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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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시각장애 고객에게 음성 안내 제공하는 OTP 서비스 도입
Sh수협은행은 시각장애 고객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인프라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이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기반 일회용 비밀번호 발생기(Voice OTP, 이하 “음성OTP”)’ 서비스를 도입하고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음성OTP는 실물OTP에 연결한 이어폰을 통해 일회용 비밀번호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로 숫자 식별이 어려운 시각장애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OTP이다. 음성OTP 이용을 원하는 시각장애 고객은 전국 Sh수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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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지방 소아암 아동에 우리사랑기금으로 주거비 지원
우리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활용해 소아암 아동을 위한 주거비 지원사업 '병원 앞 우리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방에 거주하면서 치료를 위해 장기간 서울에 머물러야 하는 소아암 아동과 가족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환아 가족이 치료 기간 동안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대 6개월간 임차료를 지원한다. 특히, 취약계층 가정을 우선 선발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병원 앞 우리집'사업은 단순한 생활비 지원을 넘어 환아가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생활 여건을 조성하는 데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환아 가족의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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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랜덤쿠폰&경품 이벤트’ 실시
BNK경남은행은 오는 9월 30일까지 Z세대를 위한 ‘랜덤쿠폰&경품 이벤트’를 실시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올해 경남BC체크카드를 신규로 발급한 2000년생부터 2007년생까지의 개인 고객이 국내 온ㆍ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000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랜덤쿠폰을 제공한다. 랜덤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경남BC체크카드를 이용해 매일 1000원 이상 결제하면 1회씩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당첨 금액으로는 100만원, 5만원, 1만원, 5000원, 1000원, 100원, 10원이 있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App)에 접속해 ‘카드 랜덤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면 ‘내 카드 쿠폰함’에서 지급된 랜덤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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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 출시
라이나생명보험은 나만의 건강 상태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건강보험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해 7월, 9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무)다이나믹건강OK보험’의 특약 범위를 확장해 새롭게 출시됐다.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은 고객의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보장을 선별해 가입할 수 있는 ‘맞춤형 설계’가 특징이다. 최소한의 건강 데이터로 77가지 병력 고지사항이 자동 매칭되는 구조로, 담보별 ‘최적 고지문항’을 적용해 개인화된 보험료가 산출된다. 최근 3개월 이내의 의료행위 외에는 별도 서류 없이 자동 고지 및 심사로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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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돌봄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6년여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으로, 정규 보육 시간 외 영유아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다. 특히, 야간·휴일근무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재 24시간 돌봄이 가능한 365일형 3개소와 주말·공휴일형 47개소 등 총 50개소에서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돌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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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AI 에이전트 탑재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기업용 프리미엄 통합자금관리서비스에 AI 에이전트를 탑재하여 'NH하나로브랜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7월 웹케시와 체결한 '생성형 AI 기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이나 채팅창에 “이번 달 얼마 들어왔어?”와 같이 일상언어로 질문하면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이상거래 탐지, 각종 자금보고서 자동생성 등 생성형 AI 기반의 고도화된 기능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접목했다”며, “농협은행은 끊임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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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전국 5개 스키장 통합 시즌권 ‘X5+시즌패스’ 단독 판매
신한카드는 단 한 장의 패스로 5개의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스키시즌권 ‘X5+시즌패스’를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X5+시즌패스는 25/26시즌 동안 모나용평, 하이원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등 전국 5개 주요 스키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용권이다. 신한 쏠페이에서는 24/25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스키장 통합 패스를 2년 연속 단독 판매하며, 내년 초 스키장 폐장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성인권은 54만 9천원, 청소년권은 34만 9천원이다. 오는 25일까지 1차 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동안 성인권 및 청소년권을 각각 3만 9천원, 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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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명지대 미래교육원, 장례산업경영학 전문 과정 신설
보람상조는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손잡고 상조산업의 고도화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에 나섰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양사는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점은행제를 기반으로 한 ‘장례산업경영학 전공’ 과정을 개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례산업경영학 전공’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4년간의 정규 과정을 이수하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라며 "교과 과정은 경영학, 경제학, 노사관계, 부동산경제, 마케팅, 재무관리, 장례지도사 과정 등 상조산업 전반의 현장성과 학문성을 균형 있게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공 개설은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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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관리 공인 '하나은행', 금융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최근 2개월간 주요 시중 은행 가운데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기간 주요 시중은행의 