다"라며 "‘서울 초코우유’ 특유의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초코 풍미와 생크림 고소한 맛을 입 안 가득 조화롭게 느낄 수 있도록 구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규 메뉴 출시로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은 불과 4개월여만에 총 7종까지 확대됐다"라며 "GS25는 지난 5월부터 서울우유와 협업해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서울우유 크
-
롯데마트, 주말 초특가전 행사 실시
롯데마트는 오는 21일(일)까지 전 점에서 ‘주말 초특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말 기간 집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신선 식재료와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주요 신선 식재료를 특가 판매한다"라며 1++ 등급 중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반찬에 많이 활용되는 ‘가지(개/국산)’는 590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 "‘강원 햇당근(1.5kg/박스)’과 ‘김제 한입 고구마(1kg/봉)’는 각 4990원, 3990원에 선보인다"라며 "‘가을 표고버섯(700g/박스/국산)’
-
롯데百, ‘롯데자이언츠’ 야구단’ 팝업 진행
롯데백화점이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프로야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활약을 기원하는 대규모 팝업을 연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자이언츠는 1982년 한국 프로야구의 출범과 함께 부산을 연고로 창단한 국내 최고 명문구단 중 하나다"라며 "프로야구단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열혈 팬덤을 거느린 구단으로도 명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프로야구는 이달 9일(화) 단일 시즌 역대 최다인 1100만명 관중을 돌파하는 등 압도적 인기 속에 젊은 야구 팬의 신규 유입도 확대됨에 따라, 야구 연계 콘텐츠의 수요와 소비가 동시에 폭발적인 증가 추세다"라며 "덩달아 올 시즌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며, 응원을 위해 선수 유니
-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1주년 기념 쿠킹 클래스 실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8일(목)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초청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요즘쇼핑 유리네’는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이유리가 직접 엄선한 식품, 리빙 상품을 최저가 수준의 가격과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론칭 이후 꾸준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욱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쿠킹클래스는 서울 강남구 ‘휘슬러코리아’ 본사에서 열렸다"라고 전했다. 이날 이유리는 휘슬러 전속 서수지 셰프와 함께 올해 방송에서 판매 예정인 ‘휘슬러
-
W컨셉, ‘스타벅스 전문관’ 오픈
W컨셉은 오는 23일 ‘스타벅스 전문관’을 열고, 텀블러, 머그, 장우산, 에코백 등 스타벅스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스타벅스 입점을 기념해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렌 텀블러 ▲시그니처 사이렌 머그 ▲스탠리 텀블러 등 스타벅스 인기 상품 50여 종을 선보이며, 전 품목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5% 추가 할인쿠폰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W컨셉은 고객 수요를 반영해 스타벅스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10월에는 스타벅스 신규 테이블웨어 라인업을 W컨셉에서
-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혈당엔’ 누적 판매 100만 병 돌파
풀무원녹즙은 지속 유행하는 혈당 관리 트렌드에 힘입어 ‘식물성유산균 혈당엔’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 꾸준한 혈당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계속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작년 8월 국내 최초 혈당 케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現 식물성유산균 혈당엔)’를 선보였다"라며 "‘당슬림 엑스투’는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과 저당 유산균 음료(일반식품)가 한 병에 담겨 있어, 한 번에 건강기능식품과 유산균 음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높은 제품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을 토대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 병을 넘어선 바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K-BEAUTY EXPO 2025’ 진행 外
듀이트리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BEAUTY EXPO 2025에 참가했다. ‘K-BEAUTY EXPO 2025’는 매년 규모를 확대해나가며 수백 개의 뷰티 기업과 해외 바이어, 소비자가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듀이트리는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AC 딥 진정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부스를 구성, 탁월한 열감 진정 효과와 간편한 사용감으로 현장을 찾은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 효과와 함께 높은 제품 완성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으며, K-뷰티를 대표하는 진정 케어 브랜드
-
이마트,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서 팝업 스토어 진행
이마트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 모텔'에 참여해 이태원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서 ‘고래잇 아일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2019년 처음 시작된 '다빈치 모텔' 행사는 올해 5회차로 이마트는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참여해 2030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이마트가 상품, 가격, 할인혜택을 고객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준비한 마케팅 혁신 ‘고래잇 캠페인’을 핵심 테마로, 보물선을 형상화한 밝은 범선 배경 속에서 ‘고래잇’과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항해 분위기를 연출했다"라고 전했다. ‘고래잇’ 캐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18일 정식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초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가 18일 오전 11시 PC와 모바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더 스타라이트’는 여러 차원이 얽힌 멀티버스 세계에서 선택받은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MMORPG다. 출시 하루 전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등극했으며, 지난달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1차·2차 이벤트가 각각 3시간, 2시간 만에 모든 서버가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게임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런처를 다운로드 받아 PC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
카카오맵, 초정밀 한강버스 정보 제공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위치 기반 라이프 플랫폼 카카오맵이 초정밀 한강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초정밀 한강버스는 실시간 위치정보를 이용해 강 위에서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버스 위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버스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수상 대중교통수단으로, 여의도·압구정·잠실 등 7개 선착장에서 하루 14회 운항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카카오는 약 1년간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및 TOPIS와 협력해 실시간 데이터 연계 협의와 테스트를 진행했다. 카카오맵 첫 화면에서 우측 레이어 버튼을 눌러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고 ‘한강버스’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지도 위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