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 진행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의 첫 팀워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7월 출범한 ‘베러투게더’는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실행(Action)'을 중심으로 하는 중장기 혁신 프로젝트다. 캠페인은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를 형성해, 수평적 문화와 협업·소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끄는 그룹 고유 조직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첫 활동으로 진행된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3일까지 약 3주간 이어졌다. 총 173개팀, 1000여명의 임직원이
-
JW생활건강 "신발 탈취제 ‘그랜즈레미디’ 유사품 주의"
JW생활건강은 뉴질랜드산 신발 탈취제 ‘그랜즈레미디’의 유사품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고 9일 밝혔다.신발 탈취제 ‘그랜즈레미디’의 국내 공식 수입·총판사는 JW생활건강이 유일하다. 최근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일부 저가 유사품은 뉴질랜드 본사 엔데버헬스컨슈머리미티드(Endeavour Health Consumer Limited) 확인 결과 가품으로 드러났으며, 실제 소비자 후기에서도 효과가 없거나 냄새 제거 기능이 미흡하다는 불만 사례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JW생활건강은 ‘그랜즈레미디’ 35g 제품을 판매해왔으며, 올해 6월부터는 50g 제품도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그러나 최근 온라인에서는 정품을
-
대한전선, 수주 잔고 사상 첫 3조 원 돌파…“역대 최고 성과"
대한전선이 역대 최고 수준의 수주 잔고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8월 말 기준 수주 잔고가 3조 2,500억 원으로, 사상 최초로 3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호반그룹에 인수되기 직전인 2020년 말 9,455억에서 약 3.5배 성장한 결과로, 이 기간 수주 잔고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30%를 상회한다.해당 수주 잔고에는 구리선을 가공하는 소재 사업과 통신케이블 사업, 국내 민간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 물량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수익성이 높은 중장기 프로젝트성 수주 사업에 한해서만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주로 초고압 전력망이 대부분을 차지한다.특히 지
-
HD현대, 세계 최대 ‘가스텍’서 미래형 가스운반선 선보여
HD현대가 세계 최대 가스 전시회인 가스텍(Gastech)에서 친환경·AI 기술이 적용된 지속가능한 가스선의 미래를 선보인다.HD현대는 9일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가스텍 2025’에 참가한다. 이 행사에는 전 세계 1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5만여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전시회에는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일렉트릭 등 6개 계열사가 참석한다. 정기선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영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분야 임직원들이 참석, 주요 선사 및 선급에 자사의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조선 및 해운산업의 발전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HD현
-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조 8000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 9464만달러(약 1조 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이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다.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다.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
-
핀란드 국방차관 일행 LIG넥스원 방문...양국 방위산업 협력 강화 논의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은 지난 8일 서울안보대화 참석을 위해 방한한 핀란드 국방차관 에사 풀키넨(Esa Pulkkinen) 및 주한핀란드대사 유리 예르비아호(Jyri Järviaho)를 비롯한 핀란드 주요 군 관계자들이 판교하우스를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방문은 2023년 티모 하라카(Timo Harakka) 핀란드 교통통신부 장관, 2024년 안티 핵카넨(Antti Häkkänen) 국방부 장관에 이어 핀란드 장·차관급 인사의 세 번째 LIG넥스원 사업장 내방이다.이날 행사에서 LIG넥스원과 핀란드 관계자들은 민군겸용기술을 비롯한 국방기술의 혁신을 위해서는 전략적 국제협력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는 사실에 뜻을 모았다.LIG넥스원은 이번 내방을
-
환절기 ‘심근경색증’ 환자 증가... 조기 진단·예방 중요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며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혈관이 급격히 수축하면서 심혈관계에 큰 부담이 가해져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실제로 심근경색증 환자는 가을부터 늘기 시작해 겨울철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심근경색증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갑작스럽게 막히면서 심장 근육 일부가 괴사하는 질환이다. 협심증처럼 혈관이 점차 좁아져 흉통을 유발하는 경우와 다르게, 심근경색증은 혈류가 급격히 차단돼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심근경색증 환자는 2020년 12만 2231명에서 2024년 14만 3310명으로 4년 새
-
[기업사회활동] 일화, 추석맞이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부
일화(대표 권형중)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 돕기의 일환으로 쌀 1000kg을 강동 푸드뱅크 마켓센터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권형중 대표이사의 취임을 기념해 마련된 쌀 화환을 기부로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 지난 5일 강동 푸드뱅크로 기부된 쌀은 소외계층 및 취약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권형중 대표이사는 "취임을 축하해 주신 마음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화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일화는 강동구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2025년 마지막 ‘프로딜(PRO DEAL)’ 3탄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올해 말까지 ‘프로딜(PRO DEAL)’ 3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 마지막 이벤트인 ‘프로딜(PRO DEAL)’ 3탄은 보쉬 전문가용(블루라인) 전용 이벤트로 18V 전동공구·정원공구·측정공구와 18V 배터리 및 충전기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매 합산 총 28만 원 이상 또는 47만 원 이상(모두 단일 영수증 기준)에 해당하면 100% 경품을 제공한다.2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GBA 18V 5.0Ah 배터리팩 경품이 주어진다. 또 4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보쉬의 고성능 프리미엄 ProCORE 18V 8.0Ah 배터리팩 △GLI 18V-2200 C 작업등(베어툴) △GSB 18V-90 C 임팩 드릴 드라이버(베어툴) 중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품격 있는 ‘2025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선물세트는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롯데호텔의 호텔리어들이 엄선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특별함을 더했다.특히, 1~2인 가구를 위해 소포장으로 새롭게 구성한 롯데호텔 김치 세트가 눈길을 끈다.또한, 올해 새롭게 출시한 롯데호텔 브랜드 어메니티 ‘에미서리.73’, ‘데페이즈모’, 피트니스와 사우나 혜택을 결합한 럭셔리 웰니스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 액티비엘(TREVI CLUB ACTIVIEL)’ 등 롯데호텔만의 가치를 담은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명절 선물로 꾸준히 사랑받는 한우는 대한민국 명장 김송기 총