총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참고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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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영업 비전 선포식’ 진행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문호상)가 ‘전국 영업조직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웅진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도약을 힘차게 선언했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2028년 ‘신규 계약 100만 건 달성’의 비전 아래, 전국 각 사업단의 우수 LP(Life Partner)들이 참여해 오프라인 영업 채널의 장기 성장전략과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특강으로 시작됐다"라며 "윤 회장은 영업현장에서 신화를 일군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긍정의 힘과 끊임없는 학습의 가치를 강조하며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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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부산·경남·울산본부, 부산상의와 사업재편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은행 부산·경남·울산본부(본부장 이한녕·김정훈·최정태)와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양재생)는 9월 4일 지역 최초로 동남권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재편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업재편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기업의 자발적·선제적 구조변경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동남권 지역의 사업재편 현장지원센터는 부산상공회의소가 총괄 운영한다.한국은행 부산·경남·울산본부는 사업재편승인 중소기업에 대해 한국은행 지방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C2) 지원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2025.10월 시행예정).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다음의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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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KB국민카드 제휴카드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보람상조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상조 납입금을 자동납부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시 프로모션은 올해 3월 이후 KB국민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오는 30일까지 보람상조와 제휴된 KB국민카드로 보람상조 납입금을 자동납부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40만 원 이상 1만원 ▲80만 원 이상 1만 1천원 ▲120만 원 이상 1만 6천원까지 24개월 간 추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달 말일까지 납입금 자동납부와 함께 납입금 외 카드 사용금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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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중고차 보증 기간 1년 확대
흥국화재가 자동차 전문보증업체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점프 워런티(Jump Warranty)’를 본격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양 사는 최근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흥국화재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성능점검을 거친 중고차는 의무보험 가입을 통해 1개월간만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번 협약으로 제공되는 ‘점프 워런티 연장보증서비스’는 해당 차량에 대해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까지 엔진·미션 등 주요 부품 결함을 보장한다. 흥국화재는 단기 보장에 따른 소비자 불안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중고차 거래 환경 조성에 기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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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Need AI 암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니드(Need)와 협력하여 ‘Need AI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암 치료 맞춤형 특약 패키지를 통한 보장뿐 아니라, Need의 암 특화 AI 기술을 활용한 ‘암보호시스템’을 통해 치료 전 과정에 걸쳐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Need 암보호시스템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암 예방, 치료 및 회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을 대상으로 ▲암 특화 AI 채팅 ▲참여형 건강 콘텐츠 ▲건강검진 정보 연동 및 분석 등을 제공하며, 암 진단 고객의 담당 의사를 대상으로 ▲의료진 전용 AI 정보 제공 플랫폼을 통해 치료 계획 수립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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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MVP 리포트 2.0’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편한 ‘MVP 리포트 2.0’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기존 A4 문서 형태의 MVP 리포트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고, 고객이 핵심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변화를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해 제공해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규 ‘MVP 리포트 2.0’ 버전에는 AI 음성 기술이 적용된 ‘AI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됐다. 사용자는 약 8분 분량의 오디오 콘텐츠로 분기 보고서를 청취할 수 있어 이동 중이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리포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는 시각 중심 콘텐츠의 한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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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가을맞이 외화예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외화예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외화통장 DAY 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외화예금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5천명에 5천 NH포인트를 제공한다. 1천불(미화환산) 이상 가입한 전원에게는 NH드림쿠폰 3종(환율우대, 외화정기예금 금리우대, 외화적금 가입금액)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7명) ▲NH포인트 5만점(77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입출식, 정기예금, 적금 등 외화예금을 가입하고, NH올원뱅크 또는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외화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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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 K패스/MACAO 카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BC카드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2관왕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분류되는 등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에 BC카드에서 수상한 디자인은 현재 BC 바로카드를 통해 현재 출시 중인 ‘K-패스 카드’ 및 ‘MACAO 카드’ 디자인이다. 먼저 ‘K-패스 바로카드’는 정부 정책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마일리지 적립 카드다. ‘카툰 드로잉’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정책의 취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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