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S리테일-동작구, 도보 배송원 어르신 일자리 사업 협약 체결
GS리테일이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GS리테일은 10월 14일 동작구청에서 동작구와 함께 ‘도보 배송원 어르신 일자리 동행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과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의 주요 목표는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제공, 도보 배송을 통한 친환경 가치 실현, 지역 상권과 주민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강화이다. GS리테일은 자사의 근거리 배송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도보 배송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활동 실적에 따른 수수료와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동작구는 어르신
-
노랑풍선, 시드니·뉴캐슬·포트스테판 상품 공개
노랑풍선이 1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호주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패키지 상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티웨이항공의 직항 노선을 통해 출발하며 저녁 시간에 여유롭게 출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6일 일정의 '시드니·포트스테판' 상품은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보타닉가든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포함하고 있으며, 사륜구동차 탑승 및 모래 썰매 체험, 돌고래 관찰이 가능한 문쉐도우 크루즈도 포함된다.7일 일정의 '시드니·포트스테판·뉴캐슬' 상품은 케이브스 비치, 라페루즈, 노비스비치 등 호주 동부의 해안 절경을 따라 여유로운 일정을
-
샘표, 저당 불고기양념과 제육볶음양념 출시
샘표가 저당 불고기양념과 저당 제육볶음양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 등 저당 장류 4종의 인기에 힘입어 저당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다.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에 따라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발효 기술과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당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저당 불고기양념은 100g당 당 함량이 0.7g으로 기존 양념 대비 97% 감소했다. 이 양념은 된장으로 맛을 내 구수하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하며, 샘표 간장을 더해 깊은 맛을 완성했다. 마늘, 양파, 대파가 어우러져 추가 양
-
[생활경제 이슈] 유니시티코리아, ‘밸런싱 케어 데일리 바디 클렌져 & 헤어 샴푸’ 선보여 外
유니시티코리아가 프리미엄 데일리 케어 라인 신제품 ‘밸런싱 케어 데일리 바디 클렌져 & 헤어 샴푸’를 오는 10월 15일 정식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피부와 모발의 건강한 pH 밸런스를 지켜주는 약산성 포뮬러(pH 5.0~6.5)로 완성됐다. 마테잎 추출물의 항산화 효과,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인 무환자·비누풀·쌀에서 얻은 보타닉 버블부스트 컴플렉스(Botanic Bubbleboost Complex)의 세정 및 보습 효과, 식물 성분의 체취 케어 시스템을 통한 소취 효과가 조화를 이루며, 릴리·장미·오렌지꽃이 어우러진 플로럴 향으로 감각적인 만족을 더했다.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세정보다 피부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안전성, 사용 시 느껴
-
웹투어, 일본정부관광국과 협업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 진행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함께 일본의 숨겨진 소도시 매력을 조명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를 넘어, 일본 각 지역의 진정한 일상과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N차(재방문) 일본 여행객의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됐다.웹투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카야마 △돗토리 △히로시마 △사가 △시코쿠 △나고야 △아오모리 등 일본 각지의 개성 넘치는 소도시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주요 관광명소, 지역 먹거리, 특색 있는 축제와 체험 프로그램 등 여행객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이마트, 가을 햇과일 할인 이벤트 진행
이마트가 오는 16일(목)부터 22일(수)까지 일주일 간 가을 햇과일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당도와 맛을 즐기고 환절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과일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품목으로 배가 있다"라며" 배는 보통 추석 명절 수요에 맞춰 조기 수확한다"라며 "이때 수확한 배는 다음 해까지 저장하여 판매된다. 추석이 지나고 수확하는 신고배는 추석 전 수확하는 배보다 저장성도 높고 당도가 좋다"라고 말했다. 추석 이후 재배한 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이마트는 ‘추석 지나고 딴 나주배 4~7입(박스)’를 15,900원에서 신세계포
-
홈앤쇼핑, K-푸드 해외 수출 확대에 앞장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이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올해 홈앤쇼핑은 수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해 K-푸드 K뷰티 수출을 집중 공략한 결과 상반기 누적 47억 수출액을 달성했다. 대만, 사우디, 독일 등 11개 국가에 43개 업체의 250여 상품이 해외 진출에 성공 했으며, 현재까지 약 76억 수출액을 달성해 목표로한 100억을 향해 순조롭게 다가가고 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본부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특히, 최근 배우 한가인이 유튜브에서 소개해 화제를 모은
-
[유통단신]신송식품, 아누가 2025 참가로 ‘K-장류’ 세계화 가능성 확인
신송식품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Koelnmesse)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해 전통 발효 기술과 현대적인 식품 트렌드를 결합한 ‘K-장류’의 세계화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며, 한국 전통 장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4일, 밝혔다.신송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간장·된장·고추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 장류 제품과, 건강 트렌드에 맞춘 저염·무첨가 발효 제품을 선보였다.특히 ‘유럽 입맛과 규제에 맞춘 맞춤형 장류’와 ‘다양한 소스 라인’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군이 큰 관심을 끌었고 현장을 찾은 유럽 바이어와 셰프, 유통 관계자들은 신송식품의 발효 기술력과 깊은 풍미에 대
-
[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시그니처 터치(Signature Touch)’ 패키지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향기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터치(Signature Touch)’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롯데호텔 서울만의 고유한 향기와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서울 객실 1박 ▲롯데호텔 욕실 어메니티 ‘에미서리.73(Emissary.73)’ 핸드워시(355ml)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 시그니처 티(2인)로 구성됐다.에미서리.73은 ‘사절(Emissary)’과 호텔롯데 창립연도인 1973을 결합해 탄생한 이름으로, 롯데호텔의 품격과 환대 철학을 담아낸 롯데호텔 자사 욕실 브랜드다.우디 계열의 그윽한 나무 향과 은은한 장미향이 조화를 이룬 핸드워시가 호텔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
