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百,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이 2025년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에 ‘취향’을 더한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를 대폭 강화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반영해 기획된 선물 세트로, 가구 형태와 기호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프리미엄 한우 세트인 ‘이지 프리미엄(Easy Premium)’ 상품군을 기존 대비 3배 규모로 늘려 선보인다"라며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300g 단위로 소포장해 신선도와 편의성을 높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기프트’ 시리즈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꾸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두피∙모발 특허 등록 및 출원 완료 外
닥터지는 최근 1건의 모발 관련 특허 등록과 1건의 두피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닥터지는 최근 두피를 피부처럼 세심히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에 주목해 다양한 두피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이번에 등록 및 출원한 특허는 ▲쿨링감, 가려움 개선 및 탈모 완화 효과가 우수한 모발용 화장료 조성물(특허 등록), ▲두피 피지 완화, 트러블 개선, 가려움 진정 및 탈모 완화를 위한 두피용 화장료 조성물(특허 출원)이다.등록된 모발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 기술의 핵심은 쿨링감과 제형 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데 있다. 일반적으로 헤어 제품에 쿨링 성분을 적용할
-
[IT/방송이슈] kt 밀리의서재, 2025 대한민국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 개최 外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자신문과 함께 『2025 대한민국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참여자는 오는 10월 12일(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밀리의서재는 11월 초에 최종 당선작 발표와 오프라인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완성도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을 기준으로 총 5편을 선정한다. 공모전 상금은 총 8,000만 원으로 전년대비 2배 확대하고 ‘인기상’을 신설했다.시상은 ▲대전광역시장상 1명(1,500만 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 1명(1,500만 원) ▲kt 밀리의서재사장상 1명(1,
-
대상 종가, ‘전라도 맛김치’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비축해두고 먹는 것에서 소용량으로 자주 구매해 여러 종류의 김치 맛을 즐기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 종가는 중부식 양념을 기반으로 한 기존 맛김치 제품 라인업에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추가해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
[생활경제 이슈] 한신포차, ‘한신닭발 1+1’ 프로모션 진행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10월 1일까지 4주간 ‘수요일엔 한신닭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수요일엔 한신닭발 1+1’ 프로모션은 총 4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9월 10, 17, 24일, 10월 1일) 마다 진행된다.앞으로 4주간 매주 수요일 한신포차 매장을 방문해 ‘한신닭발’ 또는 ‘한신무뼈닭발’을 주문하면, 동일 메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가 제공된 메뉴는 포장으로 증정된다. 단, 테이블당 혜택은 1회만 적용되며, 메뉴 교차 제공은 불가하다.배달 주문 시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포장·배달 전문점에 한해 방문 포장 시에만 동일하게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매장을 제
-
[생활경제 이슈] 윈저, '추석 스페셜 에디션' 선봬 外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추석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선물세트는 ▲윈저 12년, ▲윈저 17년, ▲윈저 21년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제품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전용 글라스를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고품질 원액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만큼 올 추석 선물로 제격이다.윈저 12년은 고숙성 위스키에서는 드물게 느낄 수 있는 청량감을 지닌 블렌디드 위스키로, 가볍게 즐기는 하이볼부터 다양한 칵테일까지 폭넓게 어울린다. 세련된 맛 덕분에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윈저 17년은 크리미한 바닐라와 은은한 카라
-
태극제약, ‘정우안심액’ 선보여
태극제약이 불면, 불안, 두근거림 등 심신 불편 증상 개선을 돕는 '정우안심액'을 출시했다.태극제약 관계자는 "‘정우안심액’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전통 한약 처방인 ‘천왕보심단’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액제로 제형화한 제품이다"라며 "천왕보심단은 생지황, 황련, 당귀, 천문동 등 14종의 생약 성분을 배합한 것으로 심장의 과도한 열을 내려 마음을 진정시키고 기운을 보충하는 ‘보심(補心)’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지황, 황련, 당귀, 천문동, 맥문동, 산조인, 백자인, 인삼, 오미자 등 총 14종의 생약 성분을 배합해 열 내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전통 처방을 기반으로
-
[생활경제 이슈] AHC 아이크림과 선스틱, 전체 구매량 기준 1위 브랜드 선정 外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는 아이크림과 선스틱 시장의 전체 구매량을 기준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각각 ‘9년 연속 아이크림 1위 브랜드’와 ‘9년 연속 선스틱 1위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AHC 아이크림과 선스틱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칭 기업인 ‘칸타월드패널’에서 2016년에 실시한 전체 아이크림 구매량과 전체 선스틱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6월 15일까지 실시한 최근 전체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하며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 없이 9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체 구매액 기준 조사에서도 선스틱은 9년
-
롯데온, ‘퍼스트맘 박스’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예비 엄마를 위한 ‘퍼스트맘 박스’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임산부들에게 인기 많은 튼살 케어 제품부터 탈모 샴푸까지 약 15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올해와 내년 출산 예정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오는 21일까지 기간 중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매일 롯데온에 접속해 응모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라고 말했다.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뷰티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쿠폰이 계정당 1개씩 발급된다.퍼스트맘 박스에는 튼살 크림으로 알려져있는 클라랑스 예비맘 크림 30ml, 모발 감소 개선
