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CGV, ‘오빠 남진 라이브 콘서트’ 개봉
CGV가 남진 콘서트 극장판 ‘오빠 남진 라이브 콘서트’를 오는 13일 개봉한다고 5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오빠 남진 라이브 콘서트’는 지난해 3월부터 전국에서 진행한 ‘2023 남진 전국투어’를 영상화했다"라며 "‘2023 남진 전국투어’는 지역별로 다양한 후배 가수들이 남진과 함께한 투어로 화제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빠 남진 라이브 콘서트’는 ‘님과 함께’, ‘모르리’ 등 남진의 대표곡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또한, 60년간의 가수 인생에서 첫 도전인 원테이크로 촬영된 어쿠스틱 버전 곡 4곡이 포함되어 있어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오빠 남진 라이브 콘서트’는 CGV용산아이파크
-
야놀자 플랫폼, ‘고흥유자축제’ 전용 프로모션 마련
우리나라 최대 유자 주산지인 전라남도 고흥에서 11월 유자 제철을 맞아 제4회 고흥유자축제를 개최한다. 야놀자 플랫폼 관계자는 "야놀자 플랫폼이 올 가을 고흥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선다"라며 "먼저, 오늘(5일) 오전 10시부터 이달 말일까지 고흥 지역 숙소 대상 최대 4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숙일 기준 12월 15일(일)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최대 5천 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라며 "또한, ‘천경자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등 고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ᆞ예술 콘텐츠를 소개해 국내 여행 경험을 차별화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
-
위니아-롯데하이마트 ‘딤채’ 판매 총력전 진행
㈜위니아가 롯데하이마트와 김장철 성수기를 맞이해 김치냉장고 ‘딤채’ 판매 총력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롯데하이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김장철을 맞아 구입 고객에게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먼저 11월 한 달간 최근 많은 인기를 얻은 흑백요리사를 주제로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위니아 딤채의 묵은지 저숙성모드를 ‘백수저’ 로 삼성과 LG의 맞춤숙성모드를 ‘흑수저’로 하이라이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기간 딤채 스탠드형 418리터(모델명 WDT42JRPIMP)와 뚜껑형 220리터(모델명 GDL22KGSTE)를 특가에 구입 할 수 있으며,
-
여기어때 ESG 플로깅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ESG 프로젝트 ‘쓰봉크럽’이 전 시즌 참여자 3,000명을 넘기면서 국내 대표 플로깅 캠페인으로 성장했다.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회차를 거듭하며 규모와 의미가 모두 확대됐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시즌 3 프로그램은 고객과 함께 실제 여행을 떠나는 형태로 진행됐다"라며 "순천과 강릉 두 도시로 쓰봉크럽 투어를 떠나 참여자들에게 ‘여행지 플로깅’이라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 다녀온 강릉은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 ‘핫플’ 여행지다. 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해변 쓰레기 오염 문제가 대두돼 쓰봉크럽의 여행지로 선정됐다. 신청을 통해 참여한 쓰봉크럽 회원
-
카페24, 1분 요리 뚝딱이형, '유튜브 쇼핑' 통해 첫 커머스 사업 진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요리 크리에이터 '1분요리 뚝딱이형'이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뚝딱이형 푸드몰'을 구축해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카페24 관계자는 "1분요리 뚝딱이형은 한식·중식·양식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요리 레시피를 1분 남짓한 짧은 시간에 소개하는 콘텐츠로 주목받는다"라며 "특히 형과 어린이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한 요리법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빠른 편집 속도로 선보이는 차별화 전략으로 채널 콘텐츠 일평균 조회수가 114만회를 넘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분요리 뚝딱이형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튜브
-
펄어비스 검은사막M ‘2024 칼페온 연회’ 내달 15일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2024 칼페온 연회’를 12월 15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칼페온 연회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진행한다. 11월 12일 오후 8시부터 ‘티켓 링크’를 통해 2024 칼페온 연회 티켓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참석이 어려운 모험가 및 글로벌 모험가를 위해 생방송도 진행한다. 12월 15일 오후 6시 30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매년 2회 검은사막 모바일 전 세계 모험가의 이야기를 듣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모험가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칼페온
-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Q (가칭)’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4일, 개발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AAA급 신작 ‘프로젝트 Q (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Q’는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대형 MMORPG로, 메가히트 IP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개발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노하우를 쏟아 제작 중인 타이틀이다. 북유럽 신화의 대서사시 ‘에다’를 재해석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최상급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의 풀 3D 심리스 오픈월드를 자랑한다. 다양한 캐릭터와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대형 보스와의 전투와 다채로운 공략이 필요한 인스턴스 던전, 성장, 파밍, 협동의 재미를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네오 진성건 PD는 “K-웹툰의 게임화라는 새로운 시도 속에서 뜻깊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깊은 애정에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컴투스로카 테이블탑 액션 신작 ‘히어로즈배틀’ 글로벌 서비스 개시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신작 VR(Virtual Reality)/MR(Mixed Reality) 게임인 ‘히어로즈배틀: 다크소드(이하 히어로즈배틀)’를 메타 퀘스트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히어로즈배틀’은 메타의 신형 VR 기기인 ‘메타 퀘스트 3S’를 비롯한 모든 퀘스트 플랫폼 VR 기기에서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히어로즈배틀’은 VR 및 MR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1 대 1 전략 테이블탑 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와 카드 배틀 장르가 합쳐졌다. 