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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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라이프케어-국방산업연구원, 국방 R&D 협력 MOU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대표 김선영)는 (사)국방산업연구원(원장 이종호)과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양 기관이 국방기술 연구 및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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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해져 편의를 더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사용자와 상황별로 맞춤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한 제품이다"라며 "온수 온도는 5°C 단위로, 추출 용량은 10mL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 일부 음료 레시피 옵션을 10개까지 ‘MY워터’ 칸에 저장해놓을 수 있어 원하는 물을 빠르게 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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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원픽, 출시 2주년 성과 데이터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출시 2주년을 맞아 주요 누적 성과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원픽은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AI 솔루션을 앞세워 채용 공고와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을 선보였다"라며 "출시 후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잡코리아 대표 AI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원픽 서비스 최근 1년 간의 월간 지원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원픽을 통한 입사 지원 수는 전년 대비 71% 증가했으며, 총 누적 지원 수는 250만 회를 넘어섰다. 원픽 이용 구직자가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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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LED.ART’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전시 진행
CGV가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 ‘KOBA 2025’에 참가해 ‘LED.ART(엘이디.아트)’가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LED.ART는 CGV와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d’strict(디스트릭트)가 함께 지난 2022년에 오픈한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ED를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고품질의 미디어아트를 효율적으로 전시하고,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CGV와 d’strict 가 제작한 LED.ART 오리지널 시리즈 ‘BREATHING TREE(숨 쉬는 나무)‘, ‘H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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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시큐어, 日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 MAU 700만 돌파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자사의 일본향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TouchEn OnePass)’의 일본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 4월 말 기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말 이후 4개월 만에 100만 명 이상 증가한 수치로 현재의 성장 속도를 고려할 때 연내 1,000만 MAU 달성도 가능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터치엔 원패스는 클라우드 기반 생체인증 서비스로, 지문·얼굴 등 생체 정보를 활용해 본인인증을 하는 만큼 높은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라온시큐어는 해당 서비스를 일본 금융기관, 핀테크 기업, 교육기관 등에 공급하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져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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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프로야구 잠실·대전 경기 극장 생중계
CGV는 오는 18일 오후 2시 ‘KT 위즈 vs LG 트윈스’ 경기와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펼쳐지는 ‘KT 위즈 vs LG 트윈스’ 경기는 CGV강변, 동수원, 오리 등에서 생중계한다"라며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진행되는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는 CGV대전, 소풍,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천안펜타포트, 청주서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CGV인천에서는 새롭게 마련한 ‘야구 특화 상영관’에서 즐길 수 있어 야구 팬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구 특화 상영관에는 식음 전용 테이블을 선보였으며, 주문부터 픽업까지 모두 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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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LCK 공식 스폰서십 참여
SOOP이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14일(수)부터 LCK 방송, 현장 광고,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로고와 콘텐츠 노출을 시작한다"라며 "16일에는 SOOP과 라이브 스트리밍 전속 계약을 체결한 T1이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를 전개하며, T1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한 본편 영상을 LCK 생중계를 통해서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SOOP은 그동안 T1을 비롯한 여러 LCK 팀들과 전속 스트리밍 계약을 맺고, 선수들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왔다. 이러한 흐름에 이어, LCK 2라운드부터는 LCK 구단 선수들도 스트리머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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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 19일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19일 오후 6시 30분 KLPGA 서어진, 조혜지2 프로와 동반 라운드를 통한 스크린골프 대결을 할 수 있는 ‘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에코골프어패럴 프로vs아마’는 골프존과 골프웨어 브랜드 에코골프어패럴이 준비한 이벤트 대회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스크린골프 대결을 펼치는 골프존의 대표 콘텐츠 ‘프로vx아마’ 프로그램 컨셉우ㅏ 스크린골프 대결로 진행된다. MC는 GTOUR 공식 아나운서인 김황중 아나운서가 맡았다.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에코골프어패럴 골프단 TEAM ECCO 소속의 서어진 프로는 2019 여자 골프 국가대표 출신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정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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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 ‘성유리 에디션’ 공개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신제품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를 14일 오후 9시 45분, GS홈쇼핑 ‘성유리 에디션(Edition)’ 방송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신일전자 관계자는 "에어 서큘레이터는 2015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90만 대를 돌파하며, 여름 가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고성능·감성 디자인 제품으로, 성유리 에디션 방송을 통해 단독 구성과 특별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는 화이트와 뉴트럴그레이 두 가지 컬러 모두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고급스러운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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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블, 글로벌 DSP 사업 본격화
