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위메이드커넥트, 게이머들과 직접 ‘미르의 전설2: 기연’ 광고 만든다
위메이드커넥트가 이용자들의 이야기로 만든 광고 영상을 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14일 출시를 앞둔 ‘미르의 전설2: 기연’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당신에게 미르의 전설2란?’ 질문에 방문자들이 답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분량에 관계없는 주관식 서술형으로 경험, 사연, 기대를 자유롭게 기재하는 이 이벤트는 11일까지 500여 명이 참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같은 호응에 회사 측은 이용자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광고 영상을 제작해 출시를 기념하며 게임팬들에게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11일까지 이용자들이 전한 사연은 ‘미르의 전설2’를 함께 즐긴 동료들에 대한 추억과 원작 이후 23년만의 한국산 게임
-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B2C부스 참가
펄어비스가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Gamescom 2024)’에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붉은사막 부스는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쾰른메쎄(Koelnmesse)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Entertainment Area) 6홀에서 붉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한다. ‘클리프(Kliff)’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용병단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공격, 방어, 회피, 특수 스킬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며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한다. 전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4 ‘팔레트’ 창의 워크숍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24 팔레트(Palette) 창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레트’는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이 청년 멘토와 함께 6개월간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9월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 될 예정이다. 첫 4주 간 아이들은 코딩,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자신의 관심사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12주 간 관심사를 바탕으로 창작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이 기간 동안 아이들은 멘토와 함께 팀을 구성하거나 개별적으로 창작물을 설계하고 만든다. 워크숍의 마지막 4주 동안 아이들은 서로의
-
웹젠, 애니메이션MMORPG '용과 전사' BI 공개
웹젠이 퍼블리싱 신작 ‘프로젝트S’의 출시명을 ‘용과 전사’로 확정하고 BI 등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용과 전사’는 오픈월드MMORPG의 게임성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화풍의 애니메이션과 시각적 그래픽 효과를 강조한 게임이다. 게임 내 필드와 사냥터, 콘텐츠에서는 여러 지역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며 커뮤니티를 결성하는 등 오픈월드MMORPG의 장점을 게임으로 구현했다. 가능한 쉽고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난이도와 콘텐츠들로 구성해 게이머들이 손쉽게 게임에 접근하는데 중점을 뒀다. 게임의 시작과 함께 폐허가 되어버린 마을에서 건물 등을 재건하는 '하우징' 시스템과 농
-
컴투스 2024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대회, 한국 대표에 KUROMI·GARRGARR 선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의 대한민국 대표로 KUROMI와 GARRGARR가 선발됐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 ‘SWC2024’는 8월부터 오는 9월까지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고 본선인 지역컵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중이다. 앞서 첫 번째 A조 경기를 통해 아시아퍼시픽 지역 동남아시아 대표를 확정했으며, 이번 10일과 11일 양일간 대한민국 대표를 뽑는 B조 경기를 진행했다. 10일 첫 경기에서는 작년 대회에 첫 출전했던 KUROMI가 올해 가장 먼저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따냈다. KUROMI는 8강에서 강력한 본선 진출 후보로 거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전격문고’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실시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전격문고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12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전 9시 59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실시를 기념하여 ‘샤나&사카이 유지’, ‘헤이와지마 시즈오 VS 오리하라 이자야’ 등의 신규 캐릭터가 포함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도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 ‘샤나’ 등 변신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는 강력한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 후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카이 유지’, ‘미사
-
엔씨소프트, 엔씨아메리카 대표에 진정희 전 펄어비스 아메리카 대표 영입
㈜엔씨소프트가 엔씨아메리카(NC America) 대표에 진정희 전 펄어비스 아메리카 대표를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정희 대표는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북미법인 지사장을 역임했다. 북미 지역에서 약 15년간 북미 및 한국 게임기업들의 중역을 맡아 서구권 게임 퍼블리싱 및 글로벌 사업 확장과 관련한 다양한 핵심 경험을 쌓은 업계 베테랑이다. 엔씨소프트는 진정희 대표의 서구권 지역 게임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확장을 포함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엔씨재팬(NC Japan)과 엔씨타이완(NC Taiwan)은 임원기 CBMO(Chief Business Management Officer, 전무)가 맡는다.
