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남양유업, 2026년 수능 앞두고 대리점·임직원 자녀 90명에 응원 선물 증정
남양유업이 11월 13일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대리점주와 임직원 자녀 90명에게 응원 선물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존 대리점주 자녀 중심이었던 지원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본사·지점·공장 직원 자녀까지 확대하며 현장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했다.남양유업은 대리점 상생 경영을 위해 ▲패밀리 장학금 ▲저금리 신용대출 ▲영업 지원 ▲경조사·출산용품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대리점주와의 정기적 소통을 위한 ‘상생회의’도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동반성장위원회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이행
-
안토 우디플레이트, 겨울 제철 수산물로 구성된 '쉘 위 잇' 프로모션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가 연말을 맞아 우디플레이트에서 미식 프로모션 '쉘 위 잇'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제철 수산물을 중심으로 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우디플레이트는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북한산 전망을 자랑하는 올데이 다이닝 뷔페로, 특히 단풍과 연말 시즌에 방문객이 집중되는 공간이다. 안토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제철을 맞은 갑각류 요리를 비롯해 200여 가지의 메뉴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프로모션의 핵심은 킹크랩, 로브스터, 대게, 꽃게, 새우 등 겨울철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갑각류다. 각 수산물은 찜과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되며, 칠리크랩, 푸팟퐁
-
티젠과 서울장수, 콤부차 활용한 막걸리 '티젠 콤부차주 레몬' 출시
발효 전문기업 ㈜티젠과 서울장수가 협업하여 막걸리 업계 최초로 콤부차를 접목한 신개념 발효주 '티젠 콤부차주 레몬'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통 발효주에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막걸리의 건강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MZ세대의 라이트한 음주 문화를 겨냥했다.'티젠 콤부차주 레몬'은 콤부차의 산뜻함과 막걸리의 부드러움을 결합해 청량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레몬 풍미는 티젠의 인기 제품군에 속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막걸리의 전통적 이미지를 넘어 '건강한 발효주'이자 '트렌디한 주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관계자는 "콤부차와 막걸리의 조화는 발효의 깊이와 상큼한 맛을 동시에 제공하며, 새로운 막걸리 경험을 선사한
-
페르노리카 코리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 인증 2026년까지 유지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의 문화예술후원 인증 사후관리 심사를 통과하여 2026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이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장기적이고 진정성 있는 문화예술 지원 활동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는 2014년부터 모범적인 문화예술 지원 단체와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 처음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3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사후관리 심사를 통과하여 2026년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되었다.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주요 지원 활동 중 하나는 2002년부터 20년 이상
-
노랑풍선, 라이브 방송 통해 대한항공 50여 개 노선 항공권 10만 원대부터 제공
노랑풍선이 11월 12일 오후 2시에 자사 웹페이지, 앱, 그리고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대한항공 전 노선 항공권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방송에서는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일본, 동남아, 유럽, 중국, 미주, 대양주 등 50여 개 노선 항공권을 최저 10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예약 가능한 출발 기간은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이다.좌석 옵션은 이코노미부터 비즈니스석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결제 당일 오후 11시 50분까지는 무료 취소가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들이 유연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방송 중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 할인 쿠폰을 포함한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T1 e스포츠 구단과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e스포츠 구단 T1의 ‘리드 파트너’로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후원은 2026년 1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계약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이 T1과 체결한 첫 파트너십으로, 에이블리 측은 구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정적 지원과 핵심 후원사 역할을 수행한다.T1은 국제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에서 통산 6회 우승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독보적 입지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25 롤 국제 대회 결승에서 3연패를 달성하며 역사적 성과를 기록했다. 선수단에는 탑 ‘도란’ 최현준, 정글 ‘오너’ 문현준, 미드 ‘페이커’ 이상혁, 봇 듀오 ‘구마유시’ 이민형과 ‘케리아’ 류민석이 포함돼 있으며, 국내외 팬층이 탄탄하다.
