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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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벤투스’ 브랜드 초고성능 라인업 유럽 출시 20주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초고성능(UHP, Ultra High Performance) 라인업이 유럽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한국타이어의 ‘벤투스’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지난 1991년 론칭한 브랜드이다. 2005년 ‘벤투스’ UHP 라인업 1세대 모델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 현지 출시 이후 테크놀로지 혁신을 통해 탄생한 고성능 세단∙SUV 최적 UHP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입지를 넓혀왔다.특히 지난해 11월에는 4세대 최신 UHP 제품인 ‘벤투스 에보(Ventus evo)’를 글로벌 최초로 유럽에 론칭하며 현지 스포츠카 및 슈퍼카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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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PBV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MOU 체결
기아가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차량에 반영한다.기아는 글로벌 공구 브랜드 ‘밀워키(Milwaukee)’, 국내 랙킹(Racking) 솔루션 전문 기업 ‘케이밴(K-VAN)’과 함께 'PBV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기아 브랜드 체험관 Kia360(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지난 26일 열린 협약식에는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 밀워키 코리아 박용범 대표이사, 케이밴 정의근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업무 협약은 PV5 카고 모델 고객들의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랙킹 솔루션을 개발해 PBV 고객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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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성수기·늦더위 피하는 ‘늦캉스족’ 위한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혼잡한 성수기를 피해 여유로운 휴가를 원하는 ‘늦캉스족’을 위해 9월 출발 항공권 할인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더위가 가시고 선선해진다는 절기 ‘처서’가 지났지만 여전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늦더위와 휴가비용 부담을 피해 늦캉스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8월과 9월 전체 국적사 항공이용객수는 각각 455만여명, 401만4000여명으로 여름 성수기인 8월에 비해 9월 이용객수가 11.8% 감소했으나, 2023년에는 같은 기간 723만5000여 명에서 663만7000여 명으로 8.3% 줄었다. 지난해에는 8월 811만7000여 명에서 9월 751만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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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업사이클링 파우치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 보조배터리 파우치를 제작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포함한 기부금을 사단법인 소방가족희망나눔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양사 객실승무원 폐유니폼과 소방관 폐방화복을 활용해 보조배터리 파우치 총 1000개를 제작하고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업사이클링 기부 캠페인을 열었다. 파우치는 임직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열흘만에 완판됐다. 파우치 판매 수익금 1500만원에 더불어 수익금과 같은 금액을 대한항공에서 추가로 출연해 총 3000만원을 기부금으로 마련했다.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렸다.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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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싱가포르 ‘나타스 홀리데이’ 참가
티웨이항공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열린 ‘나타스 홀리데이 2025(NATAS Holidays 2025)’에 소노호텔앤리조트와 공동으로 참가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노선 홍보 활동을 펼쳤다.싱가포르여행업협회(NATAS)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매회 약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로, 전 세계 주요 기관과 항공사, 여행사가 참여한다.한국관광 홍보관 내 마련된 부스에서 티웨이항공의 △싱가포르-인천 △싱가포르-제주 노선과 함께 소노호텔앤리조트의 주요 리조트와 연계 상품을 소개하며, 항공과 숙박을 아우르는 그룹 차원의 통합 브랜드 가치를 현지 업계 관계자와 고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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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파라과이 랠리’ 개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10라운드 ‘파라과이 랠리(ueno Rally del Paraguay)’가 오는 28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파라과이 엔카르나시온(Encarnación) 일대에서 개최된다.올해 일정에 새롭게 합류한 파라과이는 남미 대륙 국가 중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에 이어 네 번째 WRC 개최 국가로 이름을 올리며 남미 모터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총 길이 335.22km, 19개의 스페셜 스테이지로 구성되었으며, 부드러운 흙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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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보잉기 103대 도입 등 70조원 대미 투자계획 발표
대한항공이 선제적인 대규모 항공기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대한민국과 미국 양국간의 상호호혜적 협력에도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대한항공은 362억불(50조원) 상당의 미국 보잉(Boeing)사의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 103대를 추가 도입하고, GE에어로스페이스(GE Aerospace)사와 6억9천만불(1조원) 가량의 항공기 예비 엔진(Spare Engine) 구매 및 130억불(18조2천억원) 규모의 엔진 정비 서비스 계약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대한항공은 25일(현지시간) 워싱턴DC 소재 윌러드 호텔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스테파니 포프(Stephanie Pope) 보잉 상용기 부문 사장 겸 최고 경영자(President & CEO of Boeing Commercial Airp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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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코리아, BYD Auto 김포 전시장 오픈
BYD코리아가 김포시 풍무동에 BYD Auto 김포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경기 서부권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올해 1월 승용 브랜드 출범 이후 브랜드 신뢰도 제고 및 고객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고객의 브랜드 경험 확대에 노력해 온 BYD코리아는 이번 김포 신규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 서부 지역 고객들에게 BYD의 높은 기술력을 소개하는 동시에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김포시는 서울과 인천을 잇는 교통 요충지로 최근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BYD Auto 김포 전시장이 위치한 풍무동 일대는 신도시 개발과 함께 상업시설이 집중되면서 빠른 수요 증가와 높은 잠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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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이성흠 선임 오토컨설턴트, 4천대 판매 ‘그랜드 마스터’ 등극
