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삼성글로벌리서치, 경영진단실 신설...삼성SDI 최윤호 대표 사장으로 선임
삼성글로벌리서치는 28일 관계사 경영진단과 컨설팅 기능을 수행하는 사장급 조직인 '경영진단실'을 신설하고,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를 신임 경영진단실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경영진단실'은 관계사의 요청에 의해 경영/조직/업무 프로세스 등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 도출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 조직이다. 최윤호 사장은 삼성전자 구주총괄 경영지원팀장, 미래전략실 전략팀, 사업지원T/F와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을 거쳐 2021년말 삼성SDI 대표이사로 이동한 바 있다.
-
알바몬, 노쇼 방지 이용 공고 수 500% 증가
28일 알바몬에 따르면, 노쇼 방지의 일환으로 출시된 '면접 제안' 기능을 사용한 공고 수는 6만 3천여 건으로 출시 3개월여 만에 50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누적 총 면접 제안 건수 역시 12만 건을 넘어섰다. 알바 노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사업주들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 결과 이용률이 빠르게 상승했다"라며 "면접 제안 기능으로 채용 확정이 성사된 건수도 1만 건을 돌파해 알바 채용을 촉진시키는 데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면접 제안 기능은 알바몬 앱을 통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면접 가능 날짜와 일정 조율(변경/취소) 등을 선택 후 지원자에
-
‘크리스마스트리’, 보름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어 1위 랭킹 차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11월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늘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11월 4일부터 보름 동안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 ‘트리전구’, ‘크리스마스 소품’ 등의 검색량이 급격히 증가했다"라며 "해당 기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도 ‘크리스마스트리’가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일찍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며 크리스마스 인
-
안랩, 'AhnLab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 개최
안랩이 11월 27일(수), 기업 고객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AhnLab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를 성료했다.안랩 관계자는 "‘안랩 ISF 스퀘어’는 안랩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대상으로 연중 다회 개최하는 고객 맞춤형 보안 전략 세미나다"라며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및 위협 인텔리전스(TI) 활용 방안 ▲골프존의 '안랩 XDR' 구축 사례 등 조직 보안 강화를 위한 실제적인 전략과 솔루션 활용 사례를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양하영 실장은 ‘최신 보안 동향’을 주제로 취약점 공격, 랜섬웨어, 피싱 등 안랩이 분석한 최신 사
-
[IT이슈] 뮤직카우, ‘기업저작권지킴이’ 우수상 수상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저작권보호원(이하 저작권보호원)이 주관하는 ‘저작권 보호 축제의 날’ 행사에서 ‘기업저작권지킴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국민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누구나 음악저작권 시장에 참여해 수익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금융’ 산업을 개척한 뮤직카우는 저작권에 대한 정당한 가치 평가,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 및 확산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며 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뮤직카우가 올해 문체부와 저작권보호원이 운영한 ‘저작권 보호 바로 지금’ 캠페인에 참여를 결정한 것 역시 이러한 노력
-
바디프랜드, '2024 KLPGA 대상 시상식'에 헬스케어로봇 후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2024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선수들에게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에덴’을 부상으로 수여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1월 2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윤이나 프로가 최저타수상을, 유현조 프로가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라며 "두 선수에게는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과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져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상으로 주어지는 파라오네오 Audio Sp
-
[IT이슈] 롯데시네마, 12월 단독 개봉 롯시픽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12월 단독 개봉작 ‘롯시픽’ 라인업을 공개했다.1994년 10월 개봉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포레스트 검프>가 개봉 30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4일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으로 다시 관객들을 찾아온다.<포레스트 검프>는 ‘인생 영화의 대명사’로 통한다.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지능과 신체적 조건을 가진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가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세상의 편견을 딛고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하는 인생 스토리를 그린 휴먼 드라마이다. 특히 롯데시네마는 <포레스트 검프> 재개봉을 맞아 ‘올겨울 전속력으로 달리고 싶은 그대
-
여기어때-에그이즈커밍, 콘텐츠 협업 위한 MOU 체결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딩 강화 방안으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를 위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유기적인 협업을 약속했다"라며 "에그이즈커밍은 ‘삼시세끼’, ‘지구오락실’ 등 예능과 ‘슬기로운 의사 생활’ 같은 드라마를 제작한 회사로, 나영석 PD와 신원호 PD가 활동 중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에그이즈커밍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
인크루트, HR 리포트 ‘THE HR’ 발간
2024년 신입사원의 적정 나이는 남성 30세, 여성 27.9세로 조사됐다. 또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최대 나이인 마지노선 나이는 남성 33세, 여성 30.6세로 나타났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HR 리포트 ‘THE HR - 2024 신입사원’을 공개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THE HR’ 리포트는 △2024년 신입사원 적정 나이 조사와 함께 그간 △신입사원 적정 나이의 변천사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스펙 등 HR 시장이 바라본 신입사원의 모든 것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포트를 위해 인크루트 회원 1345명을 대상으로 9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설문조사는 95% 신뢰 수
