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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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Z세대 83% 직무급제 찬성했다"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의 83%는 업무 가치에 맞는 합리적 보상 등을 이유로 ‘직무급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2,033명을 대상으로 ‘직무급제’에 대한 의견을 물어봤다. 그 결과 83% 비중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하는 비중은 17%였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직무급제’란 구성원이 수행하는 업무의 난이도, 중요도, 전문성 등에 따라 기본급을 차등 지급하는 제도로 일부 대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도입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무급제에 찬성하는 이유로는 ‘업무 가치에 맞는 합리적 보상 체계라서’가 75%로 가장 높았다"라며 "이어 △어려운 직무에 도전할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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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갱랩스(GGLS), 로얄독 작가와의 벽화 프로젝트 공개
AI 기반 리테일 브랜드 굳갱랩스(GGLS)가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로얄독(Royyal Dog, 본명 심찬양)’과 함께 신사동 플래그십 매장 외벽에 브랜드 철학을 시각화한 변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벽화는 GGLS 브랜드가 추구하는 ‘기술과 감각, 공간과 감정의 융합’을 예술 언어로 구현한 첫 공식 외부 발화 작업이다. 매장 주차장 외벽을 가득 채운 이 작품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감정을 전달하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GGLS의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 GGLS는 그간 마미손과의 협업,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세븐에잇언더(78UNDER)’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장해 왔다. 이번 로얄독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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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랩, 보안 전략 세미나 ‘ISF SQUARE’ 진행
안랩이 산업별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AhnLab ISF SQUARE)’를 연이어 개최했다.안랩 관계자는 "ISF 스퀘어는 안랩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연중 다회 개최하는 고객 맞춤형 보안 전략 세미나다"라고 전했다. 안랩은 올해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4/22) ▲법무법인 (4/22) ▲금융(은행·카드·보험·증권, 5/13~14) 분야에 특화된 ISF 스퀘어를 개최해, 이들 업계를 노리는 최신 보안 위협을 고객사 보안담당자에게 소개했다. 아울러, 안랩의 솔루션을 활용한 위협 대응 사례를 공유하며 실무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보안 전략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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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1분기 연결 매출 4,028억 기록
SK스퀘어는 2025년 1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028억원, 영업이익 1조6,523억원, 순이익 1조6,12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증가와 주요 ICT 포트폴리오 회사의 손익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O/I(운영개선, Operation Improvement) 중심 경영을 통해 포트폴리오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한 점이 이 같은 호실적의 배경이라는 평가다.1분기 SK스퀘어 주요 ICT 포트폴리오의 합산 영업손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70% 이상(+302억원) 개선된 -114억원으로 질적 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특히 SK플래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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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1분기 거래액 7조 원 돌파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재무실적을 발표했다.야놀자 관계자는 "1분기 통합 거래액(Aggregate TTV)은 전년 동기 대비 188.2% 증가한 7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1분기 최대치를 기록했다"라며 "미국 고관세 이슈 등 불안정한 국제 정세로 글로벌 여행 수요가 위축된 가운데, 유럽ㆍ중동ㆍ미주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며 한국을 제외한 해외 거래액 비중을 전년 동기보다 약 50%P 늘어난 74%로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야놀자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2,182억 원을, 조정 EBITDA는 234억 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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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드림어스컴퍼니, 1분기 실적 발표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15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2025년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SK스퀘어 관계자는 "드림어스컴퍼니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8억 원, 영업손실 4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지속적인 경영 효율화를 통해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개선됐다"라며 또한 당기순이익은 52억 원으로 흑자로 전환했다"라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글로벌 엔터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2023년 글로벌 K-POP기업 타이탄콘텐츠에 SAFE방식의 초기 투자사로 참여했고, 타이탄콘텐츠가 최근 시리즈A 투자 라운드의 1차 클로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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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자급제폰 거래액 30% 급상승…통신사 해킹 때문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자급제 휴대폰(이하 자급제폰)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다나와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2주(2025.5.5~5.11) 자급제폰 거래액은 해킹 사건이 있기 전인 4월 3주(2025.4.14~4.20)대비 31% 상승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쇼핑 수요가 둔화하는 연휴 기간임에도 자급제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이어 "기종 별로는 ‘갤럭시S25 플러스’의 거래액이 가장 크게 늘었다. 이 모델의 5월 2주 거래액은 4월 3주 대비 99% 증가했다"라고 말했따. 다나와는 자급제폰 거래액 증가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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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포스코DX, 교보증권 등 하계 인턴·교육생 모집한다"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계 방학을 앞두고 주요 기업에서 인턴 및 교육생 모집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모집에 나선 기업은 포스코DX, 신세계프라퍼티, 교보증권, LX인터내셔널, 멀티캠퍼스, 한국전파진흥협회 등이다"라고 전했다. 포스코DX는 오는 5월 22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전기설계, 전산설계, 기계설계, 공통이다. 회사가 지정한 일자에 인턴활동 및 입사 가능한 자, 25년 6월 1일 이전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자세한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5월 27일까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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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영업이익 18억원...