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애니·코스프레·웹툰을 한자리에...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
서울랜드가 인기 웹툰·애니메이션 팬들과 코스어, 가족 관람객 모두 즐기며 특별한 주인공이 되는 축제 '서울랜드 애니페스타'를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서울랜드 애니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쳐 페스티벌인 ‘OH! DUCK(오덕 페스티벌) V3’를 중심으로 코스프레 행사 및 공연, 애니메이션 OST 공연 등이 진행된다. 오덕페스티벌은 9월 27~28일 마지막 주 주말 개최되며, 영화와 게임,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마니아 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코스프레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
래미안갤러리, 래미안의 역사를 담은 신규 전시 공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새로운 시즌 전시 <A.P.T. Moment>를 선보인다.건설사 아파트 갤러리 중 최초로 연간 시즌 전시를 도입·운영하고 있는 래미안갤러리는 공간(Apartment), 사람(People), 시간(Time)을 의미하는 ‘A.P.T.’를 주제로 신규 시즌 전시 <A.P.T. Moment>를 오는 11월 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파트에 살아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공간 연출과 래미안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래미안의 역사를 담은 ‘Apartment Zone’, 아파트 도면과 함께 구현된 ‘People Zone’, 래미안 고객 추억 공모전의 사진과 글귀가 있는 ‘Time Zone
-
대우건설, 이탈리아 수출보험공사(SACE) 보증 통해 3천억원 자금조달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금융보험그룹 수출보험공사(SACE)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하며, 국제 금융시장에서 다시 한 번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SACE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차입약정에서 SACE는 금융상품 중 하나인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잠재 구매자인 대우건설이 조달하는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다. 이번 약정에는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 SACE 대리기관으로 참여했다. 약정 만기는
-
삼성중공업, 세계 첫 ‘MSR 추진 LNG운반선’ 인증
삼성중공업은 오는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가스텍(Gastech) 2025’에서 소형 모듈 원자로를 탑재한 ‘용융염원자로(MSR) 추진 17만4000㎥급 LNG운반선’의 기본 인증 (AiP)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미국 선급(ABS)과 라이베리아 기국으로부터 세계 첫 공인을 받는 ‘MSR 추진 LNG운반선’에는 삼성중공업과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념 설계를 수행한 MSR이 추진 동력으로 사용된다. MSR 방식은 핵연료와 냉각재를 일체화한 용융염(액체 핵연료)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이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삼성중공업에 따르면 먼저 9일에는 노르웨이 선급(DNV)으로부터 선체 크기를 최적화하고 단열 성능을 개선한 ‘8만㎥급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1L’ RTD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L’(이하 아이스 아메리카노 1L)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세계적인 커피 대회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챔피언 바리스타와 함께 개발한 황금 비율 레시피를 적용해 깊고 균형 잡힌 풍미를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에 사용한 원두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커피 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생두다"라며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과정은 100%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됐으며, 자사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추출 방식은 드립과 에스프레소를 결합한 듀얼 추출 공법을 적용
-
동원F&B,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190℃로 볶아 불맛을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은 100% 국내산 쌀을 360도로 돌아가는 웍에서 볶아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자랑하며, 190℃ 고온에서 조리해 불향을 강조했다"라며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3분 조리하거나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은 ‘통새우 삼선 볶음밥’, ‘동원참치 김치 볶음밥’, ‘매콤 불낙지 볶음밥’, ‘마파두부 계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통새우 삼선 볶음밥’에는 새우와 오징어가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50% 상승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취향에 맞는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대표 인테리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3개월간(6/1~8/31) 29CM의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독창적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비교·탐색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쇼핑 채널로 ‘이구홈’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 취향이 뚜렷한 29CM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29CM에 단독 입점한 프리미
-
[생활경제 이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 최초 김치 미국 수출 外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워커힐은 8일 워커힐호텔 김치 약 7톤을 수출용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미국 서부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했다.최근 한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 또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치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워커힐 김치를 찾는 해외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돼 왔다. 워커힐은 이에 부응해 약 2년여의 준비 끝에 수출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워커힐은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와 세컨드 브랜드 ‘워
-
