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LG유플러스, 임직원 참여 헌혈 봉사활동 전개
LG유플러스는 'ESG 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 참여 'U+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용산사옥과 마곡사옥에서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참여 직원들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완료한 후,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버스에서 안전하게 채혈 절차를 진행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헌혈은 생명을 구하는 가장 소중한 나눔의 실천이다"라며 "LG유플러스는 임직원과 함께 꾸준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
LG전자, 자체 개발 차량 반도체 국제 안전표준 ‘ISO 26262’ 인증 획득
LG전자는 최근 독일 시험·인증 전문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차량용 MCU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규격으로,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장치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능 안전 및 신뢰성을 검증해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앞서 차량용 반도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한 차량용 고성능 MCU 제품도 기능안전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에 국제 안전표준 인증을 획득한 M
-
SK하이닉스, 주당 고정배당 25% 상승 등 밸류업 계획 발표
SK하이닉스가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적용할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과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27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이날 나온 신규 주주환원 정책에 따르면, 회사는 누적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이하 FCF)의 50%를 주주환원의 재원으로 한다는 기존 정책은 유지하되, 주당 연간 고정배당금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올리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고정배당을 높이면서 앞으로 총 현금 배당액이 연간 1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본다”며, “이를 통해 당사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AI 메모리 세계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까지 성원하고 지지해준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KT, 벤처·스타트업과 'FutureWave Day' 개최
KT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 판교 사옥 내 ‘KT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서 벤처 및 스타트업과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KT FutureWave Day’ 행사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는 올해부터 AICT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새로운 물결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KT FutureWave’를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스타트업 발굴ㆍ육성 거점센터인 ‘FutureWave Lab’, KT Collaboration/Smart-X Lab/창업도약패키지/초격차 스타트업 1,000+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Biz’, 유망벤처와의 글로벌 동반진출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
바디프랜드, '황금예약 이벤트'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운지 체험예약 신청 후 방문하여 제품 체험 및 상담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매일 1명씩 골드바(순금 1돈, 3.75g)를 증정하는 ‘1일 1금 황금예약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라운지 체험예약 시스템을 가동하며 고객 경험 마케팅을 강화해 온 바디프랜드는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당일 오후 5시, 황금의 행운을 거머쥘 당첨자를 매일매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 & Olufsen’,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
-
LG CNS,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LG CNS가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교육기업으로 선정돼 12월 3일까지 ‘LG CNS AM Inspire Camp’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IT 첨단기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나 훈련기관을 발탁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 △메타버스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포함한 총 9개 디지털 분야와 △2차전지 △로봇 △드론 △바이오 △에너지 등 12개 첨단산업 분야에 대해 교육할 기업들이 선정돼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LG CNS는 9개의
-
SK스퀘어-CJ ENM, OTT 사업결합 위한 전략적 투자 실시
SK스퀘어와 CJ ENM은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의 사업결합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실행했다고 27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양사는 현재 웨이브와 티빙의 단계적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첫 단계로 SK스퀘어와 CJ ENM은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라며 "양사 모두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웨이브와 티빙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표명했다.이로써 웨이브는 기존 전환사채 만기일 11월28일에 웨이브의 FI(재무적투자자)에게 상환을 이행하며, 재무구조를 개선
-
다나와, 11월 PC부품 거래액 최대 30% 증가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연말 쇼핑 시즌 영향으로 11월 PC부품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최대 3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11월(11.1~11.24) PC부품 거래액은 10월(10.1~10.24)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상승했다. 항목 별로는 ▲케이스 34% ▲CPU 29%, ▲SSD 29% ▲RAM 26% ▲메인보드 25%, ▲파워 18%, ▲키보드 18% 등 각각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세부 항목으로는 AMD CPU(중앙처리장치)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50% 증가했으며, DDR5 RAM(메모리)은 58%, 내장형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경우 50% 증가해 상승세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
LG전자, 건강장애 청소년에게 화상 강의 위해 'LG 스탠바이미' 기부
