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로 참여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이드 서울 2024(ETH Seoul 2024)’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202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이드 서울 2024’는 이더리움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위한 해커톤(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 행사다. 오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웹3, 블록체인 관계자와 해커 등이 한 장소에 모여 프로그램 개발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강연 및 워크샵, 멘토링 세션,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의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
-
빗썸 인적분할 추진...신설법인 6월 설립 예정
빗썸코리아(대표이사 이재원)가 22일 공시를 통해 단순 인적분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빗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인적분할로 설립되는 신설법인(빗썸인베스트먼트(가칭))은 빗썸코리아의 지주사업, 투자사업 및 부동산임대업 사업 부문을 맡게 된다.존속법인 빗썸코리아는 핵심사업인 기존 거래소 운영을 포함한 신설법인 사업 이외의 부문을 영위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분할 배경으로 신설법인의 사업부문 전문성 강화와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경영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이어 "동시에 존속법인 빗썸코리아는 거래소 등 기타 기존 사업부문에 역량을 집중해 더욱 투명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주력사
-
청호나이스, ‘2024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 참가
청호나이스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문 박람회인 ‘2024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에 참가해 뛰어난 기술력이 담긴 자사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였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2024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IHS:The Inspired Home Show)’는 홍콩 홈 인스타일(Home InStyle)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암비안테(Ambiente)와 함께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매년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오랜 역사를 가진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인 ‘에스프레카페’와 초
-
위메이드플레이, 단기 알바 지원자 모집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이색 단기 알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5월 16일, 위메이드플레이 사옥에서 진행하는 일당 1천만원의 이번 알바는 서비스 4주년을 앞둔 모바일게임 ‘애니팡4’ 플레이와 소감 작성 등을 진행하는 하루 동안의 업무로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모집 인원은 1명이며 15세 이상의 내국인, ‘애니팡4’ 스테이지를 10번까지 플레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회사 측은 이번 채용이 국민 게임과 어울리는 근무자를 찾는 취지인만큼 소개서에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에피소드나 추억, 건의 등 지원 동기와 지원자만의 개성, 의미를 소개해주길 당부했다"라고 밝혔다. 국민게임
-
‘컴투스프로야구V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라며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마치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프로 리그에 합류한 선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라며 "더불어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 메뉴가 신설된다"라고 밝혔다. 투수 및 타자의 능력치 변경과 포지
-
코웨이,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과 함께 일상생활 속 물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코웨이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3월 22일에 시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는 ESG 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실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하고 수자원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에서 △양치 시 물컵 사용 △설거지 시 설거지통 활용 △세탁물 모아 한번에 빨래 △손 씻을 때 수도꼭지 잠근 채 비누칠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
더존비즈온, 세정그룹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IT 전문기업인 ㈜세정I&C와 함께 ㈜세정(대표 김송우·이주형) 및 세정 관계사를 포함한 ‘세정그룹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1단계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착수한 1단계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완료되면서 세정그룹이 세정I&C와 함께 추진하는 2단계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정그룹은 웰메이드,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디디에두보 등의 브랜드로 친숙한 국내외를 대표하는 패션기업이다"라며 "세정그룹 및 세정I&C는 내년 상반기까지 2단계 프로젝트로 패션 및 주얼리 특화 ERP를 중심으로 POS(매장관리시스템), 물류시
-
여기어때, 연간 총 거래액 2조원 눈앞
여기어때의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17% 성장한 1조7500억원을 기록했다. 탄탄한 국내여행 부문에 핵심 신사업인 해외여행 부문의 성장을 더해, 연간 총 거래액 2조원을 눈앞에 뒀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전년 대비 43% 성장해, 464억원을 기록했다"라며 "지난 2019부터 5년 연속으로 흑자를 내며 수익을 동반한 건전한 성장을 지속했다"라고 전했다. 쿠폰 마케팅 비용과 객실 매입 비용 등을 제외한 순매출은 15% 증가한 1846억원으로 집계됐다.실적 성장은 지난 2022년 진출한 해외여행 비즈니스가 이끌었다. 여기어때는 방문 빈도가 높은 일본, 베트남 같은 아시아권 중단거리 여행지에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를 공략
-
인크루트 "신입 구직자, 초봉으로 ‘4136만원’ 받기를 원해"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신입 구직자들의 희망 초봉에 대해 물었다. 이번 조사는 대학생(2024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들 총 653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들의 신입 희망 초봉은 4136만원이었다"라며 "2023년 평균 희망 초봉이었던 3944만원에 비해 192만원 더 많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입으로 입사할 수 있는 마지노선 초봉에 대해서도 물었다"라며 "653명 응답자의 평균 희망초봉 마지노선은 3700만원이었다"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구직자들에게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의 종류를 1, 2, 3순위로 나눠 조사했다. 52.4%의 절반을 넘는 구직자가 ‘대기업’을 입사 1순위로 뽑았다. 뒤이어 17.5%가 중견
