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잡코리아-알바몬,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차지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4년 연속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평가한다"라며 "올해는 평년의 3배인 62만2574명이 조사에 참여해 시상의 공정성과 권위를 더욱 높였다"라고 전했다. 평가 결과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022년 각 부문이 신설된 이래
-
CGV,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기술 특별관 전 포맷 상영
CGV가 오는 17일 개봉하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을 SCREENX, 4DX, ULTRA 4DX, IMAX, Dolby Atmos 등 CGV 기술 특별관 전 포맷으로 상영한다고 1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의 여덟 번째 작품인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은 톰 크루즈의 육해공을 뛰어넘는 익스트림 리얼 액션으로 다시 한번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SCREENX에서는 2,438m 상공에서 고공 회전하는 비행기에 매달려 화제를 모은 톰 크루즈의 극한의 액션이 정면과 좌우 등 3면에서 펼쳐져 짜릿한 스릴을 더한다. 확장된 스크린을 통해 보이는 지상, 지하, 해저, 공중 등 전 지형을 넘나드는
-
라온시큐어-우연컴퍼니, 반려동물 디지털 신원증명·증명발급 업무협약 체결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펫테크 기업 ‘우연컴퍼니(대표 서명균, 성민창)’와 '반려동물 디지털 신원증명 및 증명발급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우연컴퍼니는 반려동물 인증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펫테크 기업으로, 반려동물 신원 등록·인증·활용을 아우르는 인프라 ‘닥터 클루니(Dr. Clooney)’를 구축했다"라며 "현재 금융, 공공, 의료 등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를 활용해 우연컴퍼니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디지털 신
-
CGV, 이중섭 ‘황소’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선보여
CGV가 한국투자증권과 협업해 금융과 콘텐츠를 융합한 미디어월 ‘KIS SQUARE(키스 스퀘어)’를 론칭하며 12일부터 신규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CGV 관계자는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외벽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 ‘KIS SQUARE’는 실시간 금융 정보와 감성적 콘텐츠를 결합한 국내 최초의 금융 특화 디지털 미디어 공간이다"라며 "CGV는 ‘KIS SQUARE’의 콘텐츠 및 시스템 운영을 총괄하며,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정보 전달과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중섭 화백의 대표작 ‘황소’를 국내 최초로 3D 아나몰픽 일루전(Anamorphic Illusion) 기술로 구현한 미디어아
-
안랩, ‘락드 쉴즈(Locked Shields) 2025’ 참가
안랩이 5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진행된 국제 사이버 공격 방어 연합훈련 ‘락드 쉴즈(Locked Shields, 이하 ‘락드 쉴즈’ ) 2025’에 참가했다.안랩 관계자는 "‘락드 쉴즈’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산하 사이버방위센터(CCDCO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이버 방어 훈련이다"라며 "나토 회원국 간 사이버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안랩의 위협 대응∙분석 전문 인력은 ‘락드 쉴즈’의 대한민국∙캐나다 국가연합팀 소속 블루팀(방어팀)으로 참가해, ‘기술 훈련’분야에서 실시간 위협 탐지 및 대응을 수행했다. 안랩의 인력은 특히, 악성코드 확산 차단, 공격 배후 분석, 침해
-
한컴,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한컴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609억 원, 영업이익 83.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5%, 31.7% 증가했다.한컴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클라우드 SaaS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 확보한 결과다"라며 "웹기안기, 웹한글 등 웹 기반의 비설치형 SaaS 제품이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해당 제품군의 매출 비중은 2023년 9.3%, 2024년 27%, 2025년 1분기에는 29%까지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2025년 1분기에는 비설치형 제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8.4% 성장하며, 한
-
당근, ‘동네행사’ 게시판 기능 전국 오픈
당근이 ‘동네행사’ 게시판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앞서 지난 3월, 동네행사 게시판을 서울 전역에 먼저 선보인 바 있다"라며 "동네생활 탭 상단 카테고리에 위치한 동네행사 게시판은 축제, 공연, 전시, 박람회, 플리마켓 등 동네에서 열리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정보가 가득한 공간으로, 이번 전국 오픈을 통해 이제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설정한 동네 인근 행사 소식을 공유하거나 접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서울 오픈 이후 불과 약 두 달 만에 전국으로 확대하게 된 배경에는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활발한 참여가 있었다. 실제로 동네행사 게시글 수는 월평균 약 30%, 작성자 수는
-
놀유니버스,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NOL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파격 혜택을 담은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은 오늘(12일)부터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마다 두산 베어스 홈경기 중앙VIP석 티켓(1인 2매)을 추첨해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선보인다"라며 "오는 5월 20일(화)~22일(목) SSG랜더스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7월 1일(화)~3일(목) 삼성라이온즈 경기까지 21개 두산 베어스 홈경기를 대상으로 총 42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회차마다 무료로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각 회차별 응모 종료 이후 오후 1시에 공개한다. NOL 티켓은 12일부터 18일(일
-
다나와, 'RTX 5060 Ti'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이벤트 실시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RTX 5060 Ti’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하는 래플(추첨)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래플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판매 방식이다"라며 "특히 이번 행사는 다나와 앱(App)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6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행사 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1일 이상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명에게 RTX 5060 Ti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한다. 당첨되지 않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은 당첨자 발표 이후 전액 환불된다.또 5일간 모두 응모한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
