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팀민트, MIX 제3회 마케팅 인사이트 세미나 '굳이 세미나' 진횅 外
애드테크 스타트업 '팀민트(대표 한만형)'의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MIX'가 지난 25일 강남구 선정릉에 위치한 더에스엠씨그룹 2사옥에서 진행한 ‘제3회 굳이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굳이 세미나는 마케터에게 필요한 핵심 트렌드를 큐레이션 해주는 플랫폼 MIX가 더욱 심도 있는 인사이트 공유를 위해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펼치는 세미나로 ▲Creative ▲Collaboration ▲Globalization ▲Brand Building ▲Brand Experience 등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화두인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총 5회에 걸쳐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1회째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2회째에는 GFFG 윤진호 디렉터가 연사로 참여했다.금번 3회차인 Globaliza
-
CGV, 에버랜드에 팝콘팩토리 오픈
CGV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에 팝콘팩토리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지난달 LCK 팬들의 성지인 롤파크에 ‘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을 오픈한데 이어 CGV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외부 F&B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콘팩토리 에버랜드점’은 용인 에버랜드의 아메리칸 어드벤처 ZONE 락스빌에 위치해 있으며, 스릴 넘치는 놀이시설인 ‘더블락스핀’의 맞은편이자 ‘롤링 엑스 트레인’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메리칸 어드벤처 ZONE 락스빌은 가상의 락앤롤 도시로 1960년대를 배경으로 엘비스 프레슬리를 사랑하는 많은 뮤지션들이 찾는 열정과 낭만의 상징과 같은 장소다. 이 공간에 CG
-
롯데하이마트, ‘쿨링 가전 페스타’ 실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더워지는 날씨를 고려해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최근 2주간(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평균 최고기온이 20도를 넘고, 특히 지난 28일은 기온이 28.9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 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2주간(2024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보면, 작년 동기(2023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라며 "에어컨보다 사용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
'대항해시대 오리진' S급 신규 제독 ‘로잘리아 폴헴’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제독 ‘로잘리아 폴헴’을 추가하고, 항해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S급 신규 제독 ‘로잘리아 폴헴’은 가업을 이어받아 세계 최강의 전함을 건조하기 위한 항해를 떠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라며 "전투에 특화된 제독 명령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대기와 회고록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각 항구 여관에 소속된 종업원을 항해사로 고용할 수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이용자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30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대규모 혜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하는 복귀 이용자 대상 혜택이 풍성하게 담긴 것이 특징으로, 오는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소환권 50장 (‘캐릭터 소환권’ 25장, ‘장비 소환권’ 25장)과 ‘전설 등급 무기 및 방어구’, ‘투명한 오팔’ 3개 등의 복귀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이 밖에 다양한 혜택이 담긴 ‘복귀 이용자 전용
-
야놀자, 가정의 달 맞이 놀거리 특화 프로모션 실시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거리 특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5월 6일(월)까지 레저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레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20여 개의 추천 레저 상품을 최대 42% 할인가로 판매한다"라며 "또한, 상품별로 최대 20%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고, 레저 상품 사용 완료 시 실 결제 금액의 30%(최대 10만 원 상당)를 리워드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7천 원 중복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증가하는 5월 야외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자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
인크루트 ‘우리 회사에 바라는 것’ 설문조사 실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근로자의 날을 맞아 ‘회사에 바라는 것’을 알아보기 위해 응답자 1,07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근로자의 날에 출근하는 이들은 얼마나 될지 물어봤다. 응답자의 24.3%가 출근한다고 답했다. 작년 동일 조사 대비(30.4%) 출근하는 이들은 6.1%p 줄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근로자의 날에 출근하는 이들의 회사를 규모별로 분류해 교차분석한 결과, 상시 근로자 수 5인 미만의 영세기업은 41.3%였고, 이어 ▲공기업·공공기관(29.5%) ▲5~300인 미만 중소기업(22.2%) ▲300~999인 미만 중견기업(22.2%) ▲1,000명 이상 대기업(14.9%) 순으로 조사됐다"라고 말했다. 근로자의 날에 출
-
진학사 캐치 ‘MY카테고리’ 출시 누적 이용자 수 1만 명 돌파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MY카테고리’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누적 이용자 수가 6개월 만에 1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캐치 관계자는 "‘MY카테고리’는 커스텀을 통해 ‘나만의 공고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다양한 카테고리 중 원하는 요소를 최대 12개까지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공고 리스트를 인기순으로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커스텀 할 수 있는 카테고리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규모 △직무 △업종 등 기본 카테고리는 물론, △초봉4천↑ △현직자추천 △오늘 뜬 인기 TOP 50 등 구직자가 선호하는 추천 카테고리 중에서 고를 수도 있다.이외에, 이력서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
-
전자랜드, ‘가전의 달 패밀리 세일’ 실시
전자랜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전의 달 패밀리 세일’을 한 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먼저 전국 매장에서 냉장고를 대폭 할인하는 ‘냉장고 페스타’를 기획했다"라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기 냉장고 4개 모델을 각각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최대 35% 할인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5월 평일 중 10일간 하루에 한 모델씩 행사 냉장고를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원 데이’ 특가도 준비했다"라며 "기존에 사용하던 세탁기 혹은 건조기를 반납하면 세탁기와 건조기의 기능이 합쳐진 세탁건조기 신모델을 특가 할인하고, 10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보상판매 행사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가오는 하계올림픽 일