-
진학사 캐치 "취준생 76% ‘취업 어려워’"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취준생 1,995명을 대상으로 ‘취업 체감 난이도’에 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76%가 취업이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졸업 후 칼 취업이 전혀 불가할 정도로 ‘매우 어렵다’라고 답한 비중도 36%를 차지했다.캐치 관계자는 "학과 별로 살펴보면, 특히 문과에서 취업 난도가 높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라며 "이과 출신 응답자 중 취업 난이도가 ‘매우 어렵다’고 답한 비중은 28%에 불과했으나, 문과 응답자의 경우에는 무려 43%라는 절반에 가까운 비중이 ‘매우 어렵다’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취업 체감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빠르게 취업 준비에 돌입하는 경우도 많
-
오늘의집, ‘Moving Day : 이사가는 날’ 실시
오늘의집은 오하우스 오프라인 팝업 전시 ‘Moving day’를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오하우스 커뮤니티를 좀 더 열린 창작자 커뮤니티로 전환하는 것을 기념해 ‘이사가는 날'을 컨셉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오늘의집 유저 커뮤니티 오하우스는 최근 4년간 10개 시즌이 운영된 오늘의집의 대표 커뮤니티다. 총 2500명 이상의 멤버가 참여해 집안 인테리어부터 취미생활 등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고 나눴다. 멤버들이 자발적으로 다른 유저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정성 어린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국내에서 보기힘든 모범적 유저 커뮤니티로 주목받았다. 오늘의집은 오하우스
-
진학사 캐치 "SK하이닉스, 기아, KT, 상반기 대기업 채용 시작"
21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상반기 대기업 대규모 채용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SK하이닉스, 기아, KT,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캐논코리아 등이 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SK하이닉스에서 이달 29일까지 ‘2024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라며 "이천/분당은 설계, 소자, 양산/기술, 경영전략, 회계, 세무 등의 직무를 청주는 Product Engineering, 양산/기술 P&T 등의 직무를 모집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SKCT △면접전형 △Orientation △건강검진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라고 밝혔다. 기아에서 내달 1일까지 ‘2024
-
CJ CGV, ‘2024 부산상하이영화전’ 진행
CJ CGV는 중국 박스오피스 화제작을 상영하는 ‘2024 부산상하이영화전’을 오는 30일부터 4월 8일까지 상하이 우호 도시인 부산의 CGV센텀시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2024 부산상하이영화전’은 한중 영화 교류 확대를 위해 상하이영화국 및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주최, 상하이영화배급방영업계협회와 CJ CGV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미디부터 애니메이션, 멜로드라마 등 2019년부터 중국에서 흥행했던 5편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라며 "국내 극장에서 접하지 못했던 중국 최신 흥행작들을 처음으로 만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개막작으로는 카
-
[IT이슈] 롯데시네마 수원, SUPER PLEX 및 리클라이너 리뉴얼 오픈 外
롯데시네마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수원을 특화관 성지로 리뉴얼 오픈하여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3월 23일 롯데시네마 수원에는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의 표본 ‘수퍼플렉스(SUPER PLEX)’가 리뉴얼 오픈한다. 변화된 ‘수퍼플렉스(SUPER PLEX)’는 가로 21M의 WIDE SCREEN을 전면적으로 교체하고 최신4K 레이저 영사기 설치로 최상의 밝기와 화질을 구현했다. 또한 최고 수준 사운드를 위하여 설치된Dolby ATMOS 음향 시스템으로 영화의 현실감을 극대화하였다. 전석 리클라이너 좌석은 편안함을 배가시켰고 스위트 스팟존, 프라이빗존은 파티션을 설치하여 독립적인 공간을 구획하였으며 생수 및 충전 서비
-
잡코리아-한화이글스, 공식 스폰서십 체결
잡코리아가 한화이글스와 '2024 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올 한 해 선수들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올해 정규 시즌에서 잡코리아와 알바몬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 상의를 입고 경기에 임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폰서십 자격으로 시즌 기간 동안 한화이글스 선수 유니폼에 잡코리아 로고를 부착하고 한화이글스 홈 구장인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구장에도 잡코리아와 알바몬 광고를 노출한다"라며 "또한 한화이글스의 2024년 시즌 가을야구를 기원하며 야구팬들에게 멋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마련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 안지용
-
X-PLANET 리브랜딩 1주년 기념 NFT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의 리브랜딩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X-PLANET은 지난해 3월, 리브랜딩을 실시한 바 있다. ‘탐험(Explore)’과 ‘놀이(Play)’가 결합된 새로운 행성(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으며, XPLA 블록체인 메인넷과의 연계성도 강화했다"라며 "특히 ‘지구방위대 후뢰시맨’과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붕어빵 유니버스’ 등을 히트시키며 2023년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X-PLANET 리브랜딩 1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NFT 에어
-
더 샌드박스, 아더월드와 ‘나 혼자만 레벨업’ 파트너십 체결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Web3 소셜 프로토콜을 빌딩하는 ‘아더월드’와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아더월드와의 파트너십으로 메타버스 웹툰 허브를 더 샌드박스에 조성하며, 이곳에서 유저들이 카카오페이지 인기 IP 기반 각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라며 "더 샌드박스 웹툰 허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IP는 ‘나 혼자만 레벨업'으로 NFT와 함께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의 일대기를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두 번 사는 랭커’, ‘도굴왕’, ‘정령왕 엘퀴네스’ 등 인기 IP가 지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더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