-
진학사 캐치 "현대모비스, LG CNS, SM엔터 ‘인턴’ 채용 진행"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LS ITC, 현대모비스, LG CNS, 한화토탈에너지스,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랜드파크 등이다"라고 전했다. LS ITC는 내달 4일까지 ‘2025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에 돌입한다. 채용 직무는 Cloud 운영과 네트워크 운영 두 가지다. 학사 이상인 자, 인턴 기간 종료 후 4월부터 정규 입사 가능한 자 등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세부 요건과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면접 △인턴십(3개월) △AI역량검사 △최종면접 △입사순으로 진행된다.현대모비
-
알바몬,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 참가
알바몬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이로써 지난 5월과 9월에 이어 총 3차례 부산과 대구 경북지역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라며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도움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방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박람회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압도적 1위 알바 플랫폼’ 컨셉으로 부스를 운영한다"라며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플랫폼 분야 1위의 명성에 걸맞게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
[IT이슈] 롯데시네마, SKT와 함께 'K-무비 Lovers Day' 이벤트 진행 外
롯데시네마가 SKT와 함께 ‘K-무비 Lovers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오는 11월 28일(목)부터 12월 17일(화)까지 SKT T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K-무비 Lovers Day’를 진행한다. 더 많은 관객들이 극장을 찾아 한국 영화를 관람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벤트로 SKT T 멤버십과 롯데시네마 회원이라면 누구나 ‘K-무비 Lovers Day’의 영화를 5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K-무비 Lovers Day’로 만날 수 있는 한국 영화는 ▲직진하는 ‘용준’과 진심을 알아가는 ‘여름’, 두 사람을 응원하는 동생 ‘가을’의 청량하고 설레는 순간을 담은 이야기 <청설>, ▲장례를 치르는 사흘 동안 죽은 딸의 심장에서 깨어나는 그
-
세라젬, 안마의자 ‘파우제’ 홈체험 서비스 선보여
세라젬(대표이사 이경수)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홈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대상 제품은 직가열 온열 마사지볼을 탑재한 안마의자 파우제 M6로, 이번 론칭을 통해 마스터 V9 등 척추 의료기기에서 안마의자로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게 됐다"라며 "신규 서비스를 통해 파우제 M6를 10일간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제약 없이 체험할 수 있으며, 전문 직원이 제품 설치부터 사용법 안내, 주요기능 설명까지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송료 외에는 고객 부담이 없으며 체험 후 렌탈이나 구매 전환 시 배송금액만큼 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홈체험 서비스는 고객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구매결정
-
SK스퀘어, CJ ENM과 웨이브-티빙 통합 위한 2500억 공동 투자
SK스퀘어와 CJ ENM은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의 사업결합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실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현재 웨이브와 티빙의 단계적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단계로 SK스퀘어와 CJ ENM은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 양사 모두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웨이브와 티빙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로써 웨이브는 기존 전환사채 만기일 11월28일에 웨이브의 FI(재무적투자자)에게 상환을 이행하며,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투자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13주년…누적 발신량 2800억 건 상회”
카카오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3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70만 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8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공개한 ‘미니 이모티콘’은 17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이 증가해 250만 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
-
카카오 T ‘인천공항 미리보기’에 항공권 자동 연동 서비스 업데이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에서 제공 중인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행정안전부가 민간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사업 참여 일환으로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개설되었다. 공항·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편의시설 등 여행객에게 필수적인 공항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T에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항공권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내 항공권 정보와 탑승 게이트까지 예상소요 시간 등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
NHN 커머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 지원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가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전용 소비자직접판매(Direct-to-Consumer, 이하 D2C) 공식몰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에 자사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음료 부문 계열사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는 1976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최근 소주와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칵테일 인기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국내 토닉워터 오프라인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NHN 커머스와 손잡고 소비자 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