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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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디펜스, 무인수색차량 탐색개발 성공
전장에서 병사 대신 수색과 정찰, 경계 임무 등을 수행할 최첨단 무인수색차량의 탐색개발이 2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무인수색차량은 기계화 부대 선단에서 수색과 정찰, 경계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최첨단 국방로봇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는 무인 지상전투체계이다. 탐색개발은 본격적인 무기체계 개발에 들어가기 전에 관련되는 핵심 기술을 연구하고 시제품을 통해 주요 기능과 운용 적합성 등을 판단하는 단계이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주요 방산기업과 협력해 무인수색차량 연구개발을 시작했으며, 차량 설계와 성능시험, 운용성 확인 등을 거쳐 탐색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화디펜스는 무인 차량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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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한농 ‘스테리가스’, 수입 목재 소독 시연회 개최
팜한농(대표 이유진)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인천 북항 동부부두에서 ‘스테리가스(EDN, Ethanedinitrile)’ 목재 소독 시연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수입 목재 방제 기술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시연회에서는 목재류 검역 훈증제 ‘스테리가스’의 훈증처리 방법 및 안전사용요령이 소개됐다.‘스테리가스’는 오존층 파괴 물질인 고독성의 메틸브로마이드(MB, Methyl Bromide)를 대체해 수입 목재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훈증제다. 올해 1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약관리법 시행규칙의 수출입식물방제업 신고기준을 개정하면서 ‘스테리가스’가 목재류 검역 훈증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스테리가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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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물산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롯데물산의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workflex)’가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공유오피스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올해 16회를 맞이한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분야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롯데물산 ‘워크플렉스’는 다른 공유오피스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 신뢰도, 품질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물산은 19년도부터 입주사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드 공유오피스인 ‘워크플렉스’ 월드타워점과 역삼점을 운영하고 있다. ‘워크플렉스’는 일(Work)과 유연한(Flexible)이라는 두 단어를 결합해 입주사의 개성과 특성에 맞는 사무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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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한화 태양의 숲 8호’ 조성 마무리 기념 행사 진행
한화그룹은 20일 강원도 삼척 탄소중립숲 조성지에서 ‘한화 태양의 숲 8호’ 조성을 마무리하는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삼척 탄소중립숲 조성지는 산림청이 30년간 30억 그루의 나무를 심어 3,400만톤의 탄소를 줄이겠다고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산림부문 추진전략’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될 국유림 중 한 곳이다.한화는 지난 3월부터 한달여 동안 삼척시 노곡면 주지리 일대 약 5만 ha 부지에 태양광 양묘장에서 태양광 에너지로 키운 아까시나무(꿀벌이 꽃에서 꿀을 채취하는 수종) 15,000 그루를 심어 연간 162톤의 이산화탄소와 330톤의 미세먼지를 흡수할 수 있는 8호 태양의 숲 조성을 마무리했다.아까시나무(30년생 기준)가 연간 흡수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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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터매니아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빔프로젝터 전문 업체 프로젝터매니아가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빔프로젝터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프로젝터매니아는 자체브랜드 “PJM(프로젝터매니아)”를 런칭한지 4년만에 이룬 쾌거라고 할 수 있다. PJM은 20년 동안 빔프로젝터 제조와 유통에 노하우를 다져온 프로젝터매니아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국내브랜드로 기술력과 가성비 측면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를 위해 소비자들에게 형성된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브랜드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평가 항목의 조사를 실시하고, 평가 항목별 응답 비율에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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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해양•항만 분야 특수시멘트 개발 기술제휴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이 소파블록에 특화된 조강 시멘트 개발에 나선다. 소파블록은 파도 피해를 줄이기 위해 해안이나 방파제에 설치되는 블록이다. 삼표그룹은 21일 소파블록 공종 특화업체 미래오션테크와 해양•항만 분야 조강형 특수시멘트 기술제휴를 맺었다. 삼표그룹과 미래오션테크는 특수시멘트를 활용한 해양 소파블록을 개발해 공동 특허출원을 할 계획이다.이번 기술 제휴 협약을 통해 삼표그룹은 소파블록에 적합한 염해 저항성이 높은 고성능 콘크리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가 있는 플라이애시, 고로슬래그 등을 활용한 친환경 시멘트 기술도 선보인다.삼표그룹은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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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노조 "저상차량 일방적 합의" 주장에 CJ대한통운 "합의 없었다"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와 CJ대한통운이 저상차량을 이용한 지하 주차장 배송에 합의한 것에 대해 택배노조측이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를 산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CJ대한통운 측은 해당 구역 집배점과 아파트 사이에 협의 과정 중 발생한 사안이나 현재는 협의를 중단했다고 해명했다.21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며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와 강동구 A 아파트 구역 담당 대리점장을 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택배노조 측은 "택배물품 상·하차 때 허리를 숙이거나 무릎으로 기어 다닐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된 저탑차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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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에쓰오일, 교통사고 피해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교통사고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의 자녀를 또한번 도왔다. 에쓰오일은 21일 서울 역삼동 소재 화물복지재단을 방문해 교통사고 피해 화물차 운전자 자녀를 위한 장학금 총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화물복지재단은 화물차 운전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2010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에쓰오일은 2015년부터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숨은 주역으로서 업무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물차 운전자 가정의 경제·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교통사고 피해 운전자 자녀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생계를 위해 많은 시간 운전대를 잡을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빈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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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세계 최초 ‘스마트 세이프티 볼’ 개발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 세이프티 볼(Smart Safety Ball)’ 개발에 성공했다. 포스코는 지난 2018년부터 스마트 세이프티 볼 개발에 착수했고, 이후 두 차례 시제품을 제작해 제철소 내 다양한 밀폐공간에서의 성능 테스트를 바탕으로 보완작업을 거쳐 지난달 상용품 제작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스마트 세이프티 볼은 직경 60mm, 무게 100g로, 테니스공과 유사한 크기이며, 산소(O₂), 일산화탄소(CO), 황화수소(H₂S) 등 3가지 가스 농도 파악이 가능하다. 