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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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매일매일 포인트 췍(Check)’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5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에게 매일 최대 1천 포인트를 제공하는 ‘매일매일 포인트 췍(Che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참여하기 버튼 클릭만으로 최대 1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신한 SOL뱅크를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첫 참여 클릭 시 1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신한은행은 기존 신한 SOL뱅크에서 진행중인 ▲쏠퀴즈 ▲광고 보고 포인트 받기 ▲출석퀴즈 ▲밸런스 게임 ▲물 마시기 ▲스탁리그 등 마이신한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모아 고객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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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참여... ‘모이는 정원’ 조성
카카오뱅크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리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해 카카오뱅크만의 특색이 담긴 '모이는 정원'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축제로, 매년 다양한 정원을 만들어 '정원도시 서울'의 아름다움을 소개해 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정원 전문가부터 기업, 기관, 지자체, 시민 등이 참여해 총 111개의 정원을 선보인다. 카카오뱅크는 기후변화 위기 속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동행정원에 참여했다. 카카오뱅크가 참여한 106평 규모의 정원에는 박태기·회양목·산철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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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디지털 스타트업 협업 본격화 '2025 NH x Startup Kick-Off Day'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최종 선발된 25개 스타트업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2025 NH x Startup Kick-Off Day'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NH오픈비즈니스허브'는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과 투자를 연계하는 농협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2019년 운영 이후 작년 말까지 총 211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트업 대표, 범농협 계열사 실무진, 투자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스타트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의 방향성과 협업 기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연계 비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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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금융사고 예방과 법적 리스크 관리’ 임직원 특강 개최
NH농협생명은 22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사고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률 전문가 김병준 변호사가 연단에 올라 ‘금융사고 예방과 법적 리스크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병준 변호사는 금융사고의 정의와 주요 유형, 실제 사례를 통해 사고의 심각성과 발생 가능성을 짚었으며, 금융사 임직원이 숙지해야 할 관련 법령 및 실무상 의무, 사고 발생 시의 민형사상 책임과 대응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금융사 내부통제를 통한 예방 전략과 점검 포인트를 소개하며 임직원의 경각심과 실천 의지를 강조했다. 박병희 NH농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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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가정의 달 맞아 ‘쉴낙원의 동행’ 실시
프리드라이프는 20일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와 코사지 달아드리기 프로그램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프리드라이프 임직원과 쉴낙원 일산장례식장 원장, 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 원장 등의 참여로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다"라며 "지난 3월 봄맞이 선물키트 제작을 함께 진행했던 밀알복지재단이 이번 캠페인에도 동참했다"라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복지관 내 급식소에서 어르신 감사 선물 전달식을 진행한 뒤, 가정의 달 기념 코사지를 어르신들께 달아드리고 배식 봉사와 함께 식사를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했다.프리드라이프는 2025년부터 임직원 참여형 장기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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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 ‘국가 ESG 사회공헌상’ 수상
보람그룹은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국가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사회공헌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국가 ESG 우수기업은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환경부, 보건복지부 등 10개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창립 이후 30여 년간 ‘사랑, 정성, 봉사’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기업 본연의 비즈니스에 ESG를 반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한 이후 국내외를 아우르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라며 "이라크 술레마니아 지역의 한방의료봉사, 신장질환자 치료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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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한국신용데이터와 '캐시노트 BUSINESS 현대카드' 공개
현대카드와 한국신용데이터는 개인사업자용 신용카드인 ‘캐시노트 BUSINESS 현대카드’를 21일 공개했다. ‘캐시노트 BUSINESS 현대카드’는 전국 180만 사업장에서 사용 중인 캐시노트 이용 혜택에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캐시노트는 한국신용데이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자 지원 토탈 서비스로 사업장 현황과 절세를 돕는 매출 장부, 식자재 마켓, 금융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해 개인사업자 회원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왔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캐시노트를 비롯해 사업장 운영 솔루션, 결제망 서비스 등 KCD 공동체사와 함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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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연 3.21% '크크크 회전정기예금' 특판 선보여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대표 이인섭)은 업계 평균을 웃도는 금리와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크크크' 애플리케이션(앱) 전용 금융 상품인 '크크크 회전정기예금' 특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상인 관계자는 "총 판매 한도 500억원 규모로 출시된 이번 특판은 연 3.21%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저축은행 업계는 지속적인 금리 하락 기조 속에 정기예금 평균 금리가 2.9%대에 머물러 있는 상황이다"라며 "이러한 시장 환경에서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이번 특판 상품은 평균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디지털금융 플랫폼 '크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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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 희망의 음악교육 '명사 특강' 진행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교육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상상인 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이어져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명사 특강' 시즌3에는 '휠체어를 탄 지휘자'로 알려진 차인홍 오하이오 라이트 주립대학교(Wright State University) 음악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라며 "차 교수는 2세 때 소아마비 판정을 받아 휠체어 생활을 시작했으며 11세 당시 우연한 기회로 바이올린을 접한 뒤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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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1분기 영업이익 709억원...