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사랑의열매 기부 캠페인 外
풀리오는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소비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12월 8일부터 31일까지 홀리데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제품 1개당 1만원을 기부한다.패키지는 목 어깨 마사지기 V3와 홀리데이 슬리핑 삭스로 구성된다. 공식몰에서 한정 판매한다.풀리오 관계자는 제품을 통해 나눔 가치를 전한다고 밝혔다. 고객 휴식과 사회 변화를 함께 만들겠다고 전했다.◆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홀리데이 시즌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홀리데이 시즌 신제품을 내놓았다. 어드벤트 캘린더와 헤이즐넛향 마키아토를 선보인다.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매일 스타벅스 커피 캡슐을 제공한다. 24종 맛으로 구성된다.
-
[생활경제 이슈]아이소이, 기미 개선을 위한 신제품 출시外
아이소이가 새로운 기미 개선 제품인 '백광 기미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멜라닌 생애 주기를 3단계로 정밀하게 타격하여 묵은 기미와 번지는 기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신제품은 차세대 토닝 성분인 트라넥삼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임상 실험에서 5년 이상 된 기미를 27.45% 개선한 효과를 보였다. 또한,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여 수분 크림을 덧바를 필요가 없다.아이소이는 이 제품이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을 기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이번 제품은 70m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얼굴, 목, 손등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농심과 협업하여 신메뉴 출시 外
공차코리아가 농심과 협력하여 새로운 메뉴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농심의 인기 제품인 신라면툼바의 매콤한 크림소스와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펄볶이를 결합한 것이다.신라면툼바 펄볶이는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을 사용하여 떡볶이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다. 공차는 이 메뉴를 만우절 이벤트로 기획했으나,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정식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신제품은 11월 14일부터 직영점에서 먼저 판매되며, 19일부터는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된다. 공차코리아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더샘,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할인 행사 진행더샘이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블랙프
-
CJ올리브영, 10대 회원 7일간 할인 행사 실시
CJ올리브영은 수능을 마친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하이틴 멤버스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매장에서 구매 시 쿠폰을 제공한다. 색조 브랜드 제품에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온라인몰에서 미니 틴트 구매 시 증정 이벤트를 한다.학교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낸다. 투표는 앱에서 참여한다.고3 학생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다. 여성 건강 주제로 진행한다. 상품 체험 키트를 준다. 두 학교에서 열린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수능 후 10대에게 응원을 전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결식아동 300명에 2000만원 기부 도시락 전달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과 협력해 결식아동 지원 행사를 실시한다. 나눔문화예술협회와 영등포구청이 참여한다.행사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프로그램이다. 결식아동 300명에게 도시락을 제공한다.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판매 수익으로 운영된다. 기부금 2000만원을 사용한다.셰프들이 반찬 6종을 조리했다. 햇반과 스팸을 함께 넣었다.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으로 배송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마음이 모여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돌코리아, 심장재단 걷기대회에 바나나 1200개 후원
돌코리아는 한국심장재단 걷기대회를 후원한다. 15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다.대회는 심장병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14회째 행사다. 3km 코스로 진행한다. 교육과 공연 프로그램을 포함한다.돌코리아는 스위티오 바나나 1200개를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준다. 지난해에 이어 후원을 계속한다.돌코리아 관계자는 국민 건강 증진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심장병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자 후원한다고 전했다.
-
CU, 빼빼로데이 매출 전년 대비 32.4% 증가
CU가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11월 1일부터 11일) 동안 전년 대비 32.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외 캐릭터 및 브랜드와 협력하여 기획한 차별화 상품의 매출은 55% 증가하며 이 기간 중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지난해 CU의 빼빼로데이 전체 상품 매출 신장률 27.9%와 차별화 상품 신장률 39.2%와 비교하면, 올해는 판매 상승 폭이 더욱 확대되었다.CU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위해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중 하나인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 26종을 기획하여 공급했다. 이 제품들은 우산, 키링, 에코백, 네임택, 캐리어, 넘버 패드 등 실용적인 물품과 빼빼로를 함께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특히 메타몽을 활용한 제품
-
쿠팡,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쿠팡이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보증(QA)팀이 유닛로드시스템 컨테이너 부문에서 물류기기 표준화 및 새벽배송 콜드체인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쿠팡은 이 활동을 통해 국내 물류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유닛로드시스템은 팔레트나 컨테이너와 같이 표준화된 단위에 여러 상품을 모아 한 번에 운송하는 물류 방식을 의미한다. 이는 개별 상품을 따로 이동시키는 방식보다 물류 효율성이 높다. 쿠팡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작업자의 안전과 제품의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쿠팡은 옥타곤 물류기기 표
-
모두투어, 노팁·노옵션 휴양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가 겨울 여행 시즌을 앞두고 괌과 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출시했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여행의 본질적인 경험 가치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이 상품은 필수 경비와 현지 선택 관광 요금을 포함하여 여행 중 추가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쇼핑 일정을 줄여 여행 본연의 즐거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괌과 사이판은 한국에서 약 4시간 내외의 비행 거리와 연중 온화한 기후, 안전한 치안 환경을 갖춘 대표적인 해외 휴양지이다. 미국령 지역 특유의 체계적인 관광 인프라와 한국어 안내 서비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 여