-
여기어때, ‘최저가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최저가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전국 인기 최저가 호텔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0일까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고객이 신뢰하고 여행을 예약할 수 있도록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라며 "이 제도는 숙소를 예약한 금액이 같은 조건에서 다른 판매처와 비교해 최저가가 아닐 시 차액만큼 포인트로 환급하는 제도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기간 내 ‘최저가’ 표시가 붙은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예약 후 최저가 상품보다 더 저렴한 객실을 발견할 경우, 차액을 여기어때 포인트로 되돌려준다.이와 함께 해당 숙소 예약
-
진학사 캐치, "Z세대 구직자 3명 중 1명 AI 판별 ‘반대’"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Z세대 91%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AI를 활용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소개서 AI 사용 판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구직자 3명 중 1명이 반대 입장을 보였다.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2,012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시 AI 활용 경험’을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그 결과, 응답자의 91%가 ‘AI를 활용해 자소서를 작성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AI를 사용해 본 적 없다’는 응답은 9%에 불과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소서 작성 시 ‘AI 활용 목적(복수 응답)’으로는 ‘기업 및 직무 분석(43%)’, ‘문장 구조 설계(34%)’, ‘생각 정리 및
-
잡코리아, AI 분야 전문 채용 서비스 ‘AI잡스’ 선보여
잡코리아가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로 인공지능(AI) 산업 관련 전문 인력 채용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 ‘AI잡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AI 기술이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기업에서 실제 업무에 적용되면서, 관련 인재를 향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 주목했다"라며 "이에 AI 분야 구직자와 인재를 찾는 기업들을 쉽고 빠르게 연결하기 위해 ‘AI잡스’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 개발 직군 외 AI 관련 직군의 채용 정보만 모아놓은 서비스는 ‘AI잡스’가 국내 인적자원(HR) 업계 최초다"라고 밝혔다. AI잡스는 AI/머신러닝(ML) 엔지니어 및 연구원, 데이터 엔지니어 및
-
알바몬, ‘노쇼 방지 서비스’ 6개월간 성과 발표
알바몬(대표 윤현준)이 자사 ‘노쇼 방지’ 서비스의 최근 6개월 성과를 발표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이후 최근 반년간 ‘면접 제안’ 공고 수와 ‘면접 제안’ 건 수가 각각 297%, 417% 증가하며, 사업주와 알바생 간 신뢰 기반의 근로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알바몬에 따르면, 2024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2025년 4월까지 면접 제안 기능을 활용한 누적 공고 수는 187,455건에 달했다. 이는 2024년 11월까지 기록한 누적 6만 3천여 건에서 약 297% 증가한 수치로, 알바몬의 노쇼 방지 서비스가 급격히 확산된 결과로 풀이된다.같은 기간 동안 면접 제안 건 수는 504,287건을 기록, 2024년 11월 기
-
안랩, 컨테이너형 보안 라인업 출시
안랩이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안랩 CPP(Cloud Protection Platform, 보충자료 참조)’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서버리스 파드 환경을 지원하는 신규 보안 라인업을 추가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로 ▲쿠버네티스 환경에 최적화된 안티멀웨어 솔루션 ‘Anti-malware for Container(안티멀웨어 포 컨테이너)’ 출시 ▲호스트 기반 침입 탐지/방지 시스템 (Host IDS/IPS) 등을 진행하며 쿠버네티스 환경에 최적화된 배포 및 검사 방식과 서버리스 환경에 대한 보안 커버리지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안랩 CPP’는 하나의 관리 서버에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등 다양한 인프라 환경을 일관된 방식으로 보호·운영할
-
더존비즈온, 1분기 매출 986억 기록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은 1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986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발표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4.4%, 영업이익은 19.2%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률은 21.9%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1분기 실적은 전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을 이어간 덕분이다"라며 "특히, WEHAGO, Amaranth 10, OmniEsol 등 핵심 솔루션에 통합된 AI 경쟁력을 토대로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을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출시한 ONE AI가 현재까지 3,800개 이상 기업에 도입되며 빠른 속도로 기업용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AI
-
코웨이, 1분기 영업이익 2112억 기록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9일 오전 2025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74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라며 "영업이익은 2,1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늘었다"라고 전했다. 2025년 1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한 6,786억 원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높은 판매 성장 및 안정적인 해약 관리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0% 증가한 10만3천대를 기록했다.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및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
SOOP, ‘SOOP 어드벤처’ 2차 티저·비하인드 컷·메이킹 영상 공개
SOOP이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16일 본편 공개를 앞두고, 2차 티저 영상과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메이킹 필름을 9일(금) 공식 사이트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SOOP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들은 브랜드 광고의 연출 방향과 제작 과정을 유저들에게 전달하며, 브랜드 메시지와 캠페인 분위기를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차 티저 영상은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암전하는 복도를 걸어 나오는 장면으로 시작된다"라며 "점차 멀어지는 카메라와 함께 양 옆으로 정렬된 꺼진 컴퓨터 모니터들이 화면에 등장한다"라고 말했다. SOOP은 이 장면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직전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