LG전자가 건강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청소년들에게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LG StanbyME)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최근 LG전자는 건강장애∙요보호 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는 ‘꿈사랑학교’ 및 ‘꿀맛무지개교실’의 건강장애 청소년 30명에게 스탠바이미를 전달했다. 두 기관은 장기간 치료 등으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실시간 화상 강의 등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기부는 스탠바이미가 화면 높이∙방향∙각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와 바퀴가 장착돼 있어 몸이 불편한 청소년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LG전자는 지난 7월
-
한컴, 다문화 아동 청소년 위한 교육 지원 확대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다문화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한컴과 자회사 한컴아카데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연말까지 두 차례에 걸쳐 다문화 아동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한국어 교육은 맞춤형 언어 학습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 이해와 진로 탐색 기회를 포함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 시간에는 드론을 활용한 코딩 및 자율주행 학습이 이루어졌다"라며 "학생들은 드론 조종 체험을 통해 장애물 통과와 축구 경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의 실제 응용을
-
[IT이슈] 넷플릭스-네이버, 이용자 혜택 강화 위해 ‘맞손’ 外
넷플릭스와 네이버의 협업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1080p(풀HD) 화질,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및 콘텐츠 저장 등을 일부 광고와 함께 시청 가능하며, 넷플릭스의 다양한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이용도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청자의 이용자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넷플릭스의 양질의 콘텐츠와 게임을 포함한 글로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멤버십 효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넷플릭스는 2024년 11월 29일 서현진, 공유 주연의
-
CGV,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모아나 2’ 개봉 기념 콜라보 진행
CGV는 오는 27일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 ‘모아나 2’ 개봉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모아나 2'는 선조들로부터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부족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설 속 영웅 '마우이'와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숨겨진 고대 섬의 저주를 깨러 떠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담은 스펙터클 오션 어드벤처다"라고 전했다. 이어 "먹거리로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식 ‘소다맛 롱솜사탕’을 선보인다"라며 "굿즈로는 모아나가 착용하는 심장목걸이를 형상화한 ‘모아나 2 심장목걸이 키링’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첩
-
SK플래닛, ‘애니모카 브랜즈’와 파트너십 체결
SK플래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OK캐쉬백, 시럽 등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2014년 홍콩 기반 설립된 애니모카 브랜즈는 블록체인 및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한 회사로 웹3.0 생태계 ‘모카버스(Mocaverse)’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11월 26일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SK플래닛 김교수 CBO(최고사업책임자)와 모카버스 케네스 셱 대표(Kenneth Shek, Mocaverse Lead)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서비스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약속했다.
-
알바몬 보스몬-현대벤디스, 업무협약 체결.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현대벤디스와 소상공인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과 현대벤디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상공인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라며 "양사는 협약을 통해 ▲모바일(앱) 채널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전환 지원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양사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주요 배
-
[IT이슈] 인바디헬스케어 ‘인바디핏+’ 출시 外
㈜인바디의 자회사인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홈헬스케어 기업 인바디헬스케어가 신제품 인바디핏플러스(이하 인바디핏+)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정용 체성분분석기 인바디핏(InBodyFit), 인바디핏 전용 애플리케이션 인바디핏+(InBodyFit+)로 구성된 이 서비스는 가정에서 손쉽게 체성분을 측정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바디핏+는 1억 4000만 개 이상의 체성분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체성분 상태와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인바디 클러스터(InBody Cluster)' 기능을 핵심으로 한다. 이 기능은 성별, 키, 체중, 식습관, 운동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 사용자를 164개의 체성분 유
-
[IT이슈] 당근알바, '원마일 워크 클럽' 팝업 스토어 오픈 外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무신사와 손잡고 ‘동네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크웨어를 출시한다. 워크웨어 발매와 동시에 성수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오픈할 예정이다.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랜덤 언박싱 알바’ 이벤트, 이색알바 포토존, 원마일 워크웨어 공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팝업 스토어의 메인 테마는 <원마일 워크 클럽>으로, ‘모든 일엔 때가 없다’는 슬로건 아래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근처(1Mile)에서 일할 수 있는 당근알바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당근과 무신사가 협업
-
여기어때 ‘여기어때 해커톤’ 실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오는 28일 서울시 강남구 여기어때컴퍼니 사옥에서 1박 2일간 ‘여기어때 해커톤’을 실시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여행 산업을 이끈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서, 더 유연한 여행 환경을 고민하고자 이른바 ‘작은 아이디어 랩(Lab)’을 오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어때 해커톤은 내부 직원들이 직접 여기어때 앱과 웹 서비스의 미래를 위해 치열하게 아이디어를 경쟁하는 자리다"라며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특정 과제에 대해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이 함께 모여 발전 모델을 구상하는 이벤트를 뜻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해커톤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끊임없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