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보랏빛 벚꽃 숲의 축제’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보랏빛 벚꽃 숲의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라며 "매일 게임 접속 후 주어지는 ‘주사위’를 굴린 뒤 나온 숫자만큼 말판을 이동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용자는 도착한 말판에 등록된 이벤트 재화 ‘벚꽃’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보랏빛 벚꽃 숲, ‘벚꽃 숏헤어 티켓’, ‘벚꽃 풍경 종’ 등 다양한 벚꽃 테마의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말판을 완주한 횟수에 따라 ‘봄 벚꽃색
-
플레이링스, ISMS 인증 취득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이 주관하는 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보유, 취득하고 있는 방대한 정보 관리 및 보호 체계 등 정보보안에 대한 기업전반의 운영 실태와 안전성, 위기 관리 능력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플레이링스 관계자는 "이번 심사를 통해 보안 정책, 운영을 비롯해 사고 예방 및 대응, 재해 복구 등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취득했다"라며 "인증 비의무 대상인 플레이링스가 국내 공인 기관에 자발적인 심사를 요청해 취득한 이번 인증은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구축과 자체 정보보안 수준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
엠게임, 2023년 매출 816억원 기록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3년 연결 기준 매출 816억원, 영업이익 213억원, 당기순이익 2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엠게임 관계자는 "2023년 매출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2022년 대비 10.8% 상승하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신작 마케팅 비용 및 퍼블리싱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수수료의 증가로 전년도 대비 각 -29.3%, -3.0% 하락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4분기는 매출 257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77억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 47.4%, 116.4%, 140.9% 크게 올랐다"라며 "전년동기대비는 2022년 4분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재계약 일회성 금액 500만불이 반영된 탓에 각 -13.
-
위메이드, data.ai 선정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 차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data.ai)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올랐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발표하고 있다"라며 "미주(AMER),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APAC) 등 주요 지역별로 선정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평가 지표를 도입, 객관성과 신뢰성도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과에 힘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소개 영상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을 하루 앞두고 한국 선수들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한일 슈퍼매치 2024’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최초의 공식 라이벌전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된다"라며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작년 첫 대회에서는 팀 재팬이 두 번의 라운드에서 연승을 거두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두 번째 승부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대한민국 상암 콜로세움에서 시작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공개한 영상을 바탕으로 한일전에 나설 한국 선수들의 각오와 이번 승부의 관전
-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사전 교감에 나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예비 유저들과의 ‘사전 교감’에 나서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스타시드’는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라며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아키텍트’로 명명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 세력을 규합해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컴투스는 ‘스타시드’의 출시에 앞서 성격부터 취향, 일상까지 각 프록시안의 면면을 두루 담은 콘텐츠를 다채롭게 공개, 예비 유저들이 론칭 전부터 캐릭터 해석에 열중하고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3월 11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3월 11일(월)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12일(화) 정식 서비스 전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며 "정식 서비스는 3월 12일(화) 오후 1시(한국 시간)에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다"라며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국내 사전 예약 100만 진행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출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한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현재 국내 출시에 앞서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애플 양대 앱 마켓, 카카오게임 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초 공식 SNS 채널과 브랜드 사이트에 캐릭터 영상 및 고퀄리티 OST 비디오를 공개하고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등, 예비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
-
여기어때 비즈니스, 제휴사 혜택 강화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기업 전용 멤버십 플랫폼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제휴사 혜택을 강화한다. 멤버십 할인율을 더 높이고, 전용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비즈니스 가입 기업의 임직원은 3회 이상 이용 고객만 가입 가능한 ‘비즈 엘리트’ 등급으로 즉시 상향되며, 전용 숙소 예약 시 10% 이상 할인된 금액에 예약할 수 있다"라며 "또한, 모든 숙소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 신규 가입 쿠폰과 횟수 무제한 3%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멤버십 전용 숙소는 할인 금액에 쿠폰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 큰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라며 "특히, 출장 등 업무 일정에서 많이 활용되는 중소형호텔은 비즈
