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한국타이어 ‘드라이브(DRIVE)’,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 참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12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자동차 페스티벌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Peaches Run Universe 2025)’에 참여했다.‘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는 스트리트 카 컬처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그룹코리아’ 주관 행사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Mercedes-AMG PETRONAS F1 Team)’의 방문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한국타이어는 보다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드라이브’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모터 컬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한국타이어
-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달성…종합 30위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5)’에서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를 기록,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2005년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발표에 포함된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이 낮은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현대차는 최근 5년간 약 72%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루고 전년 대비 약 7% 성장해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순위 30위권을 유지했다.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에게 필요한
-
현대차-성북구, ‘ST1 기반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 시범사업’ 협약
현대자동차가 서울특별시 성북구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ST1 기반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친환경 차량인 ST1을 활용해 재활용품을 수거하면 자동차 매연으로 인한 대기오염과 차량 소음을 줄일 수 있어 거주 만족도가 향상되고 민원이 감소하는 등 다각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ST1의 장점인 저상 플랫폼은 승하차가 빈번한 작업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 수거 솔루션을 함께 도입하면 재활용 폐기물 처리 사업의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스마트 수거 솔루션을 활용하면 전용 내비게이션을 통해 재활용품 수거 거점의
-
현대차-인제군, ‘현대 N 페스티벌·FIA TCR 월드 투어’ 공동 개최
현대 N 페스티벌과 FIA TCR 월드 투어가 국내에서 동시에 열리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연다.현대차가 오는 18일~19일 이틀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현대 N 페스티벌 ▲FIA TCR 월드투어 ▲TCR 아시아 등 3개 모터스포츠 대회가 동시에 열리는 ‘인제 월드 투어링 카 페스티벌’을 강원도 인제군과 공동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현대 N 페스티벌은 단일 차종끼리 경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다.이번 대회는 총 6개 라운드 중 4라운드로 아이오닉 5 N과 아반떼 N 기반으로 개발된 전용 경주 차량이 출전하는 ▲‘그란 투리스모 eN1 클래스’ ▲‘금호 N1 클래스’ ▲‘넥센 N2 클래스’ 등 3개 등급으로 나뉘어
-
금호타이어, 독일 아우토빌트 타이어 테스트 최우수 등급 획득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의 유럽 특화 제품인 겨울용 타이어(Winter tire)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P52+’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2025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글로벌 51개 브랜드 제품 중 3위를 차지하며,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아우토빌트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 잡지로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우토빌트의 성능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품질 인증의 지표로 작용하며, 소비자들에게는 제품 선택에 있어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
한국타이어, 이달 23일 ‘2025 나눔음악회’ 개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오는 23일 오후 6시 대전시 대덕구 소재 한남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함께 ‘2025 나눔음악회’를 개최한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나눔음악회’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타이어가 2012년부터 주최하는 문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충남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 자원봉사자 등 2000여 명을 초청할 예정이며, 일반 시민들도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한국타이어는 가수 린, 장혜진, 민수현, 황우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흥겨운 공연
-
허위보고 논란 중심에 선 항공협회 박종흠 회장…‘7억 혈세 증발’ 책임론 부상
국민 혈세 약 7억 원이 투입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이전 사업이 부실과 허위 보고로 얼룩진 가운데, 주관기관인 한국항공협회를 이끄는 박종흠 회장을 둘러싼 책임론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협회가 국토교통부에 허위 완료 보고서를 제출하고, 부실 시공 업체에 ‘셀프 면죄부’식 유지보수 계약까지 체결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조직적 은폐 의혹까지 제기된다.1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한준호 의원에 따르면, 한국항공협회는 2024년 1월부터 약 6억 9000만원을 들여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운영 위탁 사업’을 진행했다.당초 2024년 12월 완료 예정이었지만 실제 사업은 3개월 뒤인 2025년 3월에서야 마무리됐다. 그럼에도 협회는 국토교통부
-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회원 대상 ‘월동준비 페스티벌’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오는 11월 30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ress)’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월동준비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행사 제품은 프리미엄 트럭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제품군 8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TBR(Truck Bus Radial) 기술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이 적용돼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수량에
-
제주항공, 국제선 검역 안내서 디지털 전환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지난 1일 질병관리청과 함께 기내 ‘검역관리지역 안내서’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 향상은 물론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검역관리지역 안내서’는 검역감염병이 유행하거나 유행할 우려가 있는 지역에 체류한 승객을 대상으로 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마련된 기내 안내문이다. 승객은 이를 통해 여행 이력과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입국 전 건강상태 질문서 또는 Q-CODE (전자 검역시스템)를 사전에 작성할 수 있다.제주항공은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매 분기 국제선 좌석당 한 부씩 비치되던 검역관리지역 안내서를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도록 디지털 전환해 스마트·친
