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시네마, 앤팀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 생중계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보이그룹 앤팀(&TEAM)의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를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앤팀은 지난 5월 일본 아이치에서 시작하여 도쿄, 방콕, 후쿠오카, 서울, 자카르타, 타이베이, 효고, 홍콩에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다.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앙코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롯데시네마는 10월 25일 “2025 &TEAM CONCERT TOUR 'AWAKEN THE BLOODLINE' ENCORE in JAPAN”의 첫 공연을 생중계하며, 현지 공연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국내 팬들에게 극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생중계는 롯데시네마의 음향 특화관인 광음시네마에서도 진행된다. 광음시네마의
-
CGV, 2025 KBO 포스트시즌 생중계 진행
CGV가 '2025 KBO 포스트시즌'을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지난 5일 시작된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진행 중이며, 준플레이오프까지 평균 객석율이 40%를 초과하고 있다. 대구, 서울, 인천 등 일부 상영관에서는 매진에 가까운 객석율을 기록하며 극장에서의 야구 응원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SCREENX LIVE는 중앙 스크린과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영상과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관객에게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CGV는 17일부터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도 SCREENX LIVE로 생중계할 예정이다.관람객들은 극장에서의 생중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관람객은 “직관을 못 가서 아쉬
-
잡코리아, 흐레카(Hreka) 컨퍼런스 진행
잡코리아가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인적자원(HR) 전략을 제시하는 '흐레카(Hreka)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흐레카'는 HR(Human Resources)과 유레카(Eureka)의 합성어로, HR 인사이트가 필요한 순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번 행사는 11월 12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며, 'AI와 일하는 조직, HR이 준비할 미래'를 주제로 채용, 성과관리, 조직문화, 인재육성, 리더십, 평가제도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우아한형제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빅테크 기업의 HR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실전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기업들
-
도미노피자, 서울중부경찰서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10월 15일 서울중부경찰서를 방문하여 경찰관들에게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피자 전달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도미노피자는 피자 제조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인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제공하였다. 파티카는 2008년부터 운영되며, 다양한 지역을 찾아가 피자를 나누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응원과 함께 따뜻한 피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또한, 도미노피자는 10월 14일 경찰청에서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경찰관들의 자녀
-
하나투어, 박찬일 셰프와 함께하는 홍콩 미식기행 상품 공개
하나투어가 요리연구가 박찬일 셰프와 함께 홍콩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경험하는 '홍콩 미식기행 4일'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2월 3일에 출발하며, 박찬일 셰프와 함께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과 홍콩의 고급 다이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여행 일정에는 리펄스베이에 위치한 레스토랑 '더 베란다'에서의 애프터눈 티와 광둥식 바비큐로 유명한 '융키' 방문이 포함된다. 또한,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룽킹힌'과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딤섬집 '원딤섬'도 포함되어 있다. 하얏트 센트릭 홍콩의 '크루즈 레스토랑&바'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만다린 그릴&바'도 방문하여 다양한 고급 다이닝을
-
[생활경제 이슈] 피죤, ‘2025 입크페스티벌’서 팝업스토어 운영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18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열리는 ‘2025 입크페스티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피죤은 18일 ‘2025 입크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스프레이피죤’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프레이피죤은 10월 말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2025 입크페스티벌’을 통해 선공개된다.‘리프레시 위드 피죤(Refresh with Pigeon)’을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초고농축 피죤, 액츠 캡슐세제, 스프레이피죤 등을 증정한다. 시향공간, 포토존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피부건강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건강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을 진행한다.닥터지는 오늘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9월 진행된 AI 피부 진단 서비스 “지금 내 피부는 몇 점일까?”에 이어 선보이는 닥찌 라운지의 두 번째 단독 이벤트이다. 피부 진단을 넘어 현재 사용 중인 화장품의 성분 적합성까지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의 피부
-
[생활경제 이슈]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1975 씨어터서 서울 앵콜 진행 外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용사를 찾아서’(이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가 오는 11월 15~16일, 22~23일 서울 능동 티켓링크 1975 씨어터에서 단 4일간 마지막 서울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올 여름 초연 당시 가족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은 최근 새롭게 태어난 티켓링크 1975 씨어터와 만나 더욱 실감하는 무대를 펼친다. 뮤지컬 헬로카봇 10주년을 맞아 지난 시절의 여러 인기 카봇들을 다시 무대로 불러낸 이번 공연은 기존 어린이회관 문화관을 1010석의 대규모 공연장으로 리모델링한 시설을 배경으로 짜릿한 모험을 연출한다.헬로카봇이 10년 동안 이어온 이야기는 단순한 어린이 콘텐츠를 넘어
-
