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한컴 씽크프리, 프랑스 보안기업 에르콤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의 자회사인 씽크프리(Thinkfree)가 프랑스 보안 전문기업 에르콤(ERCOM)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에르콤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모빌리티 보안 설루션 기업으로 1986년 설립되었다"라며 "에르콤은 고도화된 암호화 기술을 사용해 모바일 장치, 네트워크, 통신 시스템을 보호하는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 왔다"라고 말했다. 2019년 세계 10위 규모의 프랑스 방산기업인 탈레스 그룹(Thales Group)이 인수했다. 에르콤의 협업 설루션인 크립토박스(CryptoBox)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메시지를 보내는 곳부터 받는 곳까지 모든 과정을 암호화된
-
에누리, 8월 에눌데이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지난 7월 여름휴가 관련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휴양지 필수 아이템인 래쉬가드 및 비치웨어 카테고리의 매출액은 30%가 증가했으며 판매수는 15%가 늘었다"라며 "강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글라스의 매출액과 판매수도 각각 150%, 48%가 올랐다"라고 전했다. 여성의류는 같은 기간 매출액 61%, 판매수 36%가 증가했으며, 남성의류 역시 매출액과 판매수가 각각 57%, 15%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여름휴가 시즌에 필요한 인기 아이템들을 선정해 8월
-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이익 2540억원...전년 동기 대비 11.8% 감소
LG유플러스는 2024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3조 4937억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254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영업매출에서 단말매출을 제외한 서비스매출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무선사업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과 B2B 신사업 확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 증가한 2조 9439억원을 달성했다. 별도 기준 2분기 서비스매출 성장률은 2.1%로 직전 분기 2.7%에 이어 연초 제시했던 경영 목표인 ‘별도기준 서비스수익 2% 성장’을 충족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에 따른 무형자산 상각 비용이 반
-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이익 74억원...전년 동기 대비 46.8% 감소
LG헬로비전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영업수익(매출) 2,836억 원, 영업이익 74억 원, 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2분기 영업수익은 전 분기 대비 164억 원(6.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31억 원(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33억 원(80.2%) 늘어났고, 전년 동기 대비 65억 원(46.8%)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이 1,287억 원, 통신이 340억 원, MVNO 수익이 393억 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8억 원, 렌탈은 312억 원을 기록했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이번 실적은 렌탈과 지역기반사업 성장이 견인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28억원...전년 동기 대비 89% 감소
카카오게임즈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356억원(전년 동기 대비 –13%, 전 분기 대비 –4%), 영업이익 28억원(전년 동기 대비 –89%, 전 분기 대비 –77%)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한 약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한 약 1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2% 증가한 약 848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자사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
-
CGV, ‘트위스터스’ 특별관 개봉
CGV가 글로벌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트위스터스’를 오는 14일 ScreenX, 4DX, ULTRA 4DX 포맷으로 개봉한다고 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영화 ‘트위스터스’는 영화 ‘미나리’로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정이삭 감독의 신작이다"라며 "폭풍을 쫓는 연구원 케이트와 논란을 쫓는 인플루언서 타일러가 인간이 만든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역대급 토네이도에 맞서 정면 돌파에 나서는 재난 블록버스터다"라고 전했다.‘트위스터스’는 각종 자연 재난을 ScreenX, 4DX, ULTRA 4DX 등 특별관에서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ScreenX는 거대한 토네이도를 좌, 우, 정면으로 표현해 관객으로 하여금 토네이도 한가운데 있는 듯한 느
-
잡코리아 "올 하반기 채용 시장 전년 대비 축소됐다"
올 하반기 채용 시장이 지난해 보다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최근 기업 인사 및 채용담당자 28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채용 계획'을 조사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먼저, 설문에 참여한 기업회원들에게 ‘올 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 계획이 있는가’ 물었다"라며 "그 결과, 42.1%가 '인력 채용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45.6%는 '미정'을 선택했고 나머지 12.3%는 '하반기 채용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이어 "지난해 동일 조사에서는 하반기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이 69.5%였다. ‘미정’이라고 답한 곳은 26.2%였고, ‘채용 계획이 없다’고 밝힌 곳은 4.3%에 불과했다"라고 밝혔다.잡코리아는 하반기 채용을 계획하고
-
헥토헬스케어, 수능 D-100 프로모션 진행
헥토헬스케어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전국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투부스터, 수능 D-100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오투부스터는 드시모네 교수가 개발한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포물러 Slab51(슬랩51)로 만든 제품이다"라며 "Slab51(슬랩51)은 다양한 임상과 논문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독일, 영국, 스위스 등 전세계 33개국에서 판매 중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에서 오투부스터 구매시 최대 2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motemote)’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수험생 응원 패키지 세
-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241억원...‘나이트 크로우’ 매출 증대에 적자폭 개선
위메이드가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약 1714억원, 영업손실 약 241억원, 당기순이익 약 4억원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감소했다.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도 독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개발중이라고 전했다. '미르M', '미르4' 중국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다. '미르M'은 판호 획득을 완료했고 중국 더나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르4'는 중국 37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현재 판호 획득을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하반기