-
정관장, '기다림 평정 에디션' 선보여
정관장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이 ‘기다림 평정 에디션’을 이번 추석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프리미엄 홈프래그런스 브랜드 ‘메누하(MENVHA)’와의 컬레버를 통해 기존 침향 고객 뿐만 아니라 웰니스∙명상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향(香)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 출시된 ‘기다림 평정 에디션’은 정관장 기다림 침향액과 ‘메누하’의 프리미엄 인센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에디션 구성에는 정관장 기다림 침향액 20병과 함께, 모닝‧나이트 콜렉션 인센스 스틱 40개, 고급스러운 블랙 트레이와 ‘기다림’이 각인된 황동
-
롯데마트, 먹거리 물가 지키는 ‘초(超)신선 페스타’ 돌입
롯데마트는 오는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초신선 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신선 역량을 집결한 초가을 제철 먹거리를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여, 신선도와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상품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집중되는 사과·배 물가 안정에 나선다"라며 "최근 제철 햇사과 ‘홍로’는 이상 기후에 따른 출하 지연과 앞선 여름 품종의 가격 강세 여파가 이어지며, 8월 기준 평년 대비 30% 이상 높은 시세가 형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사과∙배 모두 하절기 고온 현상으로 과실 크기가 작은 원물이 다량 출하되어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
CU, 추위 대비 ‘국물 간편식’ 늘린다
CU가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즉석 컵국, 맛집 RMR 등 국·탕·찌개 국물류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CU 관계자는 "국물 상품 매출은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뚜렷한 상승세를 보인다"라며 "CU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국·탕·찌개 카테고리의 월별 전년 동기 매출신장률은 9월 6.4%, 10월 9.9%, 11월 11.8%, 12월 12.2%로 기온이 내려갈수록 상승폭도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1년 전체 매출에서 4분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30.2%로 절대적이다.이처럼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쌀쌀해지면 자연스레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많이 찾는 만큼 국물 간편식 라인업을 대폭 보강해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먼저 CU는 8년
-
SSG닷컴, ‘쓱 신선 페스타’ 진행
SSG닷컴은 '쓱 신선 페스타’를 오는 14일까지 열고 축수산, 과일, 채소 등 이마트 인기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축수산 대표 상품으로 '한우 등심 1등급(100g)'을 6000원대에, '국산 생새우(1kg)'을 1만9000원대에 선보인다"라며 "'캐나다산 삼겹살(500g)'과 '훈제오리(400g)'도 초특가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일 대표 상품으로 '캠벨포도(1.5kg)'를 1만1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뉴질랜드산 골드키위'와 '햇홍로사과'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밤고구마(1kg·1.5kg)와 양파(3kg) 등 3000~5000원대의 초특가 채소도 준비했다. 한편, SSG닷컴은 이마트 신선식
-
W컨셉, 일본 시장 공략 위해 글로벌몰 전면 개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글로벌몰을 전면 개편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한류 열풍으로 K-패션∙뷰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큰 일본을 아시아 거점 국가로 삼고, 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개편의 핵심은 일본 현지 맞춤 서비스의 강화와 쇼핑 편의성 증대다"라며 "일본어 검색과 AI자동 번역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UI·UX를 전면 개편하고, 결제 수단을 확대해 글로벌 고객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편리한 상품 탐색을 위해 AI를 활용한 일본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도입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는 일본어로 한국 브
-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2년 연속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성무제)은 반월캠퍼스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에코바디스(EcoVadis)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꼽힌다.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인권 및 노동(Labor&Human) ▲윤리(Ethic)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 4개 영역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평가 등급은 플래티넘(Platinum, 상위 1%), 골드(Gold, 상위 5%), 실버(Silver, 상위 15%), 브론즈(Bronze, 상위 35%) 순이다.에스티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와 글로벌 차원의 선언적 지지 등을 통해 지난해보다 더 높은 수준의 포인
-
한화 방산3사, ‘DSEI 2025’ 참가…“NATO 전력 수요에 신속 대응”
한화가 유럽 ‘방산 블록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한 맞춤형 방산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인한 유럽의 전력 공백을 신속하게 대응하고 검증된 무기체계와 첨단 솔루션을 통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및 동맹국의 대비 태세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전략이다.한화는 런던 엑셀(ExCeL)에서 열리는 ‘DSEI 2025’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유럽의 대표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는 90여 개국 약 1600개 업체가 참가했다. 한화 방산3사는 이번 전시회에 210㎡ 규모의 통합부스를 마련했다.한화는 이번 전시에서 K9 자주포, 다연장로켓 천무, 모듈화 추진 장약(MCS) 등 유럽 전장 환경에 최적화
-
광동제약,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 기념 음주문화 캠페인 전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를 기념해 서울강남경찰서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안전한 교통문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포돌이 숙취단속반’을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문화의 확산과 일상 속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경찰청 공식 마스코트인 포돌이·포순이가 직접 거리로 나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통 안전 퀴즈, 포돌이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키드로우 응모 기회가 주어졌으며, 카카오T 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