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놀유니버스,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로 선정
놀유니버스가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의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스포츠 사업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된다.놀유니버스는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상품화권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로서 놀유니버스는 대회 로고, 엠블럼, 마스코트 등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기념품을 개발하고 제작하며 판매하는 역할을 맡는다. 문구, 잡화, 생활용품, 의류, 봉제류 등 6개 품목군에서 100여 종의 공식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백새미 놀유니버스 엔터사업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스포츠 무대에서 놀유니버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
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 체험 콘텐츠 공개
SOOP은 스트리머들이 제공하는 콘텐츠가 일상과 이벤트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경험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대학교의 학식 먹방, 청소 노동자의 하루 체험, 그리고 8만 명이 참여한 결혼식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라며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들은 화면 너머의 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채팅과 커뮤니티를 통해 감정을 나누며 하나의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트리머의 하루를 따라가며 공감하고 웃는 과정은 단순한 콘텐츠 소비를 넘어 같은 기억을 공유하는 경험으로 확장된다. SOOP의 콘텐츠는 개별 콘텐츠를 넘어 삶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스트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노조와 2025년 임금 협약 체결
코웨이가 10월 13일 서비스매니저로 구성된 코웨이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을 체결했다. 코웨이와 서비스매니저 노조는 2022년부터 4년 연속으로 무분규 합의를 이어오고 있다.코웨이는 7월부터 서비스매니저 노조와 임금 협약 교섭을 시작했으며, 9월 12일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조합원 찬반투표 결과 91.44%의 찬성으로 최종 타결됐다.이번 임금 협약에는 서비스매니저의 기본급 인상과 현장 설치 및 AS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 강화가 포함되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4년 연속 무분규 합의를 이끌어낸 것은 노사 간 교섭 문화가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가 함께 성장할
-
빙그레, 전자제품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빙그레가 전자제품의 친환경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빙그레는 10월 14일 국제 전자폐기물 없는 날을 맞아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빙그레 임직원들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을 자발적으로 수거하여 올바른 분리배출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에 기여했다.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Return(회수)', 'Recycle(재활용)', 'Reward(혜택)'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친환경 전자제품 회수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전자제품을 수거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자원순환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SNS 참여형 이벤트와 포토존도 운영되었다. 캠페
-
엑스골프, 포웰CC 안성에서 첫 대관 행사 개최
엑스골프가 오는 10월 29일 경기도 안성의 포웰CC 안성에서 첫 대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골퍼들에게 차별화된 라운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포웰CC 안성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산리에 위치하며, 이 지역은 "산세가 수려하고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포웰CC 안성은 오크힐 코스와 버치힐 코스로 구성된 18홀 정규 코스를 갖추고 있다. 이 코스는 완만한 언덕과 계곡, 워터 해저드, 벙커가 조화를 이루어 도전적이면서도 즐거운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세종–포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개선되어 직장인과 아마추어 골퍼, 연단체 고객 모두가 편리하
-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중심의 스포츠 콘텐츠 지속 확대한다
SOOP이 버추얼 캐릭터와 스트리머 중심의 스포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경기 중심 중계에서 벗어나 캐릭터 설정과 상호작용, 시청자 참여가 결합된 방식으로 시청자의 몰입을 유도하고 있다.14일 SOOP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2월 공개된 'SOOPER MATCH'는 스포츠 경기 형식에 버추얼 요소를 추가한 SOOP의 오리지널 콘텐츠이다. 첫 회차에서는 바둑기사 이세돌과 버추얼 스트리머 그룹 '이세계아이돌'이 만났다. 이들은 아바타를 활용해 VR 공간에 등장하고 각자의 설정에 따라 특수 능력을 지닌 캐릭터로 바둑판에 올랐다. 경기 자체는 진지하게 진행되었으나 중간에 미니게임이 포함되어 예능적 요소가 더해졌다.스트리머
-
남양유업, 라이브커머스로 아이엠마더 할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15일 오후 8시에 자사몰 '남양몰'을 통해 '남양 베이비푸드 슈퍼세이브데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 조제분유 4종, 유아 음료 아이꼬야, 간편 유아식 맘스쿠킹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남양몰의 멤버십 서비스인 S클럽에 무료 가입하면 회원 전용 할인, 장바구니 쿠폰,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조제분유 4종은 S클럽 즉시할인과 장바구니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환절기에 수요가 많은 아이꼬야 안심 배도라지와 아이꼬야 유기농 첫 보리차는 최대 28%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박스 구매 시
-
현대차-인제군, ‘현대 N 페스티벌·FIA TCR 월드 투어’ 공동 개최
현대 N 페스티벌과 FIA TCR 월드 투어가 국내에서 동시에 열리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연다.현대차가 오는 18일~19일 이틀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현대 N 페스티벌 ▲FIA TCR 월드투어 ▲TCR 아시아 등 3개 모터스포츠 대회가 동시에 열리는 ‘인제 월드 투어링 카 페스티벌’을 강원도 인제군과 공동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현대 N 페스티벌은 단일 차종끼리 경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다.이번 대회는 총 6개 라운드 중 4라운드로 아이오닉 5 N과 아반떼 N 기반으로 개발된 전용 경주 차량이 출전하는 ▲‘그란 투리스모 eN1 클래스’ ▲‘금호 N1 클래스’ ▲‘넥센 N2 클래스’ 등 3개 등급으로 나뉘어
-
HD현대일렉트릭, ‘UL인증’ 획득…북미 중저압차단기 시장 공략 가속화