-
파리바게뜨, 홀리데이 시즌 전개 위해 권은비·김민주 모델 선정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를 신규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권은비와 김민주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파리바게뜨와 여러 활동을 함께 전개하며 따뜻한 감성과 행복한 연말 분위기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두 사람은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에서 같이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실제로 친분이 두터운 관계로 알려져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두 모델의 자연스러운 조화와 생동감 있는 분위기가 특별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두 모델이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관계와 생
-
아모레퍼시픽재단, 제3회 장원 특강 11월 26일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제3회 장원(粧源) 특강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7시에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한다. 장원 특강은 인문학 분야 연구 장려를 위해 1973년 재단을 설립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아호(장원)를 딴 대중 강연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인문학,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인문학적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이번 강연의 연사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작가로 알려진 박천휴 작가가 나선다. 박 작가는 해당 작품으로 브로드웨이에 진출하여 토니상 3관왕(극본상, 작사작곡상, 작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특강은 **'어떤 엔딩: 결말보다 중요한 과정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뉴욕의
-
젝시믹스, 기술력 갖춘 러닝 웨어로 시장 확대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가 러닝 컬렉션 ‘RX’로 러닝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RX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기록하며 브랜드 핵심 라인으로 자리잡았다.젝시믹스에 따르면 10월 RX 컬렉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러닝 인구가 늘면서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테크니컬 러닝 웨어 개발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시즌 RX 컬렉션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기능성 원단을 결합해 활동성과 착용감을 강화했다. 야간 러닝 시 가시성을 높이는 리플렉티브 디테일과 흡습·속건·향균 기
-
이랜드 스파오, 겨울 아우터 집중 캠페인 ‘스아페’ 진행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스파오아우터페스타(스아페)’ 캠페인을 시작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대표 아우터를 엄선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행사다. 스파오는 베이직 푸퍼와 파스텔 푸퍼, 울블렌드 벨티드 발마칸 코트, 신세틱레더 퍼배색 무스탕 점퍼 등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회사 관계자는 “베이직 푸퍼와 파스텔 푸퍼는 스파오 전체 푸퍼 상품군 누적 판매 330만 장을 견인한 겨울 대표 아우터”라고 말했다. 두 제품 모두 생활발수 기능과 3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충전재 이탈을 막고, 자체 개발한 3믹스 충전재로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에는 핸드 워머 디테일이 추가되어 보
-
샤롯데씨어터, 국내 대극장 최초 자막안경 서비스 시작
샤롯데씨어터가 국내 대극장에서는 처음으로 자막안경 서비스를 도입한다.이번 서비스는 음성 인식 기반 AI를 활용해 뮤지컬 대사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안경 렌즈 위에 자막을 송출하는 방식이다. 관객은 무대를 주시하면서 자막을 확인할 수 있어 공연 흐름에 방해받지 않고 몰입할 수 있다. 외국인 관객과 청각장애인도 별도의 장치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문화 접근성을 높인다.샤롯데씨어터는 이 기술을 엑스퍼트아이엔씨와 협력해 개발했으며, 다국어 자막 기능도 제공한다. 젊은 세대에게는 한글 자막과 함께 공연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공연 관람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서비스는 12월 17일
-
CGV, 청소년 대상 영화교육 프로그램 ‘너랑봄 DAY’ 진행
CGV가 청소년을 위한 영화교육 프로그램 ‘너랑봄 DAY’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CGV스타필드시티위례에서 위례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영화 '길 위의 뭉치' 상영과 영화읽기 특강을 함께 진행한다. 청소년들은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작품의 메시지와 표현 방식을 배우고 생각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너랑봄’은 CGV의 기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두근두근 영화학교’에서 시작되어 청소년 영화교육 사업으로 확대됐다. 프로그램은 전국의 멀티플렉스와 독립예술영화관에서 운영되며, 학교가 신청하면 영화 상영과 함께 영화 관련 직군 강사의 특강, 사전·사후 활동, 교재 등 체계적인 교육 자료가 제공된다.이
-
쇼핑엔티, 개국 12주년 기념 ‘T페스타 2025’ 진행
쇼핑엔티가 개국 12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고객 감사 행사 ‘T페스타 2025’를 진행한다. 행사는 11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열린다.이번 행사는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 브랜드별 하루 한정 특가 방송이 진행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선착순 쿠폰, 룰렛 이벤트, 적립금 추첨 등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적립금 추첨과 친구 초대 이벤트가 제공된다.행사 방송에서는 겨울 시즌 의류 상품과 생활·건강 관련 상품이 중심으로 편성됐다. 일부 셰프 브랜드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도 선보인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
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참여 역대 최고치 기록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가 ‘필코노미’ 트렌드 속에서 고객 참여 기록을 갱신했다. 10월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최대치를 기록했다.이번 성과는 팝마트 협업과 하반기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고객 공감을 이끌어낸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팝마트 라부부∙크라이베이비 방송에서는 단일 방송에서만 2만 건의 채팅이 발생했다.기은세, 박세리 등 셀럽 MC가 참여한 토크 예능형 라방은 시청자의 몰입을 높였고, 앱 체류 시간과 구매 전환율 증가로 이어졌다. 이에 따라 CJ온스타일 3분기 모바일 라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상승했다.대표 유아동 방송 <맘만하니>에서는 시청자들이 채팅을 통해 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