-
[패션 단신]동광인터내셔날, 메르시앤에스 배우 이세영과 25년 FW컬렉션 공개
파리 감성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메르시앤에스(Merci Anne S)가 2025년 FW시즌, 새로운 시즌의 뮤즈로 배우 이세영을 기용했다.메르시앤에스의 FW컬렉션 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나’를 위한 셀렉션을 구성해주는 퍼스널 인터랙션(Personal Interaction)컨셉을 가미해 소비자들과의 생동감 있는 소통을 실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특히, 다양하게 연출된 영상에서는 모델이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며 마치 아이템을 직접 큐레이션 해주는 느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이번 시즌 메르시앤에스는 파리 마레 지역의 빈티지하면서도 자유로운 스트리트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영 브르주아 프렌치룩을 위트 있는 스타일링로 풀
-
파스쿠찌, ‘카카오페이 굿딜 타임어택’ 프로모션 실시
파스쿠찌가 ‘카카오페이 굿딜 타임어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의 ‘굿딜’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바로결제 상품권 서비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9일과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두 시간 동안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진행된다"라며 "카카오페이 결제 탭에서 ‘굿딜’ 메뉴에 접속해 파스쿠찌 할인 바코드로 결제하면, ‘카라멜 골든 라떼’, ‘카라멜 골든 젤라또 라떼’ 등 23주년 기념 신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 50%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타임어택 바코드는 1일 1회에 한해 ‘즉시 픽업’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바코드로 1만 5000원 한도 내에서 할인 받
-
쿠팡 CPLB-경북경제진흥원, 지역 중소 제조기업 PB상품 공동개발 나서
쿠팡의 자체브랜드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과 '2025 경북 PMF 상품개발 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경북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PB상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것으로, 상품 기획부터 생산, 마케팅, 유통까지 전 과정을 CPLB와 진흥원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라며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브랜딩 역량 부족과 온라인 시장 진입의 어려움으로 성장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기업들에게 판로 확대의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CPLB는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브랜드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전문 컨
-
도미노피자, ‘생명사랑 밤길걷기’에 파티카로 동참
도미노피자는 오는 13일(토)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진행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인 ‘생명사랑 밤길걷기’에 파티카로 동참,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참가자들에게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 참가는 지난 2023년부터 이어져 온 사회공헌 활동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모인 캠페인 참가자들을 위해 현장에서 따뜻한 피자를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도미노피자의 피자 나눔 활동에 활용된 파티카는 피자 제조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으로 2008년 10월 첫 출범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맛있는 피자와 함께 희망을 전달하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도미노피자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오페라 '나비부인', '카르멘' GV 단독 개최 外
롯데시네마가 ‘파리 오페라&발레(Paris Opera & Ballet)’ 시리즈 중 오페라 타이틀 <나비부인>과 <카르멘> 개봉을 기념하여 GV(관객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먼저 롯데시네마는 오는 9월 16일 오페라 <나비부인>을 상영한다. 절제된 연기와 미니멀한 무대, 음악의 순수함이 더욱 돋보이는 푸치니의 오페라로, 지난 3월의 공연 실황을 극장 스크린에 담아낸 작품이다. 따뜻하고 깊이 있는 음색과 풍부한 감정 표현을 선보이며 찬사받는 메조소프라노 ‘오드 엑스트레모’와 미성의 리리코와 풍요로운 스핀토를 넘나드는 음색으로 전성기 시절 ‘마리아 칼라스’에 필적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엘레오노라
-
CGV, 옴니버스 스낵무비 ‘빌리브’ 17일 단독 개봉
CGV가 옴니버스 스낵무비 ‘빌리브(BELIEVE)’를 오는 17일 단독 개봉한다고 9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브랜드가 가진 가치와 메시지를 영화와 접목해 선보이는 CGV의 브랜드 무비 프로젝트로 지난해 개봉한 손석구의 '밤낚시'를 시작으로 네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화 ‘빌리브’는 HL홀딩스가 투자·제공한 작품으로, ‘믿음(Believe)’을 주제로 세 명의 영화 감독이 각자의 시선으로 옴니버스 스낵무비를 완성했다"라며 "러닝타임은 총 37분으로 ‘아무도 없다’, ‘끝을 보다’, ‘빙신’ 등 세 편의 작품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협상’, ‘보스’, ‘싱글 인 서울’ 등 상업영화에서 연출력을 입증한 이종석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민감한 반려동물 피부와 털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기능성 타월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일반 가정용 타월은 사람의 피부를 기준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의 연약한 피부와 피모 특성에는 적합하지 않다. 표백제·섬유유연제·염료 등 화학 성분 잔여물이 반려동물의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세균에 의한 교차 오염 위험도 있다. 이에 깨끗한나라는 반려동물 전용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펫타월을 개발했다.‘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볼트론(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