게임은 취향과 상황에 맞는 캐릭터들을 골라서 자신만의 덱을 완성하고 이를 필드 위에 소환해 적진에 있는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애니팡 타워’ 업데이트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4’에 신규 콘텐츠 ‘애니팡 타워’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애니팡 타워’는 정규 퍼즐 스테이지와 별도로 개발한 퍼즐 스테이지 100개를 즐기며 타워를 건설하는 ‘애니팡4’의 첫 독립형 콘텐츠다. ‘애니팡 타워’는 진행자로 등장하는 ‘애니팡 프렌즈’와 함께 퍼즐 스테이지 100개를 30일 동안 클리어하며 100층의 타워를 한층씩 건설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애니팡 타워’는 하루 최대 11회의 플레이, 건설 기회를 제공하며 ‘애니팡4’의 모든 레벨 기믹과 난이도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 프렌즈’를 슬로건으로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는 ‘애니팡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2024 경기 청소년 게임잼 마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사장 권혁빈)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 양일간 열린 ‘2024 경기 청소년 게임잼’(이하 ‘게임잼’)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게임잼은 청소년들에게 게임 개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게임잼에 참석한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70명은 이틀간 다양한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게임잼 첫째 날에는 이득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융합콘텐츠스쿨)가 “게임의 세계관 및 배경 설정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게임 개발 시간에 학생들은 액션, RPG, 슈팅 등 다양한 장르의
-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143억원...12년만에 적자
엔씨소프트가 2024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019억 원, 영업손실 143억 원, 당기순손실 265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도 영업손실과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적자를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4,16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2% 늘었다. 마케팅비는 48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80%,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다. 신작 출시 및 라이브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한 마케팅 사업 활동의 영향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62억 원, 아시아 494억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황금 티켓’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교환 이벤트와 케릭터 밸런스 조정, 편의성 개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2024년 10월 31일 점검 후부터 11월 14일 점검 전까지 일정으로 '황금 티켓을 잡아라!' 이벤트를 전개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에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황금 티켓'을 얻게 되며, 황금 티켓을 모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특히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드랍률을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고레벨 몬스터 사냥 시 더 많은 티켓을 얻도록 설계됐다. 교환 가능한 보상은 마성·리온 모래시계
-
넥슨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CBT 21일부터 실시
넥슨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21일부터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환세취호전’ IP를 현대적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게임으로, 원작의 그래픽을 슈퍼캣 특유의 도트 그래픽을 활용해 고품질의 2.5D 그래픽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타호’, ‘린샹’, ‘스마슈’ 등 원작의 캐릭터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먹기 대회’, ‘무투대회’ 등 원작의 상징적인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번 CBT는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4일까지 모바일(AOS) 및 PC에서 참여할 수 있다. 원작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
-
안랩,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통합 ‘A(우수)’ 등급 획득
안랩이 2024년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통합 ‘A(우수)’ 등급을 받았다.안랩 관계자는 "통합등급이 ‘B+(양호)’에서 ‘A(우수)’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사회(S) 영역에서도 한 단계 상승한 ‘A+(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E), 지배구조(G) 영역은 각각 ‘B+(양호)’ 등급을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한국ESG기준원의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장사는 모두 1,001개사(유가증권 상장사 794개사, 코스닥 상장사 207개사)로 이 중에서 안랩보다 높은 등급(통합등급 A+ 이상)을 받은 기업은 유가증권 상장사 20개사, 코스닥 상장사 3개사이다"라며 "안랩과 동일한 등급(통합등급 A)을 받은 코스닥 기업은 17개(안랩 포
-
잡코리아,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한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취업과 채용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취업톡톡’을 비롯해 ‘직무별 오픈 채팅방’, 최근 론칭한 외국인 구직자 대상 커뮤니티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취업톡톡은 취업 관련 문의 사항과 직장 생활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오픈형 커뮤니티로, 진로, 이직, 합격 팁, 회사 생활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글들이 올라와 있다"라며 "정보 교류 외에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Q&A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취업톡톡 게시글은
-
야놀자 플랫폼, 첫 기획 패키지 출시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첫 자체 기획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해외여행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야놀자 관계자는 "일본 유명 위스키 제조사 산토리의 증류소 투어를 중심으로 한 해외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라며 "올해 10월 야놀자 플랫폼을 통한 일본 항공권 및 숙소 예약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배 증가하는 등 일본 여행의 꾸준한 수요와 확산되는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패키지 상품을 시작으로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폭넓은 여가 선택지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오늘(4일)부터 12월 말까지 도쿄, 오사카, 시즈오카 지역 산토리 증류소를 탐방하는 패키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