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건강기능식품 선보여
헥토헬스케어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건강한 하루를 위한 신제품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를 판매하고 있는 헥토헬스케어는 김석진 대표의 이름을 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랩’을 통해 안전한 원료, 인체 내 흡수율, 성분별 시너지 효과 등을 고려해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퓨어 비타민D 4000 IU ▲퓨어 비타민C 1000 ▲루테인지아잔틴 맥스 ▲알티지(rTG) 오메가3 등 총 4종이다.먼저 ‘퓨어 비타민D 4000 IU’는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D3를 4000IU 함유했다.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
메가박스X위글위글, 한정판 콜라보 굿즈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인기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늘 독특한 굿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메가박스가 톡톡 튀는 색감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만났다"라며 "마니아층이 두터운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극장과 함께하는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의 순간을 담은 ‘메가박스 위글랜드’ 콘셉트으로, 위글위글만의 독특한 아트웍에 메가박스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해 컬러감 넘치는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인다.메가박스는 오는
-
인크루트 "인사 담당자 49%,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 컬처핏 확인한다”
2024년 HR의 화두는 단연 ‘컬처핏’이다. 컬처핏이란 구직자의 성향과 기업 문화가 얼마나 어울릴지를 확인해 인재를 채용하는 경향을 말한다. 회사와 잘 어울리는 직원일수록 적응이 빠르고 장기근속의 확률이 올라갈 것이란 판단에서다.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인사 담당자 418명을 대상으로 컬처핏 채용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인사 담당자들에게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컬처핏을 확인하는 전형을 진행하는지 물어봤다"라며 "▲컬처핏 확인 전형을 진행한다(49.0%) ▲컬처핏 확인 전형을 진행하지 않는다(51.0%)로, 컬처핏을 확인하는 회사와 확인하지 않는 회사가 거의 절반의 비율로
-
한컴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 블로그 오픈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오픈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한컴 기술 블로그인 '한컴테크'는 구성원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 데 일조하고자 개설했다"라며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도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성과와 노하우 등 한컴의 기술 가치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한다. 나아가 내외부 개발자끼리 소통하는 수준 높은 장이자 한컴 기술 조직의 외부 인지도를 향상하는 연결고리가 돼 역량 있는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블로그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
잡코리아 KLiK(클릭), KOTRA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 참여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400여 개의 구인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취업박람회다"라며 "박람회는 ▲외국인 유학생 채용관 ▲해외취업관 ▲외국투자기업 채용관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기업 채용관 외에도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잡콘서트(기업 채용설명회, 취업 특강)’, ‘일대일 취업 컨설팅(외국어 이력서 첨삭, 모의 면접)’ 같은 취업 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라며 "취업시장 분위기를 알아보려
-
바디프랜드 2024년작 ‘아이로보’ 개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대표작 ‘아이로보(i-ROVO)’가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2012년 최초 출시한 ‘아이로보’는 ‘디자인 안마의자’ 시대를 열며 안마의자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다"라며 "일본 제품 위주의 투박하고 단조로운 디자인과 무채색 컬러에서 탈피, 곡선형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술력, 합리적 가격대를 앞세워 출시 1년 만에 460억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이 같은 ‘아이로보’의 상징성을 반영하고, 그동안 축적된 자사의 마사지체어 첨단 기술력을 고스란히 탑재한 2024년작 ‘아이로보’를 개발했다.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해 헬스케어로봇으
-
[IT이슈] 뮤직카우, 트로트대전 오픈 外
뮤직카우가 영탁, 이찬원의 노래를 연달아 스페셜 옥션으로 공개한다. 최근 트로트계를 이끌고 있는 두 대형 가수가 추석을 앞두고 나란히 TV 단독쇼 편성에, 콘서트, 신보 준비 등 활발한 활동 소식을 앞다퉈 전하는 중인 가운데, 음악증권 옥션에서도 막강한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뮤직카우는 영탁 ‘꼰대라떼’, 이찬원 ‘딱! 풀’ 옥션을 연이어 오픈한다. 음악수익증권 1주년을 앞두고 진행하는 ‘스페셜 옥션’의 일환으로, 옥션시작가 기준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이 두 자릿수에 달하는 특별 옥션이다.영탁 ‘꼰대라떼’ 옥션은 22일 정오에 오픈될 예정이다. 콘서트 실황 영화 개봉부터 신규 앨범 발매, 추석 특
-
야놀자, B2C 플랫폼 사업의 비전 공개
야놀자 그룹은 글로벌 여행 및 여가 산업을 선도할 B2C 플랫폼 사업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B2C 플랫폼 조직을 통합해 여행ㆍ여가 산업을 혁신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나아갈 것을 선언했다"라며 "연내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하고, 대한민국 관광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전례 없는 메가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규 통합 조직은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