롯데하이마트, 영국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 P100 SE’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캠브리지 오디오’의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 P100 SE’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하이엔드급 음향기기 입문자에게 적합하며, 일반적으로 하이엔드 헤드폰의 가격대가 80~100만원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0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국내 단독 론칭을 기념해 특별 혜택가에 제공할 예정이다.롯데하이마트는 헤드폰 수요가 높은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멜로매니아 P100 SE’를 마련했다. 최근 3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월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롯데하
-
풀무원,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참가
풀무원이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에 참가하여 오트면과 생만두 등 주요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진행된다.‘美지엄’은 SSG닷컴이 엄선한 그로서리와 뷰티 브랜드를 전시하는 행사로, 연면적 4700㎡ 규모의 공간에서 박물관처럼 구성되어 있다. 풀무원은 ‘Healthy Delight! Pulmuone’이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제품 목업을 선보인다.부스에서는 SSG닷컴과 협업하여 새롭게 출시한 ‘풀무원지구식단 고단백 들기름 오트면’과 ‘풀무원 생만두’ 등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의 소스와
-
롯데백화점,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롯데백화점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하여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웹툰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총 200여 개의 웹툰 지식재산권(IP)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행사이다.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 성수에서 열린 첫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확대되었다.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롯데타운 잠실에서 공식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과 대규모 팝업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된다.특히 롯데월드몰에서 열리는 팝업은 35개 인기 웹툰의 굿즈를 동시에 선보이는 유통사 최초의 행사로, 16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몰 지하 1층부터 4층까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중부 유럽 랠리’ 개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12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Central European Rally)’가 16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등 3개국에 걸쳐 진행된다.‘중부 유럽 랠리’는 독일 바이에른 주 파사우(Passau)를 거점으로 오스트리아와 체코를 거치며 총 18개 스페셜 스테이지(SS), 약 307km에 이르는 코스로 펼쳐진다. 2023년 첫 개최 이후 비교적 짧은 역사임에도 빠르게 인지도를 확보해 타막(Tarmac) 랠리의 정수로 자리매김했
-
BGF리테일, CU PB 상품 중국 수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이 최근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 Ningshing UBAY와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중 교류 확대에 따른 것으로, BGF리테일은 중국 본토에서 CU의 PB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할 계획이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Ningshing UBAY는 2014년 설립된 중국의 최대 수입 유통사로, 국내 유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중국 시장에 공급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양사는 중국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주요 유통사로의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커머
-
금호타이어, 세계적 권위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5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에서 2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이번에 출품한 금호타이어의 ‘볼륨(Volume)’과 ‘오리가미(Origami)’ 두 제품은 프로페셔널 콘셉트 & 스페큘러티브 디자인(
-
이마트24, 와인 빅 데이 개최
<h3>이마트24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와인 프로모션 ‘와인 빅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34종의 와인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이마트24는 10월부터 12월까지의 와인 매출이 연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와인 매출은 전월 대비 각각 10%, 17%, 35% 상승하며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이마트24는 3만원 미만의 와인 20종을 대상으로 2병 15,0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또는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20% 할인이 적용되어, 정상가 22,900원의 ‘레알 꼼빠니아 블랑코’ 2병을 약 74% 할인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또한, ‘라 크라사드
-
현대차·기아, ‘2025 협력사 안전동행 세미나’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구매본부가 협력사 대상 자동차산업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25 현대차·기아 협력사 안전동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국내 최초로 1차 부품협력사 뿐만 아니라 2·3차 부품협력사 및 통합구매 협력사 등의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자동차산업 공급망의 안전경영을 강화하고 안전한 자동차공급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우선 공급망의 안전관리 강화방안, 경영자가 알아야 할 사고 및 개선사례, 고용노동부의 노동안전 종합대책 등의 내용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안전을 책임지는 협력사 대표자의 안전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또 안전 모니터링 카메라, 지게차/크레인 센서, 충돌보호
-
무신사,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 120% 증가
무신사가 2025년 3분기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매 고객 수 또한 113% 상승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9월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이러한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무신사는 국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의 협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