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청호나이스 은산장학재단, 학생 50명에 장학금 전달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은산장학재단’(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정휘동)이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장학금을 수여식을 가졌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장학생 선발은 지난 6월 약 한달 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바탕으로 학업성적 및 추천서 평가 등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 50명에게 200만원씩 총 1억원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는 2010년 ‘은산장학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은산 장학재단’은 ‘나눔과 상생’이라는 재단 이사장 정휘동 회장의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
-
진학사 캐치 "취준생 52%, 올해 취준 비용 늘어”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1년 이상 장기 취준생의 52%는 올해 취준 비용이 늘어났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취업을 1년 이상 준비한 구직자 1,473명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비용’ 조사를 진행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그 결과 52%가 ‘작년에 비해 취업 준비 비용이 늘었다’라고 응답했다"라며 "이어서 ‘작년과 비슷하다’가 40%였고, ‘작년에 비해 줄었다’는 8%에 불과했다"라고 전했다. 취업 준비 비용이 늘어난 가장 큰 원인은 ‘취업의 장기화(60%)’였다. 구직난으로 길어진 취업 기간에 경제적 부담이 더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경쟁률이 높아서’가 44%로 뒤를 이었고, ‘전반적인 취업
-
[IT이슈] 커세어, 프리미엄 게이밍 체어 ‘TC500럭스’ 출시 外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프리미엄 게이밍 체어 제품군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TC500 럭스(TC500 LUXE /이하 TC500 럭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스타일과 기능성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설계된 TC500 럭스는 세련된 디자인과 세밀한 위치 조절 기능으로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더해 게이밍 체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TC500 럭스’ 게이밍 체어는 고급스러운 안락함을 위해 설계 단계부터 세심하게 제작되었다. 프로스트(Frost), 쉐도우(Shadow) 그리고 셔우드(Sherwood)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우수한 통기성의 고품질 패브릭 재질이 세밀하게 직조되어 어떤 분위기에도 우아하게 잘 어울린다. ‘TC500 럭스’
-
KT, 2분기 영업이익 4940억원...전년 동기 대비 14.3% 감소
KT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조5464억원, 별도 기준 4조548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그룹 전체의 연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이며, 계열사를 제외한 별도 매출은 1.4% 증가했다. 특히 별도 서비스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0.7% 성장한 4조480억원으로, 2분기 연속 4조원대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에 반영됐던 ‘임금협상’에 따른 비용이 올해에는 2분기에 반영되면서, 연결(4940억원)과 별도(3588억원)가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3%, 12.0% 줄었다. 임금협상 결과 반영에 따른 비용 644억원을 제외할 경우 저수익 사업의 구조개선 성과와 핵심 그룹사의 이익성장으로 연결 영업이
-
네이버, 2분기 영업이익 4727억원...전년 동기 대비 26.8% 증가
네이버는 2024년 2분기에 매출액 2조 6,105억 원, 조정 EBITDA 6,384억 원, 영업이익 4,72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클라우드 매출 증대로 전년동기 대비 8.4%, 전분기 대비 3.3% 증가한 2조 6,105억 원을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동기 대비 23.9%, 전분기 대비 9.9% 증가한 6,384억 원으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6.8%, 전분기 대비 7.6% 성장한 4,727억 원으로, 18.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9,784억 원 ▲커머스 7,190억 원 ▲핀테크 3,685억 원 ▲콘텐츠 4
-
넥슨 ‘FC 프로 챔피언스 컵’ 8월 19일 개최 및 한국 대표팀 출전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고 9일 밝혔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초대 우승과 최대 규모의 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최상위 국가대항전으로,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FC 온라인’ 대회에서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각 국가별 대표팀이 출전하여 16개 팀이 총 상금 30만 달러
-
XPLA, AI(인공지능) 기반 웹3 보물찾기 게임 ‘코드 캐싱’ 온보딩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신작 웹3 보물찾기 게임 ‘코드 캐싱(Code Caching)’을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코드 캐싱’은 제나애드가 개발한 신작으로, 상금 및 문제 출제 비용은 XPLA로 후원할 수 있으며, 문제의 규모에 따라 정답의 글자 수나 방해 요소 등 전반적인 게임 난이도가 자동 결정된다. 이후 출제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에 따라 AI 이미지가 생성되고, 코드(정답)가 무작위로 생성된다. 참가자는 AI가 만든 그림 곳곳에 숨겨진 글자 코드들을 찾아낸 후, 완전한 단어로 조합하여 정답을 유추해야 한다. 출제 기간 동안 정답자가 없는 문제의 후원금은 누적되어 이월된다. 한편, XPLA와 Bat
-
펄어비스, 국가유산청과 검은사막 내 경복궁 알리기 프로젝트 실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에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청(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경복궁 알리기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의 궁궐, 종묘, 사직, 왕릉의 효율적인 보존관리와 활용을 담당하는 국가유산청 소속 책임운영기관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9월 4일까지 경복궁 내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총 3개 장소에 설치된 알림판을 통해 아침의 나라: 서울에 정교하게 구현된 인게임 모습을 실제 건축물과 비교할 수 있다. 알림판 QR 코드 스캔 시 국가유산청과 협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2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2주년을 맞아 ‘22주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22주년 프로모션은 8월 7일 점검 후부터 9월 4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 22주년 올인원 포션 3개, 카프라 버프 7일 1개로 구성한 22주년 기념 선물 상자를 2회에 걸쳐 지급한다. 