HD현대일렉트릭이 UL인증을 획득하며 북미 중저압차단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HD현대일렉트릭은 ▲기중차단기(ACB) ▲배선용차단기(MCCB) ▲진공차단기(VCB) ▲전자개폐기(MC) 등 중저압 차단기 4종이 북미 시장의 대표 안전 인증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cUL(캐나다 UL)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HD현대일렉트릭에 따르면 UL 인증은 전기·전자 제품, 가전, 산업용 장비 등의 완제품 및 부품을 대상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 인증기관인 UL이 엄격한 시험과 평가를 거쳐 부여하는 안전·품질 인증 제도다. 법적 의무는 아니지만, 화재나 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제품의 경우 북미 시장 내 유통 및 납
-
아모레퍼시픽, 존스홉킨스와 피부 장수 성분 효능 입증
아모레퍼시픽이 10월 1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한 심포지엄에서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피부 장수 성분의 효능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2022년부터 시작된 'NBRI (New Beauty Research Initiativ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아모레퍼시픽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인 진세노믹스™, 림파낙스™, 레드플라보노이드™의 작용 기전과 임상 효능을 소개하며 피부 장수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했다.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강세원 교수는 피부가 노화 연구의 중요한 모델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피부 세포의 노화 변화가 다른 장기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피부가 전신 염증 신호 전달의 바이오 마커가 될 수 있다고
-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으로 무알코올 맥주 시장 선도
하이트진로음료가 2012년 출시한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개척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무·비알코올 맥주 시장은 2021년 415억 원에서 2023년 644억 원으로 55.2% 성장했으며, 2027년에는 946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음료 개념이 생소하던 2012년 11월, 국내 최초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을 0.00%로 완벽하게 제거하여 음주 부담을 줄이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했다. 2021년에는 '올프리(All-Free)' 콘셉트로 리뉴얼하여 알코올뿐 아니라 칼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국내 여행 활성화 위한 전국 단위 숙박 할인 캠페인 참여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국내 인기 호텔 및 리조트와 함께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으로, 숙박세일페스타 기간 중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특별재난지역편’(최대 5만 원)과 ‘가을편’(최대 3만 원)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웹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된다.인기 리조트 브랜드인 리솜리조트는 △아일랜드리솜 △덕산 스플라스리솜 △제천 리솜포레스트 △제천
-
소노인터내셔널, ‘프레임 유어 어텀’ 패키지 공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가을 시즌을 맞아 가족 여행객들이 소노호텔앤리조트의 가을 명소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레임 유어 어텀(Frame Your Autumn)’ 패키지를 14일 공개했다.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사우나 이용권(대·소인 공통) 2매, 시즌 음료 2잔, 파티빔 및 디자인칩으로 구성된다. 파티빔과 디자인칩은 이미지나 문구를 벽, 천장 등에 투사하여 분위기를 연출하는 장치다. 특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패키지 10% 추가 할인과 조식 뷔페 20% 할인(4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판매 및 투숙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다.패키지에 포함된 사우나 이용권은 투숙 기간 내 각 리조트별 사우나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나인하이어, 무료 ATS 출시 후 신규 고객사 10배 증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무료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요금제를 출시한 이후 신규 고객사 수가 10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최근 ATS의 핵심 기능 80%를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랜'을 출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전 모집 기간 동안 세 자릿수 이상의 기업들이 신청한 데 이어, 정식 출시 후에는 매주 60% 이상의 신규 고객사가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업계에서는 나인하이어의 ATS 무료화가 국내 채용 시장의 판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게임 체인저'로 평가하고 있다. 기존 유료 중심의 채용 솔루션 시장이 나인하이어를 통해 무료로 확산되고 서비스가 더
-
쿠팡, 이탈리안 마켓 론칭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50여 가지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탈리안 마켓은 이탈리아 현지 셀러가 파스타, 소스, 스낵 등 식품부터 뷰티, 홈인테리어, 쥬얼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쿠팡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무역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이탈리아 상품 셀렉션을 통한 문화 교류의 기회를 마련했다. 양측은 이탈리아 고유 브랜드와 상품을 엄선하여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공동 검증했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이탈리아 셀러가 직접 상품을 발송한다.쿠팡은 이탈리안 마켓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전 제품을 최소 30% 이상 할인
-
우아한형제들, 2025 외식업트렌드 Vol.3 공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주를 위한 최신 식품 및 외식업계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5 외식업트렌드’의 세 번째 편을 공개했다. 이번 트렌드의 대표 키워드는 ‘컵푸드’, ‘칩리미엄’, ‘사이드 페어링’으로 선정되었다.2025 외식업트렌드는 배민과 외식업 전문가가 방대한 데이터와 전문가 인터뷰를 기반으로 가게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매 분기 배민외식업광장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컵푸드는 여름철 컵빙수를 중심으로 컵에 담긴 음식이 인기를 끌었다. 컵냉면, 컵물회, 컵육회, 컵마라탕 등 다양한 컵푸드가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배민 관계자는 “컵푸
-
CJ푸드빌, 뚜레쥬르 가맹점 물품대금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가맹점 대상 물품대금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CJ푸드빌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신한카드와 ‘뚜레쥬르 가맹점 납품대금 카드 결제 도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맹점주들은 납품대금을 결제할 때 현금 또는 카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가맹점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결제 선택권 확대가 가능해지며, 경영 효율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CJ푸드빌과 신한카드는 결제 편의 외에도 상품 및 마케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