-
서울대병원 등 5개 기관, 한국형 ‘공유의사결정’ 모형 의료현장 적용 박차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한혁수 교수 연구팀과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중앙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등 5개 병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환자-의사 공유의사결정(K-SDM-KOA)’ 연구가 본격적인 의료현장 적용 단계에 들어섰다. 연구진은 지난 9월 21일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세미나를 열고, 개발된 도구의 실제 임상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각 병원의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1차 개발된 SDM 도구를 환자 진료에 적용한 과정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현장 개선점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SDM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국내 환경에 맞는 맞춤형 보완 방안을 검토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메디팹, 키토산 기반 스킨부스터 ‘마데키엘’ 총판 협약 체결 外
동국제약은 메디컬 에스테틱 바이오소재 기업인 메디팹과 함께 키토산 기반의 새로운 기능을 구현한 스킨부스터 ‘마데키엘’의 국내 총판 협약을 체결했다. ‘마데키엘’은 동국제약의 대표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메디팹의 고순도 키토산 기반 LTG(Liquid-To-Gel) 기술이 결합된 고기능 스킨부스터로, 기존 스킨부스터와는 차별화된 작용 기전으로 차세대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동국제약은 이번 스킨부스터 ‘마데키엘’ 국내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미용·피부의료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동국제약 메디컬 에스테틱 관계자는 “’마데키엘’은 단순한 트렌드를 따르기 보다, 과학적 근거 기반의 기술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한정판 굿즈 4탄 ‘파란라벨 런치보냉백’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한정판 굿즈로 ‘파란라벨 런치보냉백’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파란라벨 런치보냉백’은 파란라벨이 선보인 네 번째 굿즈로, 베이커리, 음료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보온∙보냉 소재 도시락 가방이다. 빈티지 감성을 담아 크래프트 봉투 콘셉트로 디자인되었으며 제품 외면엔 ‘맛있으면 빵칼로리’라는 문구로 재치를 더했다.파리바게뜨는 19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앱, 카카오예약하기에서 ‘파란라벨 런치보냉백’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란라벨 제품 1개 이상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8,900원에 ‘파란라벨 런치보냉백’을 구매할 수 있다. 22일부터 매장에서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2년 연속 ‘글로벌 No.1 뷰티 앤 웰니스 디바이스 기업’ 선정 外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로부터 2년 연속 ‘글로벌 No.1 뷰티 앤 웰니스 디바이스 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뉴스킨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스킨 케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뷰티 및 웰니스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다. 특히 40여년간 축적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에 기반해 작년에 이어 연달아 유로모니터로부터 ‘글로벌 No.1 뷰티 앤 웰니스 디바이스 기업’으로 선정됐다.뉴스킨은 지난 2001년 갈바닉 스파 시스템 출시를 시작으로 홈 뷰티 시대를 연 이후,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뷰티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꾸준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대표 제품인 ‘에이지
-
생활공작소, 탈취력 99% 바닥 전용 클리너 공개
생활공작소가 세정력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바닥 전용 클리너'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바닥 전용 클리너는 1L 리필형으로 출시되었다. 필요한 만큼 일반 용기에 덜어 쓰거나 로봇 물걸레청소기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관계자는 "바닥은 피부가 직접 닿는 생활 공간이므로, 로봇청소기 사용자부터 손 걸레 사용자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클리너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작용하는 양쪽성 용매인 MMB와 에탄올의 성분 조합을 통해 먼지와 기름때를 동시에 제거한다. 유수분 구분 없이 세정력을 발휘하며, 끈적임 없이 바닥 오염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빈
-
bhc, 추석 연휴 주문량 전년 대비 21.8% 증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의 전국 가맹점 주문량이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bhc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총 8일간의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문량이 전년 대비 2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 같은 주문 증가는 개천절, 한글날, 추석 연휴가 이어지며 가족·친지 모임과 지인 단위의 회식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명절 차례 음식 조리를 줄이거나, 소규모 가구 증가로 인해 외식이나 배달을 선호하는 사회적 풍토가 확산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또한 비교적 부담 없이 간편하게 마음을 주고받는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티콘 선물
-
천호엔케어, 건강식품 한정 특가 판매 돌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11월 2일까지 건강식품을 특별 가격으로 판매하는 ‘천호페스타’ 행사를 실시한다.천호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주 동안 매주 다른 제품을 한정된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첫 주에는 어린이 건강식품이, 2주차에는 스틱 및 환 형태의 제품이, 3주차에는 건강즙이 특별 가격에 공개된다.주요 행사 품목에는 어린이 건강즙인 ‘1005키디 보아 흑염소’와 ‘보아 흑마늘’, 그리고 건강 간식 형태인 ‘에치에치 배도라지 젤리스틱’ 등이 포함된다.또한 천호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행사와 구매 고객을 위한 감사 할인쿠폰도 제공된다.천호몰에서 매일 출석체크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퓨어
-
콜마비앤에이치, 이승화·윤상현·윤여원 3인 각자대표 체제 가동
콜마비앤에이치가 이승화 사내이사, 윤상현 부회장, 윤여원 사장으로 구성된 3인 각자대표 체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결정은 경영 쇄신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조치로, 기업 가치와 시장 신뢰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콜마홀딩스는 14일 서울 서초구 콜마비앤에이치 사옥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이승화 사내이사와 윤상현 부회장의 각자대표 선임안을 의결했다. 이사회는 전문성을 강화한 3인 각자대표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생명과학 중심의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체질을 변화시키고, 그룹과의 시너지를 높여 콜마비앤에이치를 핵심 기업으로 재정비할 계획이다.이승화 신임 대표이사는 사업 및 경영 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