-
카페24, 오리온 ‘닥터유’ 쇼핑몰 구축 지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닥터유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인 ‘닥터유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올해 론칭 16주년을 맞은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미네랄, 단백질 등 영양소를 강화한 식품을 지속 출시해왔다"라며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제주용암수와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을 돕는 단백질바, 드링크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식 쇼핑몰을 통해 닥터유 브랜드의 성장 속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라며 "이를 위해 기업 규모별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맞춤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
-
LG헬로비전, ‘Hello! 작은 살핌’ 프로그램 실시
LG헬로비전이 자립을 앞둔 보호 아동들을 위해 ‘Hello! 작은 살핌’ 프로그램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진행했다고 29일(월) 밝혔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살핌키트 프로그램은 ‘열여덟 어른’ 손자영·신선 캠페이너가 직접 기획하고 LG헬로비전 임직원 25명이 동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보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다 만 18세가 되면(신청자에 따라 만24세까지 보호연장 가능) 퇴소해 자립하는 청년을 일컫는다. 특히 어릴 때부터 공동생활을 하는 보호아동 특성상 면도기 사용방법, 속옷 치수 재는 법 등 쉽게 물어보기 어려운 고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LG헬로비
-
[IT이슈] 밀크 X CU, ‘라라스윗 밀크 룰렛 이벤트’ 전개 外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주요 파트너사인 CU와 함께 특별한 혜택의 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CU편의점에서 라라스윗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는 ‘라라스윗 밀크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CU는 밀크의 대표 파트너사 중 한 곳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한 국내 최대 편의점이다. CU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라라스윗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CU에서만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밀크 앱과 CU의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연동한 후, CU편의점에서 라라스윗 상품을 1개 구매해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룰렛 돌
-
SK매직, ‘위글위글’과 정수기 선보여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함께 색다른 디자인의 정수기 2종을 선보이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위글위글은 톡톡 튀는 색감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SK매직은 정수기 하나로 나만의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위글위글과 콜라보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이번 콜라보 제품은 작고 슬림한 사이즈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소형 직수 정수기(WPU-JAC104S) △미니 정수기(WPU-GBC102S) 총 2종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 무대에서 기술과
-
CGV, '챌린저스' 개봉 기념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전’ 실시
CGV가 '챌린저스' 개봉을 기념해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전’을 전국 CGV 아트하우스 15개 상영관에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탈리아 출신의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은 사랑과 욕망을 섬세하게 연출한 작품들로 국내에서도 영화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감독전에서는 신작 ‘챌린저스’를 비롯해 루카 구아다니노의 욕망 3부작으로 불리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비거 스플래쉬’, ‘아이 엠 러브’ 등 총 4편이 상영된다.지난 24일 개봉한 ‘챌린저스’는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과 젠데이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테니스 코트 안팎으로 얽히고설킨 세 남녀의 아슬
-
잡코리아X나인하이어, ‘데이터 관리 기능’ 기능 개선
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ISMS-P(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준비를 위해 지원자 데이터의 기록 기능 개선 및 보안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나인하이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와 개인정보의 기술·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제4조(접근통제)에 따라 지난해 3월 20일부터 데이터 기록 기능을 제공해 오고 있다"라며 "데이터에 접근한 사용자 정보와 날짜, IP주소, 다운로드 및 인쇄 목적 등 데이터의 전반적인 다운로드 내역과 변경 사항 등을 자동으로 추적해 기록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고객은 데이터 처리의 투명성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쉽고 빠른 모니터링이 가능해 보안 위협으로부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GDR아카데미, ‘2024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外
골프존GDR아카데미(대표이사 송재순)는 지난 4월 25일(목) 엠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골프존GDR아카데미'는 이번 시상식에서 직영 사업인 'GDR아카데미'를 통해 전문적인 레슨 코치,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의 부분에서 차별성을 보이며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GDR아카데미는 매장별로 상주하고 있는 레슨 전문 코치가 회원 개개인의 피지컬과 플레이 성향 등 특징에 맞게 체계화된 1:1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회원 수 3만여 명을 보유한 GDR아카데미는
-
XPL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 파트너십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부동산 실물 연계 자산(RW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OpenMetaCity, 대표 박희종)’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XPLA 관계자는 "2022년 공개된 ‘오픈메타시티’는 부동산 소유권을 NFT로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라며 "?서울, 뉴욕, 도쿄, 상하이, 파리 등 세계적인 도시의 실제 아파트, 콘도 등 건물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용자들은 가상 공간에서 토큰화된 부동산의 청약에 참여하거나 등기를 가상으로 진행할 수 있다"라며 "나아가 임대 수익을 올리거나 매매를 통해 부동산의 디지털 변환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XPLA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실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