흑자 전환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7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1분기 연결 영업수익(매출)은 5,6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709억 원, 연결 당기순이익은 4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흑자 전환했다. 계열사별로 토스증권은 해외 주식 위탁매매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1,5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토스인컴은 약 800만 명의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8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비바리퍼블리카 자체 실적도 개선됐다. 1분기 영업수익은 1,5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51억 원, 당기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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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할렐루야, 천안 홍순환탁구클럽서 재능기부
보람그룹(보람상조) 실업탁구단 보람할렐루야가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천안에서 이어갔다.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할렐루야는 지난 5월 10일 충남 천안시 홍순환탁구클럽에서 천안시 탁구 동호인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행사를 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람할렐루야는 2016년 창단 이후 전국 곳곳에서 재능기부와 용품 지원 등 생활탁구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라며 "최근에는 헌혈 동참, 영화인 초청 재능기부 프로젝트 등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보람그룹의 나눔 철학 실천과 함께 지역 스포츠 기반 확대를 도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이날 행사에는 서영균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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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동남아 프리미엄 크루즈’ 선보여
프리드라이프의 여행 전문 브랜드 프리드투어가 동남아 크루즈 여행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동남아 프리미엄 크루즈’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동남아 크루즈 여행 상품은 2022년 출항한 약 14만톤 급의 최신식 프린세스 크루즈 디스커버리호를 타고 동남아시아 대표 관광 명소인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는 6박 7일의 일정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왕복 항공권으로 싱가포르 항공 비즈니스석 직항편 이용, 출항지 싱가포르 5성급 호텔 1박, 발코니 또는 미니 스위트 크루즈 객실 제공 등 프리미엄 특전을 포함하며 기존의 동남아 크루즈 상품과 차별화했다. 미니 스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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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회장, 금융지주 수장 중 '소상공인 지원' 관심도 압도적 1위…진옥동·함영주 회장 순
지난해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국내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들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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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수상
보람상조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에서 혁신브랜드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상조업계의 변화를 이끌며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창조경영’ 시상식은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혁신을 실현한 기업과 기관의 성과를 조명하는 자리다"라며 "올해 수상 기업에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스타벅스코리아 등 다양한 산업군의 브랜드와 공공기관이 포함됐다"라고 밝혔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며 업계의 기준을 새롭게 써왔다. 특히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가격의 투명성을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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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실시
프리드라이프,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실시 프리드라이프가 가족과 지인 간 소통이 활발해지는 5월을 맞이해 가정의 달 시즌 컨셉으로 구성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브랜드 캐릭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을 활용해 움직이는 스티콘 형태의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했다"라며 "다정하고 재치있는 문구와 귀여운 모션의 조화로 가정의 달 주요 기념일인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은 물론 일상 속 대화에 활용하기도 좋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날인 5월 5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프리드라이프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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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 핵심인재 확보로 기업경쟁력 강화
보람그룹이 신규임원 영입을 통해 그룹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외부인재 영입은 상조 3.0 시대를 이끌기 위한 전략적 대응 차원으로,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인재 영입이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상조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바이오, 건설, F&B, 사업기획, 인사, 재무, 마케팅 분야의 C레벨 전문가를 대거 영입하며, 성장을 가속화하기로 했다.그룹은 7명의 핵심 인재를 전략적 포지션에 배치하고, 새로운 시각과 전문성을 확보해 경쟁력을 극대화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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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원리원칙 10계명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8일 원리원칙에 충실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이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확산, 근무시간 중 사적행위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등 금융인으로서의 기본적인 윤리규범을 담고 있다. 농협은행은 이번 캠페인의 전사적인 실천으로 내부통제 강화 및 복무기강 확립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은행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태영 은행장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것은 고객 신뢰의 출발점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협은행 전 임직원은 고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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