측정된 값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전용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위험 수준 측정시 사전 등록된 동료와 관리자에게도 메시지와 위치정보가 전달된다.포스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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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노·사 상생협약 체결…“화합과 성장 노력”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케이카 노동조합과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노사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중구 케이카 본사에서 진행된 노사 상생 협약식에는 정인국 케이카 사장과 회사 경영진, 구자균 전국금속노동조합 서울지부 케이카 지회장과 노조 간부 등이 참석했다. 이날 노사는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선진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상호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회사 발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이날 협약한 주요 내용은 상호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 협력하는 노사문화 구축 ▲대화와 협력을 통한 행복한 일터 조성 ▲회사의 성장과 직원 근로생활의 질 향상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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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 2020년 발간 지속가능성 보고서 분석 결과 발표
한국표준협회(회장 직무대행 전진수 전무이사)는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 기업과 기관이 발간한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대한 분석 결과를 4월21일 발표했다.한국표준협회 ESG경영추진단에 따르면 2020년 발간된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총 141개이며 이는 2019년에 비해 10개 늘어난 수치이다. 또한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한 기업도 14개사로 2019년(8개사)에 비해 늘어났다고 밝혔다.보고서 발간 기업 중 상장기업은 93개사였으며 업종별로는 제조업 68개사, 서비스업 19개사, 금융업 18개사, 공공부문 30개사 등으로 나타났다.최근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ESG 공시 기준인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지속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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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O&M, ‘지속성장 기반 다지기’ ESG 경영 실시
포스코 O&M이 급변하는 경영 트렌드와 다양한 외부 이해관계자 요구에 선제적 대응을 하기 위해 ESG 경영을 실시한다. 포스코 O&M은 ESG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리스크 분석, 개선과제 도출, 지표개발 등을 실시하는 T/F팀을 구성하고 글로벌 ESG지수 기반 내부 진단, 외부환경 분석, ESG 공시방향 제언을 중심으로 ESG 관리체계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이에 따라 글로벌 주요 ESG 평가 중 국내 인식도가 가장 높은 지수 중 하나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지수와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index), Sustainalytics ESG Risk Rating을 반영해 내부 리스크 진단을 실시하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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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창사 이래 세 번째 ‘무재해 700만 인시’ 달성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창사 이래 세 번째 무재해 700만 인시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 2019년 6월 알 카타니 CEO 취임 이후 안전 최우선 경영원칙을 바탕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이루기 위해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가 사고 예방활동을 추진, 2019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 547일간 한 건의 인명 사고 없이 공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이같은 결실을 맺었다.에쓰오일에 따르면 약 420만㎡ 부지의 울산공장의 경우 단일공장으로는 전 세계 6번째로 큰 대규모 정유·석유화학 사업장으로 하루 약 67만 배럴의 원유를 처리하며, 매일 3000여명의 작업자가 투입돼 5000여건의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에쓰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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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나만의 소확행 공간’ 공유 이벤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나만의 소확행 공간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타이어뱅크 SNS 페이지에 본인이 알고 있는 힐링 테라피 소확행 공간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면서 정신적 피로감이 커지고 있다”며 “이에 타이어뱅크는 잠시나마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안전하고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테라피’ 장소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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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네덜란드 정부기관과 손잡고 해양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참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이하 DMI) 네덜란드 정부기관 NHN(Development Agency Noord-Holland Noord, 이하 NHN)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양기술혁신 프로젝트 (Maritime Emerging Technologies Innovation Park, METIP)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NHN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북부 지역에서 사업개발, 투자, 인수 등 경제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정부 산하 지역발전기구다. METIP는 NHN이 주관하고 정부, 기업,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4개년(2021~2024) 해양기술혁신 지원 프로젝트로, 주요테마는 ▲인적자원개발 ▲수소경제 ▲에너지 전환이다. DMI는 이 중 첫 번째로 진행되는 드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DMI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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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패션 원데이' 특집 진행
공영쇼핑이 오는 21일 하루 동안 공영쇼핑의 대표 패션 상품 10개를 선보이는 '패션 원데이' 특집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특집전에서는 공영쇼핑의 인기브랜드 10개 상품을 하루 동안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집콕' 시대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지웨어를 비롯해 아동복, 스니커즈, 속옷,풀코디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스넬리'는 이지웨어로 20억의 판매고를 올린 브랜드다. 이번에 방송하는 '스넬리 이지웨어'는 바람막이, 후드집업, 조거팬츠 3종으로 구성돼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다.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마르는 흡한속건의 기능성에 자외선 차단까지 갖췄다고 전했다. 전년부터 올해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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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비스, 고객사와의 상생을 위한 ‘R&D 솔루션 페어’ 진행
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 079980)는 휴비스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고 고객사들의 니즈(needs)와 시장의 트렌드를 읽는 '2021년 R&D 솔루션 페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를 맞는 'R&D 솔루션 페어'는 코로나19라는 상황에 맞추어 한곳에 모여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를 직접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휴비스 박성윤 연구소장 및 연구원과 GTM팀, 그리고 사업부 담당자가 휴비스 사업부별 주요 고객사를 만나 소재의 품질 개선과 현장에서 어려운 점을 신속히 지원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일반 기술을 뛰어넘는 스페셜티 제품에 대한 기술 협력을 논의한다. 소재의 미래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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