-
티웨이항공, 인천-타슈켄트·비슈케크 특가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이달 31일까지 중앙아시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 대상 노선은 인천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와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며, 편도와 왕복 항공편 모두 적용된다. 탑승 기간은 내년 3월 28일까지다.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된 1인 편도 총액 기준으로 △인천-타슈켄트 31만5980원~ △인천-비슈케크 31만18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코드 ‘FLYOCT’를 입력하면 최대 15% 추가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2만원 할인 쿠폰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결제 시 적용할 수 있으며, 쿠폰을 사용한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내년 3월 28
-
HS효성더클래스, 프로골퍼 김재희와 후원 협약 및 차량 전달식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는 프로골퍼 김재희(24.SK텔레콤)와 후원 협약 및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HS효성더클래스는 지난 29일 구리전시장에서 공식 앰배서더로 새롭게 선정된 김재희 프로와 후원 협약식을 진행하고 차량 전달 세레모니를 진행했다.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김재희 프로는 2026년 말까지 HS효성더클래스의 로고가 표기된 의류를 입고 경기에 출전하며 행사 참여와 인터뷰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S효성더클래스는 김재희 프로에게 공식 의전 차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GLE’ 차량을 지원한다.김재희 프로는 2019년 KLPGA에 입회한 후 2020년 KLPGA 드림투어 상금왕
-
타이어뱅크, ‘고효율 타이어 교체 이벤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환경을 살리는 고효율 타이어 보급을 위해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타이어뱅크는 고효율 타이어 교체 후 지정 방법에 따라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한 각종 교환권을 증정하는 ‘고효율 타이어 교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고객 참여 이벤트 행사는 지난 9월 한국에너지공단과 체결한 MOU를 진행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지난 9월 타이어뱅크는 한국에너지공단과 고효율 타이어 인식 개선과 홍보, 보급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타이어뱅크 전국 511개 매장에서 오는 11월 26일까지 고효율 타이어 교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전국
-
[AD] 자율주행 탑재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美 타임지 ‘2025 최고의 발명품’ 선정
현대자동차가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으로 미래형 친환경 자율주행 화물 운송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현대차는 9일(현지시간) 미국 자율주행 상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플러스AI와 협업해 개발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미국 시사주간 타임(Time)지 ‘2025 최고의 발명품(Best Inventions 2025)’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타임(Time)지는 지난 20여 년간 우리의 삶과 일상, 이동 방식을 변화시키는 혁신적 발명품을 선정해 매년 ‘최고의 발명품’ 리스트를 발표해 오고 있다. 이번에 ‘2025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현대차가 미국의 상용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플러스AI와 협업해 만든 자율주행 수소
-
아반떼, 'RV·대형차 선호' 국내시장서 인기…경기침체 여파?
현대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레저용 차량(RV)이 득세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다른 세단 모델들을 제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 소비자 선택에 따른 것이지만 경기침체 여파도 반영됐다는 해석이 나온다.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는 6일, 아반떼는 지난 9월 국내 시장에서 6천890대가 신규 등록되며 쏘렌토(8천940대), 카니발(6천996대)에 이어 신차 등록순위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싼타페, 스포티지, 투싼 등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는 물론 그랜저, 쏘나타 등 세단 모델들을 모두 앞선 순위다.아반떼는 올해 8월에는 국내 시장에서 국산·수입차를 통틀어 신규 등록 대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반떼가 1위를 기록한
-
금호타이어-경기북부경찰청, 교통질서 캠페인 실시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경기북부경찰청(청장 김동권)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목표로 ‘교통질서 캠페인’에 나선다.금호타이어는 극장 비상대피도 및 골프존 비상대피도 안내 광고에 등장하는 캐릭터 ‘또로·로로’와 경찰청 캐릭터 ‘포돌이·포순이’가 함께 도로 현장에서 안전한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활동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금호타이어는 교통 안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안전띠 장착, 꼬리물기·끼어들기 등의 반칙운전 근절을 위한 교통 질서 준수 활동들을 보여준다. 금호타이어와 경기북부경찰청은 오는 15일까지 금호타이어 또로로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영상 속 교통 법규
-
한국앤컴퍼니, 한국(Hankook) 배터리 신규 BI 공개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배터리(납축전지) 사업의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신규 BI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으로 구축한 그룹 통합 브랜드 ‘Hankook’ 아래 배터리 사업만의 새로운 태그라인인 ‘charge in motion’을 적용했다.그룹 고유의 DNA를 계승하면서, 배터리를 충천하다는 뜻의 ‘charge’를 활용해 ‘에너지·하이테크·미래’라는 사업 정체성을 신규 태그라인에 담았다.한국앤컴퍼니그룹은 ‘technology in mo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는 ‘driving emotion’에 이어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에도 ‘charge in
-
롯데렌터카 G car, 패밀리 캠페인 두 번째 프로모션 실시
그린카(대표이사 강현빈)의 카셰어링 서비스 ‘롯데렌터카 G car’가 9월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 ‘마음을 이어주는 가장 G적인 방법’의 일환으로, 가족 여행객을 위한 두 번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가을맞이 가족여행을 주제로 한 패밀리 캠페인 공개에 맞춰 두 번째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제는 ‘우리 가족 여행 캐릭터 꾸미고, 우리집 유행어 소개하기’다.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족 여행 캐릭터를 만들고, 여행할 때 꼭 나오는 우리 가족의 유행어를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20만원(3명)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5만원(10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5만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