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알바몬, ‘노쇼 방지 서비스’ 6개월간 성과 발표
알바몬(대표 윤현준)이 자사 ‘노쇼 방지’ 서비스의 최근 6개월 성과를 발표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이후 최근 반년간 ‘면접 제안’ 공고 수와 ‘면접 제안’ 건 수가 각각 297%, 417% 증가하며, 사업주와 알바생 간 신뢰 기반의 근로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알바몬에 따르면, 2024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2025년 4월까지 면접 제안 기능을 활용한 누적 공고 수는 187,455건에 달했다. 이는 2024년 11월까지 기록한 누적 6만 3천여 건에서 약 297% 증가한 수치로, 알바몬의 노쇼 방지 서비스가 급격히 확산된 결과로 풀이된다.같은 기간 동안 면접 제안 건 수는 504,287건을 기록, 2024년 11월 기
-
안랩, 컨테이너형 보안 라인업 출시
안랩이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안랩 CPP(Cloud Protection Platform, 보충자료 참조)’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서버리스 파드 환경을 지원하는 신규 보안 라인업을 추가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로 ▲쿠버네티스 환경에 최적화된 안티멀웨어 솔루션 ‘Anti-malware for Container(안티멀웨어 포 컨테이너)’ 출시 ▲호스트 기반 침입 탐지/방지 시스템 (Host IDS/IPS) 등을 진행하며 쿠버네티스 환경에 최적화된 배포 및 검사 방식과 서버리스 환경에 대한 보안 커버리지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안랩 CPP’는 하나의 관리 서버에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등 다양한 인프라 환경을 일관된 방식으로 보호·운영할
-
더존비즈온, 1분기 매출 986억 기록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은 1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986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발표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4.4%, 영업이익은 19.2%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률은 21.9%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1분기 실적은 전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을 이어간 덕분이다"라며 "특히, WEHAGO, Amaranth 10, OmniEsol 등 핵심 솔루션에 통합된 AI 경쟁력을 토대로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을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출시한 ONE AI가 현재까지 3,800개 이상 기업에 도입되며 빠른 속도로 기업용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AI
-
코웨이, 1분기 영업이익 2112억 기록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9일 오전 2025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74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라며 "영업이익은 2,1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늘었다"라고 전했다. 2025년 1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한 6,786억 원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높은 판매 성장 및 안정적인 해약 관리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0% 증가한 10만3천대를 기록했다.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및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
SOOP, ‘SOOP 어드벤처’ 2차 티저·비하인드 컷·메이킹 영상 공개
SOOP이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16일 본편 공개를 앞두고, 2차 티저 영상과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메이킹 필름을 9일(금) 공식 사이트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SOOP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들은 브랜드 광고의 연출 방향과 제작 과정을 유저들에게 전달하며, 브랜드 메시지와 캠페인 분위기를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차 티저 영상은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암전하는 복도를 걸어 나오는 장면으로 시작된다"라며 "점차 멀어지는 카메라와 함께 양 옆으로 정렬된 꺼진 컴퓨터 모니터들이 화면에 등장한다"라고 말했다. SOOP은 이 장면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직전의
-
오늘의집,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개러지세일(GARAGE SALE)’ 공개
오늘의집은 자사 유튜브 채널 ‘KNOW ME : 취향세대’를 통해 신규 콘텐츠 ‘개러지세일(GARAGE SALE)’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오늘의집 관계자는 "개러지세일은 이사나 집 정리 등의 이벤트를 앞두고 집주인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정리해서 집 앞이나 차고 등에서 판매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다"라며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중고거래로, 서양에서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늘의집은 ‘개러지세일’ 메인 MC는 재치있는 입담과 꾸밈없는 진정성으로 높은 인지도는 물론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송인 유병재가 발탁했다. 매화 유병재가 차고를 대신한 트럭을 끌고 취향과 라이프스
-
[IT/방송이슈] 리본카, 중고차 라이브 방송 도입 5주년 맞아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중고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라이브 방송 서비스가 올해로 도입 5주년을 맞았다. 리본카의 라이브 방송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4년 기준 라이브 방송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판매 대수는 1,000대를 돌파했다. 소비자의 리본카 라이브 방송 시청 시간도 4,000시간을 넘기며, 이용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리본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장 활발히 거래된 차량은 2~3천만 원 대의 중고차로, 주로 판매된 차종은 준대형 세단이었다. 이는 소비자가 실시간 영상 상담을 통해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차량도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
잡코리아-알바몬, 한화이글스 브랜드데이 진행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지난달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잡코리아x알바몬 No.1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잡코리아와 한화이글스의 2년 연속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며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시즌 연속 구단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 중인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날 경기 앞서 한화이글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라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글스 선수단이 시즌 내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구단과 함께 팬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과 응원 프로모션을 진
-