같은 기간 출석 보상을 2배로 제공하며 1일, 10일, 20일차에는 더욱 특별한 보상을 증정한다. 전 서버의 경험치도 30% 증가하며 게펜에 복화술사 NPC가 등장해 스킬, 스테이터스를 제한 없이 무료로 초기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원 너머의 프론테라 야시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신규 비행 특화서버 ‘윈드’ 사전예약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신규 특화서버 ‘윈드’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윈드’ 서버는 필드 내 비행 제약을 없애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이동할 수 있는 특화 서버다. 기존 서버에서는 도달할 수 없는 지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윈드’ 서버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게임 초반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윈드 서버 내 비행 ▲장비 설정 ▲키나 획득처와 사용처 등의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8월 21일부터는 ‘윈드’ 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도 가능하다. 엔씨(NC)에 따르면 월드 매칭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 서비스 9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NHN(대표 정우진)이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의 서비스 9주년 기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9주년 사전등록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최대 9개, 신규 콘텐츠 ‘스티커북’에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획득권’을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사전등록은 오는 8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9주년 업데이트 완료 후 신규 콘텐츠 ‘스티커북’ 컬렉션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 획득권’을 비롯해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3개’, ‘코인
-
컴투스 '아이모', PVP 콘텐츠 '폭풍의 전장'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폭풍의 전장’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폭풍의 전장은 각 전장마다 총 50명의 유저들이 두 개 진영으로 나뉘어, 상대방 진영의 보물을 먼저 깨기 위해 경쟁하는 ‘아이모’의 대표적 PVP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먼저 세로형 맵이 가로형 맵으로 변경됐다. 기존에는 상하형으로 전투가 진행됐으나, 맵 리뉴얼을 통해 좌우로 전개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면서 전투를 통해 모은 ‘명예의 팬던트’와 ‘별 모양 브로치’로 더욱 높은 등급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전리품 중 ‘전장의 뿔피리’는 ‘리엘의 전쟁 북’,
-
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14억 원…2분기 연속 흑자
컴투스는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별도 기준 매출 1,545억 원, 영업이익 93억 원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은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흑자 전환했고, 별도 기준 또한 77% 증가했다. 게임사업의 글로벌 매출 비중은 해외가 66.6%를 기록하고 있으며,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를 기록
-
네오위즈, 2분기 영업이익 47억원...전년 동기비 흑자 전환
네오위즈가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은 870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에 기인한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 원이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중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1년간 탄탄한 충성 고객층을 쌓아온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을 견인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
-
컴투스홀딩스, 2분기 영업손실 40억원...손실폭 축소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2분기 매출 379억 원, 영업손실 40억원, 당기순손실 61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고,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적자 규모가 축소됐다. 컴투스홀딩스는 하반기에는 MMORPG ‘제노니아’의 글로벌 확장과 ‘소울 스트라이크’의 재도약이 실적 향상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제노니아’는 지난 6일 ‘전계: 제노니아’라는 타이틀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출시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대만 권역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반으로 내년 1분기에는 글로벌 전 지역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PC 및 콘솔 게임으로도 신작
-
한빛소프트 '오디션' 출석 체크와 신상 무기한제 아바타 혜택 이벤트 전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특별한 한정판 여름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와 신상 무기한제 구매 혜택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디션에 따르면 먼저 유저들은 29일 점검 전까지 총 15회 출석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복귀 유저의 경우 전용 10일 출석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0회차 출석 시 '스페셜 7일 교환티켓' 5장이 주어지며, 출석 회차별로 닉네임 변경권, 라이선스 건너뛰기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10회차 출석을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각 3000이벤트캐시가 지급된다. 이벤트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13일 174개국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를 오는 13일 174개국에 글로벌 정식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한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지난 5월 2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영웅을 3천회 소환할 수 있는 혜택(‘영웅 소환권’ 2,500장, ‘5,000 다이아’)외에도 인기 캐릭터 ‘다이앤’ 등 레전드 등급 영웅 4명을 얻을 수 있는 '런칭 페스티벌 소환권',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증정한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글로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