-
진학사 캐치 "Z세대 74% 직장 동료 간 연봉 공개 반대”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취준생 74%가 동료 간 연봉 공개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봉을 공개할 수 있는 범위는 가족까지로, 절반 이상은 연인 사이에도 공유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2,437명을 대상으로 ‘직장 동료 간 연봉 공개’에 대한 의견을 조사했다"라며 "그 결과, 74%가 ‘연봉 공개에 반대한다’라고 답했다. ‘찬성한다’라고 답한 비중은 26%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대하는 이유로는 ‘개인 정보라 부담스러워서’가 61%로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다. 이어서 ‘불화가 생길 수 있어서’가 14%, ‘타인이 불편할 것 같아서’가 13.6%로 비슷하
-
롯데하이마트,, 중저가 태블릿 강화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신학기를 맞아 레노버, 아이뮤즈, 디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중저가 태블릿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태블릿 상품은 10만원~30만원대 상품으로, 100만원이 넘는 프리미엄 상품, 40만원~60만원 중고가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며, 휴대성 및 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상품이다"라며 "오는 3월 말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2%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작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태블릿 PC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형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태블릿 PC 이
-
XPLA, 유비소프트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
‘XPLA(엑스플라)’는 글로벌 게임사 유비소프트(Ubisoft)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XPLA 관계자는 "유비소프트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다"라며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유비소프트 퀘벡 등 전 세계에 개발 스튜디오 30여 개 이상을 보유했으며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페르시아의 왕자 등을 비롯해 다수의 독창적인 IP를 개발, 히트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라며 "또한 XPLA 생태계를 확장시키
-
CGV ‘에픽하이 20 더 무비’ 개봉
CGV가 ‘에픽하이 20 더 무비’를 단독 개봉한다고 8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에픽하이는 타블로, 투컷, 미쓰라로 구성된 3인조 얼터너티브 힙합 그룹으로 2003년 데뷔 후 ‘fan’, ‘fly’, ‘우산’ 등을 발매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0일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에픽하이 20 더 무비’는 지난 12월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 에픽하이 데뷔 20주년 콘서트 극장판이다"라며 "에픽하이의 데뷔 초 명곡부터 콘서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수록곡 무대, 최근 발매곡까지 다양한 무대 구성으로 관객들에 큰 호응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콘서트 예매 오픈 당시 예매 시작과 함께 전석 매진을 기록해 극장
-
코나아이, '천안사랑카드' 운영 대행사로 선정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천안시의 지역사랑상품권 '천안사랑카드' 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천안사랑카드는 천안시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회원 수 34만 명, 누적 발행금액 1조 6천억 원을 기록하며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대중교통 결제 기능, 삼성페이 간편결제 등 편의성이 높으며 천안사랑카드 앱을 통한 택시호출(행복콜택시), 기부(행복천사 365), 송금, 천안시 교육, 공연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코나아이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천안사랑카드 플랫폼을 운영
-
진학사 캐치, "LG, 포스코, 한화 신입/인턴 채용 시작"
7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상반기 대기업 신입/인턴 채용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LG화학, 포스코, 한화, 네이버, 현대카드 등이 있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LG화학에서 이달 25일까지 ‘2024년 3월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R&D, SCM, 생산기술, 공정관리이다"라며 "채용인원은 직무별로 한 자릿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직무 관련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라며 "채용절차는 △입사지원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AI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인턴십 △입사 순이다. 인턴십은 1개월간 진행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포스코에서 이달 25일까지
-
포블, 모모네트웍스와 글로벌 커뮤니티 확장
포블(대표 안현준)과 미국 실리콘 밸리 소재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모모보드의 운영사인 ‘Momo Networks, Inc’(대표 신재환)가 토큰정보 및 토큰증권 커뮤니티 발굴에 협력하겠다고 7일 밝혔다. 포블 관계자는 "모모보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에서 출발해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추진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활동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할 뿐 아니라 커뮤니티 운영자 및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제 생태계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Web3 시대 커뮤니티 플랫폼을 위해 포블과 함께 토큰정보 및 토큰증권 커뮤니티를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밝혔
-
체인파트너스, ‘AI3’로 사명 변경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7일 사명을 ‘AI3’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AI와 Web3 두 기술의 접점이 늘어난다고 보고 그 영역을 선점해 가겠다는 의지에서다.체인파트너스 관계자는 "1년 전인 작년 3월 한글로 쓰는 챗GPT 서비스인 ‘네이티브'를 내놓은 바 있다. 이 서비스는 GPT-4, GPT-4 32K, GPT-4 Turbo 등 OpenAI 사의 최신 AI 모델들을 발빠르게 도입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작년 8월에는 직장인 특화 비서 서비스인 ‘웍스AI’로 리브랜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웍스AI는 아주 긴 대화도 원활한 ‘무제한 대화 맥락' 제공, 프롬프트 작성을 귀찮아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프롬프트를 원클릭 버튼으로 만든 ‘웍스 버튼’ 기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