커세어, ‘iCUE 링크 타이탄 RX RGB’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차세대 올인원(AIO) CPU 쿨러 제품군인 ‘iCUE 링크 타이탄 RX RGB(iCUE LINK TITAN RX RGB/이하 타이탄 RX RGB 쿨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관계자는 "뛰어난 성능과 아름다운 외관, 독창적인 iCUE 링크(iCUE LINK) 연결성을 제공하는 ‘타이탄 RX RGB 쿨러’는 커세어가 지금까지 제작한 쿨러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한다"라며 "수천 시간의 자체 엔지니어링 경험과 수많은 수상 경력의 CPU 쿨러를 출시해온 커세어의 다년간의 노하우가 ‘타이탄 RX RGB 쿨러’에 집약되어 올인원 쿨링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라고 전했다. ‘타이탄 RX RGB’ 쿨러의 놀라운 성능을 구동하는
-
청호나이스 마이크로필터, 박경철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청호나이스 계열사 마이크로필터에 박경철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새롭게 취임하는 박경철 사장은 삼성전자에서 필리핀, 브라질 판매법인장을 역임하였으며 2021년부터 대전 우송대 전임 교수로 재직해왔다"라고 전했다. 박경철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마이크로필터가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한 소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와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임직원과 밀접한 관계를 통해 개인과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문화창출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GV, ‘2024 KBO X CGV 야구의 날 뷰잉파티’ 진행
CGV가 8월 23일 ‘야구의 날’을 기념해 ‘2024 KBO X CGV 야구의 날 뷰잉파티’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야구의 날’은 올림픽 야구 역사상 한국이 첫 금메달을 획득한 2008년 8월 23일을 기념해 제정됐다. CGV 관계자는 "23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진행하는 ‘2024 KBO 리그 <한화 이글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를 CGV용산아이파크몰 1관에서 생중계하고, KBO 허구연 총재와 각 구단의 레전드 선수인 정민철 해설 위원(한화), 유희관 해설 위원(두산) 등이 참석하는 뷰잉파티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경기 시작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김세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프리뷰쇼를 비롯해 참석자들
-
SOOP, 당구 팬 위한 콘텐츠 공개
SOOP이 오는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당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대회 생중계와 더불어 다큐멘터리, 새로운 당구 브랜드 런칭 등 당구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8월 19일(월) 오후 7시에는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2024 호치민 3쿠션 월드컵 다큐멘터리(부제: 3-cushion)’가 공개된다. 다큐멘터리는 지난 5월 ‘호치민 3쿠션 월드컵’에 참가하며 5년 만에 UMB로 돌아온 3쿠션 4대천황 중 한명인 ‘프레드릭 쿠드롱’을 집중 조명한다. 경기를 넘어 선수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줄
-
에누리 가격비교, '만보기' 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걸음 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지급하는 만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에누리는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건강Plus 전문관'을 신설했다"라며 "이에 따라 앱 활성화는 물론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재밌게 운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며 재테크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만보기 서비스는 시간대별 걸음 수를 그래프로 시각화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걸음 수를 기록할 수 있다. 또
-
LG전자, 상반기 올레드 TV 점유율 53%로 1위
LG전자는 상반기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상반기 LG전자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134만 7백 대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상반기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3%를 차지했다. 상반기에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글로벌 프리미엄 TV 수요 반등에 힘입어 프리미엄(1,500불 이상) TV 시장 내 OLED TV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약 45%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약 32%였던 OLED TV의 비중은 1년만에 13%p 증가했다. 유럽 TV 시장 내 OLED TV 매출 비중 역시 16.9%를 기록하며 동기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
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점유율 28.8%로 1위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1,500$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
-
NHN, 게임 솔루션 ‘게임베이스’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참여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에 따르면 ‘게임베이스’는 게임 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게임플랫폼이다. 인증, 결제, 푸시, 지표, 쿠폰, 리더보드, 고객센터, 점검, 운영, 분석도구 등을 통합 SDK로 제공하여 개발 기간 단축 및 운영 공수 절감이 가능하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
SK텔레콤 ‘AI 로봇 농구 챌린지’ 개최
SK텔레콤이 지난 주말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 30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SKT는 지난 17~18일 이틀 간 열린 ‘제 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서 ‘SKT AI 놀이터’ 부스를 운영하고, 부스 내에서 AI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했다. AI 로봇 농구 대회는 AI로 코딩한 농구 로봇이 제한시간 내에 골대 안에 골을 많이 넣으면 이기는 경기다. 참가자들은 로봇 농구 대회 참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AI 기반의 코딩에 친숙해질 수 있다.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이틀간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성인 등 약 300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경쟁을 거쳐 3분간 26골을 넣은 황선유 양이 최종 우승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