-
위메이드플레이, 2분기 영업이익 4억원...흑자 전환
위메이드플레이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천만 원 등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2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3.7%의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36%, 25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96.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1% 증가했다. 위메이드플레이측은 게임 업계 전반의 침체에 따른 매출 감소와 전년 동기 반영된 일회성 영업외이익 등을 감안하면 이번 2분기 흑자 전환은 완만한 실적 회복세로 관측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6억 원, 영업이익 1억 1천만원, 당기순이익 5천 60
-
하이브IM, 80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하이브IM은 6일, 8,000만 달러(1,09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가 주도했으며, ‘IMM인베스트먼트’와 모회사 ‘하이브’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 퍼블리싱과 개발 부문에서 다각화를 이루어 종합 게임사로서의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다. 투자금은 퍼블리싱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체 게임 개발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적으로 활용된다. 하이브IM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우수한 개발력
-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대만·홍콩·마카오 정식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를 대만·홍콩·마카오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전계: 제노니아’로 한국 시간 기준 6일 오전 11시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을 도입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 등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전계: 제노니아’는 지난 7월 열린 현지 사전 체험에서 유저들로부터 ‘카툰 렌더링 풍의 독창적인 MMORPG’, ‘흥미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는 게임’, ‘유저 의견에 귀 기울이는 게임’ 등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
-
키다리스튜디오, 2분기 영업이익 7억원...흑자 전환
키다리스튜디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498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하였다고 6일 잠정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1%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하였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2% 성장하였고, 영업이익은 41억원 개선되어 12억원을 기록하였다. 키다리스튜디오는 해외 플랫폼 결제금액의 꾸준한 성장과 해외 콘텐츠 유통의 증가로 글로벌 사업부문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레진 미국 플랫폼의 경우 지난해 BEP 도달 후에도 결제금액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유럽과 동남아에서 운영중인 플랫폼들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해외 콘텐츠 유통 매출 역시 전년 대
-
NHN벅스, essential;(에센셜) 프로젝트 음원 가창자로 NCT 도영 선정
NHN벅스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의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보이그룹 NCT 멤버 도영이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6일 오후 6시 벅스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도영이 가창한 프로젝트 음원 ‘17’을 발매할 예정이다. NHN벅스는 감성적인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로 사랑받아온 essential; 브랜드를 활용해 유명 아티스트와 고품질 앨범을 선보이는 essential; With Artis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크러쉬(Crush)와 폴 블랑코(Paul Blanco)가 차례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각각 ‘By Your Side’와 ‘Every Night’ 음원을 공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1주년 기념 bhc 치킨과 콜라보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치킨 브랜드 bhc 치킨(대표 송호섭)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출시 1주년을 맞아, 오는 8월 25일까지 bhc 치킨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도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미니게임천국’에서 ‘’뿌링’이와 함께하는 치킨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컬래버 캐릭터로 등장한 bhc치킨 대표 캐릭터 ‘뿌링’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고, ‘bhc 치킨 대항전’을 플레이하며 달성한 미션 횟수에 따라 돌림판 참여도 가능하다. bhc 치킨 대항전은 bhc 치킨 대표
-
SK텔레콤, 2분기 영업이익 5375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
SK텔레콤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4조4224억원, 영업이익 5375억원, 당기순이익 350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유무선사업 및 주요 관계사들의 실적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6.0% 증가했다. 특히,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과 클라우드 수주 증가에 힘입어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해 4,342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3조1,915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504억원, 2,803억원을 기록했다. SKT는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하반기 AI 데이터센터, AI 서비스 등 AI 밸류체인 구축과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
데브시스터즈 2분기 영업이익 49억원…전분기 이어 흑자 달성
데브시스터즈가 K-IFRS 연결 기준 2024년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2024년 2분기 매출 545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 당기순이익 63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진행된 3주년 업데이트의 기저 효과로 이번 분기 ‘쿠키런: 킹덤’ 매출은 감소했으나, 지난 4월 11주년 업데이트로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의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급상승을 이끌었고 6월 26일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을 성공적으로 글로벌 출시하며 핵심 매출원을 확대했다. 특히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직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