-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BIC 페스티벌 2024 참가
네오위즈는 지노게임즈가 개발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Festival 2024, 이하 BIC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 2024’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했다. 국내외 독창적인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온라인 전시는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BIC 페스티벌 2024’ 제1전시장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
크래프톤은 12일,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를 선택하고, 개발 인력을 영입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엑스박스 및 제니맥스와 협력해, 탱고 게임웍스의 인기 IP '하이파이 러시(Hi-Fi RUSH)’도 같이 확보하게 된다.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 설립된 일본의 개발사로,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했다. 리듬 액션 게임인 ‘하이파이 러시’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 더 게임 어워드 2023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상', 제24회 게임 개발자 회의 '최고
-
컴투스홀딩스, 캐주얼 MMOARPG '만링이야기' 퍼블리싱 계약 체결
컴투스홀딩스는 광저우 이위 네트워크 기술 유한공사(이하 이위 게임즈)와 캐주얼 MMOARPG ‘만링이야기(万灵物語, 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위 게임즈는 인기 MMORPG ‘히어로즈 테일즈’ 개발진들이 주축이 되어 2022년 설립한 회사로, 1년 이상의 기간에 걸쳐 ‘만링이야기’를 개발 중이다. 게임성을 더욱 가다듬어 2025년 상반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만링이야기’는 캐주얼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액션성을 강조한 MMOARPG 장르다. 전사, 마법사, 성직자, 궁수 등 총 4개 직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직업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
한빛소프트 ‘PC 그라나도 에스파다’ 여름맞이 ‘페소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유저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페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지난 8일 점검 후부터 오는 22일 점검 전까지 일정으로 '레티샤야 레티샤야 아이템을 부탁해' 이벤트와 '메르티스의 시원한 페소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레티샤의 페소 선물상자에서 월장석 2개를 확정 획득하는 동시에 레어 스탠스 교본, 눈스파 루민 등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프리미엄 추가 보상 1개도 획득할 수 있다. 상자 개봉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컬렉션 프리미엄 캐릭터 카드 상자' 등 추가 보상
-
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1조3729억원...역대 최대 실적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4년 상반기 누적 매출 1조 3,729억 원, 영업이익 6,426억 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55.0%가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은 7,070억 원으로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다시 경신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3,32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82.7%, 152.6% 늘어난 수치다. 배틀그라운드(PUBG)를 비롯한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s)는 전
-
파두, 2024 FMS서 성과 12일 공개
파두(FADU)가 현지 시각 6일에서 8일 사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전시회 ‘2024 FMS(Future of Memory and Storage)’에서 거둔 성과를 12일 공개했다. 파두 관계자는 "2024 FMS 개막일인 6일(현지시각) 파두는 웨스턴디지털, 메타와의 3사 공동 기조연설을 통해 확고한 협력 관계를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AI 혁명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연설에서 파두는 AI 시대의 플래시 메모리 저장장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SSD와 컨트롤러 기술의 혁신적 변화를 전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차세대 SSD 개발 계획을 소개하고 5세대(Gen5) 및 6세대(Gen6) 컨트롤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미래 전략을
-
알바몬 "대학생 10명중 7명 '방학 동안 갓생했다"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대학생들은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냈을까?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상당수가 방학기간 동안 ‘갓생살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최근 남녀 대학생 744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획 실천 정도'를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다.알바몬 관계자는 "설문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갓생살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했다"라며 "그 결과, 대학생 대다수(96.8%)가 갓생살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라고 전했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다는 점’을 응답률 46.2%로 가장 높게 선택했다. 다음으로 △잘 지켰을 때
-
[IT이슈] 틸론-제주도, Net-Zero 데이터 센터 구축에 나선다 外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은 8월 9일 제주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에너지 대전환을 통한 203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Net-Zero IDC(Internet Data Center)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이 협약은 제주도가 제시한 2035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틸론은 제주도와 함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데이터 센터 구축 및 디지털 혁신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Net-Zero IDC 구축(40MW급)을 통한 데이터 탄소중립 모델 구현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설계·제작·저장·서비스’가
-
더존비즈온-KG ICT, ‘OmniEsol’ 확산 업무협약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8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KG ICT(대표 이상준)와 KG그룹을 시작으로 자동차·철강 제조업종의 ‘OmniEsol’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KG ICT는 KG그룹의 전반적인 IT 개선과 DX 전환을 주도하는 IT 전문계열사다"라며 "그룹사의 주력계열사인 자동차, 철강 산업을 지원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팩토리, 클라우드 서비스, 인공지능(AI) 등의 신기술 기반 DX 사업을 중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존비즈온과 KG ICT가 앞서 KG그룹 계열사인 KGM 커머셜의 ERP 10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
다나와, 코로나19 키트 거래액 2,385% 증가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할 조짐을 보이면서 온라인을 통한 자가진단키트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8월 1주(7/29~8/4)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이하 ‘키트’)의 거래액이 전 주(7/22~7/28) 대비해 2,385%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신규 확진자가 일 3만 명 이상 발생하던 지난 2022년 7월 4주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시에 수요가 몰리면서 판매가격도 급등했다"라며 "다나와에 따르면 코로나19 키트 1개당 평균 가격이 7월 4주 734원에서 8월 1주 2,056원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