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크림스프’ 3종 선보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어린이 크림스프’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감자 크림스프’, ‘단호박 크림스프’, ‘옥수수 크림스프’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감자, 단호박, 옥수수 등의 원물 재료에 국산 1급A 우유와 유크림 등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린 액상형 크림스프다"라고 전했다. ‘감자 크림스프’는 촉촉하게 찐 국내산 감자에 양파를 더해 뭉근하게 끓여낸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단호박 크림스프’는 국내산 단호박과 고구마를 함께 끓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으며, ‘옥수수 크림스프’는
-
롯데마트·슈퍼, 칠레산 ‘테이스티 심플’ 2종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4900원 초가성비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2종(카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대중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레드와 화이트 품종을 기반으로 했다"라며 "레드와인 ‘테이스티 심플 카베르네 소비뇽’은 풍부한 타닌감과 적당한 산미, 묵직한 바디감으로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며, 화이트와인 ‘테이스티 심플 소비뇽 블랑’은 풋사과와 라임 계열의 산미가 어우러진 청량한 맛으로 해산물 요리나 샐러드와 곁들이기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테이스티 심플’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초저가 기획 상품
-
비알피커넥트, 제약 데이터 플랫폼 ‘비알피인사이트(BRPInsight)’ 선보여
제약 산업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비알피커넥트가 제약 데이터 플랫폼 비알피인사이트(BRPInsight)를 정식 출시했다. 비알피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수급·처방·매출을 아우르는 통합 대시보드가 본격 가동되면서 업계 관계자들이 시장 변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알피인사이트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실시간 대시보드다"라며 "주 단위·월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실시간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급(품절·공급) ▲처방 패턴(다빈도 처방 및 병용 처방) ▲매출 분석을 급여·비급여 의약품 전반에서 한눈에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는 단순 수치
-
GS25,’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 라인업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층 꺾인 기온 속 군고구마, 즉석어묵, 알감자버터구이 등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고물가에 길거리 겨울간식 가격이 상승하자 가성비 라인업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섰다"라며 "먼저 이달부터 판매가 700원 초가성비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80G)’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획단계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만큼 가격 경쟁력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과 함께 군고구마가 사계절 간식으로 자리 잡은 소비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건강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군
-
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선보여
CU가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내세워 과일 2개를 넣은 칵테일 스타일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이달 10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기존 RTD(Ready To Drink)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캔 안에 직접 넣은 이색 상품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만 2,500만 캔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해당 시리즈의 인기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판도까지 바꾸어 놓았다"라며 "CU의 하이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2%로 급증했고, 올해(1~8월) 역시 166.0%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전체 주
-
오리온 ‘찍먹’, 누적 매출액이 100억 돌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 누적 매출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도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팔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올 추석 맞아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연세유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명절 한정 선물세트는 높아진 소비자의 건강 관심 트렌드를 반영해 두유 혼합 구성으로 이루어진 2종으로,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 1매가 함께 제공된다.프리미엄 두유 1호 세트(16개입)는 저당 두유와 고단백 두유로 구성돼, 낮은 당 함량과 단백질 섭취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구성은 ▲저당 두유 검은콩&고칼슘(190mL), ▲저당 아몬드&잣(190mL), ▲고단백 검은콩&고칼슘(190mL), ▲고단백 아몬드&잣(190mL) 각 4개씩으로 이루어져 있다.프리미엄 두유 특호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추가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고객 심층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 초과, 양 초과, 만족 초과’를 실현하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7월 ‘기사식당바싹불고기도시락’을 첫 선 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세븐일레븐 초가성비 간편식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한도초과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유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속 식생활 니즈를 해결해주는 ‘현대 편도족의 동반자’로 나아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일 ‘도시락의 필수 반찬은 무엇인가’에 대한 소비자
-
SSG닷컴, 스타벅스ᆞ로우로우 협업상품 선공개
SSG닷컴이 9일 오전 11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스타벅스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의 협업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선출시되는 스타벅스와 로우로우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기내용 캐리어, 백팩, 패커블백, 리유저블백 등 총 4종이다"라며 "상품 곳곳에 스타벅스의 로고ᆞ엠블럼ᆞ시그니처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고, 가방 내부에 노트북 및 텀블러 수납 공간을 추가하는 등 로우로우 특유의 실용적 디자인을 접목했다"라고 전했다. 가격은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39만9000원 ▷스트링 백팩 10만9000원 ▷캐리어와 결합 가능한 패커블백 4만9000원 ▷휴대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