코웨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공식 출범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8일 프리미엄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의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초고령사회 진입과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따라, 노후를 가족에게 의존하기보다 스스로 설계하려는 뉴 시니어 세대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설계된 혁신적인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제적, 사회적으로 자립적인 뉴 시니어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 요양, 간병, 상조 등 노후 준비는 물론이고 결혼, 여행, 반려동물 케어 등 삶의 다양한 순간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맞춰 상품을 선택하고 전환할 수
-
라온메타-마인즈에이아이, 메타데미로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실습 제공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웰니스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마인즈에이아이(대표 석정호)'와 메타버스 기반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CPX, Clinical Performance Exmination)의 신체 진찰 실습 등 의료 콘텐츠를 상호 협력한다. 라온메타와 마인즈에이아이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라온메타의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실습 플랫폼 ‘메타데미’를 통해 의료 실습 콘텐츠 및 기술 교류, 공동 연구개발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 의사 국가고시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실기시험인 CPX(Clinical Performance Examination)와 OSCE(Objective Structure
-
SOOP AI 서비스, "팬 스스로 AI 서비스 활용하는 참여형 사용 방식 나타나고 있다" 밝혀
SOOP은 자사 인공지능(AI) 영상 비서 ‘수피(SOOPi, Soop Personalized Intelligence)’와 AI 매니저 ‘쌀사(SARSA, Soop Ai Realtime Streaming Assistant)’가 스트리머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팬들이 AI와 나눈 대화나 요약 결과를 공유하고, 스트리머가 이를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다시 콘텐츠로 이어지는 구조로 기존 AI 서비스와 달리, 기능이 콘텐츠 소비와 상호작용 과정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쌀사는 실시간 방송 중 핵심 장면을 간결하게 정리해 보여주는 기능으로, 팬들은 이를 활용해 본방을 놓친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거나 커뮤니티 게시글로 공유하고
-
CJ ENM, 1분기 매출 1조 1,383억 기록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으로 2025년 1분기 매출 1조 1,383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목) 공시했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 사업은 전방위적 경기 침체에 따른 광고 시장 위축으로 수익성이 주춤했으나, 커머스 사업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일시적인 뉴스 프로그램 시청 집중 영향으로 TV광고 시장 위축이 심화된 탓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한 2,928억원, 영업손실은 57억원을 기록했다"라며 "OTT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티빙의 AVOD(광고요금제) 가입자 비중
-
메가박스중앙-롯데컬처웍스 합병 양해각서 체결
중앙그룹과 롯데그룹이 영화 관련 계열사인 메가박스중앙과 롯데컬처웍스의 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8일(목) 체결했다. 중앙그룹 관계자는 "영화산업을 대표하는 사업자간 빅딜을 통해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멀티플렉스 및 콘텐트 제작 회사가 탄생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극장 및 영화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협의를 거쳐 주주사간 MOU를 체결했다"라며 "현재 중앙그룹의 콘텐트리중앙이 메가박스중앙의 지분 95.98%, 롯데그룹의 롯데쇼핑이 롯데컬처웍스의 지분 86.37%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합작 법인은 양사가 공동 경영할 계획이며, 신규 투자유치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를
-
CJ CGV,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5,336억 기록
CJ CGV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5,33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고, 지난해 편입한 CJ올리브네트웍스의 사업 성장도 지속되며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부 실적을 살펴보면,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최근 세계 최대 극장 체인 AMC와 빅딜을 체결하는 등 성장을 가속화하며 매출 26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외 기술 특별관 콘텐츠가 증가함에 따라 SCREENX, 4DX, 오리지널 콘텐츠 등의 매출이 크게 상승하며 사업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업 확장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신사업 및 영업 경쟁력 강화 등의 전략적 비용
-
헥토파이낸셜, 1분기 매출 460억 기록
헥토파이낸셜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60억원 ▲영업이익 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0% 증가, 9.4%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8일 영업(잠정) 실적공시를 통해 발표했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해외 서비스 및 PG(전자결제대행) 신규 가맹점 거래 확대와 종속회사 매출 증가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 확대를 달성했다"라며 "선정산 구조인 ‘휴대폰 결제’ 매출이 급성장함에 따라 대손충당금도 늘리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4% 감소했지만 외형성장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수익성 역시 성장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이번 1분기 대손충당금 증가분을 제외한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 억 증가한
-
SOOP, 글로벌 퍼블리셔 ‘글로하우’와 MOU 체결
SOOP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이자 디지털 마케팅 선도 기업인 ‘글로하우(Glohow)’와 동남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및 광고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8일(목) 밝혔다.SOOP 관계자는 "‘글로하우’는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태국과 베트남, 대만 등 동남아 전역에 지사를 운영하며 1,000여 명의 인플루언서 확보 등 강력한 현지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앞서 SOOP은 태국 현지 크리에이터 MCN ‘ALTF4’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도 맺은 바 있어 동남아 콘텐츠 시장 공략에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태국 방콕에서
-
여기어때 ‘월드투어’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상 최대 해외 여행 할인’이라는 콘셉트로,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월드투어 할인전 준비했다.여기어때 관계자는 "해외 숙소 부문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하루 두번에 걸쳐 30% 할인권을 선착순 배포한다"라며 "또, 무제한 발행하는 최대 10% 할인 쿠폰과 체크인 기간에 따라 최대 5%를 추가 할인 받는 ‘더하기 쿠폰’도 내놨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어때가 보유한 전세계 숙소를 대상으로 오는 추석 연휴와 연말 연휴까지도 높은 가격 혜택을 기대할만하다"라고 설명했다. 항공권도 ‘특가’를 내세웠다. 어디로 떠나든 왕복 항공권을 최대 5만원 할인한다.여행지를 이미 정했다면 주간으로 진행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