흑자 전환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2025년 1분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위메이프드플레이에 따르면 매출 324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당기순이익 41억 원을 기록한 2025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매출을 배경으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1분기 해외 매출은 1분기 실적의 57%가량인 185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3월 취임한 우상준 대표와 함께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흥행할 콘텐츠 개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4개 본부 체제의 조직개편을 완료했다. 전 세계 캐주얼 게임 이용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강조한 우상준 대표는 “이번 조직개편이 이용자가 즐길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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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52억원...흑자 전환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2025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03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 당기순이익 375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9% 줄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80%, 34%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283억 원, 아시아 561억 원, 북미∙유럽 30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063억 원, PC 게임 833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14일 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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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1분기 영업손실 52억원...적자 전환
펄어비스가 14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5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837억원, 영업손실 52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CCP게임즈의 신작 개발 비용이 증가하며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투자회사 평가 이익 및 외환 이익이 줄며 전년동기 대비 96.1% 감소했다. ‘검은사막’은 1분기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과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PS5와 Xbox X|S 버전 글로벌 출시도 예고했다. ‘이브 온라인’은 ‘레버넌트’ 확장팩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지난 3월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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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113억원...적자 전환
위메이드가 14일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1418억원 ▲영업손실 약 113억원 ▲당기순손실 약 206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전체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4% 감소했다. 게임 사업 부문 매출은 2월 20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신작 성과가 더해져 약 26%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 분기와 비교해 적자전환했다. 지난해 말 마무리된 개발사 매드엔진 자회사 편입에 따른 인건비 등 비용이 상승하고, 신작 마케팅 관련 광고선전비도 늘었다고 위메이드측은 설명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다양한 장르 게임을 통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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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라이프케어-국방산업연구원, 국방 R&D 협력 MOU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대표 김선영)는 (사)국방산업연구원(원장 이종호)과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양 기관이 국방기술 연구 및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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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해져 편의를 더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사용자와 상황별로 맞춤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한 제품이다"라며 "온수 온도는 5°C 단위로, 추출 용량은 10mL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 일부 음료 레시피 옵션을 10개까지 ‘MY워터’ 칸에 저장해놓을 수 있어 원하는 물을 빠르게 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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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원픽, 출시 2주년 성과 데이터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출시 2주년을 맞아 주요 누적 성과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원픽은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AI 솔루션을 앞세워 채용 공고와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을 선보였다"라며 "출시 후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잡코리아 대표 AI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원픽 서비스 최근 1년 간의 월간 지원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원픽을 통한 입사 지원 수는 전년 대비 71% 증가했으며, 총 누적 지원 수는 250만 회를 넘어섰다. 원픽 이용 구직자가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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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LED.ART’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전시 진행
CGV가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 ‘KOBA 2025’에 참가해 ‘LED.ART(엘이디.아트)’가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LED.ART는 CGV와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d’strict(디스트릭트)가 함께 지난 2022년에 오픈한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ED를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고품질의 미디어아트를 효율적으로 전시하고,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CGV와 d’strict 가 제작한 LED.ART 오리지널 시리즈 ‘BREATHING TREE(숨 쉬는 나무)‘, ‘H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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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시큐어, 日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 MAU 700만 돌파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자사의 일본향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TouchEn OnePass)’의 일본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 4월 말 기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말 이후 4개월 만에 100만 명 이상 증가한 수치로 현재의 성장 속도를 고려할 때 연내 1,000만 MAU 달성도 가능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터치엔 원패스는 클라우드 기반 생체인증 서비스로, 지문·얼굴 등 생체 정보를 활용해 본인인증을 하는 만큼 높은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라온시큐어는 해당 서비스를 일본 금융기관, 핀테크 기업, 교육기관 등에 공급하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져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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