-
갤러리아백화점, ‘모스팟’ 테라리움 팝업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식물 온실 브랜드 ‘모스팟’의 팝업스토어를 1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유리병 속 작은 정원을 구성한 테라리움을 선보이며, 실내 공간에서도 숲의 생태와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테라리움 속 이끼는 공기 정화와 습도 조절 기능을 갖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팝업에서는 스테인드글라스 장인이 직접 제작한 소형 인테리어용부터 대형 유리 온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전시된다.갤러리아 관계자는 “테라리움은 관리가 쉽고 공간에 생기를 더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합하다”며 “직접 나만의 작은 숲을 구성하며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
-
서울우유협동조합, 말차 시장 성장세에 '킹 말차 에스프레소'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최근 글로벌 식품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말차를 활용한 신제품 '킹 말차 에스프레소'(200mL)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기농 말차와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국산 원유를 결합한 RTD(즉석 음용) 커피 제품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글로벌 말차 시장은 지난해 38.4억 달러에서 올해 42.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며 연평균 11%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말차 관련 제품 수요가 급증하며, 주요 유통사의 말차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4~5배 가량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신제품 '킹 말차 에스프레소'는 유기농 말차의 깊은 풍미에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추출액
-
홈앤쇼핑, 농업인 상생 협력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홈앤쇼핑이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된 ‘제30회 농업인의 날 국가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농축수산물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협력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다.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과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 홈앤쇼핑은 2016년부터 약 10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특히 홈앤쇼핑은 과잉 생산 또는 자연재해로 인한 가격 하락 시 해당 농산물을 할인 공급하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
더본코리아, 글로벌 외식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더본코리아가 국내외 시장에서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있다. 빽다방,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빽보이피자 등 2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통해 한식부터 중식, 카페 메뉴까지 폭넓은 외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1993년 설립된 더본코리아는 창업자인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등 글로벌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각 지역의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메뉴를 개발 중이다.관계자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단순히 메뉴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각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
뷰티 브랜드 히니스, 고함량 편백수 탈모 기능성 제품 출시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뷰티·퍼스널케어 브랜드 '히니스(hiniis)'가 고함량 편백수를 활용한 탈모 기능성 제품 라인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국내 탈모 케어 시장은 두피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제품이 강한 자극 성분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히니스는 '자연 유래 저자극 케어'를 내세우며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2025년 6월 론칭한 히니스는 전라남도 장성 축령산의 편백수를 핵심 원료로 사용해 두피와 바디 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브랜드명 '히니스'는 편백나무를 뜻하는 '히노키(Hinoki)'에서 착안했으며, 'hini'는 일본어로 '품격
-
파두, 3분기 매출 256억원...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에 적자 63% 축소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기업 파두가 올해 3분기 매출 256억원, 영업손실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63% 감소했다. 3분기 매출 총이익은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22억원에 비해 약 441% 늘었다. 반면 3분기 기준 판관비는 23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28억원 대비 약 29% 감소했다. 연간 누적매출은 685억원을 기록했다. 파두에 따르면 매출액 증가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수요 증가의 본격 수혜를 받았기 때문이다. 최근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업들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2026년 기업용 SSD 수요는 이미 공급을 훨씬 초과할 것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사랑의열매 기부 캠페인 外
풀리오는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소비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12월 8일부터 31일까지 홀리데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제품 1개당 1만원을 기부한다.패키지는 목 어깨 마사지기 V3와 홀리데이 슬리핑 삭스로 구성된다. 공식몰에서 한정 판매한다.풀리오 관계자는 제품을 통해 나눔 가치를 전한다고 밝혔다. 고객 휴식과 사회 변화를 함께 만들겠다고 전했다.◆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홀리데이 시즌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홀리데이 시즌 신제품을 내놓았다. 어드벤트 캘린더와 헤이즐넛향 마키아토를 선보인다.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매일 스타벅스 커피 캡슐을 제공한다. 24종 맛으로 구성된다.
-
[생활경제 이슈]아이소이, 기미 개선을 위한 신제품 출시外
아이소이가 새로운 기미 개선 제품인 '백광 기미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멜라닌 생애 주기를 3단계로 정밀하게 타격하여 묵은 기미와 번지는 기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신제품은 차세대 토닝 성분인 트라넥삼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임상 실험에서 5년 이상 된 기미를 27.45% 개선한 효과를 보였다. 또한,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여 수분 크림을 덧바를 필요가 없다.아이소이는 이 제품이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을 기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이번 제품은 70m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얼굴, 목, 손등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농심과 협업하여 신메뉴 출시 外
공차코리아가 농심과 협력하여 새로운 메뉴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농심의 인기 제품인 신라면툼바의 매콤한 크림소스와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펄볶이를 결합한 것이다.신라면툼바 펄볶이는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을 사용하여 떡볶이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다. 공차는 이 메뉴를 만우절 이벤트로 기획했으나,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정식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신제품은 11월 14일부터 직영점에서 먼저 판매되며, 19일부터는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된다. 공차코리아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더샘,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할인 행사 진행더샘이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블랙프
-
CJ올리브영, 10대 회원 7일간 할인 행사 실시
CJ올리브영은 수능을 마친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하이틴 멤버스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매장에서 구매 시 쿠폰을 제공한다. 색조 브랜드 제품에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온라인몰에서 미니 틴트 구매 시 증정 이벤트를 한다.학교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낸다. 투표는 앱에서 참여한다.고3 학생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다. 여성 건강 주제로 진행한다. 상품 체험 키트를 준다. 두 학교에서 열린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수능 후 10대에게 응원을 전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결식아동 300명에 2000만원 기부 도시락 전달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과 협력해 결식아동 지원 행사를 실시한다. 나눔문화예술협회와 영등포구청이 참여한다.행사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프로그램이다. 결식아동 300명에게 도시락을 제공한다.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판매 수익으로 운영된다. 기부금 2000만원을 사용한다.셰프들이 반찬 6종을 조리했다. 햇반과 스팸을 함께 넣었다.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으로 배송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마음이 모여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