기아는 동부지역본부 성수지점 이성흠 선임 오토컨설턴트가 누계 판매 대수 4천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서 누계 판매 4천대를 달성한 오토컨설턴트에게 주어지는 영예다.이성흠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1996년 기아에 입사해 30년 동안 꾸준히 판매 일선에서 실적을 쌓으며 연평균 134대, 누계 4011대를 판매해 35번째 그랜드 마스터의 영예를 안았다.기아는 이성흠 선임 오토컨설턴트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을 수여했다.이성흠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수십 년 동안 고객을 찾아뵙고 인사드리며 진심으로 다가간 노력 덕분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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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장거리 운행 후 타이어 점검 요령 안내
폭염으로 시작해 국지성 호우로 곳곳이 수해 피해를 입은 여름이 끝나가면서 막바지 휴가철 가족, 연인들과 스트레스를 풀고 충전 하기 위해 장거리 운행이 이어지고 있다. 휴가 기간 장거리 운행 후 보통의 운전자들은 차에서 짐만 빼고 세차로 끝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 땐 ‘딱 한번만’이란 말을 실천할 때다. 긴 시간, 거리 운행 후 타이어 점검만 잘 해도 안전운행에 큰 도움이 된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장거리 운행 후 타이어 점검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중이다.◆ 공기 주입구 밸르와 ‘밸브캡’ 점검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구의 밸브캡 상태는 운행 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타이어 밸브캡은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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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K-Heritage 래핑 항공기 공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지난 23일 국가유산청·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K-Heritage 래핑 항공기를 공개했다.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프로그램인 ‘A new journey with K-Heritage(K-헤리티지와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K-Herita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날 한국의 궁중장식화인 십장생도가 입혀진 탑승권을 선보인 데 이어 래핑 항공기도 공개했다.제주항공에 따르면 십장생도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제작된 그림으로, 산·소나무·거북·사슴 등 불로장생을 상징하는 열 가지 요소를 화려한 색채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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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하늘 위 소방관’ 역할로 소중한 생명 구해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갑작스러운 응급환자가 발생해 객실 승무원들이 빠르고 체계적으로 대처하여 생명을 구했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 21일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을 출발해 청주로 오던 TW182편에서 40대 남성 승객이 갑작스러운 두통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당시 객실 업무를 진행 중이던 홍혜령 객실 사무장은 호출을 받고 급히 환자의 상태를 살폈으며, 뇌졸중 증상이 의심된다고 판단하여 곧바로 콕핏(Cockpit)으로 상황을 보고한 뒤 기내 승객 중 의료인 파악(닥터 페이징)을 실시했다.이에 기내에 탑승한 신경외과 간호사 승객의 협조로 자세하게 상태를 살펴보고 응급 의료 장비를 이용해 침착하게 응급 처치를 진행할 수 있었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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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현대차, J.D.파워 ‘2025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 1위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지난 22일(현지시간)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이하 TXI)’에서 제네시스(538점)가 글로벌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 1위, 현대차(493점)가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현대차그룹이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고 다년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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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추석 연휴에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기 운항
대한항공이 올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특별기를 띄운다. 최장 열흘 가까이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보다 편리한 스케줄로 특별기를 운영해 마일리지 사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마일리지 특별기는 본격 연휴가 시작되는 개천절부터 매일 2편씩 총 14편 운영한다. 김포~제주 노선 특정 시간대에 마일리지로 우선 발권이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항공기 기종은 프레스티지석이 포함된 에어버스의 중형 항공기 A330-300(284석)이 투입된다. 단, 6일 김포 출발편만 보잉 737-900(188석) 항공기로 운영한다. 해당 특별기의 항공편은 여행객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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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더클래스, 디지털 응대 혁신 및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디지털 응대 혁신 및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등으로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HS효성더클래스는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새로운 디지털 응대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한층 더 넓혀가고 있다.우선, 디지털 응대 시스템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 극대화를 위해 HS효성더클래스는 24시간 AI 챗봇을 도입했다. 해당 챗봇은 24시 사고 차량 상담 전화 연결, 서비스 상품 안내, 차량 관리 관련 Q&A, ‘메르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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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라이브 채널 ‘라이브온’ 론칭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중고차 판매∙상담 채널로 한 단계 진화시킨 ‘라이브온(LIVE ON)’을 공식 론칭하고, 이달 개국 방송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SK렌터카는 이를 통해 중고차 장기렌터카 상품 판매를 비롯한 실시간 상담까지 제공하며 B2C 고객 접점의 핵심 채널로 확대해 중고차 장기렌터카의 대표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다.최근 중고차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SK렌터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환경과 디지털 소비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던 ‘라이브 방송’을 업그레이드하여 주요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로 했다.SK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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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KATC,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속 선정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북미 러버뉴스(Rubber News)에서 선정한 ‘2025 일하기 좋은 기업(2025 Best Place to work)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일하기 좋은 기업(Best Place to Work Top 9)’ 조사는 인적 자원 관리 기관인 ‘워크포스 리소스 그룹(Workforce Resource Group)’을 통해 북미(미국&캐나다)에 위치한 고무 생산 및 가공 등 관련 업체(15명 이상의 근로자 보유) 중 9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해당 평가는 참여 기업의 직장 내 문화와 정책, 관행 등 환경적인 요소와 직원 개개인이 기업의 측면에서 직접 느낀 경험 및 태도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점수를 내어 자격을 갖춘 조직을 뽑는다.‘일하기 좋은 기업’에 3년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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