데이블(대표 이채현)이 앱 Demand Side Platform(이하 DSP) 신사업을 본격화하며 새로운 성장 궤도에 올랐다. 데이블 관계자는 "자사 고유의 AI 기술력과 퍼스트파티 데이터(고객사의 자체 데이터)를 결합한 DSP 솔루션 ‘웨어즈에이아이(이하 wheres.ai)’를 앞세워 국내외 여행 및 커머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웨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데이블이 야놀자와 공동 개발해 선보인 앱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으로, 머신러닝 기반 예측 모델을 활용해 광고주의 앱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한다. 약 1년간 개발한 ‘AI 타겟팅 엔진’과 ‘입찰 엔진’을 통해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정교하게 찾아내고, 효율적인 앱 유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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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리브랜딩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자사 클라우드 브랜드를 ‘가비아 클라우드(Gabia Cloud)’로 리브랜딩했다. 기존 ‘g클라우드’에서 이름, 로고, 요금 체계를 모두 개편한 것으로, 핵심 기능 중심의 합리적인 서비스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가비아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요금 체계와 인프라를 전면 재정비해 가격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완공한 과천 데이터센터(IDC)는 랙당 최대 20kW의 고전력을 지원하며 GPU·NPU와 같은 AI 컴퓨팅 자원을 고밀도로 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비아는 클라우드 원가를 낮추고, 안정성이 요구되는 공공·금융 등 규제 산업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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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1분기 매출 837억 기록
펄어비스가 14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5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837억원, 영업손실 52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CCP게임즈의 신작 개발 비용이 증가하며 적자 전환했다"라며 "당기순이익은 투자회사 평가 이익 및 외환 이익이 줄며 전년동기 대비 96.1%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전체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검은사막’은 1분기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과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PS5와 Xbox X|S 버전 글로벌 출시도 예고했다. ‘이브 온라인’은 ‘레버넌트’ 확장팩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2025년 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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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한컴어시스턴트’ 공급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25년 지능형 업무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는 삼성SDS와 구성한 컨소시엄이 올해 초 ‘국회 빅데이터 플랫폼(일명 AI 국회)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한 데 이은 공공 부문에서의 연속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며, 공공 업무 환경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지능형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삼성SDS가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생성형 AI, 웹 오피스, 협업·소통 도구, AI 행정 지원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해 공무원의 업무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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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일본 영화 기획전 진행
CGV가 일본 로맨스 영화를 모은 ‘로맨스 폭발 세계관’ 일본 영화 기획전을 전국 15개 극장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로맨스 폭발 세계관’ 일본 영화 기획전에서 상영되는 작품은 ‘나를 모르는 그녀의 세계에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등 3편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나를 모르는 그녀의 세계에서’는 개봉에 앞서 17~18일 양일간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 공개된다. 영화는 연인 미나미와 서로 모르는 사이가 되어버린 낯선 세계에서 눈을 뜬 리쿠가 잃어버린 사랑을 되찾으려 하는 감성 평행 세계 로맨스를 그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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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2025 GSL 시즌1’ 결승전 실시
SOOP은 오는 16일(금)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25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이하 GSL) 시즌1’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결승전에 앞서 오는 14일(수)과 15일(목) 양 일간 8강 A·B조 경기가 열리고, 16일(금)에 4강전과 결승전을 이어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GSL은 SOOP이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로, 지난 2010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장수 e스포츠 리그다"라며 "GSL은 해외 유명 캐스터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여러 언어로 중계되며,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오는 7월 사우디아라비아 e스포츠 연맹이 개최하는 e스포츠 월드컵(EWC)에 직행할 수 있는 출전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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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세어, ‘RMe 시리즈’ 화이트 파워서플라이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ATX 3.1 규격을 준수하는 고효율 저소음 파워 서플라이 ‘RMe 시리즈 (RMe Series Power Supply / 이하 RMe 파워 서플라이 시리즈)’의 화이트 버전을 출시한다. 커세어 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올해 출시된 모든 ‘RMe 파워 서플라이 시리즈’의 보증기간이 최대 10년으로 확대된다"고 밝혔다.이어 "올해 초 750W, 850W, 1000W, 1200W 모델로 출시된 ‘RMe 파워 서플라이 시리즈’의 기존 보증기간은 7년으로, 이번 연장을 통해 최대 10년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온 ‘RMe 파워 서플라이 시리즈’가 동일한 규격의 화이트 색상으로 전반기 내 새롭게 출시되면 올 화이트 PC 시스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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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눜(nooc)’, 커리어 궁합 테스트 선보여
잡코리아가 만든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커리어 궁합 테스트 ‘눜아 눜아 잘 맞나?’ 서비스를 론칭하고 NFC명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눜아 눜아 잘 맞나?’는 잡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룹(LOOP Ai)’을 활용해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가고 싶은 회사와의 케미를 분석해주는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다"라며 "이름, 생년월일과 함께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 직무를 기입하면 AI가 명리학 관점으로 풀이한 결과를 보여준다"라고 전했다.이어 "대학생, 예비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회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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